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8.3 지금까지 나온 직업과 정수 변경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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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죽음의 기사.
혈기 -
4차 대전쟁의 역전용사 라는 신규 지속 효과가 추가됩니다. 이 기술은 혈기 죽음의 기사의 체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지속효과는 판다렌과 동맹 종족 등 8.3 이후부터 죽음의 기사를 만들 수 있는 직업에만 추가됩니다. 대신 이들은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가 없습니다.
피의 징표(특성)가 생명력이 매우 높은 대상을 치유할 때, 기술을 시전한 죽음의 기사의 최대 생명력의 5%를 넘게 치유할 수 없습니다.
부정 -
상처 폭발(특성)이 이제 괴저 일격의 치유 흡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모두 섬기리라(특성)로 소환된 되살아난 잠복꾼이 이제 얼음길의 효과를 받습니다.
되살아난 잠복꾼의 잠복꾼 발사 시전 시간 및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시전 시간과 공격력을 증가시킴으로써 가속이 높은 상황에서 이 능력이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과 충돌하는 일은 없어질 것입니다.
드루이드.
조화 -
달빛 섬광의 즉발과 주기적인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태양 섬광의 즉발과 주기적인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석양이 진다(아제라이트 속성)의 피해량이 11%만큼 증가합니다.
달의 위력(아제라이트 속성)의 피해량이 11%만큼 증가합니다.
야성 -
능력의 효과음이 개선되었습니다.
마무리 일격 능력이 이제 다른 능력에 비해 청각적으로 확연하게 구분이 될 것입니다.
이제 출혈 중인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면 효과음이 출력됩니다.
회복 -
특화의 치유량 증가치가 9%만큼 감소합니다.
석양이 진다(아제라이트 속성)의 피해량이 34%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단독으로 치유 담당을 맡는 콘텐츠에서 회복 드루이드는 치유 능력, 공격 능력, 다용도 능력 삼박자를 두루 갖춰 경쟁자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두각을 드러내는 부분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높은 특화를 바탕으로 단일 대상을 집중적으로 치유할 때 상당한 효율을 발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거의 없는 태양섬광으로 공격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법사.
냉기 -
얼음창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얼음창의 공격력은 고드름의 조정 수치를 따라가지 못했고, 그로 인해 얼음창을 제외한 기술 조합이 탄생하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이번 변화의 목적은 냉기 마법사가 얼음창을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데 있습니다.
수도사.
양조 -
체력 보너스가 35%에서 30%로 감소합니다.
시간차 %가 민첩의 105%에서 90%로 감소합니다.
강한 내성이 증가시키는 시간차 효과가 8%에서 5%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양조 수도사는 생명력 측면에서 물리 공격에 대해 극도로 효율적인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바꿔 말하자면 다른 방어 담당 같으면 위협을 느낄 급격한 피해를 받아도 양조 수도사는 위기에 빠지는 경우가 드물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양조 수도사의 장점으로 남아야 하지만, 그 격차가 너무 커선 안 됩니다.
운무 -
기의 고치의 흡수량이 이제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60%로 변경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이 능력은 확장팩이 시작된 이래로 플레이어들의 생명력에 비해 약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 변화는 이 기술의 가치를 유지하는 데 보탬이 될 것입니다.
소생의 안개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12%만큼 감소합니다.
생기 충전의 치유량이 6%만큼 증가했습니다.
포용의 안개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재활의 치유량이 12%만큼 증가합니다.
안개오름(특성)의 치유량이 33%만큼 증가하고, 연장 시키는 지속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현재 이 특성은 같은 줄의 다른 특성에 비해 이렇다 할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여 그 경쟁력을 높여 색다른 플레이 방식에 응용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풍운 -
해오름차기의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후려차기의 피해량이 10%만킄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이러한 변화의 목적은 풍운 수도사가 단일 대상 전투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도록 돕기 위함입니다.
성기사.
신성 -
빛의 자락(아제라이트 속성)이 최대 8명에게까지 적용되고 치유량이 12%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지난 한 해 동안 이 특성을 중심으로 하는 운용법은 다른 모든 신성 성기사 플레이 방식보다 한결같이 우위에 있었습니다. 하물며 상급 콘텐츠에서는 다른 모든 치유 담당을 다소 추월하는 양상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변화를 통해 특성의 게임 플레이는 유지하되, 신성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추가 효과를 극한으로 중첩시켜 가치를 대폭 높이는 것은 제한하려고 합니다.
사제.
수양 -
특화의 효과가 12%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파티 구성이란 측면에서 공격과 치유 양면에 이바지하는 수양 사제의 능력은 한 캐릭터가 끼치는 영향치고는 기여량이 다소 지나친 감이 있습니다. 한편 특화 능력치는 좀 더 매력적으로 비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속죄의 치유량이 55%에서 50%로 감소합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의 피해량이 9%만큼 감소합니다.
회개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분파(특성)이 이제 사제의 주문과 능력에만 적용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이러한 변화의 취지는 분파가 다른 유사한 직업 능력과 일관성을 가지게 하는 데 있습니다.
사악의 정화(특성)의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신의 권능: 위안(특성)의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뉘우침(특성)의 치유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뉘우침이 특화의 효과를 받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회개의 치유량 증가, 속죄의 치유량 감소, 특화 오류 수정과 같은 변화를 전체적으로 종합해보면 이 특성의 가치는 상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암흑 -
어둠의 권능: 고통의 피해량이 8%만큼 감소합니다.
흡혈의 손길의 피해량이 8%만큼 감소합니다.
상서로운 영혼(특성)의 추가 피해량이 5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상서로운 영혼 특성을 찍지 않았는데, 악의에 찬 영혼(아제라이트 속성)의 효과가 75%만큼 증가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상서로운 영혼, 악의에 찬 원혼, 광기의 성가가 어우러져 일으키는 기하급수적인 상호작용은 대상이 많은 상황에서 암흑 사제가 걷잡을 수 없는 공격력을 발휘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번 변화로 원래 의도에 부합하는 피해를 입히게 될 것입니다.
광기의 성가(아제라이트 속성)의 치명타 보너스가 25%만큼 감소합니다.
주술사.
정기 -
이제 원시의 정령술사(특성) 소환수가 각각 개별적인 자동 시전 설정을 가집니다.
흑마법사.
고통 -
죽음의 화살(특성)의 피해량이 도트의 총 잔여량의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영혼 흡수(특성)의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일몰(특성)의 어둠의 화살 피해량 증가치가 25%에서 50%로 증가하고, 33% 더 자주 발동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고통 흑마법사의 핵심 개념 중 하나는 여러 대상에게 지속 피해 주문을 퍼뜨리는 것입니다. 죽음의 화살은 이와 같은 유형의 주문을 주된 요소로 사용하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피해를 입힐뿐더러 모든 상황에서 다른 두 특성을 능가합니다. 고통 흑마법사에게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자 죽음의 화살의 효율을 감소시키는 한편 같은 줄에 있는 다른 두 특성을 향상시키는 조치를 단행하였습니다.
악마 -
이제 공포사냥개, 썩은마귀, 흑마법서: 지옥수호병 소환수가 플레이어의 개체창 하단에 타이머와 함께 표시됩니다.
흑마법서: 지옥수호병(특성)의 지속 사긴이 15초에서 17초로 증가합니다.
정수.
세계맥의 공명.
1등급에서 사용시 18초 동안 생명의 피 결정의 주능력치 효과가 300%만큼 증가합니다.
완벽의 환영.
발동율이 12%만큼 증가합니다.
풀려난 힘.
1등급 주 능력 효과가 40%만큼 증가합니다.
1등급 부차 능력 효과가 3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3등급 부차 능력 효과의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만큼 증가합니다.
부차 능력 강화 효과가 부여되면 풀려난 힘 주문 아이콘이 강조 표시됩니다.
정화 프로토콜.
1등급 주 능력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2등급 주 능력 효과가 던전이나 레이드 적에게도 잠정적으로 작동합니다.
활력의 전도체.
이제 활력의 전도체 효과가 전투 기록과 전투 상황 알림 스크롤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응축된 생명력.
수호자의 아제라이트 쐐기 디버프 효과가 공격력 5% 증가에서 3% 증가로 감소합니다.
수호자가 공격을 하는 주기가 2초에서 2.5초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응축된 생명력의 시전 시간을 증가시킨 주 목적은 캐릭터가 가속을 충분히 얻었을 때 시전 시간을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 이하로 감소해 수호자 그 자체의 시전이 생략되는 오류를 수정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지속효과 위주로 구성된 이 정수는 단일 대상과 다중 대상을 상대하는 상황을 막론하고 대부분의 전문화가 채용하는 최고의 선택지이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시전 시간 증가에 더해 플레이어가 정수로 얻는 공격력 증가 효과를 감소시킬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획득 방법 변경점.
심연의 아이기스, 끝없이 치솟는 파도, 풀려난 힘.
획득 조건이 나즈자타 평판 우호 / 매우 우호 / 확고한 동맹에서 약간 우호 / 우호 / 매우 우호로 감소합니다.
무효화 발전체, 존재의 샘, 정화 프로토콜.
획득 조건이 녹슨나사 저항군 평판 우호 / 매우 우호 / 확고한 동맹에서 약간 우호 / 우호 / 매우 우호로 감소합니다.
자각몽의 기억.
2/3등급 추종자 필요 경험치가 3,000/6,000에서 2,400/4,800으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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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102.***.***
이맘때 쯤에 나올법한데 안나오는거 보믄 1월 중순, 말에 8.3나올듯. | 19.12.15 23:03 | |
(IP보기클릭)1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