수정사항은 굵은 글씨로 강조합니다.
굵은 글씨 = 영상에 누락된 내용
영상 올리고 추가로 연구하다보니 찾은것들은
수정으로 추가하면서 굵은 글씨로 표시합니다.
핫픽스 너프
기본체력 70 깎임
궁극기 깡뎀 100 깎임
궁극기 총공격력 계수 600% -> 500%
당연히 됬어야 할 너프입니다.
궁극기 너프는 커보이지만
기존의 유령무희 빌드에서 정수 빌드로 가게되면
정수의 공격력 차이로 너프 거의 체감되지 않습니다.
단, 0~1코어 타이밍은 확실히 체감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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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튜버 별길잡이입니다.
사미라 출시가 몇시간 안남았네요.
PBE서버에서 여러모로 연구한
스킬트리 & 아이템트리 & 룬 & 스킬활용 & 스킬콤보
쭉 정리합니다.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지만,
본문 내용으로도 쭉 정리해놨습니다.
영상은 이해 안되는 스킬 활용 위주로 보시면 됩니다.
내용이 많다보니 본문이 엄청 깁니다. 양해바람니다.
그러디보니 어투 신경 안쓰고 담백하게 쭉쭉 정리했습니다.
스킬은 R>Q>E>W 선마
패시브
1.서로 다른 공격을 할때마다 콤보 랭크가 상승.
E D C B A S 총 6단계.
1-1. 콤보 스택마다 이동속도 상승.
1-2. 6콤보가 다 쌓이면 궁극기 사용 가능.
2. 일정 거리(800~1000 렙업비례 사거리) 이내 적 C.C기 걸린 적 우클릭시
평타 사거리로 돌진하면서 평타로 0.5초 에어본시킴.
2-1. 이 공격은 6대를 치지만 1대랑 똑같음. 무엇이든 무조건 1대친것과 같은취급.
2-2. 식물로 날아가는 적에게는 사용불가. 표식은 뜨는데 버그가 아닐까?
3.근접한 적을 때리면 잃은체력 비례 추가 마법피해.
3-1. 이 피해는 근접Q, W, E에도 묻음.
3-2. 근접 사거리인 원거리 즉발 평타임.
즉 모든 상호작용에서 원거리 취급(기발, 착취, 얼망, 루난 등등)
3-3. 평타 종류(원거리냐 근거리냐)가 정해지면
점멸로 거리를 좁히든 벌리든 해당 평타가 그대로 나감.
Q스킬 '천부적 재능'
1.원거리는 총, 근접은 칼로 벰.
1-1.칼은 요네 w느낌으로 휘두름.
1-2.칼 범위가 닿더라도 총범위 근접에 적이 없으면 총을 쏨.
1-3.총이냐 칼이냐 정해지면 끝까지 그걸 씀.
칼 휘두르는 도중 상대가 점멸로 도망친다고 총을 쏘진 않음.
2.치명타 가능
2-1.치명타 추가피해는 100%가 아닌 25%만 적용됨.
2-2.무한의 대검로 25% 추가가능. 무대 올리면 총 50%가 됨.
3.흡혈 가능
3-1.근접q시 범위피흡
4.Q플가능.
4-1.총Q플은 점멸쓴곳에서 쏨.
4-2.총Q플 최대한 늦게하면 투사체가 사라지는 버그가 있음.
하지만 어차피 Q플 반응해 피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4-3.칼Q플은 점멸한 곳으로 씀.
W스킬 '원형 검무'
1.두번 둥글게 휘두르면서 데미지 + 적 투사체를 전부 막음
1-1.타워는 못막음
2.W사용중 E가 가능
2-1.W사용중 EQ도 가능
3.사용중 C.C기엔 안끊김
3-1. 존야나 궁극기를 쓰면 W가 끊김.
4.일반적으론 W로 2대 때려도 1스택
4-1.W한대 치고 E나 EQ로 피해를 주면 다음 W도 스택을 줌.
WEQ = 4스택
5.W도중 E나 EQ를 쓰고 적을 우클릭하면 평타 한대가 나가는 버그가 있음.
E스킬 '거침없는 질주'
1.아군, 적군 대상으로 쓰는 키아나 E.
1-2.와드, 장신구, 식물 대상 사용 불가능.
2.사용한 이후 공속증가있음
3.킬, 어시스트 먹으면 쿨타임 초기화
4.E도중 Q 사용가능.
4-1.EQ는 범위가 생각보다 꽤넓음. 보기보다 아주 잘맞음.
4-2.EQ플 가능. 도발점멸 느낌.
4-3.EQ도 피흡됨
5.사거리는 평타보다 약간 길고 대쉬 거리 및 데미지는 그보다 약간 김.
5-1.범위가 넓다보니 출발할때 등뒤도 맞는데 딜은 기대 못함.
6.대상을 뚫고 지나가기때문에 카이팅 활용가능
6-2.벽 잘넘어다님
6-3.야스오처럼 대상을 뚫고 뒤의 벽을 넘을 수 있음.
R스킬 '지옥불 난사'
1.패시브 6스택 모아서 S랭크가 되면 사용가능
1-2.이때 화면에 이펙트가 생김.
2.상대가 궁극기 사거리 안 + 시야 내에 있어야 궁 사용 가능
2-1.따라서 카타궁처럼 부쉬나 은신체크 불가능
3.궁극기 쓰면서 이동가능
3-1.점멸, E, EQ 다가능.
4.도중 C.C기맞으면 당연히 궁극기가 끊김.
5.치명타, 생명력 흡수가 100% 적용됨
5-1.치명타 없으면 딜 약함 = 사일러스가 써도 폭발적이진 않음.
5-2.피흡량이 미쳤음. 흡낫기준 2인궁시 풀피
6.궁극기가 3초 고정.
6-2.궁극기 시전중에도 쿨타임 돔 = 사실상 쿨타임 없음.
7.궁극기 사용 도중 패시브 이속 적용 안됨.
추가로 10%의 슬로우를 받음.
8.궁극기가 사용 가능한 '적'에는
미니언과 정글몹이 전부 포함됨.
도발은
컨트롤 3 뺑뺑이
컨트롤 3 연타하면 복근 ㅗㅜㅑ (스킨 필요)
컨트롤 4 연타하면 해드뱅잉
스킬콤보
6이전
평EQ평W 평타치다가 돌아오는 Q
특별할 거 없는 진입콤보
몸이 들어가니까 그냥 막쓰면 훅감.
WEQ
W딜 어차피 약하니까
W로 상대 핵심스킬 씹으면서 들어가면 근접 싸움 이김.
물론 1:1이 아닐때 막들어가면 위험함.
근접 상대
평WEQ평
상대 뚫고 뒤잡음 + 패시브 이속 풀스택 카이팅 가능
6 이후 궁극기 사용 콤보
원거리
평EQ평W평RQ (6~8랩 콤보)
EQ평 W평QR
Q 마스터 이후 가능
정복자 활성화됨
이렇게 w를 쓰면 언제든지 궁극기를 활용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생존기인 w를 막 쓸 수는 없기 때문에
평Q평 E평q R
w가 쿨이거나 아낄때는 이런식으로 콤보를 쓰는 편이 좋음.
근거리
평WEQ(평)W평R 1초궁
W도중 딜넣으면 W2바퀴로 2스택
거기에 W 평타 버그를 사용해 평타를 한대 더 칠 수 있음.
이럴 경우 맨처음 평타를 안쳐도 바로 궁극기 가능.
급한게 아니라면 평타 쓰고 쓰는것이 안전함.
응용 콤보
리셋시 2연속 궁
평Q평 EQ평 R (E리셋)
평WEQ평R
리셋 없는 연속궁
평Q평 EQ평 R
평QW 평Q평R
이런식으로 연속적인 궁극기 사용이 가능함.
-원딜 사미라-
라인은 원딜 뒤에 다룸.
근본
룬
+ 공속 공격력 방.마방
정복자?
스킬 콤보 쓰다보면 금방 쌓고
EQ평 W평QR 이런 콤보 쓰면 콤보 한번에 풀스택됨.
궁극기랑 Q가 정복자 피흡 100% 받아서
정복자 활성화 됬을때 궁극기 쓰면 효율이 미침.
침착?
E리셋에 궁극기 노쿨이라 스킬 난사하면 마나부족한데
궁극기든 E든 거의 리셋느낌이라
침착들면 마나통 + 마나회복되서 마나 안부족함.
최후의 일격?
리셋류 챔피언이라 막타잘쳐야함. 필수.
?
무대갈꺼라 돈부족함 + 라인유지력 및 마나통.
영감쪽을 조금 더 추천함.
아이템 빌드
1 2 3코어
무대 이전 흡낫 섞어도 좋음
4~5코어는
생존템중 하나
방관템, 치감&방관템중 하나
더 극딜 원할때
여기서 둘 골라서 올려줌.
보통 딜은 말도 안되게 넘치니
생존 & 방관템을 하나씩 골라주고
진짜 무조건 프리딜 보장되면 정수 방관.
정수약탈자??
딱 첫코어 타이밍때
스킬들 레벨이 부족해 쿨타임이 긴편인데
이를 커버시켜주고
아이템 빌드도 무대에 비해 리스크가 적음.
사미라가 공속이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단검 상위 치명타가 아닌
BF상위 공격력 치명타템을 위주로 올림.
무한의 대검??
궁극기, Q가 다 치명타 받는데 무한의 대검 유무 차이가 큼.
무한의 대검이 필수. 정수 이후 2코어로.
칠흑의 양날 도끼??
미스포츈이 가는 이유와 비슷함.
이속, 체력, 쿨감 개꿀이고
정수랑 연계되면 쿨감 40%로 한타때 핵심스킬 W도 여러번 사용 가능.
궁극기 연사로 범위 방깎이 쉬움.
이 경우 치감을 넣을 공간이 전혀 없으므로 주의.
피바라기??
치명타 확보되면 무조건 좋은 개사기템.
아래에서 죽무랑 비교함.
첫코어 후보 탈락한 템들과 그 이유
Q가 이즈느낌이라 마나무네가 좋을것같지만
사미라 Q는 겁나짧고 근접시엔 무라마나 안터짐
그 외 W E R 다 무라마나 안터지고
공속증가도 상시 아니고 평타 많이 치지도 않음.
따라서 무라마나 = 쓰레기
몰락한 왕의 검
피흡이 좋긴 하지만 그 외 모든것이 별로.
Q,W,E,R 전부 몰왕검과 상관x
평타도 별로 안침.
따라서 몰왕 = 쓰레기
핏빛칼날, 피바라기
피흡이 굉장히 좋긴 하지만 피칼은 바텀가면 공속패널티,
피바라기는 무대보다도 100골이 비싸서
피흡 유지력이 진짜 미칠듯이 급한게 아니라면 1코어로는 부적합.
죽무가 쓰레기인 이유.
사미라의 Q, R은 피흡이 100% 적용되는데
Q는 근접시 범위기술, R도 쌩으로 범위기술임.
죽무는 15%피흡에 범위면 1/3이 되서 겨우 5%피흡이 되는데,
흡낫이 10%, 피바라기가 20% 피흡인 것과 비교해보면
흡낫의 반토막, 피바라기의 반의 반토막.
흡낫에 치감이 들어가도(치감은 -40%) 죽무보다는 피흡을 잘함.
하물며 피바라기랑 비교해서야??
사미라는 궁극기 딜+피흡이 개사기인건데 이걸 완전 조져버리는 선택임.
안정성때문에 필요하다는 소리가 있는데,
왼쪽이 100골드밖에 더 안비싸고 안정성 + 피흡 전부 압살함.
사미라 죽무는 그냥 개쓰레기 트롤템이고 이후 언급할 필요가 1도 없다는 결론.
-탑 사미라의 경우-
점멸필수
탑은 텔포
미드는 상대보고 알아서.
노말은 점화.
전부 그대로에 보조룬만 선택.
사거리도 짧고 생존기도 빈약하다보니
필연적으로 상대의 딜에 노출되고, 라인유지력이 부족함.
따라서 부패 비스킷으로 유지력 확보,
견제와 근접 딜링으로 라인전 풀어나감.
그리고 유지력이 중요하니까
첫코어는 핏빛칼날
방관폭딜 + 피흡 유지력 + 공속증가 평타견제
모든것이 완벽한 첫템.
그래도 무대보다는 딜이 딸리니까
유지력이 절대 전혀 필요하지 않다
= 원딜 선무대 템트리랑 100% 똑같이 올리면 됨
4~5코어는
생존템중 하나
방관템, 치감&방관템중 하나
더 극딜 원할때
더 많은 피흡을 원할 때
끝입니다. 겁나기네요.
빼먹은건 없을겁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겁나 길다보니 어투 신경 안쓰고 썼고
혹시 불편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__)
정보 업뎃되는대로 추가도 합니다.
신챔피언 분석 주로하니까
신챔프 궁금하면 채널 간간히 들려주세요.
사미라 상성이나 상대법, 역상대법,
라인전 운영법 등등도 올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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