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가 출연한 TFT 14.18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14.18 패치는 9월 11일 적용 예정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체계 - 프라이팬
프라이팬
... 이게 여기에 있는 이유가 달리 있을까요?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요술사 상징
+곡궁 = 쇄도자 상징
+B.F. 대검 = 사냥꾼 상징
+연습용 장갑 = 형상변환자 상징
+여신의 눈물 = 학자 상징
+거인의 허리띠 = 보호술사 상징
+쇠사슬 조끼 = 요새 상징
+음전자 망토 = 전사 상징
+뒤집개 = 전략가의 망토
+프라이팬 = 전략가의 방패
전략가의 방패
아군의 최대 팀 규모 +1 증가.
장착 유닛 사망 시 1골드를 획득할 확률 1%
'철학자의 지혜가 깃들어 있습니다.'
전략가의 왕관
아군의 최대 팀 규모 +1 증가.
전투 승리 시 1골드를 획득할 확률 1%
'...영웅의 심장...'
전략가의 망토
아군의 최대 팀 규모 +1 증가.
전투 시작 시 10초 후 1골드를 획득할 확률 1%
'...그리고 약간의 행운.'
● 공동선택 라운드는 물론 황금&프리즘 전리품 구에서 나타납니다.
○ 프라이팬: 프라이팬을 보유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 요리 시간: 뒤집개와 프라이팬을 보유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 재조합기/판도라의 아이템 규칙
○ 상징 재조합시 다른 상징으로 바뀝니다. (Reforging an Emblem will turn it into any other Emblem.)
○ 뒤집개 재조합시 프라이팬을 제공합니다.
○ 프라이팬 재조합시 뒤집개를 제공합니다.
○ 전략가 아이템 재조합시 다른 전략가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체계 - 기타
자석 제저기
자석 제거기를 지니고 있지 않다면 이제 각 PVE 라운드에서 떨어지는 첫 전리품에서 자석 제거기를 획득합니다.
자석 제거기 일반 획득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상점 확률
8레벨: 18/27/32/20/3% >> 18/25/32/22/3%
4성 챔피언
3개의 3성 유닛을 지니고 있다면 이제 해당 챔피언이 4성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무기고
클릭 실수 제한 시간이 1.5초에서 0.8초로 감소했습니다. (Reduced miss-click lockout time from 1.5 to 0.8 seconds.)
특성의 고서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체계 - 더블 업
아군 지원
아군 지원에 걸리는 최소 시간: 7초 >> 11초
플레이어 피해
스테이지 3 기본 피해: 6 >> 5
스테이지 4 기본 피해: 8 >> 7
특성 - 대규모
아르카나 (제라스)
주술 3개당 고정 피해량: 2/4/6/9% >> 2/3/5/8%
폭파단
기본 피해 증폭: 12/25/45% >> 15/35/60%
스킬 사용 후 스킬 피해 증폭: 25/50/90% >> 30/60/100%
시공간
기본 초읽기: 16 >> 14초
체력 회복이 이제 시간 정지 종료가 아닌 시작할때 발동합니다.
시공간 (6) 기절 지속 시간: 3초 >> 4초
시공간 (4) 추가 공격 속도: 80% >> 40%
시공간 (6) 추가 주문력: 45% >> 80%
섬뜩한 힘
섬뜩한 힘 (3) 기본 능력치가 약간 높아졌습니다.
섬뜩한 힘 (5) 기본 능력치가 스테이지 4+에서 높아졌습니다.
섬뜩한 힘 (7) 기본 능력치가 스테이지 4+에서 높아졌습니다.
요정
특성 구간: 2/4/6/9 >> 3/5/7/9
요정 (3): 200 체력 & 피해 증폭 30%을 부여하는 요정 여왕의 왕관 획득
요정 (5): 400 체력, 왕관 피해 증폭 45%, 여왕 근위대의 갑옷 획득
요정 (7): 600 체력, 왕관 피해 증폭 55%, 두번째 요정 여왕의 왕관 획득
요정 (9): 900 체력 & 요정 아이템들이 찬란한 아이템이 됩니다.
벌꿀술사
이제 항상 5마리의 꿀벌을 획득합니다. 사망 시 2마리를 넘깁니다.
벌꿀술사 (3): 입힌 피해의 7%, 받은 피해의 3%
벌꿀술사 (5): 입힌 피해의 10%, 받은 피해의 5%
벌꿀수라 (7): 입힌 피해의 15%, 받은 피해의 19%, 꿀벌이 두배 빠르게 공격합니다.
사냥꾼
처치 관여 전 공격력: 15/45/80% >> 15/40/70%
처치 관여 후 공격력: 30/70/120% >> 35/70/110%
사냥꾼 (6)이 또한 2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요술사
특성 구간: 3/5/7/9 >> 3/5/7/10
요술사 (10): 150% 주문력 >> 140% 주문력 & 마법사가 더 많이 스킬을 시전합니다.
쇄도자
발동 확률: 30/55/70/100% >> 30/60/70/100%
차원문
차원문 (10)의 위력이 감소했습니다.
○ 효과 발동 간격: 2초 >> 2.25초
○ 폭탄 기본 피해량: 1250 >> 1000
형상변환자
최대 체력 획득: 10/16/24/35% >> 10/16/24/30%
형상변환자 (8): 이제 또한 2초당 최대 체력의 3%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학자
학자 (2): 기본 공격당 마나 3 >> 기본 공격당 마나 3 & 10 주문력
학자 (4): 기본 공격당 마나 6 >> 기본 공격당 마나 5 & 15 주문력
학자 (6): 기본 공격당 마나 12 >> 기본 공격당 마나 10, 20 주문력, 스킬이 입힌 피해의 15%만큼 아군 체력 회복
(*역주: 원문 영상에는 중간에 달콤술사가 2개 있는데 형상변환자 체력 능력치를 잘못 입력한듯합니다.)
달콤술사
기본 주문력/공격력: 20/30/40 >> 20/30/35
달콤술사 (6) 팀 체력: 150 >> 50
전사
피해 증폭 2배 발동 체력: 60% 아래 >> 70% 아래
피해 증폭 & 모든 피해 흡혈: 10/18/30% >> 10/18/25%
전사 (6)이 이제 20% 내구력을 획득합니다.
마녀
마녀 (4) 재설계: 저주받은 적이 중독되어, 매초 최대 체력의 4%만큼 마법 피해를 입음
마녀 (8) 모든 저주 효과 증가: 40% >> 50%
*스킬 피해량은 주문력 기준입니다. (공격력 기반은 별도 표기)
챔피언
1단계
애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30/80 >> 30/100
스킬 재설계: 전투가 끝날 때까지, 주변 적에게 [30% 공격력 + 5/8/12% 주문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추가 화살을 발사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애쉬가 대상보다 화살이 더 많이 있으면 첫대상보다 두번째 대상에게 더 많은 화살을 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애쉬가 더이상 공격 이후 고정된 지속 시간으로 발사하기위해 다음 화살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이 지연 시간은 이제 애쉬의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Ashe no longer queues up subsequent arrows to fire a fixed duration after her attacks. This delay is now based on her attack speed.)
뇸뇸이
스킬 재설계: 대상에게 불꽃 재채기를 내뿜어 [400% 공격력 + 40/60/100% 주문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처치 후 남는 피해량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가장 가까운 2명의 대상에게 입힙니다.
용 업그레이드: 대신 [555% 공격력 + 40/60/100% 주문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처치 후 남는 피해량이 4명의 대상에게 적용됩니다.
공격 투사체 속도: 1500 >> 1900
- 이제 모든 피해를 한번에 바로 입힙니다.
- 뇸뇸이가 스킬 시전을 멈추는 드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뇸뇸이의 스킬 시전을 끝내는 시간이 0~0.24초 더 걸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제이스
스킬 방어력&마법 저항력 획득: 35 >> 25
잭스
스킬 피해 방어력/마법 저항력 계수: 40/60/90% >> 40/55/70%
워윅
스킬 공격력% 피해량: 55/55/65% >> 60/60/65%
트위치
트위치가 이제 현재 대상을 계속 맞추는 동안 더 많은 대상을 맞추기위해 각도를 약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트위치가 가끔씩 스킬 시전을 끝내는 시간이 0~0.24초 더 걸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트위치가 스킬을 멈추는 드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서 피해를 입히기 전에 파열 효과를 입힌다는 것을 제대로 명시합니다.
2단계
아리
스킬 재설계: 현재 대상에게 구슬을 던져 [200/300/46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근처에 있는 적에게 3개의 여우불을 발사하여, 각각 [12/18/27% 주문력]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이번 전투에서 추가 여우불 1개를 얻습니다.
- 구슬이 이제 단일 대상 스킬이 되었습니다. 더이상 지나가거나 돌아올때 맞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구슬이 이제 발사 중에 최초 대상이 사망하면 새로운 대상을 향해 움직입니다.
카시오페아
스킬 재설계: 다음 3회의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135/200/30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50 >> 0/30
공격 속도: 0.8 >> 0.75
스킬 시전 시간: 0.3초 >> 즉발
- 이제 강화 공격이 마법사의 최후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아칼리
스킬 공격력% 비례 피해량: 250/250/265% >> 260/260/260%
단검 추가 공격력% 비례 피해량: 135/135/150% >> 140/140/140%
카사딘
스킬 찌르기 피해량: 110/165/255 >> 110/165/245
코그모
스킬 공격력% 비례 피해량: 280/280/290% >> 280/280/280%
쉬바나
용 업그레이드 재설계: 오오라의 범위가 두 배로 넓어지며,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방어력&마법 저항력: 45 >> 50
오오라 피해량: 50/75/110 >> 60/90/135
- 쉬바나가 더이상 바로 오오라에 들어온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닐라
스킬 공격력% 비례 피해량: 360/360/380% >> 360/360/360%
럼블
스킬 피해량: 220/330/515 >> 220/330/495
신드라
스킬 피해량: 215/325/500 >> 220/330/495
스킬 광역 피해량: 105/155/240 >> 110/165/245
트리스타나
방어력/마법 저항력: 40 >> 45
스킬 주문력% 피해량: 45/65/100% >> 50/70/110%
질리언
스킬 피해량: 180/270/420% >> 180/270/405%
스킬 광역 피해량: 150/225/350% >> 150/225/345%
3단계
이즈리얼
스킬 재설계: 현재 대상을 관통하는 파동을 일직선상으로 넓게 방출해 적중당한 적에게 [370/370/375%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한 적 하나당 피해량이 25%씩 감소합니다. 처음 적중당한 적은 [150/225/335%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적이 근처에 있으면 안전한 곳으로 순간적으로 이동한 후 발사합니다.
- 이제 가장 많은 적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위치로 순간이동 합니다.
- 더이상 첫 피해가 주문력에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즈리얼이 파동 방출과 순간이동 속도가 약간 빨라집니다. (Ezreal recovers from firing and blinking slightly faster.)
- 이즈리얼이 죽어있는 동안 순간이동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즈리얼의 스킬이 멈추는 드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헤카림
기본 지속 효과 재설계: 현재 대상의 처치에 관여했을 때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120% 공격력+80/120/195% 주문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대상이 범위 밖에 있다면 대상을 향해 돌격합니다.
쪼개기 공격력% 피해량: 145/145/155% >> 140/140/145%
- 헤카림의 돌격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돌격 대신 대상에게 도약하여 공격합니다.
- 헤카림의 돌격이 더 빨라집니다. 특히 짧은 거리에서요.
- 이제 헤카림이 돌격한 후 더 빨리 공격할 수 있습니다.
징크스
스킬 재설계: 4초 동안 점차 감소하는 공격 속도를 125% 얻습니다. 지속식나 동안 기본 공격 시 로켓을 발사해 [100% 공격력 + 16/24/36% 주문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을 50%만큼 무시합니다.
오공
기본 지속 효과 재설계: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0 얻습니다. 각각 매초 1씩 감소합니다.
방어력&마법 저항력: 55 >> 50
모데카이저
스킬 시전 시 피해 증가: 10 주문력 >> 12 주문력
스킬 보호막: 210/250/300 >> 300/350/400
바드
스킬 피해량: 100/150/240 >> 110/165/255
흐웨이
번개 화살 적중 전 지연 시간: 1.3초 >> 1초
니코
니코 체력 회복: 15% 체력 + 100 (주문력) >> 12% 체력 + 200 (주문력)
베이가
스킬 피해량; 240/330/475 >> 215/300/425
4단계
그웬
작은 가위질 피해량: 40/60/180 >> 45/70/210
- 툴팁이 이제 다음 스킬 시전 시 작은 가위질을 할 수 있는 횟수를 표시합니다.
- 그웬이 이제 여전히 대상에게 가위질을 할 수 있는 가장 많은 적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진 칸까지 최대 세칸 돌진합니다.(Gwen will now dash up to three hexes to the hex furthest from the most enemies that could still nip her target.)
- 그웬이 이제 모든 가위질을 수행하기까지 고정된 시간이 걸립니다.
- 가위질을 시작하려고할때 그웬의 대상이 범위 밖에 있다면, 대상을 따라잡을때까지 다시 돌진합니다.
- 그웬의 가위질 애니메이션&시각 효과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각 가위질의 피해가 이제 중첩대신 개별 숫자로 나타납니다.
- 마지막 가위질 속도가 약간 빨라집니다. (Recovers from the final snip slightly faster.)
- 그웬이 몇 초 동안 가만히 서있는 드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바루스
스킬 재설계: [공격 사거리+1]칸 내에 있는 적 무리에게 초신성을 발사해 대상과 주변 적에게 [500/500/1000% 공격력 + 50/75/200% 주문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초신성은 여러 개의 화염구로 분열해 3칸 내 다른 모든 적에게 [최초 피해의 40/40/8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력: 70 >> 55
- 시전 시간에 스킬이 더 일찍 발사됩니다. (Ability fires earlier in the cast time)
- 스킬 시전 시간이 기준치보다 약간 빨라집니다.
- 스킬 시전 시간이 이제 공격 속도에 비례해 빨라집니다.
- 바루스가 더이상 (투사체가) 공중에 있을때부터 공격하기위해 애니메이션이 일찍 종료되지 않습니다. (Varus no longer ends his animation early to attack from mid-air)
- 이제 가장 많은 대상 대신 가장 많은 피해를 입히는 것을 우선 사항으로 삼습니다.
- 이제 두번째 대상에게 더 안정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 3성 바루스가 이제 스킬 반경이 한칸 더 넓어집니다.
5단계
스몰더
스킬 재설계: 다음 기본 공격 4회 동안 공격 속도를 50% 얻습니다. 이 기본 공격을 하면 화염구를 발사해 [185/190/888% 공격력 + 25/40/888% 주문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용 업그레이드: 대신 다음 기본 공격을 6회 강화합니다. 화염구는 물리 피해를 30% 더 입힙니다.이제 모든 이동 속도 효과로부터 최대 1000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역주: 방한 장갑 스몰더 저격 패치)
제라스
이제 가장 가까이 있는 5명의 적만 대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스킬 피해량: 220/330/777 >> 250/375/888
밀리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40/120 >> 0/90
노라
스킬 피해량: 180/270/1000 >> 190/285/2000
유미 공격력&주문력 부여: 6/9/200 >> 3/5/200
유미 체력 회복: 150/200/3000 >> 150/225/3000
아이템
적응형 투구
후방 2열 추가 주문력: 20 >> 15
후방 2열 마나 획득 효과가 더이상 마나가 회복되지 않는 시간을 포함시켜 계산하지 않습니다.
찬란한 적응형 투구
후방 2열 추가 주문력: 55 >> 40
후방 2열 마나 획득 효과가 더이상 마나가 회복되지 않는 시간을 포함시켜 계산하지 않습니다.
내셔의 이빨
주문력: 25 >> 10
발동 시 공격 속도: 35% >> 60%
찬란한 내셔의 이빨
주문력: 55 >> 30
발동 시 공격 속도: 65% >> 120%
쇼진의 창
공격력&주문력: 20 >> 15
찬란한 쇼진의 창
공격력&주문력: 50 >> 35
거인의 결의
중첩당 주문력: 1 >> 2
찬란한 거인의 결의
중첩당 주문력: 2 >> 3
거물의 갑옷
중첩당 체력: 7 >> 5
골드 획득 시간: 6초마다 >> 9초마다
증강 - 신규/재설계
[신규] 아르카나 전달자 (스테이지 2-1 미제공)
아르카나 챔피언이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아이템 2개를 보유한 채로 전투를 시작할 경우 3번째 추천 완성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아리와 헤카림을 획득합니다.
[신규] 용족 숙련 (스테이지 3-2 & 4-2 미제공)
용이 체력을 10%, 공격 속도를 18% 얻습니다. 용이 챔피언 처치 관여를 60회 달성하면 스몰더를 획득합니다. 뇸뇸이와 쉬바나를 획득합니다.
[재설계] 유연함 (무작위 상징 X개를 획득합니다. 다음 2번의 스테이지 시작 시 무작위 상징 1개를 획득합니다. 모든 아군이 장착한 상징 1개당 체력을 X 얻습니다.)
단계: 골드 >> 프리즘
상징 획득 스테이지: 2회 >> 1회
증강당 팀 체력: 10 >> 40
더이상 똑같은 상징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재설계] 얼어붙은 전선 (이제 '겨울이 다가온다'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서리 특성이 수호자의 맹세를 장착한 서리 늑대도 1마리 제공합니다. 늑대는 배치할 수 있으며, 서리 단계마다 공격 속도를 40%, 체력을 300 얻습니다. 워윅과 질리언을 획득합니다.
[신규] 화염 기둥 (스테이지 3-2에서만 획득)
쉔을 2명 획득합니다. 가장 강한 아군 쉔의 스킬이 더 이상 피해량 감소를 제공하지 않지만 거대한 용암 기둥을 소환해 넓은 일직선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증강
실버
결과 예측 (연승을 +4연승으로 설정합니다. X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획득: 2골드 >> 4골드
전투 붕대 I (각 아군 유닛의 체력이 처음으로 X% 아래로 떨어지면, 해당 아군 유닛이 X초에 걸쳐 체력을 X~X 회복합니다. (스테이지에 비례))
체력 회복: 150~375 >> 130~325
스테이지 4에서 작동이 멈추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숙성 (완성 아이템을 4라운드 동안 대기석에 두면 지원 아이템 모루로 변합니다.)
발동 라운드: 4라운드 >> 3라운드
다 쓸 데가 있다니까 I (아이템을 보유하지 않은 챔피언이 죽을 때 X%의 확률로 1골드를 떨어뜨립니다.)
골드 획득 확률: 40% >> 50%
아이템 수집가 I (아군이 체력을 X 얻습니다. 장착한 아이템 한 종류당 아군이 체력을 X, 공격력을 X, 주문력을 X 추가로 얻습니다.)
기본 체력: 20 >> 10
아이템당 체력: 5 >> 2
치밀한 계획 (유닛 3명 이하 차이로 전투에서 승리하거나 패배하면 다음 라운드에 X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획득: 2골드 >> 3골드
임무 재시작 (전장과 대기석의 모든 아군 챔피언을 제거합니다. 무작위 3단계 2성 챔피언 2명, 2단계 2성 챔피언 3명, 1단계 2성 챔피언 1명을 획득합니다.)
더이상 중복된 챔피언이 나오지 않습니다.
새로고침의 날 (무료 상점 새로고침을 9회 얻습니다.)
새로고침: 9회 >> 11회
골드
황금빛 퀘스트 (처음으로 X골드 이상 보유 시, 5단계 2성 챔피언 1명과 이 챔피언에 어울리는 아이템 3개를 획득합니다.)
골드 요구량: 161.8골드 >> 196골드
떠난 이를 위한 앙갚음 (아군이 3명 처치되면, 아군이 공격력을 X%, 주문력을 X, 방어력을 X, 마법 저항력을 X 얻습니다. )
추가 능력치: 20% >> 30%
끈끈한 우정 (벌꿀술사가 꿀벌을 1마리 더 획득합니다. 꿀벌이 새로운 벌꿀술사에게 이동할 때 벌꿀술사가 최대 체력의 X%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블리츠크랭크와 코그모를 획득합니다.)
보호막 위력: 최대 체력의 25% >> 최대 체력의 10%
막대한 이익 (아군 유닛이 추가 체력을 X 얻습니다. 적 처치에 2회 관여할 때마다 아군의 체력이 영구히 X만큼 증가합니다.)
중첩당 체력: 10 >> 20
상처 지지기 (화염 유닛이 기본 공격 시 수집한 잉걸불 3개당 X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칼리와 쉔을 획득합니다.)
잉걸불 3개당 피해량: 3 >> 5
전투 붕대 II (각 아군 유닛의 체력이 처음으로 X% 아래로 떨어지면, 해당 아군 유닛이 X초에 걸쳐 체력을 X~X 회복합니다. (스테이지에 비례))
체력 회복: 250~600 >> 200~500
스테이지 4에서 작동이 멈추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방어 마도술 (마도사의 스킬에 적중한 적이 X초 동안 피해를 X% 덜 입힙니다. 중첩이 최대가 되면 마도사가 X초마다 마나를 X 얻습니다. 직스와 신드라를 획득합니다.)
비활성화
행운은 용감한 자의 편 (플레이어 대상 전투에서 승리하면 추가 구를 획득합니다. 연속으로 패배할수록 더 큰 보상을 획득합니다.)
2~9연패의 보상 가치가 크게 낮아졌습니다.
10~12연패의 보상 가치가 약간 낮아졌습니다.
영웅 꾸러미 (하급 챔피언 복제기 2개와 X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획득: 6골드 >> 9골드
아이템 수집가 II (아군이 체력을 X 얻습니다. 장착한 아이템 한 종류당 아군이 체력을 X, 공격력을 X, 주문력을 X 추가로 얻습니다.)
기본 체력: 40 >> 20
아이템당 체력: 10 >> 5
작은 친구들 (전장에 있는 1단계 및 2단계 챔피언 하나당 아군 4단계 및 5단계 챔피언이 X의 체력과 X%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더이상 챔피언이 아닌 유닛을 계산하지 않습니다.
고급 물약 (마녀의 저주가 영원히 지속됩니다. 또한 마녀의 스킬이 저주에 걸리지 않은 가장 가까운 챔피언에게도 저주를 겁니다. 모든 챔피언이 저주에 걸리면 마녀가 공격력과 주문력을 X% 얻습니다. 뽀삐와 카시오페아를 획득합니다.)
공격력&주문력 획득: 25% >> 20%
집중 공격 (아군 쇄도자가 기본 공격 시 X초 동안 대상에게 중첩을 1회 적용합니다. 3중첩마다 대상 최대 체력의 X%만큼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카사딘과 애쉬를 획득합니다.)
고정 피해: 5% >> 4%
파이트 머니 (조합 아이템 1개를 획득합니다. 3회 승리할 때마다 조합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조합 아이템 획득: 1개 >> 2개
조합 아이템 획득 조건: 3회 승리 >> 4회 승리
현란한 손놀림 (도적의 장갑을 획득합니다. 도적의 장갑을 장착한 챔피언의 체력이 X, 공격 속도가 X% 증가합니다.)
추가 체력: 200 >> 100
특성 추적자 (처음으로 한 전투에서 고유 특성이 아닌 특성 7개를 활성화하면 무작위 상징 5개를 획득합니다.)
상징 보상: 5개 >> 6개
조련사 골렘* 차원문 활성화 시 해당 증강은 비활성화됩니다.
*상징 3개를 영구히 장착한 골렘을 1마리 보유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프리즘
별이 수놓인 모험 (챔피언 4명을 3성으로 업그레이드하면 굉장한 보상을 획득합니다. 1단계 챔피언을 4명 획득합니다.)
1단계 유닛 획득: 4명 >> 2명
모든 전리품 보상(All loot tables)의 가치가 낮아졌습니다.
극진한 헌신 (무작위 상징 1개를 획득합니다. 즉시 및 각 공동 선택 이후 이 무작위 상징의 특성을 보유한 1성 챔피언을 획득합니다. 챔피언의 단계는 스테이지+1이며 최대 5입니다.)
획득하는 챔피언 단계: 스테이지+1 >> 스테이지
모루가 물렁해질 노릇 (보유한 완성 아이템이 무작위 유물로 재련됩니다. (전략가의 왕관, 상징 제외) 챔피언들이 장착한 유물 하나당 체력을 X 얻습니다.)
이제 추가 유물 모루를 즉시 획득합니다.
챔피언 증강
최대 마력 (2성 릴리아를 획득합니다. 가장 강한 아군 릴리아가 공격 속도를 X% 얻고, X%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이 릴리아의 스킬이 X%의 추가 피해를 입히지만 1명만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추가 피해: 275% >> 240%
추가 피해: 130% >> 90%
지속 시간: 3초 >> 4초
스킬 피해: 85% >> 75%
짜릿한 공격 (2성 블리츠크랭크를 획득합니다. 가장 강한 아군 블리츠크랭크가 강력하게 충전되어 X초마다 또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근처 적 2명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피해: 90/125/205 >> 80/120/180
꿀 이빨 & 꿀 이빨+ (누누를 (2명) 획득합니다. 가장 강한 아군 누누가 체력을 X, 체력 X당 피해 증폭을 X% 얻고 체력 회복이 체력에 비례합니다. 이 누누가 스킬로 적을 처치할 때마다 체력을 영구히 X 얻습니다.)
체력 100당 피해 증폭 2% >> 체력 150당 피해 증폭 2%
주술
[신규 주술] 방어막 (6골드, 5+ 스테이지)
다음 전투: 아군에게 1000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은 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신규 주술] 프라이팬 연성 (15골드, 4+ 스테이지)
프라이팬 1개를 획득합니다.
[신규 주술] 마법 차단 (4골드, 4+ 스테이지)
다음 전투: 모든 적에게 마나 강탈 효과를 적용합니다.
[신규 주술] 도적단 (8골드, 5+ 스테이지)
1라운드 동안 임시 도적의 장갑 3개를 획득합니다.
[신규 주술] 형벌 (6골드, 5+ 스테이지)
다음 전투: 적에게 8초 동안 동상, 불태우기, 파쇄, 파열을 적용합니다.
[신규 주술] 유성 폭풍 (5골드, 5+ 스테이지)
전투 시작: 4명의 적을 불태우고 최대 체력의 30%만큼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 주술] 인도자 (0골드, 4+ 스테이지)
다음 전투: 아군이 입히는 물리 피해가 마법 피해가 됩니다.
[신규 주술] Reaper (4골드, 4+ 스테이지)
다음 전투: 아군 유닛이 체력이 200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신규 주술] 골렘 소환 (8골드, 5+ 스테이지)
1라운드 동안 방어 아이템을 장착한 거대 골렘을 소환합니다.
[신규 주술] 진동 (8골드, 5+ 스테이지)
전투 시작 시 및 8초마다, 1.25초 동안 모든 적을 기절시킵니다.
[주술 재설계] 절박한 간청
다음 전투: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량이 80% 감소합니다.
5단계 집결 (상점을 새로고침해 모두 5단계 챔피언으로 채웁니다.)
비용: 5골드 >> 8골드
상징 연성 (제작할 수 없는 무작위 상징 1개를 획득합니다.)
제작 할 수 없는 무작위 상징 1개 획득 >> 무작위 상징 1개 획득벼락 (다음 전투: 모든 적에게 최대 체력의 10%를 고정 피해로 입힙니다.)
이제 벼락이 떨어졌을때 고정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재활용 전문가 (이번 라운드에 대기석에 있는 챔피언이 장착한 모든 아이템이 해제 및 분해됩니다.)
더이상 전략가의 왕관이 분해되지 않습니다. 전략가의 방패와 망토도 분해되지 않습니다.
용 소환 (1라운드 동안 체력이 X인 용을 소환합니다.)
비용: 12골드 >> 10골드
용 체력: 4000 >> 3200
용 공격력:315 >> 2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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