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arcraftlogs.com/reports/HK2C9nBX83WhYAbk#type=damage-done&fight=last
이는 베타 기준으로 본섭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군단 레이드 솔플 - 50레벨보다 60레벨이 더 솔플하기 빡셉니다.
와우헤드가 60레벨 캐릭터가 구확장팩 콘텐츠를 클리어하는 것을 조사하다가, 현재 50레벨보다 베타 60레벨이 군단 콘텐츠를 솔플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이유는 50레벨에 작동하는 숨겨진 스케일링 오라때문입니다. 그래서 50레벨캐릭터의 경우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이 오라는 베타 60레벨 캐릭터에게 작동하지 않는듯합니다. 그래서 훨씬 더 적은 피해를 입히고 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이 효과는 안토러스 1넴 신화 가로시 세계파괴자를 기준으로 비교하였습니다. 둘다 암흑 사제가 발가 벗고 전투를 한 로그입니다.
두 로그에서 정신 분열이 같은 피해를 입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0레벨 캐릭터는 지능이 156이고 60레벨 캐릭터는 지능이 451입니다. 이는 60레벨 캐릭터가 약 3배의 피해를 더 입혀야 함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둘이 동일한 피해를 입히는 것은 50레벨 캐릭터의 경우 격아의 시스템(아제라이트 정수, 속성 등)을 고려하면 60레벨 캐릭터가 스케일링이 없다는 가정 하에 더 큰 힘을 얻을 수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구체적인 전투의 로그입니다. 전자는 50레벨 암사, 후자는 60레벨 암사고 둘 다 안토러스 1넴 신화 가로시 세계파괴자와의 전투 로그입니다. 50레벨 캐릭은 8.3패치의 장비로 130을 찍은 캐릭터입니다. 60레벨 캐릭터는 190 명예 풀셋 장비를 낀 캐릭터입니다.
(*50레벨 캐릭터의 로그 스샷.)
(*60레벨 캐릭터의 로그 스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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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링만 하고 나면 개판이네요 스케일링도 여러번 했는데 노하우가 안 쌓이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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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링 패치 초중반에 꼭 생기던 문제라 뭐 놀랍지도 않네요 만렙 찍고 저거 다닐때쯤이면 패치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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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기존 개발자들을 계속 갈아치운다는 의미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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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수정이 필요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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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60 찍고 군단 던전 돌려고 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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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수정이 필요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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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링 패치 초중반에 꼭 생기던 문제라 뭐 놀랍지도 않네요 만렙 찍고 저거 다닐때쯤이면 패치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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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쵸.. 어짜피 둠땅1시즌끝날때까진 이전확팩돌아댕기는사람이 많진않을테니 시즌말때가면 알아서 퍄치될듯 | 20.11.22 21: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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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링만 하고 나면 개판이네요 스케일링도 여러번 했는데 노하우가 안 쌓이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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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기존 개발자들을 계속 갈아치운다는 의미겠죠 | 20.11.22 13: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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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버그일거라곤 1도 생각들 안하는건지..;; | 20.11.22 17: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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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개발자 : 않이 코드를 왜이따구로 짜뒀지?(무한반복) | 20.11.23 10: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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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60 찍고 군단 던전 돌려고 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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