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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 여러분, 9.9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올해 적용된 패치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특정 스킬의 효과 덕분에 일부 실력대에서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하지만, 다른 실력대에서는 힘든 모습을 보이고 있는 챔피언인 아트록스와 탐 켄치에게 대규모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또한 소라카를 원래 의도했던 대로 아군에게 집중하는 서포터로 되돌리기 위한 변경사항도 적용됩니다. 또한 몇몇 챔피언에게는 시각 효과 업데이트가 적용되니 한층 새로운 느낌으로 최근에 출시된 챔피언 수준의 시각 효과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각종 룬의 효과도 조정되어 다른 룬과 비교해 보고 더 다양한 룬 빌드를 선택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오랜만에 찾아온 대규모 패치 내용을 주의 깊게 읽어주세요. 그럼,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챔피언
라칸
기본 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그리고 마법 저항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W - 화려한 등장 돌진 속도가 증가합니다. R - 매혹의 질주 사용 중 W - 화려한 등장이나 점멸을 쓸 수 없도록 약간의 변경사항이 추가됩니다.
R - 매혹의 질주와 W - 화려한 등장 연계는 라칸의 스킬 위력 중 너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광석화처럼 빠른 라칸의 돌진이야말로 라칸만의 개성을 나타내며 플레이에 재미를 더해주기 때문에 R - 매혹의 질주 위력을 약간 제한하는 대신 다른 부분을 상향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
W - 화려한 등장
R - 매혹의 질주
블리츠크랭크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보호막의 흡수량이 변경됩니다. R - 정전기장 기본 지속 효과가 기본 공격에 적중된 대상에게 표식을 남기고 1초 후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기본 스킨과 일부 스킨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블리츠크랭크를 생각하면 적을 잡아당겨 공중으로 날려버리는 플레이가 떠오르지만 사실 그것 말고는 할 수 있는 상호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블리츠크랭크와 적 챔피언 간의 상호작용을 개선하고 Q - 로켓 손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일 때에도 더 많은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시각 효과 업데이트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보호막
Q - 로켓 손
W - 폭주
E - 강철 주먹
R - 정전기장
소라카
Q - 별부름 재사용 대기시간과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조정되고, 아군과 자신에 대한 강화된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며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별의 균형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이제 마나 소모량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며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소라카가 공격로에서 적을 괴롭히려면 소라카 스스로가 적이 반격할 수 없는 피해를 조금씩 입히는 것이 아니라, 체력 회복 능력과 서포터로서의 능력을 발휘해서 아군이 상대 공격로 챔피언을 강하게 공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라카가 공격로에서 상당한 포킹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점은 바람직하지만, 특히 소라카가 E - 별의 균형 스킬 레벨을 최대로 올렸을 때 상대방이 대항할 수 있는 방법이 사실상 없다는 점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이번 기회에 소라카가 언제나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는 대신 서포터로서의 위력을 더 많이 보일 수 있도록, Q - 별부름과 W - 은하의 마력 연계 플레이가 발휘하는 영향력과 원거리 딜러에게 주는 도움을 더 증가시켰습니다.
Q - 별부름
W - 은하의 마력
E - 별의 균형
R - 기원
아트록스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의 절단 효과가 삭제되며 공격 시 아트록스가 체력을 회복합니다. Q - 다르킨의 검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되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지옥사슬 둔화 효과가 모든 스킬 레벨에서 같아지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E -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 조건이 조정됩니다. R - 세계의 종결자 기본 효과에서 부활이 삭제됩니다. 이제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경우에만 R - 세계의 종결자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부활할 수 있게 되며 이동 속도가 조정되고 회복 효과가 증가합니다. 정말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래에 있는 이번 아트록스의 전체 변경 내용을 꼼꼼히 읽어주세요.
무엇부터 말씀드리면 좋을까요? 아트록스는 업데이트된 후 부활 효과로 안전이 보장된 덕분에 포탑에 뛰어들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플레이스타일에 정착했습니다. 부활의 위력을 감소시키기 위해 수치를 조절하는 대신 프로 선수들에게 사랑받는 안정적인 위력과 아트록스의 개성에 더 적합한 위력 간의 차이를 조정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체계적인 변경을 적용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이제 궁극기인 R - 세계의 종결자 부활 효과의 안정성이 훨씬 낮아지며, 이에 따라 다양한 부분이 상향됩니다. (상향은 이번 변경사항 대부분에 대한 보상 차원입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전체적으로 아트록스는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적을 공격해서 체력을 회복하는 플레이스타일이 강화될 겁니다. 이제 아트록스는 전력을 다해 포탑에 뛰어들어 연계 공격을 하는 것만이 아니라 적의 피를 마시는 전투 기계라는 개성을 더 뚜렷이 드러낼 수 있겠죠.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
Q - 다르킨의 검
W - 지옥사슬
E - 파멸의 돌진
R - 세계의 종결자
탐 켄치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이 모든 레벨에서 같은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Q - 혀 채찍 둔화 효과와 지속시간 및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W - 집어삼키기/역류를 적이나 아군에게 사용했을 때 자신에게 군중 제어 효과가 적용되며, 적에게 사용 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E - 두꺼운 피부의 체력 회복 효과와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하고 이제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R - 심연의 통로 사거리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탐 켄치의 W - 집어삼키기는 기본 스킬 치고는 위력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탐 켄치의 다른 스킬 효과에 상관 없이 프로 선수가 탐 켄치를 상당히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능력치를 재분배하는 대규모 변경을 적용해서 W - 집어삼키기를 아군에게 사용할 때 스킬의 위력을 대폭 감소시키고 그 대신 기본 능력치를 어느 정도 강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
Q - 혀 채찍
W - 집어삼키기/역류
E - 두꺼운 피부
R - 심연의 통로
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변경사항
다리우스
Q - 학살 체력 회복량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전투가 한창일 때 다리우스가 성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여지를 늘렸습니다.
Q - 학살
렉사이
기본 공격력과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강화된 Q - 먹잇감 추적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E - 성난 이빨 최소 피해량과 고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렉사이는 자신의 역할군에서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챔피언"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동안 위력을 조금 약화시키려고 했던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렉사이의 피해량과 기본 능력치 일부를 감소시키면 적절한 수준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기본 능력치
매복 상태 Q - 먹잇감 추적
E - 성난 이빨
리산드라
W - 서릿발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리산드라는 9.7 패치의 하향 조정으로 인해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이 상당히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 리산드라와 같은 챔피언을 약화시키기 위해 여진이 하향됨에 따라, 리산드라가 적들과 맞서 싸울 때 발휘하는 위력을 약간 증가시켰습니다. 여진 변경사항은 룬 관련 내용을 읽어주세요.
W - 서릿발
마오카이
Q - 덤불 주먹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마오카이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상단 공격로와 정글에서 강력한 거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약간의 물과 햇빛을 주려고 합니다.
Q - 덤불 주먹
모르가나
E - 칠흑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모르가나는 9.7 패치 변경사항이 적용된 후에도 지나치게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모르가나의 보호막을 약화시켰으니 E - 칠흑의 방패가 재사용 대기 중일 때 모르가나와 그 아군이 조금 더 약해지겠죠.
E - 칠흑의 방패
볼리베어
W - 광란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볼리베어의 몬스터 처리 속도를 높이면 다른 정글러와 경쟁하기 쉬워질 겁니다.
W - 광란
사일러스
W - 국왕시해자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9.7 패치에서 사일러스는 상당한 위력을 빼앗겼기 때문에 그 일부를 돌려주려고 합니다. 지난 변경사항이 적용되면서 생긴 사일러스의 약점은 그대로 남아있겠지만, 반격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늘어날 겁니다.
W - 국왕시해자
샤코
이제 은신 상태인 W - 깜짝 상자가 탐지용 렌즈로 모습이 드러나지만 즉시 발동되지 않습니다.
샤코의 W - 깜짝 상자와 탐지용 렌즈의 상호작용을 변경했으니 멀리 떨어진 적이 피해를 거의 입지 않고 샤코의 소중한 비밀 상자를 완전히 무력화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W - 깜짝 상자
쉔
기본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합니다. E - 그림자 돌진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쉔이 상단 공격로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E - 그림자 돌진
아칼리
W - 황혼의 장막의 연막에서 나왔을 때 증가하는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낮은 스킬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아칼리는 특히 공격로에서 W - 황혼의 장막 덕분에 지나치게 안전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칼리가 약점을 보일 가능성을 증가시켰습니다.
W - 황혼의 장막
에코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E - 시간 도약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에코가 공격로에서 미니언에게 마지막 일격을 쉽게 가할 수 있고 정글 몬스터 처리 능력도 강화되도록 상향했으며 광휘의 검과의 시너지 효과 또한 강화되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E - 시간 도약
자르반 4세
기본 체력, 마나, 그리고 마나 재생이 감소합니다. W - 황금빛 방패로 주변 적 챔피언의 수에 따라 얻는 추가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하고 모든 스킬 레벨에서 같아집니다. E - 데마시아의 깃발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일부 기본 능력치를 다듬고, 자르반 4세가 전투에서 안전하게 후퇴할 수 있는 여지를 줄이기 위해 Q - 용의 일격 이후에 W - 황금빛 방패를 최고 스킬 레벨로 올렸을 때의 위력을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
W - 황금빛 방패
E - 데마시아의 깃발
케넨
E - 번개 질주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삭제됩니다. R -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생깁니다.
드문 경우이기는 하지만 케넨은 E - 번개 질주를 먼저 최고 레벨까지 올렸을 때 약점이 너무 잘 보완됩니다. 케넨이 스킬로 얻는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변경했으니 스킬 하나로 원하는 효과를 모두 얻을 수는 없을 겁니다.
E - 번개 질주
R - 날카로운 소용돌이
킨드레드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생성 시간이 늦춰집니다.
이번 패치에서 적용될 협곡 바위 게 변경사항 일부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 협곡 바위 게 변경사항은 아래에 따로 마련된 부분을 읽어주세요.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헤카림
Q - 회오리 베기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파멸의 돌격 최소/최대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전투가 지속될수록 헤카림이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것은 좋지만, 최근 상향으로 인해 헤카림의 위력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헤카림의 피해량을 전체적으로 감소시켰으니 전투가 오래 지속되거나 정글에 있는 모습을 들켰을 때 헤카림을 상대하는 적이 살아남기 위한 일말의 가능성이라도 가질 수 있게 될 겁니다.
Q - 회오리 베기
E - 파멸의 돌격
아이템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 업데이트
애쉬
시각 효과를 전체적으로 업데이트해서 불필요한 효과를 정리함과 동시에 게임플레이 명확성을 개선하고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프렐요드 챔피언 수준으로 향상시켰습니다.
케이틀린
케이틀린의 시각 효과를 필트오버/마법공학 테마에 맞게 적절하게 개선하는 한편 케이틀린 특유의 개성은 유지했습니다. 시각 효과와 음향 효과를 더 박진감 넘치고 세련되게 변경했으며 게임플레이 명확성을 개선했습니다.
잭스
시각 효과가 더 깔끔하고 더 박진감 넘치며 게임플레이에서 더 명확히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레넥톤
레넥톤의 스킬이 기존에 업데이트된 시각 효과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스킬 음향 효과를 더 또렷하게 다듬었습니다.
룬
여진
더 이상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으며, 이제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다른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에 따라 증가하고 레벨에 따른 최대 증가량이 추가됩니다. 이제 피해량이 공격력이나 주문력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여진은 상당히 다양한 챔피언이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강력한 군중 제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들이 내구력을 강화하기 위해 여진을 선택합니다. 현재 여진은 특히 마법사 챔피언이 사용했을 때 가장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마법사 챔피언이 여진의 주문력 계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엄청난 내구력과 높은 집중적 피해량은 여진을 선택한 마법사에 맞서는 상대가 반격할 여지를 거의 남겨두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없애기 위해, 여진을 선택하는 모든 챔피언이 같은 수준의 위력을 얻을 수 있도록 여진의 계수를 세부적으로 손봤습니다.
일반 룬 변경사항
전체적으로 룬 위력을 지나치게 감소시켰기 때문에, 특정 역할/역할군에 너무 유리하게 작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위력을 돌려주려고 합니다. 조정되었을 때 영감 빌드의 일반 룬과 더 잘 경쟁할 수 있는 룬을 조정 대상으로 정했으며 지속력 관련 룬은 비교적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변경을 피했습니다.
협곡 바위 게
이제 협곡 바위 게의 첫 번째 생성 시간이 늦춰집니다.
현재 협곡 바위 게가 처음으로 생성되었을 때 공격로 챔피언이 정글러가 협곡 바위 게를 처치하는 것을 도울 것이라는 기대 때문에 정글러와 공격로 챔피언 사이에 많은 갈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긴장감은 게임 시간 2:00이 되면 격해지기 시작하며, 레벨이 고작 2밖에 되지 않은 시점에 플레이어들 간에 지나친 갈등을 유발한 나머지, 2레벨에 강한 정글러와 1레벨에 강한 공격로 챔피언을 골라야 한다는 압박감을 주고 있습니다.
협곡 바위 게 생성 시간을 뒤로 늦추면 바위 게 처치를 준비하기 전에 계획을 세우고 게임 흐름을 판단할 수 있는 시간이 조금 더 생길 겁니다. 또한 초반 바위 게 처치에 유리한 특정 챔피언을 어쩔 수 없이 선택하게 되는 경우도 감소하겠죠.
참고로, 이번 변경사항은 게임 초반 정글러 플레이를 대폭 하향시키기 위한 조치가 아닙니다. 바위 게 레벨은 게임 내 챔피언의 평균 레벨에 따라 올라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시간 2:00에 바위 게가 생성되었을 때보다 레벨이 높을 가능성이 크고, 바위 게를 처치했을 때 더 많은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을 겁니다.
버그 수정
- 서리검 이렐리아 황금 크로마의 부활 애니메이션 중 움직이는 칼날 음향 효과가 재생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눌러서 말하기'로 설정한 상태에서 음성채팅을 시작했을 때 눌러서 말하기 단축키를 누르지 않아도 음성이 전송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나무정령 르블랑과 까마귀 환영 르블랑이 기본 스킨 르블랑의 R - 모방을 사용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르블랑의 Q - 악의의 인장이나 R - 모방된 악의의 인장과 W - 왜곡을 순서대로 빠르게 입력했을 때 가끔씩 표식이 발동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탈리야의 R - 바위술사의 벽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메이션이 스킬 아이콘에 계속해서 남아있지 않습니다.
- 케인이 R - 그림자의 지배 지속시간이 종료되기 전에 빠르게 다시 사용했을 때 케인의 몸체가 나타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게임을 관전할 때 드래곤이 처치되기 전에 드래곤 아이콘이 인터페이스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빠져나오는 데에 성공했을 때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빠져나오지 못한 경우, 아무 메시지도 출력되지 않습니다.
- 랭크 게임 휴면 상태가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뒤틀린 숲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는 지역의 내정보 페이지 랭크 게임 표시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케일이 R - 신성한 심판을 사용한 후 새로운 위치로 순간이동을 사용했을 때 가끔씩 움직이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정복자 알리스타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정복자 알리스타
정복자 바루스
정복자 카르마
정복자 니달리
도전자 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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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불... 사일러스는 왜또 버프야... 다리는 솔랭에서 미쳐날뛰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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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불... 사일러스는 왜또 버프야... 다리는 솔랭에서 미쳐날뛰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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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르 요즘 날아올라서 다리로 힘듬 | 19.05.01 08: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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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나르다시뜸? 원래 다리가 상성많이 타긴햇자너 | 19.05.01 08: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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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지금 다리 카운터들 개 날아올라서 다리 상향해주는거뿐 | 19.05.01 08: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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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려 3콩알 트린도 다리를 이김 | 19.05.01 08: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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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건 믿기지않는다 ㅋㅋㅋ | 19.05.01 08: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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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콩알트린 ㄹㅇ 라인전 패왕이라.. 제이스도 이김 | 19.05.01 0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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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까지가 팩트지... | 19.05.01 08: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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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다리가 평타딜 씨게 들가는 딜러한태닌 약했음 거기다가 트린 궁극기가 나름 카운터성이고 막 이기는건 아니고 심리전좀 해야함 | 19.05.01 08: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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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흠 그러면 사일은 왜버프인지 납득시켜주실분? | 19.05.01 0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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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 버프요? 걍 더 해먹으라고 ㅂㄷㅂㄷ. | 19.05.01 1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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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률을 보면 납득이 될텐데 ㅋㅋ | 19.05.01 1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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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뭐가 버프너프가 된다 하시면 그냥 통계를 보세요 | 19.05.01 1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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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다리 다 잘린상태였는데 저정도는 상향할만함 | 19.05.01 1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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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한테 발리는 다리면 다리를 하면 안된다고 보는데? 나르 평타 사거리가 포획 사거리 한참 안쪽인데 포획만 잘 당겨도 그냥 죽어야 하는게 나르인데 ㅋ https://www.op.gg/champion/gnar/statistics/top 진짜 어디서 약을 파는거지. | 19.05.03 1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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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애들 특징: 라인전에서 솔킬 따여서 정글러가 라인 봐주러 오면 빽핑 찍는애들 | 19.05.01 2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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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서 구경만 하고 갈거면 안와야지ㅋ 꼭 정글밖에 안해서 라인개념도 모르고 냅다 미는게 좋은줄 아는 너같은애들은 안오는게 나음ㅋㅋㅋ | 19.05.02 0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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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경로상 상체 리쉬건 하체 리쉬건 먹고 바위게 먹고 와야 미드서 경치 조금 먹고 3렙 찍는데. 그렇게 동선 짜면 미드는 샛길 갱킹만 조심 하면 갱킹클린 상태인데 빠르게 라인 밀어서 푸쉬하고 정글러랑 같이 시야 장악 백업 가거나 로밍각 보는게 좋지...... 이러니 라인전 패왕(착각)들은 ㅉㅉ | 19.05.03 16: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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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초반 2~3렙 깡패 정글들 너프 먹인다고 바꾼건데 뭔 생각인건지. | 19.05.03 16: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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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렙찍고 바위게 먹은시점에 리콜탄사람이 없어서 와드가 없는데 무슨 시야장악을 얼마나 한다는건지 모르겠고 1-2. 시야가 없는데 갱킹클린이라는 소리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고 2. 3-4렙 타이밍에 미드가 빠르게 라인푸시하면 마나통 바닥기고 주도권 뺏기는거 모르는걸 보니 미드 한번도 안해본티 줄줄나고 3. 니같이 대가리클럭 낮은놈은 정글하지마라 속터지니까 | 19.05.03 16: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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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게 양쪽 먹는게 초반 5분까지 얼마나 큰지 모름? 그리고 마나 얼마나 잡먹는 캐릭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그 푸쉬 한번으로 주도권 못쥐는 캐릭이라 하면 미드서 푸쉬능력 없다시피 한 애들일건데 그런 캐릭 솔랭서 하는게 민폐 아니냐? 답도 없네. 이전 같이는 어차피 가능하지도 않지만. 그거 감안하면서 동선 짜는게 정글러고 이건 현/전 프로 포함 다마챌에서도 해당 동성 도는 정글 유저들 ㅈㄴ게 많았는데(특히 2렙 미드 갱킹 하면서 푸쉬 하는 동선) 니 티어가 어딘지 궁금하네. 니 이야기 하는게 탑이면 미니언 한 두마리로 ㅈ되는 라인 형성 가능성을 이해라도 하는데 미드 라인이 그렇게 심각하다고? ㅋㅋㅋ 그 따위로 할거면 그냥 솔로겜 해. 너 같은 놈들이 미드타워 젤 빨리 잃어버리고 미드 키워줬더니 겜 터지게 하니까. | 19.05.03 18:47 | | |
(IP보기클릭)183.102.***.***
결국 그 동선 돌면거 시야 토템으로 상대 정글 레드 버프 뒤쪽 부쉬 근처랑 블루 버프 밑쪽 샛길 부쉬에 와드 같이 들가는데 그것도 감안을 못하고, 정글러가 훑고 있는곳은 정글러가 먼저 접촏 교전 하거나 샌드위치 상황이라 미드 라인 푸쉬 하는쪽이 선 합류 권한 가지게 되는데 도대체 뭔 소리를 하면서 우기는건지 ㅉㅉㅉ | 19.05.03 18:49 | | |
(IP보기클릭)183.102.***.***
오죽하면 정글 챔프 상성이 2~3렙 좀 불리하거나 미드나 탑 챔프가 초반 합류 느린 애들이면 그 꼬라지 안나게 하려고 프로들이 경기상에서 버프 동선 꼬아서 움직이는게 메인이었는데 무조건 정글을 벌레라 하는거 보면 이해도 빵이니까 그 이해도면 걍 콘솔겜이나 해라. | 19.05.03 18: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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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가 말하는 꼬라지는 이동기 ㅈ도 없는 정글하는 수준인데ㅋㅋ 바위게 시야있어도 벽넘어다니면서 갱킹 잘만 다니는데 니수준이 바닥이라 바위게 시야있으면 갱이 안되나보네ㅋ 텔없이 마나 막써서 푸시하고 주도권 가진상태로 마나관리 잘되는 미드 몇개나 있는지 말좀해봐 내가 좀 하게ㅋㅋ 보통 미드가 마나관리 안정적으로 하면서 푸시 가능한게 9렙 전후인데 상대미드는 죄다 베인이라 밀면 미는대로 그냥 밀려주는줄 알겠다? 말하는거 보면 볼수록 라인이해도 개빡통인거 보이고요 미드자원써서 정글 힘주는걸 당연하게 생각하고 4렙타이밍에 한번 사려야되는 양상같은거도 모르는 니같은놈들이 제일 암걸렸음ㅋㅋ 꼭 니같은애들이 미드봐준답시고 경험치 존나 쳐먹고 미드봐줬는데 왜짐?이딴소리하지 왜지는줄도 모르고ㅋㅋㅋㅋㅋ 니 말하는꼬라지보니 바위게 패치가 보면 볼수록 갓패치네 | 19.05.03 2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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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 그게 벽넘어 다니는거 죄다 스킬로만 돌아다니는 수준이면 거기에 와드 없다는 확신이라도 있어야 하는거고 상대 정글 위치 대략적인 체크라도 정글러가 지속적으로 하면서 자기 동선 반대쪽 핑 찍어주면서 주의 하라 하면 주의 하는 수준만 되어도 초반 5~6렙까지는 문제가 없을텐데 ㅋ. 그거 우리 정글러가 탑이나 봇갱 갔는데 미드서 어이없고 멍청하게 딸피로 ㅈㄹ ㅈㄹ하다 따이거나 아니면 멍청하게 밀어놓고 타워 허깅하는거 패겠다고 한두대 때리고 타워 어그로 빼고 반복질 하다가 따이는게 아니면 그런 멍청한 상황이 나옴? 딱 꼬라지 보아하니 컨도 안되고 상황 인지도 안되는데 르블랑 잡고 트롤링 하다가 정글러 잘만나서 라인전 쉽게 가게 되면 자기가 캐리하는줄 알고 뿜뿜 거리고 있을거 같네 ㅋ | 19.05.03 22: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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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가정하는거 보니 브실딱수준이네ㅋㅋㅋㅋ ㅈㅅㅈㅅ 제가 님한텐 이해하기 너무 높은수준을 말했나봄ㅎㅎ | 19.05.03 22:4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