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mmo-champion.com/content/9087-Shadowlands-Alpha-Torghast-Abilities
https://www.wowhead.com/news=311992/early-preview-of-torghast-the-tower-of-the-damned-in-shadowlands
토르가스트 개요와 현재까지 나온 정보.
토르가스트 개요.
토르가스느는 끊임없이 변하는 던전입니다. 끝없는 홀, 환경 요소, 몬스턴 등이 끊임없이 변합니다. 즉, 갈때마다 다릅니다.
토르가스트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토르가스트는 1~5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토르가스트는 스토리 진행, 룩딸템, 전설템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층을 올라갈수록 모든 것이 어려워집니다. 여러분은 령을 모아야합니다.
령을 이용하여 영구적인 업그레이드하거나 능력을 골라서 배울 수 있습니다.
간수는 확장팩 몇 주 동안 Beasts of Prodigum라는 몹을 많이 풀 것입니다.
토르가스트에서 룬을 모아서 룬마법사에게 가져가면 전설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설 도안 개방은 계정 귀속입니다.
전설 아이템에는 이전 확장팩의 세트 효과 또는 아이템 보너스 중 일부를 넣을 수 있습니다.
토르가스트는 확장팩 전방에 걸쳐 새로운 몹, 환경 요소, 힘, 보상 드을 줄 것입니다. 현재 이에 대한 순위표를 만들 계획은 없습니다.
Obleron Armor.
토르가스트의 첫 번째 시스템은 Obleron Armor입니다. 토르가스트에 잇는 동안 플레이어가 스스로 자신의 힘을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토르가스트나 나락에 "무기고"와 연결되어 있는 듯합니다.
블리즈컨에서 나왔던 것처럼, 령을 이용하여 이를 올릴 수 잇는 것으로 보입니다.
(*Obleron Armor의 모습.)
Obleron Armor에 들어가는 효과는 체력과 2차 능력치 증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 1, 2, 3티어가 있습니다. 현재 타락 장비에 붙은 스탯 증가 효과를 생각하시면 비슷합니다.
- Obleron Cypher: Endurance -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이 20%/25%/30%만큼 증가합니다.
- Obleron Cypher: Ephemera - 1시간 동안 유연성이 5%/10%/15%만큼 증가합니다.
- Obleron Cypher: Spikes - 1시간 동안 치명타가 5%/10%/15%만큼 증가합니다.
- Obleron Cypher: Talisman - 1시간 동안 특화가 5%/10%/15%만큼 증가합니다.
- Obleron Cypher: Winds - 1시간 동안 가속이 5%/10%/15%만큼 증가합니다.
- Obleron Venom - 1시간 동안 치명타 피해 및 극대화 치유량이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Phantasma.
토르가스트에서 플레이어들은 Phantasma라는 것을 모을 수 있습니다.
(*Phantasma의 모습.)
(*"이 소멸된 령은 토르가스트에서 힘을 얻는데 사용됩니다. 토르가스트를 떠나면 모두 파괴됩니다.")
설명에 나와있듯이 화폐를 토르가스트에서 사용되는 화폐로 여길 떠나면 모두 사라집니다. 아직 다른 용도가 있는 지는 알 수 없습니다.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어는 이를 이용하여 전문화별로 자신의 기술을 강화하거나 비용 소모를 줄이거나 쿨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Beasts of Prodigum 이벤트.
블리즈컨에서 나왔듯이, 어둠땅 발매 후 몇 주 동안 Beasts of Prodigum라는 이벤트가 나락과 탑에서 나온다 하였습니다. 이벤트 동안 야수를 무찌르면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마 이는 지금 쐐기 시즌 어픽스같은 시즌효과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힘은 자신의 나락 야수(Maw Beast)를 강화하는 것으로, 공격력 증가, 받는 피해 증가, 등이 있습니다.
(*블리즈컨떄 나온 이벤트 관련 화면.)
활력.
활력은 공포의 환영의 이성과 비슷한 자원입니다. 아마 이게 0이되면 무기고에 못 갈 것으로 보입니다.
활력도 이성과 비슷하게 이과 관련된 여러 주문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단순히 활력을 얻는 것부터 시작하여, 잃은 활력마다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 등이 있습니다.
- Destabilized Vitality - 활력이 만료되면, 무기고와 연결이 단절됩니다.
- Essence of Vigor - 잃은 활력마다 공격력이 0.4%만큼 증가합니다.
- Essence of Vim- 잃은 활력마다 공격력이 0.2%만큼 증가합니다..
- Gain Vitality - 활력을 얻습니다.
- Mawstone - 현재 활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Mawstone - 현재 활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Mawstone - 현재 활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Obsidian Effigy - 현재와 최대 활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받는 일반 피해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 Secret Spices - Mawrat를 죽일 때마다 활력 1을 얻습니다.
- Terminus Orb - 다음 층에 가면 활력 5를 회복합니다.
- Vital Aegis - 활력을 잃으면 받는 피해가 n% 감소합니다.
- Vitality Guillotine - 정예 몹에게 처음 피해를 입히면 최대 생명력의 절반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예 몹 3마리를 처치하면 이 효과가 사라지고, 최대 생명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간수의 힘.
토르가스트가 진행되며, 난이도를 오리는 간수의 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현재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현재 이는 6단계(*가칭)까지 있습니다.
- 1단계 - 아무 내용 없음.
- 2단계 - 받는 피해가 증가.
- 3단계 - 받는 피해가 증가, 적 생명력 증가.
- 4단계 - 받는 피해가 증가, 적 생명력 증가, 간수가 플레이어들을 공격함.
- 5단계 - 받는 피해가 증가, 적 생명력 증가, 간수가 플레이어들을 공격함, 정예몹이 증가함.
- 6단계 - 받는 피해가 증가, 적 생명력 증가, 간수가 플레이어들을 공격함, 정예몹이 증가함, 적의 공격이 독을 걸어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 및 공격력을 감소시킴.
스킵 시스템.
테스트 전용인 스킵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는 테섭에서 쐐기돌 제작이 가능한 것과 같습니다.
토르가스트의 아이템.
토르가스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던전런 게임과 비슷하게 탑에서 아이템을 찾아서 플레이어와 파티원들에게 버프를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능력은 현재 DB상 수백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 효과가 있습니다.
- Bladed Bastion (전사) - 칼날 폭풍이나 투신(무기), 무모한 희생이나 칼날 폭풍(분노), 투신(방어)를 사용하면 방패의 벽을 사용합니다(방패가 없더라도.)
룬과 전설.
블리즈컨에서 나왔듯이, 토르가스트를 도는 이유 중 하나느 전설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빌드에서는 전설 아이템에 추가할 수 있는 룬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 룬은 군단때 직업별 전설 반지와 비슷하게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블리즈컨때 나왔던 해당 시스템 설명.)
예를 들어 죽음의 기사의 룬은 다음과 같습니다.
- Deathlord's Legacy - 심장 강타(혈기)/룬 감쇠(냉기)/파멸의 전조(부정) 특성을 배웁니다.
- Deathlord's Cypher - 심장 강타(혈기)/거침없는 공격(냉기)/감염된 발톱(부정) 특성을 배웁니다.
- Deathlord's Gift - 신속한 부패(혈기)/룬 감쇠(냉기)/상처 폭발(부정) 특성을 배웁니다.
- Deathlord's Lesson - 부정의 보루(혈기)/섬뜩한 죽음(냉기)/망자의 움켜쥠(부정)특성을 배웁니다.
- Deathlord's Invocation - 죽음의 요새의 결의(혈기)/눈사태(냉기)/전염성 고름(부정) 특성을 배웁니다.
- Deathlord's Legacy - 망자의 움켜쥠(혈기)/영구 결빙(냉기)/주문 포식자(부정) 특성을 배웁니다.
- Deathlord's Mythos - 탐식(혈기)/휘몰아치는 폭풍(냉기)/유행병(부정) 특성을 배웁니다.
- Deathlord's Ultimatum - 연옥(혈기)/만년설(냉기)/저주받은 자들의 군대(부정) 특성을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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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서 해봐야 재미있을지 의무감으로 해야될지 알수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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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봐야 알겠지만 시간 제한이 없다는 건 맘에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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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있는 활력이라는게 이성수치랑 같은 역할을 하지 않을까요? 저게 일종에 시간제한으로 보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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룩템 멋진거 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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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우리가 기억해야할 점은 군도 탐험도 로그라이트 컨텐츠로 만들었다는걸 염두해야함 토르가스트도 나와봐야 알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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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서 해봐야 재미있을지 의무감으로 해야될지 알수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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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stDeathKnight
ㅇㅇ 우리가 기억해야할 점은 군도 탐험도 로그라이트 컨텐츠로 만들었다는걸 염두해야함 토르가스트도 나와봐야 알거에요. | 20.04.12 00: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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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에 여태까지 나왔던 것 중에 의무감 없었던 걸 찾자면 0에 가까우니 결국 의무감으로 해야겠죠 | 20.04.12 00: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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룩템 멋진거 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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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봐야 알겠지만 시간 제한이 없다는 건 맘에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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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러고보니! | 20.04.12 01: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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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랄의샤
저기있는 활력이라는게 이성수치랑 같은 역할을 하지 않을까요? 저게 일종에 시간제한으로 보이는데.. | 20.04.12 08: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