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느조스의 환영 와켓몬 변경 계획.
안녕하세요 와켓몬 트레이너분들!
우리는 다가오는 느조스의 환영 패치에서 와켓몬 전투 변경점에 대해 논의해왔으며, 현재 콘텐츠 업데이트를 위해 향후 변경하려 계획한 사항에 대해 여러분과 논의하려 합니다.
날씨가 보다 가치있어집니다.
날씨 효과는 와켓몬 전투의 규칙을 약간 변경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모래 폭풍은 약한 공격을 하는 펫과 싸울 때, 화창한 말씨는 치유 능력에 정화의 비는 물 기술을 쓸 때 좋습니다. 그러나 산사태와 눈보라는 와켓몬 전투에 영향을 끼치거나 규칙을 바꾸는 것과는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느조스의 환영에서 이 두 날씨는 기존 효과에 추가로 새로운 효과를 얻게 됩니다.
- 눈보라 - 모든 정령 기술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산사태 - 모든 치명타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산사태에 대한 정확한 설명: 치명타틑 일반 피해의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산사태면 피명타는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우리는 게임에 새로운 날씨 유형을 추가시키려 합니다. 그래서 느조스의 환영에는 맹독 가스라는 기술이 추가됩니다. 이 기술은 현재 적 애완동물에게 용족 피해를 입히고 날씨를 독성 가스로 바꿉니다.
독성 가스 - 모든 적대적인
적의 지속 피해 효과의 지속 시간이 1턴 증가하고, 모든 애완동물이 중독 상태로 간주됩니다.
최대레벨이 아니어도 됩니다.
느조스의 환영에서 울둠과 영원꽃 골짜기의 모든 새로운 야외 와켓몬 전역 퀘스트는 여러분의 애완동물이 25레벨이 아니더라도 깰 수 있습니다. 이 애완동물들의 레벨은 현재 여러분 애완동물 팀 중 가장 높은 레벨과 같도록 조정됩니다. 이는 나즈자타와 메카곤의 와켓몬전역 퀘스트 뿐 아니라 모든 와켓몬 전역 퀘스트도 마찬가지로 변경죕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1레벨 애완동물 팀으로 그들 모두와 싸울 수 있습니다!
능력치 변경.
느조스의 환영에서 우리는 받는 피해 감소 능력이 서로 겹치지는 것을 바꾸려 합니다. 현재 메카곤에서 유닛 17의 경우(보스 펫은 받는 피해가 기본적으로 50%만큼 감소합)이 웅크리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그러면 50%의 피해 감소 효과가 중첩되어서 받는 피해가 면역이 되어 버립니다. 느조스의 환영에서 우리는 피해 감소 효과를 최대 75%감소까지 줄이려 합니다. 예를 들어 유닛 17의 경우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받는 피해 100% 감소가 아닌 75%감소가 될 것입니다. 이것은 몇몇 적 와켓몬 보스들의 난이도를 낮출 것입니다.
하지만 회피나 팅겨내기와 같이 모든 기술을 회피하는 기술은 이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기술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미래의 변경점.
향후 업데이트에서 우리는 일부 와켓몬의 전략적 효과를 낮춰서 밸런스를 조정하려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는 향후 업데이트라 당장 느조스의 환영에서 진행될 것은 아닙니다만, 우리는 이러한 변경 사항을 사전에 안내해줘서 충분히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을 드리려 합니다. 현재 알려드릴 수 있는 세부 정보나 수치 조정은 없지만 우리는 다음 기술을 자세하게 살펴보려 합니다.
- 검은 발톱과 비슷한 효과들이 정해진 피해를 증가시키는 것.
- 무리 사냥, 떼와 비슷한 능력들.
- 기진맥진 같은 무리 사냥이나 떼로 생기는 피해 증가 디버프.
- 큰 생명력 %를 깎거나 큰 생명력 %를 깍게 해주는 디버프와 버프.
- 황혼 유성과 비슷한 쿨이 긴 광역 기술.
- 냄새나는 액체 병 기술.
- 소라게.
물론 마지막에 언급한 소라게는 기술이 아니지만, 소라게의 능력치는 일반적인 와켓몬에 비해 높은 능력치 합을 가지고 있으므로, 우리는 이를 다른 와켓몬과 비슷하게 하기 위해 능력치를 줄일 것입니다.
많은 새로운 와켓몬 전역 퀘스트나 베틀을 할 때 우리의 목표는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와켓몬과 기술을 이용하여 적의 기술에 대응하는 퍼즐을 푸는 것입니다. 단 몇 마리 와켓몬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여 몇 턴 만에 큰 피해를 입히고 적을 거의 죽이면 이건 문제가 됩니다. 우리가 와켓몬을 설계할 때 가장 큰 피해를 입히는 몇 기술의 콤보로 새로운 적을 물리치게 만들까요, 아니면 일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큰 피해로 적을 물리치게 했을까요?
우리는 기술 연계를 망치고 싶지 않기에, 검은 발톱이 무리 사냥이나 떼 등과 연계가 안되게 바꾼다던가 하지는 앟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능력이 적절한 피해를 입히게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기진맥진같은 2차적인 효과와 밸런스에 대해 확인하고 싶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더 나오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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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글
그러니깐 ㅈ같은걸 쳐 내버린다는 뜻임 | 19.11.18 16: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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