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직업에 대한 조정 작업을 하고 있습니디. 한국의 경우 12월 8일 주간 점검과 함께 아래 내용이 적용됩니다.
탱커 전문화
탱커 전문화의 추가 위협 수준 획득량이 550%에서 650%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던전 콘텐츠에서 몰아서 쿨을 키고 광을 칠 때 의도한 것보다 딜러에게 더 자주 어글이 튄다는 피드백이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탱커의 위협 수준은 약 15%만큼 증가하여, 이런 상황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며, 동시에 탱커가 위협 수준을 얻기 위해 보다 적극적이게 전투에 참여해야 될 것입니다.
악마 사냥꾼
사냥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의 양식의 발동율이 더 이상 가속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회복
- 재생의 치유량이 6%만큼 증가합니다.
사냥꾼
강철 덫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폭발 사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탄막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사격
- 모든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중탄약의 교묘한 사격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생존
- 모든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사
화염
- 불기둥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화염구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불태우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작렬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수도사
양조
- 양조사의 균형의 체력 증가량이 30%에서 45%로 증가합니다.
운무
- 깨어난 페이 지맥의 회전 학다리차기 치유량이 입힌 피해의 50%에서 6%로 증가합니다.
- 생기 충전의 주 대상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평화로운 치유의 소생의 안개, 포용의 안개 치유량 증가치가 10% // 20%에서 15% // 30%로 증가합니다.
- 위론의 속삭임의 치유 대상이 6명에서 5명으로 감소하지만, 치유량은 15%만큼 증가합니다.
성기사
보호
- 빛의 아이기스의 체력 증가량이 45%에서 50%로 증가하고, 방어도 증가량이 1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도적
암살
- 방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분으로 증가하고, 출혈 효과 피해 입히는 속도 증가치가 100%에서 80%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방혈은 과거 및 의도된 파워의 수준을 훨씬 능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개별 특성에 대한 큰 너프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방혈의 위력이 사용 가능한 다른 같은 라인의 특성과 비슷해야 합니다. 용군단 1시즌 오픈을 앞두고, 우리는 이를 일시적인 조치라 생각하며, 암살 도적의 방혈의 위치와 역할을 재고할 것입니다. 향후 패치에서 이동, 교체 또는 재설계될 수 있습니다.
주술사
복원
- 모든 주문의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산성 비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영혼 갈취가 보호막으로 적용하는 피해량이 6%에서 3%로 감소합니다.
전사
무기
- 격렬한 원동력의 치유량이 치명상으로 입힌 피해의 65%에서 85%로 증가합니다.
방어
- 격렬한 원동력의 치유량이 치명상으로 입힌 피해의 65%에서 85%로 증가합니다.
- 잔혹한 활력의 입힌 피해의 고통 감내 피해 방지량 증가치가 3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몇 주 전 용군단 베타의 난투 이벤트에 참여하여 귀중한 데이터와 정보를 제공한 피드백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것은 용군단이 출시된 후 우리가 본섭에서 관찰한 것과 함께 1시즌을 앞두고 플레이어 간 전투 조정에 기여하였습니다.
죽음의 기사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대마법 보호막의 흡수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죽음의 요새의 결의의 피해 감소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대마법 방벽으로 인한 대마법 보호막의 지속 시간 증가 및 흡수량 증가치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이제 흉물 사지가 각 적 플레이어를 한 번 이상 끌어당기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죽음의 일격 연마의 죽음의 일격 치유량 증가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냉기 -
- 플레이어나 펫이 피해를 입혔다면 최근 피해를 기준으로 증가하는 죽음의 일격의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부정 -
- 플레이어나 펫이 피해를 입혔다면 최근 피해를 기준으로 증가하는 죽음의 일격의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죽음의 기사의 생존 가능성은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매우 높았기 때문에 방어적인 부분을 여러 방면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죽음의 기사가 방어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옵션과 함께 내구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흉물 사지의 광역 죽음의 손길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재미없는 게임 플레이어 시나리오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이 특성을 변경하여 특성 사용 당 한 번에 고유 플레이어만 당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리는 이 변경 사항으로 이 특성이 상대방의 카운터 플레이 기회를 제공하면서 선택할 수 있는 매력적인 특성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루이드
회복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싹트는 잎사귀가 70%의 효과를 가집니다.
- 관목 특성을 사용하는 동안 집중 성장 버프가 단 한 대상에게만 피어나는 생명을 부여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피어나는 생명은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드루이드 치유의 큰 부분을 차치하기 때문에, 우리는 보다 균형을 맞추고자 싹트는 잎사귀의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기원사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진홍빛 적응의 상한성이 3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불의 숨결의 즉발 공격력이 3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파열 및 기염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조정의 목표는 완전히 충전된 불의 숨결의 매우 높은 폭발 피해를 줄이는 것입니다. 반응할 시간 없이 적 플레이어를 죽일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에, 우리는 이게 불공평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살아있는 불꽃 또한 다른 특성과 결합하여 높은 순간 딜을 뽑을 수 있기에, 우리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진홍빛 적응의 상한선을 낮추기로 하였습니다. 약해진 파워를 보상하기 위해 파열 및 기염의 피해를 증가시켜, 기원사가 보다 의미있고 일관적인 딜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것은 황폐 및 보존 기원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보존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나 재생율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모든 힐러의 마나 재생율은 감소합니다. 그래서 적당한 시간이 흐르면 전투가 끝나게 됩니다. 보존 기원사의 파워를 다른 힐러들의 파워와 더 비슷하게 만들고자 마나 재생율을 감소시켰습니다.
마법사
비전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황천의 정밀함이 75%의 효과를 가집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경이의 석학이 80%의 효과를 가집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비전 폭격이 65%의 효과를 가집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비전 작렬 및 비전 탄막의 조정을 통해 비전 마법사의 순간적인 쎈 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특히 비전 폭격은 현재 특성에 비해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너무 강력합니다.
냉기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관통의 냉기가 50%의 효과를 가집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얼음창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눈더미(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즉시 시전이 됩니다.
- 눈더미(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혹한의 쐐기의 극대화 공격은 이 주문의 긴 시전 시간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의도보다 더 강력합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주문의 기본 피해량에 영향을 최소로 하면서 해결하고자 관통의 냉기의 극대화 피해 효과 증가치를 줄이러 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예측할 수 없고 지속적으로 움직인다는 것을 감안할 때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갈라지는 얼음 특성의 가치가 낮아지기에 얼음창의 공격력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눈더미는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사전 설계가 필요하기에, 시전 시간을 없애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였습니다
수도사
운무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고대 수도원의 가르침의 치유량이 입힌 피해의 240%에서 375%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운무 수도사가 보다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기를 바라며, 이것의 일환으로 고대 수도원의 가르침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도적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울려퍼지는 문책의 공격력이 30%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이 능력이 의도한 것보다 더 쎈 순간딜을 뽑아내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울려퍼지는 문책의 공격력이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더 이상 감소하지 않았던 이전 핫픽스의 변경 사항 중 일부를 롤백시켰습니다.
주술사
정기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용암류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정기 주술사의 대지 충격과 정기 작렬은 높은 용암류 중첩으로 인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혔기에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그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고양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소용돌이치는 무기 연마가 증가시키는 공격력 및 치유량이 10% // 20%에서 8% // 15%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분노의 소용돌이가 증가시키는 소용돌이치는 무기 효과가 중첩당 5%에서 3%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일격과 강풍의 일격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완전히 중첩된 소용돌이치는 무기의 공격력과 치유량은 의도한 것보다 높기에 이와 관련된 특성을 너프하였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우리는 고양 주술사의 지속 피해를 보다 균형있게 적용하고자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을 증가시켰습니다.
흑마법사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언어의 저주 시전 시간 증가 효과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저주 증폭 후 언어의 저주의 시전 시간 증가 효과가 3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PvP에서 언어의 저주의 전반적인 파워를 낮추려 합니다. 우리는 주문 시전이 보다 가치있기를 바라며, 시전자가 주문을 시전하는 데 어려움을 덜 겪게 하고 싶습니다
전사
무기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더 이상 필사의 일격의 공격력이 30%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날카로운 날이 증가시키는 치명타 피해량이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무예 기량의 필사의 일격 공격력 증가치가 중첩당 3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무기 전사만.).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분쇄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무기 전사만.).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필사의 일격의 일관된 공격력을 증가시키면서, 추가 피해량 증가치를 조정하여 순간 쎈 딜의 잠재력을 일관되게 유지하려고 합니다. 또한 해골 쪼개기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원샷킬을 내게 하는 것을 막고자 분쇄의 공격력을 감소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