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8.3 지금까지 나온 직업 변경점.
다음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인 느조스의 환영에서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성능이 안좋은 몇 가지 전문화와 기술, 너무 높은 전문화와 기술에 대한 조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개발자의 말: 여러 대상에게 도트를 많이 걸 수 있는 전문화는 여러 콘텐츠를 거치면서 일반적으로 높은 DPS를 보입니다. 그들이 레이드에서 여러 대상에게 도트를 뿌려 높은 DPS를 얻는 장점은 다른 곳에서 작동하는 단점하고 밸런스를 이루지 못합니다. 이러한 전문화의 도트 피해량을 조금만 줄이더라도 이전보다는 약하지만 어려 대상과 전투에서 눈에 띄게 강해지며, 도트가 없는 전문화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성은이 구졌던 정수를 상향시켜 보다 경쟁력을 갖추게 하려 합니다. 동시에 아즈샤라의 현신에서 추가된 몇 가지 정수는 우리의 기대만큼 성능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정수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효율성을 일부 높히려 합니다.
이번 빌드까지 적용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업.
드루이드.
조화 -
달빛 섬광의 즉발과 주기적인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태양 섬광의 즉발과 주기적인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석양이 진다의 피해량이 11%만큼 증가합니다.
달의 위력의 피해량이 11%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사.
냉기 -
얼음창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얼음창의 피해량이 고드름의 스케일링을 따라가지 못해서 얼음창이 버림받는 빌드가 되었습니다. 이 변경점으로 냉기 마법사는 얼음창을 사용하여 DPS를 얻는데 더 좋아질 것입니다.
수도사.
양조 -
체력 보너스가 35%에서 30%로 감소합니다.
시간차 %가 민첩의 105%에서 90%로 감소합니다.
강한 내성이 증가시키는 시간차 효과가 8%에서 5%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말: 양조 수도사의 물리 피해에 대한 매우 높은 체력은 다른 탱커를 위협하는 너무 뛰어난 장점입니다. 이 변경점으로 양조 수도사는 다소 약화되어도 그 장점이 쉽게 꺽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체력이 높은 플레이어에게 소의 선물이 너무 자주 발동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운무 -
안개오름의 치유량이 66%만큼 증가하고, 연장 시키는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 능력은 현재 매우 인기가 없기에, 이 변경점으로 보다 경쟁력을 가지기를 바랍니다.
기의 고치의 흡수량이 이제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55%로 변경됩니다.
- 개발자의 말: 격아 시작 후 플레이어의 체력이 낮아졌는데, 이 변경점으로 인해 보다 가치있는 기술이 될 것입니다.
풍운 -
해오름차기의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후려차기의 피해량이 10%만킄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 변경점으로 풍운 수도사는 단일 딜에서 보다 경쟁력을 갖출 것입니다.
성기사.
신성 -
빛의 자락이 최대 8명에게까지 적용됩니다.
- 개발자의 말: 지난 1년 동안 이 속성을 중심으로 한 빌드는 다름 모든 성기사의 플레이 스타일보다 꾸준히 발전하였으며, 어느 정도까지 상위 콘텐츠에서 필수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변경점으로 해당 속성을 통한 게임 플레이가 유지될 것이지만, 신성 충격의 쿨을 감소시키는 모든 보너스에서 그 능력을 제한시킬 것입니다.
사제.
수양 -
속죄의 치유량이 55%에서 50%로 감소합니다.
특화의 효과가 12%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피해와 치유 모두 기여하는 수양 사제가 능력은 한 캐릭터가 가지고 올 수 있는 기대치보다 약간 높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그들의 특화를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분파(특성)이 이제 사제의 주문과 능력에만 적용됩니다.
개발자의 말: 이것은 다른 직업의 쿨과 같게 적용하였습니다.
암흑 -
상서로운 영혼의 추가 피해량이 5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상서로운 영혼 틀성을 찍지 않았는데, 악의에 찬 영혼(아제라이트 속성)의 효과가 75%만큼 증가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개발자의 말: 상서로운 영혼, 악의에 찬 영혼, 광기의 성가의 조합은 적이 많으면 통제하기 힘들 정도로 높은 피해를 입혔습니다.
광기의 성가의 치명타 보너스가 25%만큼 감소합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의 피해량이 8%만큼 감소합니다.
흡혈의 손길의 피해량이 8%만큼 감소합니다.
주술사.
정기 -
번개 올가미(PvP) -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고통 -
죽음의 화살의 피해량이 도트의 총 잔여량의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말: 특정 상황에서 죽음의 화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해를 입히는 전문화의 기본 색에 맞지 않을 정도로 강력한 순간 단일 피해를 제공합니다. 또한 많은 고통 15레벨 특성보다 너무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두 가지 특성과 비슷하도록 이 효과를 줄이려 합니다.
영혼 흡수의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일몰의 어둠의 화살 피해량 증가치가 25%에서 50%로 증가하고, 33% 더 자주 발동합니다.
- 개발자의 말: 고통 흑마법사의 주 컨셉은 여러 대상에게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히는 것입니다. 죽음의 화살은 지속 피해 효과를 다 지우지만, 예상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히고 모든 상황에서 다른 두 특성보다 좋습니다. 죽음의 화살의 피해량을 줄이는 대신 다른 두 특성의 피해량을 올려서 고통 흑마법사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정수.
세계맥의 공명.
1등급에서 사용시 10초 동안 생명의 피 결정의 주능력치 효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완벽의 환영.
발동율이 12%만큼 증가합니다.
풀려난 힘.
1등급 주능력 효과가 40%만큼 증가합니다.
1등급 부차능력 효과가 3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3등급 부차능력 효과의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만큼 증가합니다.
정화 프로토콜.
1등급 주능력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2등급 주능력 효과가 던전이나 레이드 적에게도 잠정적으로 작동합니다.
활력의 전도체.
이 정수가 작동하는 방식을 업데이트하여서, 이제 대상의 치유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항상 그렇드싱 이 변경점은 진행중인 작업입니다. PTR 전체에서 더 많은 추가 조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언제나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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