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 2시즌에서 추가될 수 있는 트롤 레이드 힌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알파에서 발견된 울라텍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 최근 빌드에서 특이한 이름을 가진 세트가 하나 발견되었습니다. 이 세트의 이름은 RaidWarlockUlatek입니다. 줄아만 동쪽에 있는 섬은 송곳니의 섬(Isle of Fangs)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으나, 최근 빌드에서 아탈우렉(Atal'Utek)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울라텍은 2004년 워크래프트 RPG(현재는 캐논에 포함 안됨)에서 아마니의 숲 트롤이 숭배하는 거대한 뱀 여신으로 처음 등장하였습니다. 그 당시 설정으로는 줄아만의 수도에는 울라텍의 신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울라텍이 변장한 고대 신이라는 설정도 있었습니다. 현재 워크래프트 RPG는 더 이상 캐논이 아니지만 비슷한 스토리가 있습니다. 트롤 전쟁 때 줄아만의 수도는 고대 신의 부하인 아퀴르의 지도자 키틱스의 시체 위에 세워졌습니다. 그렇다면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키틱스의 전설은 사라지고 현재의 울라텍의 전설이 남았을지도 모릅니다.
※ 드디어 등장하는 줄아만 동쪽
리메이크된 필드 줄아만 동쪽에 어떤 거대한 섬이 존재합니다. 시즌1 지도에서는 현재 사라졌지만 커뮤니티 유출로 미니맵과 이미지들이 남겨져있습니다.
인게임에서는 현재 거대한 다리로 연결되었지만 끊겨진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알파 테스트 초기 버전에서 유출된 줄아만 동쪽 섬 거대한 섬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섬에는 거대한 지옥 마력 또는 독이 흐르는 모습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해당에서 가면 팅겨내버립니다.
해당 아직 공개되지 않은 사원 전체 모습은 독액을 연상시키는 녹색의 액체 등으로 봤을 때 아마니 트롤의 뱀 로아인 울라텍(Ula'tek)의 사원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 워크래프트2 시절 설정 상으로는 줄아만 남동쪽에 자리하던 사원이라고 추측되고 있습니다.
:: 한밤에서 리메이크된 줄아만 모습 ::
※ 자료 참고












(IP보기클릭)118.34.***.***
뱀 로아는 너무 길어서 머리는 줄아만의 사원 쪽에 있고 꼬리는 노스랜드까지 뻗어있다는 느낌으로 군드락에 보이던 그 거대 뱀 꼬리랑 연계시키면 재밌을 듯
(IP보기클릭)118.34.***.***
뱀 로아는 너무 길어서 머리는 줄아만의 사원 쪽에 있고 꼬리는 노스랜드까지 뻗어있다는 느낌으로 군드락에 보이던 그 거대 뱀 꼬리랑 연계시키면 재밌을 듯
(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49.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