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9.0.5에서 신화 쐐기돌 던전 단수 변경점에 대하여.
어제 올라온 9.0.5 패치 노트를 보면 신화 쐐기돌과 관련하여 다음 내용이 있습니다.
9.0.5 패치 노트 중 신화 쐐기돌 던전 내용.
플레이어가 매주 받는 첫 신화 쐐기돌의 레벨을 설정하는 방식이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플레이어가 항상 1 시즌에서 완료한 최고 레벨에서 1만큼 낮은 쐐기돌을 받게 되어 있었습니다.
- 이번 변경 사항이 적용된 이후에는 플레이어가 좀 더 높은 레벨의 쐐기돌을 다시 완료하기 전까지 매주 쐐기돌 레벨이 1만큼 지속적으로 감소합니다.
- 예를 들어 15 레벨 쐐기돌을 완료한 플레이어는 이어지는 주간에 14 레벨 쐐기돌을 받습니다. 해당 주간에 15 레벨 이상의 쐐기돌을 완료하지 못하면 그다음 주간에는 13 레벨 쐐기돌을 받게 됩니다.
이 변경점에 대해 엄청나게 많은 의견이 쏟아지자, 블리자드가 글을 남깁니다.
9.0.5 신화 쐐기돌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
9.0.5에서 우리의 목표 중 하나는 어둠땅 신화 쐐기돌이 절대 내려가지 않는 상황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9.0.5 패치 노트에 나와있는 예정된 조정 사항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 예정되어 있었던 변경점은 여러분이 시간 안에 던전을 클리어하더라도, 매주 이전과 같은 단수의 쐐기돌 던전을 계속 도는 것이 불가능한 어색한 다이나믹함을 다시 도입하려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변경점이 적용된다면 격주로 돌이 낮아져서 단수를 다시 조정해야하기 때문입니다.
2016년에 신화 쐐기돌에 대한 기본 원리를 만들 때, 플레이어가 신화 쐐기돌 던전에서 자신의 숙련도에 적합한 쐐기돌을 얻게하고 싶었고 이를 통해 보다 잘하게 되의 중요성이 부각되기를 바랐습니다. 이는 한 주 동안 쐐기를 돌며 돌이 성장하고 깨지면서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둠땅에서 우리는 신화 쐐기돌 던전에서 이대한 금고와 시즌 중심의 보상을 도입하면서 의도치 않게, 쐐기돌 단수를 낮추는 원리를 비활성화하였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원리를 여전히 작동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게임이 특정 난이도에서 계속 성공한 플레이어에게 다음주에 해당 단수에서 시작하는 쐐기돌을 보상으로 줘야한다고 생각하므로, 우리의 목표에 부합하면서 플레이어들의 우려를 완화시킬 수 있는 9.0.5의 업데이트를 진행중으로,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당 주에 신화 쐐기돌 던전을 시클하면 다음주 위대한 금고에서 같은 단수의 쐐기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주차에 신화 쐐기돌을 완료한 것 중 최고 단수 시클이 15단이면, 위대한 금고에서 2주차 쐐기돌로 15단 돌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2주차에 15단을 돌았는데 시클에 실패하고, 그 주에 15단 이상 시클에 실패하면, 3주차 때 위대한 금고에서 14단 쐐기돌을 받게 됩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즉, 원래 변경점과 달리 9.0.5에서 신화 쐐기돌 던전을 시클하면 다음 주에 같은 레벨의 쐐기돌을 얻게 됩니다. 만약 해당 레벨 이상 단수 시클에 실패하면 1레벨 낮은 돌을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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