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37 리븐 설명 추가함
https://twitter.com/MarkYetter/status/1172556653956222976
해당 변경점은 최종적으로 결정난 것이 아니며, 일부 대상 챔피언은 목록에서 삭제될 수 있고 한 개에서 두 개의 챔피언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너프
카르마 :: Q 주문력 계수 60% >>> 40%
탐 켄치 :: 회색 체력의 75%가 체력으로 회복 >>> 30~100%가 체력으로 회복(챔피언 레벨에 따라)
유미 :: Q 둔화 20~80% >>> 20%; Q 둔화 지속 시간 1.5초 >>> 1초; Q 둔화율이 더 이상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회복되지 않습니다.
그라가스 :: W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6초; W 피해량 대상의 최대 체력의 8% >>> 대상의 최대 체력의 7%
세주아니 :: 기본 지속 효과(빙하 파괴자)의 피해량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5/2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
사일러스 :: 기본 방어력 32 >>> 25; 레벨당 방어력 3 >>> 2.5; 기본 공격 속도 0.645 >>> 0.711(계수는 변경 안됨)
버프
모데카이저 :: 보호막 생성을 위한 모데카이저가 입히는 피해 비율 30% >>> 35%; 관전자는 이제 모데카이저 궁극기에 있는 대상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온 :: W 보호막 30~130 >>> 50~150
오른 :: 기본 지속 효과의 걸작 아이템 제작 레벨 13레벨 >>> 12레벨
리븐 :: W 공격력 계수 100% >>> 130%; R 피해량 100~200(+60% 공격력) >>> 150~300(+90% 공격력); 잃어버린 체력에 비례한 R 피해량 증폭 0~200% >>> 0~100%
*리븐의 R 최대 피해량은 동일함
피오라 :: Q가 포탑, 식물, 와드를 때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 E가 포탑에 치명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렉사이 :: 돌출 상태의 Q가 포탑에 적용됩니다.; 기본 방어력 33 >>> 35
신 짜오 :: 기본 지속 효과의 체력 회복 8~59 >>> 10~78; Q 피해량 20~40 >>> 20~52
그레이브즈 :: 기본 공격력 66 >>> 69
자크 :: 기본 지속 효과의 체력 회복 최대 체력의 4% >>> 최대 체력의 4~6%(챔피언 레벨에 비례); 기본 지속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핑을 찍어 알릴 수 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 E 공격 속도 10~30% >>> 20~40%; E 피해량 55~155 >>> 65~165
베이가 :: E 재사용 대기시간 18~14초 >>> 18~12초
오리아나 :: R 피해량 150~300(+70% 주문력) >>> 200~350(+80% 주문력)
하이머딩거 :: 기본 체력 488 >>> 500; Q 주문력 계수 30% >>> 35%; E 기절 지속 시간 1.25초 >>> 1.5초
카시오페아 :: E 강화 피해량 10~90 >>> 20~100
베인 :: R 공격력 증가 20~40 >>> 25~55
애쉬 :: Q로 평캔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둔화 15~30% >>> 20~30%
블리츠크랭크 :: Q 사거리 1050 >>> 1150; R 기본 지속 효과의 번개 최대 충전량 2 >>> 3
본섭 리븐 피해량 :: 100/150/200(+60% 추가 공격력) ~ 300/450/600(+180% 추가 공격력) - 잃어버린 체력이 75%일때 최대 피해량 적용
PBE 리븐 피해량 :: 150/225/300(+90% 추가 공격력) ~ 300/450/600(+180% 추가 공격력) - 잃어버린 체력이 75%일때 최대 피해량 적용
현재 리븐이 상위구간에서 48%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데, 리븐만 버프하고 리븐과 승률이 비슷한 다른 챔피언을 버프하지 않는 이유는 승률에 기반하여 챔피언을 버프시키지 않고 라이엇의 챔피언 밸런즈 조정 시스템에 따른 것이라고함.
Riven is pretty weak right now - sporting a 48% WR in high elo.
The reason Riven is getting a buff and not other champs with similar a WR is because we do not buff champions based on WR alone and per our balance framework that is outlined here - https://nexus.leagueoflegends.com/en-us/2019/05/dev-champion-balance-framework/ - there are likely reasons preventing us from doing 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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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결국 누워야해서 못나올듯 오리 문제는 결국엔 미드 지박하는동안 팀 개박살나는거 떄문이 제일커서 특성+템 때문에 원딜킬러 시절 포스 없어진거도 있지만 팀이 개박살나는게 젤 문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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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아나 버프는 못봤는데 빠커가 또 공으로 드리블하는거 보게될지도? | 19.09.14 1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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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
근데 결국 누워야해서 못나올듯 오리 문제는 결국엔 미드 지박하는동안 팀 개박살나는거 떄문이 제일커서 특성+템 때문에 원딜킬러 시절 포스 없어진거도 있지만 팀이 개박살나는게 젤 문제라 | 19.09.14 1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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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흑... 오리아나로 라인전 이기던 그 시절이 그립습니다 ㅜㅜ | 19.09.14 1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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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지픽들은 상성이나 데미지 문제가 아님. 와드갯수 다시 늘려주지 않는 이상 힘듬. 시야잡고 상대미드 압박이 되냐 안되냐가 젤 큰 문제라 | 19.09.14 15: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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