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age=1&idx=260650#.XAcEY9szaUk
소환사 여러분,
프리시즌이 시작된 지도 2주가 되었습니다. 현재 지나치게 강한 위력을 보이는 챔피언들에 대한 조정에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변경사항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렇게 되면 약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들을 하나하나 강화해야 할지, 또는 여러 챔피언을 한번에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적 강화를 적용해야 할지 알 수 있게 되겠죠. 자세한 내용은 이번 8.24 패치의 결과에 따라 연말에 적용될 "8.24b" 밸런스 패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킨이나 다른 기능 변경사항은 없습니다.) 8.24b 패치에도 별도로 패치 노트가 발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현재에 대한 이야기로 돌아와서, 이번 패치는 올해의 마지막 정식 패치입니다. 그러니 눈맞이 축제를 해야겠죠. 따뜻한 코코아 한 잔과 함께 컴퓨터 앞에 앉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연말연시 축제를 즐겨보세요!
패치 하이라이트
챔피언
니코
겨울 동화 니코
겨울 동화 니코 크로마
갈리오
Q - 전장의 돌풍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돌풍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 전장의 돌풍 소용돌이 기본 피해량이 삭제되지만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정의의 주먹 돌진 속도가 증가하지만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R - 영웅출현이 아군에게 피해 감소 효과를 주지 않으며 착지 지점 중심에 있던 적을 더 오래 띄우지 않습니다.
갈리오는 궁극기 R - 영웅출현 덕분에 아군과 합을 맞춘 플레이를 했을 때 어느 때보다도 좋은 결과를 꾸준히 보여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R - 영웅출현을 통해 단체 플레이에서 발휘할 수 있는 위력과 E - 정의의 주먹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 일부를 감소시키는 한편, 갈리오의 스킬이 난전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다시 증가시켜 혼자서도 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조정했습니다.
Q - 전장의 돌풍
E - 정의의 주먹
R - 영웅출현
르블랑
W - 왜곡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르블랑이 프리시즌의 어둠의 수확 룬 개편으로 인해 상당히 강해지면서 프리시즌 적용에 따라 약화될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의 어둠의 수확 하향 조정은 르블랑에게도 영향을 주겠지만, 새 시즌을 대비해 르블랑 자체의 위력 또한 직접적으로 약화시키려고 합니다. W - 왜곡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면 공격로에서 르블랑이 취약함을 보이는 시간이 늘어나고, 갱킹을 할 때에도 르블랑이 정글러와 호흡을 잘 맞춰야 할 겁니다.
W - 왜곡
빅토르
Q - 힘의 흡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E - 죽음의 광선 주문력 계수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상단 공격로 빅토르가 부족한 주문력 대신 기본 피해량에 의존해서 적을 괴롭히는 플레이를 약화시키는 한편, 중단 공격로에서 마법사로 성장했을 때 발휘하는 위력을 다시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Q - 힘의 흡수
E - 죽음의 광선
아칼리
W - 황혼의 장막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현재 아칼리의 위력이 강한지 약한지에 상관없이 상대방이 대응하기 어려워 하는 요소에 대하여 심층적인 변경을 검토 중입니다. 그와는 별개로, 이번 패치에서는 W - 황혼의 장막 지속시간을 감소시켜서 공격적으로 사용했을 때 일정 지역을 장악하는 위력을 더 적절하게 조정했습니다.
W - 황혼의 장막
아트록스
이제 Q - 다르킨의 검이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원래 정글 아트록스의 가능성을 시험해보도록 하기 위해 추가되었지만 결국 아트록스는 정글러로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아트록스는 소환사 주문으로 강타를 선택하고 중단 공격로를 담당할 경우 상대가 실질적으로 대응할 방법이 없을 만큼 유리해집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에서는 이렇게 공격로에서 발휘하는 의도치 않은 위력을 삭제하려고 합니다.
Q - 다르킨의 검
이렐리아
W - 저항의 춤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피해량 감소 효과가 낮아지며, 이제 사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얻지 않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렐리아가 적의 피해를 감소시키는 능력을 약화시키려고 합니다. 이제 공격로에서 이렐리아를 상대하는 적들은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질 겁니다. 특히 중단 공격로에서 스킬 위주의 공격을 하는 마법사 챔피언들이 W - 저항의 춤을 사용하는 이렐리아를 좀 더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겠죠. 또한 소규모 전투 중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이 발동되는 속도가 감소합니다. 이제 적이 먼저 공격한 뒤 이렐리아가 대응한다면,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을 준비한 후 이렐리아가 먼저 공격을 시작할 때보다 딜 교환에서 승리하기가 힘들어질 겁니다.
W - 저항의 춤
일라오이
E - 영혼의 시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믿음의 도약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룬 빌드 능력치 보너스가 개편되면서 일라오이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은 능력치인 공격 속도를 선택하지 않고도 정복자 룬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능력치 보너스 최적화와 함께, 이번 패치에서는 일부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강화해서 일라오이 스킬의 전투 지속력을 상단 공격로의 다른 전사 챔피언들과 동등한 수준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사항들이 함께 적용되면 일라오이가 적극적으로 공격적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겁니다.
E - 영혼의 시험
R - 믿음의 도약
잭스
R - 달인의 저력 적중 시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잭스는 그레이브즈와 쉬바나 등의 챔피언처럼 정글 캠프 사냥 능력이 뛰어난 편에 속하지만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이들보다 훨씬 강한 위력을 보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잭스의 궁극기 R - 달인의 저력이 스킬 레벨 2와 3일 때의 기본 피해량을 감소시켜서 잭스가 다른 정글러에 비해 지나치게 뛰어난 능력을 보이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그래도 잭스는 게임 후반에 역할군 최상위급 위력을 발휘하겠지만 다른 챔피언과의 차이가 지나치지는 않을 겁니다. 또한 이렇게 변경하면 실력대가 달라도 잭스가 균일한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높은 티어의 게임은 낮은 티어보다 빨리 종료되기 때문에 잭스가 후반에 활약할 기회가 적기 때문이죠.
R - 달인의 저력
카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카밀은 상대의 시야를 회피하고 예측하지 못한 방향으로부터 갱킹하는 능력 덕분에 정글에서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합니다. 카밀이 정글러로서 가지고 있는 독특한 위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이번 패치에서는 카밀의 정글 캠프 사냥 능력을 감소시켜서 게임 초반 성장 속도를 약간 늦췄습니다.
기본 능력치
하이머딩거
이로운 효과에 대한 몇몇 버그와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동안 하이머딩거의 연구실이 아주 지저분했더군요. 이번 패치에서 하이머딩거를 검토한 결과 일부 정확하지 않은 부분들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챔피언을 강화하거나 약화해야 하는데요, 이번에는 강화하는 방향을 선택했습니다.
Q - H-28G 진화형 포탑
W -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업그레이드!!!된 W - 마법공학 로켓 연사
점멸과 연계한 스킬 공격 대상 지정
스킬 시전 중에 점멸을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스킬 공격 대상 지정의 몇 가지 상호작용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최근 내부적으로 진행된 코딩 작업을 통해 의도된 대로 작동하지 않았던 일부 스킬 공격과 점멸 소환사 주문의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대상 위치를 향해 발사되는 스킬 공격 (방향이 변화합니다.)
- 이즈리얼의 Q - 신비한 화살 (업데이트 전 작동방식과 동일합니다.)
- 이즈리얼의 W - 정수의 흐름
- 카이사의 W - 공허추적자
대상 방향으로 발사되는 스킬 공격 (위치가 변화합니다.)
- 이렐리아의 R - 선봉진격검
- 아트록스의 W - 지옥사슬
분신에 대한 해로운 효과 표시
니코 개발 과정에서 이 부분이 드디어 수정되었습니다.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 업데이트
애니비아
애니비아의 공격과 스킬에 최신 수준의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품질과 가독성이 확보되도록 음향 효과와 시각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문도 박사
문도 박사의 공격과 스킬에 최신 수준의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품질과 가독성이 확보되도록 음향 효과와 시각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그라가스
그라가스의 공격과 스킬에 최신 수준의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품질과 가독성이 확보되도록 시각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그라가스의 음향 효과는 몇 패치 전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레넥톤
레넥톤의 공격과 스킬에 최신 수준의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품질과 가독성이 확보되도록 음향 효과와 시각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시각 효과는 이번 8.24 패치 기간 내에 변경되며, 음향 효과는 아직 개발 중입니다.
티모
티모의 공격과 스킬에 최신 수준의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품질과 가독성이 확보되도록 시각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죽음의 무도
이제 체력 회복 효과가 모든 피해에 적용됩니다.
잭스를 포함한 많은 공격력 기반 전사 챔피언은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죽음의 무도가 리븐 외에 순수 공격력 챔피언으로 성장하지 않는 전사 챔피언에게도 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겁니다.
전령의 눈
이제 미니언이 아닌 대상과의 전투 중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번 변경은 전령의 눈을 가지고 있을 때 와드를 이용한 이동, 수풀로 도망가는 적에 대한 시야 유지 등 장신구를 유연하게 사용하려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겁니다.
밀렵꾼의 단검
밀렵꾼의 단검,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수확의 낫 등의 효과는 게임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달성해야 하는 명확한 소규모 목표가 생기고 적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도록 방해해서 보상을 얻지 못하게 하기 위해 다른 판단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밀렵꾼의 단검의 경우, 상당한 수의 게임에서 소규모 목표와 보상이 지나치게 한정적입니다.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그대로 두어도 밀렵꾼의 단검이 좋은 선택지가 아니라는 것을 아는 정글러에게는 피해가 없을 수 있겠지만, 이를 잘 모르는 신규 플레이어에게는 함정 같은 아이템이 될 겁니다. 그래서 이제 밀렵꾼의 단검을 삭제하려고 합니다.
룬
어둠의 수확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다른 효과로 발동시킬 수 없습니다.
8.23 추가 패치 노트를 통해 어둠의 수확의 피해량 일부에 후속 조치를 적용했으며, 8.24 패치에서는 추가 후속 조치가 적용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어둠의 수확의 위력이 얼마나 중첩을 효과적으로 쌓는지에 따라 발휘되도록 하기 위해 특히 게임 초반의 기본 위력을 감소시키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맥락에서, 다른 효과를 통해 발동시킬 수 없도록 변경해서 중첩을 쌓기 어렵게 변경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기 전에 대상 체력이 발동 기준 미만인 경우에 중첩이 쌓인다는 조건이 실질적으로 조금 더 명확해질 겁니다.
8.23 추가 패치 밸런스 업데이트
8.23 패치 기간 동안에 적용된 변경 사항은 8.23 추가 패치 노트를 확인해 주세요.
정글
어스름 늑대 및 칼날부리 생성 시간
어스름 늑대와 칼날부리의 최초 생성 시간이 늦춰집니다.
제목은 "정글"이지만 실제로는 중단 공격로와 관련된 변경사항입니다. 어스름 늑대와 칼날부리의 생성 시간을 몇 초 늦추면 중단 공격로 챔피언이 정글 캠프를 사냥한 후 공격로로 이동할 때 상대의 공격에 조금 더 취약해질 겁니다.
돌격! 넥서스 모드
돌격! 넥서스 모드 테스트가 이번 눈맞이 축제 기간에 돌아옵니다! 돌격! 넥서스 모드 테스트가 시작될 때까지 발표될 더 많은 정보를 기대해주세요.
소환사의 협곡이 아닌 맵
변경사항이 적용되지 않았던 소환사의 협곡 이외의 맵에 현상금 시스템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현재 수정된 상태입니다!
단축키
추가 챔피언 상호작용
추가 버튼이 있는 챔피언을 위해 신규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단축키를 사용해서 전투에 영향을 주지 않고 상호작용해보세요.
랭크 게임
다양한 2019 시즌 랭크 게임 변경사항 테스트가 프리시즌 기간에 실시됩니다. 스플릿, 포지션별 랭크, 그리고 포지션별 대전 검색은 시즌 시작과 함께 적용됩니다.
배치 게임
단 한 게임만 해도 랭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치 게임은 불안합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10게임을 하며 높은 랭크가 나오기를 바랄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이 점을 수정했습니다.
티어 및 단계
브론즈 티어 아래에 아이언 티어가, 마스터와 챌린저 티어 사이에 그랜드마스터 티어가 추가됩니다. 모든 티어에서 V 단계가 삭제됩니다.
신규 티어 체계에서는 시즌 기간 동안 승급이 매끄러워지며, 티어 단계가 감소하면서 승급전을 적게 치르게 됩니다.
랭크 문장
이제 새로운 보상인 랭크 문장으로 내정보 페이지, 팝업 창, 게임 로비, 그리고 로딩 화면에서 자신의 현재 랭크가 표시됩니다.
랭크 문장은 내년에 승리를 거듭해서 승급하면 더 높은 문장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랭크 문장 뒤에 드리워진 휘장은 지난 랭크에 따라 결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읽어주세요.
랭크 게임 인터페이스
게임 종료 화면과 랭크 게임 페이지의 명확성을 위해 다양한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버그 수정
- 이제 알리스타가 W-Q 연계 공격 사이에 귀환을 사용해도 W - 박치기가 대상을 밀어내지 않은 채 기절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마스터 이의 기본 지속 효과 - 2연속 공격 중첩이 공격 중에 사라져도 기본 공격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 바루스의 아군이 W - 역병 화살을 폭발시킬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제이스의 기본 공격 음향 효과가 가끔 재생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암흑의 별 쓰레쉬의 Q - 사형 선고가 사슬을 끊을 때 기본 스킨 시각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제 사막의 수호자 람머스가 시야 안에 있어도 귀환 음향 효과가 맵 전체에 재생되지 않습니다.
- 어둠의 인도자 야스오와 프로젝트: 야스오의 Q - 강철 폭풍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프로젝트: 바이의 귀환 시각 효과 타이밍이 애니메이션과 잘 맞아떨어집니다.
- K/DA 아칼리의 둔화 애니메이션 도입 부분이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K/DA 아칼리의 R - 무결처형 음향 효과 음량이 여러 적을 적중시켜도 중첩되지 않습니다.
- 시공간 침략자 그레이브즈의 달리기 애니메이션 중 끊김을 최소화했습니다.
- 이제 우르프 워윅이 강화된 귀환을 사용해도 강제 방향 전환 조작이 무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수영장 파티 렉사이가 귀환할 때 바닥의 물 시각 효과가 높은 지형에서 잘리지 않습니다.
- 이제 지옥의 아무무 루비 크로마의 머리 불꽃 시각 효과가 모든 그래픽 설정에서 더 잘 보입니다.
- 이제 슬픈 로봇 아무무의 W - 절망 시각 효과가 높은 지형에서 분리되거나 잘리지 않습니다.
- 코그멍의 E - 공허의 분비물이 자신과 아군에게 표시되는 거품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으며 이제 적에게 표시되는 거품이 더 붉게 표시됩니다.
- 이제 용 조련사 트리스타나의 챔피언별 도발 및 농담 대사가 애니메이션과 제대로 동기화됩니다.
- 이제 불의 축제 이블린의 왼쪽 채찍이 사망 애니메이션 마지막에 쪼그라들지 않습니다.
- 이제 그림자 불꽃 킨드레드와 슈퍼 갤럭시 킨드레드 몸체에 사망 시 기본 스킨 시각 효과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 이제 메카 카직스의 W - 공허의 가시 적중 시 시각 효과 음량이 기본 스킨보다 훨씬 크게 재생되지 않습니다.
- 이제 꿀잼 티모가 전령의 눈 사용 등의 경우 정신 집중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재생됩니다.
- 용 지배자 스웨인의 스킨별 대사가 복구되었습니다.
- 펄스 건 이즈리얼의 귀환 대사가 복구되었습니다.
- 탐 켄치의 W - 집어삼키기 음향 효과가 완전히 복구되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빙하의 제왕 트위치
얼음 왕자 문도
겨울 동화 소라카
눈사람 마스터 이
마법공학 레넥톤
K/DA 아칼리 프레스티지 에디션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빙하의 제왕 트위치
얼음 왕자 문도
겨울 동화 소라카
눈사람 마스터 이
눈싸움 달인 그레이브즈
눈싸움 달인 말자하
눈꽃 시비르
눈싸움 달인 바드
서리검 이렐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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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티아멧q는 안막힌건가 | 18.12.05 08: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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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비싼게 흠이라구함 | 18.12.06 18:1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