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8.3 PvP - 깊은바람 협곡.
판다리아때 추가된 깊은바람 협곡이 8.3에서 재설계됩니다. 오늘 새벽 3시에 깊은바람 협곡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대충 테스트하니 큐박으라는 공지.)
(*맨 위에 뜨는 깊은바람 협곡.)
입던하면 지금과는 많이 다릅니다.
(*얼라이언스와 호드 시작 지점의 모습.)
아직 한국어 지도는 당연히 미완입니다.
(*미완인 한국어 지도의 모습.)
뭐 어쩔 수 없이 언어 설정을 영어로 바꿉니다. 그러면 지도가 보입니다.
(*재설계된 깊은 바람 협곡 지도의 모습.)
각 거점과 무덤 등 주요 거점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거점과 무덤의 위치. 당연히 시작지점에도 무덤이 있습니다.)
아라시와 비슷하게 총 5개의 거점이 있습니다. 현재 버그로 인해 호드 시작지점에서 악사가 이중 도약을 해서 벽을 탈 수 있습니다. 본섭에서는 고쳐질겁니다.
시장은 한 가운데 있고 주변에 벽이 엄청 많아서 기둥 플레이하기 좋습니다.
(*시장의 모습.)
농장은 1시 쪽에 있으며 얼라이언스 시작지점과 가깝습니다. 농장은 주변에 있는 집 기둥을 이용한 플레이를 하기 좋으며 뒤편에 아라시 광산같이 약간 언덕이 있어서 거기에서 수비를 보기 좋습니다.
(*농장의 모습.)
(*농장 뒤편의 모습.)
채석장은 11시쪽에 있고, 호드 시작지점과 가깝습니다. 계단을 통해서 거점으로 가야하기에 팅겨내는 기술이나 덫 등을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채석장의 모습.)
(*반대편에서 찍은 모습.)
폐허는 7시쪽에 있고, 호드 시작지점과 가깝습니다. 평지에 상당히 많은 성벽이 있습니다. 성벽을 기둥으로 삼아 싸울 수 있습니다.
(*폐허의 모습.)
제단은 5시에 있습니다. 제단은 채석장과 비슷하게 조금 고지대에 있습니다. 적을 제대로 넉백시키면 물에 빠뜨릴 수 있어서 팅기는 기술을 쓰는 적과 싸울 때 난간에 서면 안됩니다.
(*제단의 모습.)
8.3 깊은바람 협곡의 크기는 지금 깊은바람 협곡과 거의 같습니다. 그래서 무덤과 거점 사이 거리가 긴 편이며, 무덤은 4개밖에 없습니다.
(*주요 거점과 무덤 위치.)
죽으면 기본적으로 가장 가까운 무덤에서 부활합니다. 얼라가 농장을 장악 중에 농장에서 얼라가 죽으면 농장 부근 무덤에서 부활하죠. 가운데 거점인 시장에서 죽으면 다른 네 거점 중 가장 가까운 무덤에서 부활하는데, 당연히 자신 진영의 것이어야만 합니다. 만약 제단, 폐허, 농장, 채석장이 모두 상대 진영것이고 시장만 자기 진영 것인데 자신이 시장에서 죽으면 자기 시작지점에서 부활합니다.
그리고 시장은 사장이 벽으로 막혀있고 무덤은 고지대가 아닌지라 무작 전장에서 무덤에서 살아난 후 글라를 써서 빠르게 시장으로 갈 수 없는 구조입니다. 무작이나 평전에서 시장을 어떻게 하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