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경험으로 쓰는 8.3 생활 여러가지 팁.
8.3 테섭에서 경험을 토대로 몇 가지 팁을 써봅니다.
8.3 스토리 퀘스트 라인 관련.
8.3 스토리 퀘스트 라인은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 걸리는 매우 긴 퀘스트 라인입니다. 이를 해야지만 전설 망토, 공포의 환영, 신규 정수, 습격 등이 개방됩니다.
이 퀘스트는 최대한 첫 날에 다 깨는게 좋습니다만, 캐릭이 많다면 우선 순위를 잘 정해야 합니다.
퀘스트를 하다보면 4번의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은신과 투명 물약 등을 잘 사용하면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시나리오 중 몹 피통이 제법 높아보인다면 무조건 쿨기를 터십시오. 시나리오 중 잔 무빙이 엄청 많기에 쿨은 어지간해서 자주 돌아옵니다.
이 시나리오 중 처음 시초의 용광로를 가는 것과 나락샤 동력 장치 찾는 것은 부캐로 패스할 수 있습니다. 나락샤 동력 장치 시나리오는 중간에 퍼즐도 있어서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립니다. 부캐는 꼭 패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시나리오 끝나고 잠깐 있다보면 차원문이 열리거나 용이 날아와서 타라고 합니다. 절대 걸어나가지 말고 이런걸 잘 찾아 이용해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습격 2번을 깨야 하는데, 희귀몹에 목숨걸지 마십시오. 일부 희귀몹을 제외하면 희귀몹은 특별한 아이템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평판도 주지 않습니다.
마지막 퀘스트때 심장의 방이 공격받는데 몹이 엄청 많습니다. 죽으면 바로 앞에서 부활하니 그냥 광치다 죽고 부활하시는게 낫습니다.
습격 관련.
여러분이 마법사가 아니라면 귀환을 영원꽃 골짜기로 옮겨놓는게 좋습니다. 영원꽃 골짜기 포탈이 삭제되어서 울둠과 영원꽃 골짜기를 와리가리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언제나 습격을 진행하기 전에 퀘스트를 받으세요. 퀘스트 중에 보물 상자 n개 열리나 희귀몹 n마리 잡기 같은게 있을 때가 있습니다. 만약 퀘스트 받기 전에 보물 상자를 까거나 희귀몹을 잡으면 매우 어려워집니다.
특히 보물 상자는 메카곤같이 많이 않습니다.
희귀몹을 잡는 퀘스트가 뜨면 꼭 희귀몹의 종족을 확인하세요. 가령 모구 희귀 4마리 잡기 퀘스트면, 모구 희귀만 카운팅 됩니다. 용 희귀 잡아봤자 퀘스트 진행을 안됩니다.
특별한 템을 주는 희귀몹은 나즈자타나 메카곤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거기다 희귀몹은 평판도 안주기때문에 여기에 심각하게 목숨걸 필요 없습니다.
미니 버전 환영.
미니 버전 환영은 하루에 한 번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미니 버전 환영에 들어가기 전에 꼭 옆에 있는 블엘 남캐한테 퀘스트를 받으세요. 만약 퀘 안받고 들어가면 그날 하루 날립니다.
퀘스트는 크게 몹 n마리 잡기, 아군 n명 구출하기, 차원문 n개 닫기, 물약 먹어야 보이는 몹 n마리 잡기 입니다.
미니 버전 환영은 혼자만 도는게 아니고 환영 안에 여러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심지어 상대 진영 플레이어도 있습니다.
미니 버전 환영 안에 있는 차원문과 아군 npc는 매우 제한적인 숫자만 있기에, 이 퀘스트는 파티로 하는게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너무 오래 지체하다보면 이성이 0되어서 퀘스트를 못 깨는 상황이 생기고 이러면 그날 하루를 날리게 됩니다.
퀘스트를 다 깼으면 그냥 처음 시작할 때 들어갔던 차원문 클릭하여 탈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미니 버전 환영은 정말 재미 없기 때문입니다.
공포의 환영.
여러분의 망토 레벨에 따라 돌 곳을 정해야 합니다. 1~5면 오염 지역을, 6~11이면 타락 지역을, 12~15면 상실 지역을 도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입니다. 여러분의 망토가 6~11이면 타락 지역만 깨면 퀘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망토가 12~15면 상실 지역만 깨면 퀘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리해서 다 깰 필요는 없습니다.
공포의 환영은 종종 파티보다 혼자 도는게 낫습니다.
망토 레벨이 낮다면 꼭 보스 전에 이성 회복의 보주를 깔고 전투를 하십시오. 망토 레벨이 낮으면 보스피보다 이성이 더 빨리 줄기도 합니다.
시작 지역에서 조금만 앞으로 가다보면 인간이나 오크 하나가 죽어있는데, 그 옆에 물약이 있습니다. 물약의 색은 녹색, 검은색, 빨강색, 파란색, 보라색이 있는데, 이 물약의 색은 이 중 하나입니다. 이 색깔빼고 모든 물약은 다 마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시체 옆에 빨강색 물약이 있었다면 녹색, 검은색, 파란색, 보라색 물약은 모두 버프를 줍니다.
몹 중에 마법을 쓸거 같은 몹이 있으면 무조건 그놈부터 죽입니다. 이런 몹들은 거의 다 하드 매즈나 받는 피해 증가 디법을 겁니다.
종종 일부 가게의 문이 열려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피통이 제법 되는 몹이 있습니다. 잡으면 유용한 버프를 주지만, 언제나 이성을 보고 들어갑니다.
혼자돌 때 망토 렙이 4 이하면 타락 지역 이상은 안가는게 좋습니다. 몹 피통보다 님 이성이 더 빨리 감소합니다.
언제나 알레리아나 스랄 방에 잠깐 발을 담궈서 이들을 팝업 시키고 다른 곳을 진행합니다. 팝업에는 약 10초 정도가 걸리며, 이는 상당량의 이성을 잡아먹어서 차후 잡을 때 귀찮아집니다.
한 망토 10 되면 노가면 올클을 할 수 있습니다.
가면을 쓰면 꼭 공포의 환영 요리를 챙기세요. 이성이 정말 금방 사라집니다.
공포의 환영 그릇은 최대 5개까지, 환영 응축물은 최대 25,000개까지만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수량을 넘기면 적절히 사용하여 타락한 기념품이나 벌어둡시다.
평판 관련.
신규 평판은 둘 다 한주에 할거 다하면 약 3,600+a 정도 오릅니다.
+a는 맵에 널려있는 이벤트를 하면 오릅니다. 이벤트는 혼자 할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여럿이 필요한 이벤트도 많습니다.
이벤트를 하기 전에 공개창 등에 광고를 하면 여러 플레이어가 동시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전쟁 모드.
전쟁 모드로 일퀘를 깨면 환영 응축물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필드 마을 npc들은 상당히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솔직히 얼라면 전쟁 모드 키고 반납만 받는 플레이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전쟁 모드시 종종 같은 진영한테 맞아죽을 수도 있습니다.
동맹 종족.
불페라 개방 퀘스트는 상당히 깁니다. 이동 거리가 상당히 긴편인지라 마법사로 하는게 가장 낫습니다.
불페라 개방 퀘스트는 군단 비행이 안되면 조금 빡칠 수 있습니다.
기계노움 개방 퀘스트는 짧고 난이도가 낮은 편입니다.
전문기술.
테섭에서는 개편된 울둠과 영원꽃골짜기에서 격아 재료가 가죽하고 옷감빼고는 안나왔습니다. 약초나 광석을 얻으려면 격아 필드를 가야할 것 같습니다.
이는 영약과 물약, 보석 생산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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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개편지역인데 포탈이 없다니.... 어찌 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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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개편지역인데 포탈이 없다니.... 어찌 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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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모험의 경험을 선사할 목적"으로 "게임이 단조로워 지는걸 방지"하고자 격전 도입후 차원문 개편을 진행했어요. 제가 기억하는 당시 개발진의 대략적 코멘트입니다. /심한욕설 | 20.01.15 06: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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