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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주간보상보니깐 의도가 한만큼 더 받아라 느낌인데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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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65.132.***.***

BEST
하드유저 보상을 먹으려면 쐐기를 15바퀴 돌라고 하는데... 솔직히 쐐기 15바퀴는 극성 와우저로 인정해줘야 하지 싶어요.
20.08.04 13:58

(IP보기클릭)106.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태글
그건그렇김하져.. 애초에 와유저체가 시간갈아넣어서 하는게임이니깐 다만 레이드보상은 공찾으로도 됬음 하네요.. | 20.08.04 14:59 | |

(IP보기클릭)165.132.***.***

BEST
하드유저 보상을 먹으려면 쐐기를 15바퀴 돌라고 하는데... 솔직히 쐐기 15바퀴는 극성 와우저로 인정해줘야 하지 싶어요.
20.08.04 13:58

(IP보기클릭)223.38.***.***

인생 갈아넣는 사람은 그만큼 보상 더 받게 해주는게 맞죠 케케묵은 시절 얘기 꺼내오긴 좀 우습지만 원래부터 와우는 시간 많이 들이는 사람이랑 시간 적게 쓰는 사람의 격차가 심한 게임이었어요 오리불성때 라이트유저들은 최상위레이드 클리어는 커녕 1넴도 못잡아본 경우가 훨씬 많았고요
20.08.04 14:43

(IP보기클릭)118.235.***.***

템을 더주는것도 아닌데요?
20.08.04 15:42

(IP보기클릭)121.142.***.***

보상이 엄청 사기면 격차가 벌어질법한데 주간보상 선택지가 1~2개 늘어날뿐이라 어어엄청 보상이 좋은것도 아님
20.08.04 16:07

(IP보기클릭)175.214.***.***

이 문제에 관해서 어제 제가 글을 올리고 2시간 정도 고민을 하고 내린 결론은 결국 하드와 라이트 사이의 갭이 있어야 하니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20.08.04 16:20

(IP보기클릭)175.214.***.***

이안의76가지 신음소리
다만... 15번 바퀴는 너무 많아! | 20.08.04 16:20 | |

(IP보기클릭)14.34.***.***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선택지를 늘려도 운나쁘면 꽝으로 도배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다는말인데요;;;
20.08.04 16:20

(IP보기클릭)175.214.***.***

☆쇼코&키라리☆
와! 유특 반지 다섯개!!! | 20.08.04 16:24 | |

(IP보기클릭)124.50.***.***

이안의76가지 신음소리
아 씹 상상햇어... | 20.08.04 23:33 | |

(IP보기클릭)49.166.***.***

근데 쐐기 15바퀴돌면 자신이 원하는 확정템을 고를수있으면 문제가 되는데 확률만 늘어나는거라 그렇게 갭차이는 안날꺼같아요.누구는 1바퀴 1선택으로 비스먹고 누구는 15바퀴돌고 선택지3개가 전부 똥이 나올수도 있으니까여
20.08.04 16:57

(IP보기클릭)49.172.***.***

지금 격아에 라이트 유저 하드 유저 격차라는게 존재하긴 하나요? 더 벌어지는게 아니라 공산당 시스템에서 그나마 개선된다고 보는데
20.08.04 17:27

(IP보기클릭)14.7.***.***

한만큼 선택지를 넓혀주는거라 그렇게 갭차이 없을껍니다. 그리고 하드유저와 라이트유저는 갭차이는 나야 하드유저도 할만한 기분 안나겠습니까. 와우만큼 라이트유저를 배려한게임도 없다고 생각하는지라
20.08.04 20:50

(IP보기클릭)14.7.***.***

Cevita
아 물론 15바퀴는 저도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 20.08.04 20:50 | |

(IP보기클릭)59.14.***.***

개인적인 생각에 정말 하드유저들을 위한 선택지를 늘릴거 였다면 최소한 점점 성장해 가는 중간층 유저들이 보기에도 도전해볼만 하다 싶은 느낌이 들도록 시클 단수로 구분했으면 어땠을까 하네요. 예를 들면 최고 클리어 단수 기준 1회 / 10단 이상 시클 3회 / 15단 이상 3회 / 20단 이상 시클 3회 <--- 이런식으로 단계별 구분을 했으면 괜히 자기 캐릭 보상 낮아지는거 걱정할 필요없이 자유롭게 길드분들 파밍 도와줄수도 있고 남는 시간 편하게 부캐 키울수도 있고 할것 같은데 말이죠. 정액제 게임에서 수익이 늘어나려면 고정 월정액 유저층이 늘어나야 하는건 본인들이 더 잘 알텐데 왜 항상 노가다와 반복만 추구하는지 모르겠네요. 하드 유저든, 라이트 유저든 똑같이 한명당 계정비 내는건 똑같으니 더 많은 층이 접근성 좋게 하는게 이득일텐데. 그리고 하드 유저분들은 자신이 게임을 '잘 하는걸' 뽐내고 싶어서 시간을 투자하고 로그와 좋은 보상을 위해 앞서 가려는거지 그냥 와창 인생인걸 보여주고 싶어서 그런건 아니지 않을까요? 분명 그분들 입장에서도 '시간'은 굉장히 소중한 자원일텐데 .... 이런 노가다가 과연 누굴위한 건지 모르겠네요. 그냥 컨텐츠 소모 방어용인가 싶습니다. 몇몇분들이 말씀하시는것 처럼 많이 투자한 사람에게 당연히 좋은 선택에 대한 기회를 더 제공하는 건 좋다고 봅니다. 다만, 그걸 위해 유저들이 지금 보다 더욱 더 사람을 가려 받고 더 캐릭 성능 따지고, 템 셋팅 참견하고, 공략 모르고 실수하면 추방하고, 그렇게 서로 손해 보지 않으려 하다 보면 유저간 분쟁도 그만큼 늘어 나겠죠. 그 결과로 유저층은 또 갈리지고, 못 따라가는 사람들 하나둘 접으면서 쭉 빠지고, 인구 불균형은 여전하고. 아직 확정발표도 아닌 이런 작은 정보 공개 하나에 끔찍한 상상을 하게 되네요.
20.08.04 22:27

(IP보기클릭)119.201.***.***

중국자본 맛보더니 갈수록 중국산 게임처럼 되어가고있음 워3리포도 그래픽무슨 made in china겜같거두만 나중엔 중국회사에 인수되어 현관에 대놓고 오성홍기큰거 걸려있고 회사에서도 중국말이 들려도 이상할거없어지겠지 ㄷㄷ
20.08.11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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