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장미저택
https://www.youtube.com/watch?v=IsKTejofaIw
https://www.youtube.com/watch?v=EMi0pWetzNY&t=1s
https://www.youtube.com/watch?v=-1FJDrVRacU
실바나스 3페는 아래 글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글로 보는 지배의 성소 일반, 영웅 가이드 - 막넴 실바나스 윈드러너.
실바나스는 지배의 성소의 막넴입니다. 그녀는 어둠땅을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제 그녀에게 심판의 시간이 왔습니다. 막넴답게, 살바나스와의 전투는 지배의 성소에서 중계지, 오리보스로 진행되는 상당히 큰 스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바나스와의 전투는 격아 제이나 및 나이알로사 느조스의 껍질, 대격변때 데스과 약간 비슷한 양상으로 전개됩니다. 물론 실제 전투는 다르지만, 흐름은 상당히 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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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바나스 지도의 모습.)
1단계 및 3단계는 단일딜이 중요하지만, 2단계의 경우 광딜이 필요한 보스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일특으로 하면 될 듯 합니다. 블러드는 막페때 쓰시면 됩니다.
전투의 흐름.
실바나스는 3단계로 구성됩니다.
1단계는 100~80%까지 구간입니다. 이때 동안 플레이어는 실바나스와 싸우는데, 그녀가 까는 화려한 바닥에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실바나스의 생명력이 80%가 되면 잠깐 동안 바닥을 피하며 그녀가 건 지배의 사슬을 박살내는 단계가 진행됩니다. 모든 사슬을 박살내면 잠깐 동안 컷신이 나오고 무대가 중계지로 바뀝니다.
2단계는 실바나스를 패는게 아니고 지배의 성소에서 오리보스까지 연결된 사슬을 타고 오리보스로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때 공격대는 실바나스가 아닌 많은 수의 쫄들과 전투를 치룹니다.
마지막 3단계는 실바나스의 생명력 80~0%?까지 진행됩니다. 오리보스의 심판관의 도가니에서 전투가 진행되며 이 전투는 최대 약 4분 동안 지속됩니다. 이때동안 실바나스를 무찌르지 못하면 있을 곳이 없어서 전멸하게 됩니다.
1단계.
실바나스의 생명력 100~80%까지 구간입니다.
울부짖는 화살과 순찰자의 심장파괴자.
실바나스는 주기적으로 탱에게 9초 동안 지속되는 울부짖는 화살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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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부짖는 화살에 걸린 모습.)
이 기술은 만료될 때, 모든 공격대원에게 자신과의 거리가 가까울 수록 높은 피해를 입힙니다. 울부짖는 화살을 사용하면 즉시 도발 인계하고 걸린 탱은 외곽으로 빠집니다.
실바나스는 전투를 시작하면 5초마다 순찰자의 심장파괴자라는 버프를 얻습니다.
이 버프는 3중첩이 되면, 즉 15초가 지나면 탱커에게 평타 대신 3번 순찰자의 심장파괴자라를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물리 피해와 암흑 피해를 같이 입히는 기술이고, 적중시마다 18초 동안 암흑 피해를 입히는 디법을 겁니다.
울부짖는 화살마다 도발 인계를 하다보면 그렇게 많은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바람길잡이.
실바나스는 주기적으로 약 9~10초동안 바람길잡이라는 효과를 가집니다.
이때 동안 실바나스는 정말 현란한 바닥을 깝니다.
가장 먼저 쓰는 기술을 부패의 사격으로, 실바나스는 부패의 사격으로 무작위 플레이어 여러 명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3초마다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이 기술은 피할 수 없기에(물론 무적 등 제외) 힐로 버티면 됩니다. 출혈은 후술할 다른 기술로 지울 수 있으며, 최대한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시전하는 기술은 모독의 사격입니다. 이 기술은 바닥 여러 개를 까는 기술입니다. 상당히 아픈 피해를 입히므로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사족으로 전투가 진행될 수록 이 바닥은 정말 멋지게 깔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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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독의 사격의 모습.)
마지막으로 연계하는 기술은 어둠의 비수입니다. 이 기술은 단검을 던져서 9초 동안 암흑 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힐로 버티거나 최대한 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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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비수가 날아가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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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비수의 모습.)
지배의 사슬.
실바나스는 주기적으로 지배의 사슬이라는 7초의 시전 시간을 가진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시전을 땡기기 시작하면 약 3.5초 후에 화살이 떨어집니다. 이 피해량은 매우 아프므로 피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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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배의 사슬 바닥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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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성화된 지배의 사슬 바닥의 모습.)
설치된 바닥은 지배의 사슬이 만료될 때 거기서 사슬이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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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배의 사슬이 발동하는 모습.)
지배의 사슬을 가장 가까운 대상을 끌어당겨지며 이동 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1초마다 중첩되는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이 기술은 피해야 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지배의 사슬이 걸리면 앞서 바람추적자에서 보신 부패의 사격의 출혈 효과를 지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출혈에 걸린 플레이어가 가장 가깝게 서며, 자신의 대상이 아닌 다른 지배의 사슬을 빠르게 부셔주면 됩니다.
어둠의 장막.
실바나스의 기력이 100이 되면 잠시 후 그녀는 가운데로 이동한 후 어둠의 장막을 시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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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장막의 시전 모습.)
이 기술은 범위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받는 치유량을 흡수하게 합니다. 그리고 이 효과는 주변 아군에게 전이됩니다.
4초의 긴 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기에 빠르게 피하면 됩니다. 앞서 보신 지배의 사슬을 빨리 부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사잇단계.
실바나스의 생명력이 80%가 되면 사잇단계가 진행됩니다. 이때 실바나스는 받는 모든 피해가 99%만큼 감소하니 그녀를 팰 필요는 없습니다.
실바나스는 즉시 공격대원 숫자 만큼의 지배의 사슬을 깝니다. 그래서 모든 공격대원은 다 지배의 사슬에 걸리게 됩니다. 1단게 때같이 자신의 것에 끌러가지 않게 저항하며 부수면 됩니다.
실바나스는 이때 맞고 뒤지라고 쓰는 쪼개기를 시전합니다. 이 기술은 경로 상 모든 플레이어에게 즉사급 물리 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피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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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쪼개기의 모습.)
또한 쪼개기는 여러 개의 바닥을 깝니다. 바닥도 매우 아프므로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모든 지배의 사슬이 박살나면 실바나스는 맵 한 가운데로 이동한 후 밴시의 비명을 사용합니다. 밴시의 비명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5미터 내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는 기술인데, 이 피해량은 생명력이 가득 차있을 수록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모든 지배의 사슬을 부수면 약산개한 후 최대한 아군의 생명력을 가득 채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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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밴시의 비명 범위의 모습.)
이후 아래 컷신이 뜨고 2단계가 진행됩니다.
사잇단계 마무리 컷신.
(*사잇단계 마무리 컷신.)
간수: 네 노력은 허사로다.
간수: 오리보스는 내 손에 있노라.
대영주 볼바르 폴드라곤: 안돼! 우리가 막을 것이다!
대영주 볼바르 폴드라곤: 제이나, 차원문이 필요하오!
대영주 볼바르 폴드라곤: 간수가 영원의 도시를 얻게할 순 없다!
2단계.
하지만 간수의 힘으로 인해 차원문은 왜곡되고 맙니다. 그래서 공격대는 지배의 성소에서 오리보스를 연결하는 사슬 위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제부터 오리보스까지 가면서 나오는 나락살이를 잡아야 합니다.
2단계의 진행.
2단계는 각 사슬마다 연결을 왔다갔다하면서 나락살이를 잡으면서 진행됩니다. 이를 간단하게 그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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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진행의 모습.)
2단계 시작부터 끝까지 실바나스는 계속 우리를 방해합니다.
전투가 진행되며, 제이나와 스랄이 길을 연결해 줍니다. 이 길이 바로 저 스샷에서 사슬간에 있는 흰색 선입니다.
실바나스 윈드러너.
실바나스는 거의 날아다니고 있는데, 이때는 받는 피해가 99% 감소하여 딜의 의미가 없습니다. 그런데 종종 땅에 있을 때가 있는데 이때는 딜이 가능합니다. 이때 조금이라도 딜해놓으면 막페가 편해집니다.
실바나스는 1단계 및 사잇단계 때 쓴 어둠의 장막, 밴시의 비명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다음 두 기술을 사용합니다.
유령의 파도.
실바나스는 3초의 시전 시간을 가진 유령의 파도를 시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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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의 파도 시전 모습.)
이 기술에 맞으면 10초 동안 0.5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고 뒤토 밀쳐집니다. 여긴 낙사가 가능한 곳이기에 이 기술은 매우 위험한 기술입니다.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황폐화.
황폐화는 5초의 시전 시간을 가진 기술로 만약 캐스팅하는데 성공하면 리트입니다.
이동하며 최대한 빨리 짜르면 됩니다.
나락살이.
2단계에서 공격대가 처리해야 하는 몹들입니다.
이들은 총 5종류(선봉대, 희망파괴자, 영혼심판관, 소환사, 거수)가 있습니다. 각 장소마다 선봉대와 희망파괴자는 여러 마리가 있고 계속 젠됩니다.
자주 젠되는 몹인 선봉대와 희망파괴자는 별거 없습니다. 희망파괴자가 치유량 흡수 기술을 쓰긴하는데 피통이 낮아서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다른 애들 잡다보면 이 두 놈은 잡힐 겁니다.
1 나락살이 무리.
첫 나락살이 무리는 거수 1, 영혼심판관 1, 선봉대와 희망파괴자 여러 마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수와 영혼심판관은 꼭 탱이 있어야 합니다. 거수는 같은 적에게 근접 공격 시마다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점점 증가하니 탱들이 도발 인계하면 됩니다.
영혼심판관도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니 꼭 탱이 있어야 합니다. 거수 탱과 적당히 도발인계하면 됩니다. 영혼심판관은 공격대 전체에 증가시키는 암흑 피해를 입히기에 꼭 먼저 처리해야 합니다.
2 나락살이 무리.
2 나락살이 무리는 거수 1, 소환사 1, 선봉대와 희망파괴자 여러 마리고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수는 아까 보셨으니 패스합니다. 소환사는 주기적으로 4개의 쇠악의 보주를 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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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쇠악의 보주의 모습.)
쇠악의 보주는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는데, 이때까지 계속 폭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딜을 밀어서 죽여야 합니다.
3 나락살이 무리.
3 나락살이 무리는 영혼심판관 1, 소환사 1, 선봉대와 희망파괴자 여러 마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혼심판관과 소환사 둘 다 까리한 기술을 사용하지만, 개인적으로 영혼심판관을 먼저 잡는게 나을 듯 합니다.
이렇게 3번의 나락살이 무리를 물리치고 마지막 사슬에 도착하면 아래 컷신이 뜨고 3단계가 시작됩니다.
(*3단계 진입 컷신의 모습.)
3단계.
드디어 막페입니다. 3단계는 순수 단일딜로 진행됩니다.
실바나스 윈드러너는 울부짖는 화살, 어둠의 장막, 밴시의 비명, 어둠의 비수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3단계 진행.
3단계는 오리보스 심판관의 도가니에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각 성약의 단의 무궁한 존재들이 있는 곳에서 실바나스와 전투를 벌입니다. 맨 처음 위치는 키리안 위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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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페 시작 위치의 모습.)
전투가 진행될 때마다 약 1분 간격으로 한 단씩 박살나기 시작합니다. 결국 전투는 약 4분간 진행되며 이때까지 실바나스를 쓰러뜨리지 못하면 공격대가 전멸합니다.
가운데에 볼바르, 제이나, 스랄이 안두인과 싸우고 있는데 플레이어가 여기 가면 즉사합니다.
막페 타임테이블.
지금 알려진 막페 타임테이블은 다음과 같습니다.
- 0:00 시작.
- 0:05 파멸 화살.
- 0:08 어둠의 비수.
- 0:20 밴시의 비명.
- 0:25 밴시의 비명.
- 0:28 어둠의 장막.
- 0:36 울부짖는 화살.
- 0:39 울부짖는 화살.
- 0:42 울부짖는 화살.
- 0:46 어둠의 비수.
- 0:50 저주받은 화살.
- 0:53 밴시의 격노(영웅 이상).
- 1:01 말살.
밴시의 파멸, 파멸 화살, 밴시의 심장추적자.
실바나스는 파멸 화살, 밴시의 심장추적자로 밴시의 파멸이라는 저주를 계속 겁니다.
파멸 화살을 전투 시 각 플렛폼마다 2개의 보라색 바닥을 까는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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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 화살로 인한 바닥의 모습.)
이 바닥은 피하면 피해가 0입니다. 그런데 재밌는 것은 이 바닥을 밟으면 바닥이 사라지고 해당 플레이어에게 밴시의 파멸이라는 저주가 걸립니다. 이 저주는 1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히는데,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해제하면 다시 바닥이 생깁니다.
밴시의 심장추적자는 탱에게 쓰는 기술 중 하나로, 1단계 때 순찰자의 심장추적자와 거의 비슷합니다. 이 기술은 7초마다 생기는 버프로, 3중첩이 되면 태에게 3발의 밴시의 심장추적자라는 물리 피해와 암흑 피해를 입히는 기술을 쓰고 밴시의 파멸이라는 저주를 겁니다. 마찬가지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저주와 바닥은 실바나스 3페의 핵심입니다. 실바나스 3페는 매우 좁은 구역에서 전투를 진행하기 때문에 적당할 때 바닥을 지우고 다시 깔고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활기의 지대.
모든 플레이어는 각 플렛폼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격변 때 데스윙 잡을 때 지역이동하는 것하고 같습니다.
말살.
약 1분 경과시마다 실바나스는 3초의 시전 시간을 가진 말살을 시전합니다.
말살을 시전하면 현재 플렛폼에 화살을 쏴서 30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상당한 암흑 피해를 입히고 0.5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히는 바닥을 깝니다. 그리고 이 지역에 있는 활기의 지대를 박살냅니다.
피해량이 상당하고 다시는 넘어갈 수 없게 되기에, 이 기술은 사실상 해당 플렛폼을 못쓰게 하는 기술이라 보시면 됩니다. 실바 막페가 타임어택인 이유입니다.
영웅 난이도 변경점.
실바나스 영웅 난이도는 일반보다 상당히 많은 기술이 추가됩니다.
우선 1단계 때 지배의 사슬이 잡아 끄는데 거기 끌러가서 화살에 닿으면 즉사합니다. 그래서 화살을 보다 빨리 부셔야 하고 절대 닿으면 안됩니다.
2단계 때 각 나락살이 무리로 가는 길이 열렸는데 안가면 바로 전멸기를 시전합니다. 보다 빠르게 이동해야 합니다. 또한 호구인 선봉대와 희망파괴자가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선봉대는 충격 지점 5미터 내에 피해를 입히는 것이라 피하면 됩니다. 희망파괴자는 범위가 사실상 무제한이라 힐로 버티면서 잡아야 합니다.
영혼심판관과 소환사도 추가 기술을 사용합니다. 영혼심판관은 이제 탱에게 출혈을 겁니다. 이 출혈 피해는 절대 막거나 피할 수 없어서 금방 쌓이기에 보다 정교한 도발 인계 및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소환사는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저주를 거는데, 이 저주는 피해량이 중요한게 아니고 사용시마다 지속 시간이 1초씩 증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빨리 잡는 거 외에는 답이 없습니다.
3단계 때 각 플렛폼마다 53초 경과시마다 실바나스는 밴시의 분노를 시전합니다. 이 기술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4초 동안 암흑 피해를 입히고 4초 후에 밴시의 파멸 저주 중첩 당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 사용 전에 최대한 모든 저주를 해제하여 바닥을 깔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