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295789/corrupted-items-is-the-new-titanforging-details-how-it-works
8.3 새로운 티탄벼림 시스템: 타락.
8.3부터 티탄벼림 장비에는 타락이라는 해로운 효과와 이로운 효과가 같이 붙습니다.
새로운 티탄벼림 시스템: 타락이란?
8.3부터 티탄벼림 아이템을 먹으면 타락이라는게 붙습니다. 그러면서 아이템 창이 다음같이 변합니다.
(*티탄벼림 아이템에 타락이 붙은 모습.)
티탄벼림템에는 두 가지 효과가 붙습니다.
빨간색 글씨는 타락 증가입니다.
녹색 글씨는 이로운 효과입니다.
이로운 효과의 종류.
현재 알려진 이로운 효과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속의 n%만큼 광역 회피가 증가합니다.
- 모든 증가치에서 얻는 가속이 n%만큼 증가합니다.
- 모든 증가치에서 얻는 특화가 n%만큼 증가합니다.
- 모든 증가치에서 얻는 치명타 및 극대화가 n%만큼 증가합니다.
- 모든 증가치에서 얻는 유연성이 n%만큼 증가합니다.
- 전투 중 생명력 회복량의 n%가 유지됩니다.
- 모든 받는 치유량이 n%만큼 증가합니다.
- 생기 흡수가 n%만큼 증가합니다.
- 주문이나 공격시 일정 확률로 강화 효과를 얻어 다음에 시전하는 3개 주문의 쿨을 모두 2초씩 감소시킵니다.
- 치명타로 적중시 피해량이 n%만큼 증가합니다.
- 주기적인 피해로 받는 피해량이 n%만큼 감소합니다.
타락 수치.
하지만 티탄벼림 아이템을 얻을 수록 타락 수치가 올라갑니다.
(*타락 수치의 모습.)
타락 수치가 오르면 우선 자신의 모습이 바뀝니다.
(*타락 수치 0과 70의 모습 비교.)
그리고 타락 수치마다 디법이 하나씩 생깁니다.
타락 장비 처음 1개 착용 시 - 잡아당기는 손길.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타락이 높을수록 더 느려집니다.
타락 20 이상 - 타락한 땅.
주문이나 능력 사용시 일정 확률로 자신의 위치에 타락한 땅을 생성하여,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이 크기와 피해량은 타락이 높을수록 커집니다.
(*타락한 땅의 모습.)
타락 40 이상 - 거대한 망상.
피해를 입으면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저편의 존재가 등장하여 자신을 추적합니다. 저편의 존재의 이동 속도는 타락에 비례하여 빨라집니다.
타락 60 이상 - 기어다니는 죽음.
받는 피해가 n%만큼 증가하고 받는 치유량이 n%만큼 감소합니다. 이는 타락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타락을 낮추는 방법.
신규 정수 중 일부는 타락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정화시키는 아이템도 db상에는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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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난까나 티벼는 ↗같기만한데 저딴걸 넣어서 선택장애까지 부르겠다고? 니들월급에 타락수치만큼 위조지폐나 들어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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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다로운 선택이 필요하시게 될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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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벼림을 없애면 안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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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언 얘는 대체 어디까지 막 나가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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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넘의 새기들이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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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짜피 킹탄벼림 안나오니 걱정도 없네요 ^^ | 19.10.23 15: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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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벼림을 없애면 안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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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난까나 티벼는 ↗같기만한데 저딴걸 넣어서 선택장애까지 부르겠다고? 니들월급에 타락수치만큼 위조지폐나 들어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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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가니보다 노답같다 진짜 | 19.10.23 15: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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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다로운 선택이 필요하시게 될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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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언 얘는 대체 어디까지 막 나가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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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넘의 새기들이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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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렙 격차가 커지는건 벼림 시스템 때문이 아니라 하나의 던전이 공찾/일반/영웅/신화 4개나 갈려서 각 단계마다 템렙이 15씩 차이나서 그런거에요. 오히려, 벼림시스템이 이를 매꾸는 상황이구요. | 19.10.23 17: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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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림은 와창이나 헤비유저들이나 싫어하지 라이트유저에겐 밑져야 본전인 갓갓 시스템인데.... | 19.10.23 18: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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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위님처럼 말하고 다녔으니. 무슨 말씀인지는 알겠는데. 이게 벼림시스템 나온 것이 하드 유저와 이미 절대다수가 된 라이트유저 갭을 줄이고자 한다면, 왜 두 코드를 다 두는지. 중심부를 라이트유저로 아예 맞춰서 장비드랍되서 맞추는게 훨씬 더 나아보이는데. 지금 클래식이 그리 굴러가죠. 장벽도 없고, 다수 유저가 녹템입고 레이드 가서 쉽게 클리어하고. 저도 신화정공했지만 아마 1프로도 즐기지 않는 콘텐츠인데 그거 즐기는 유저와 라이트유저를 맞추려니 만들었다지만 오히려 그러다보니 유물력과 각종 노가다 증가현상만. 그냥 클래식처럼 쉽게 진입해서 장비맞추게 하는거보다 오히려 못한 결과라는거죠. 눈높이를 라이트유저에 맞추는게 낫지 않을까요? | 19.10.23 18: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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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그러면 컨텐츠 소모가 빠르고 할거 없다고 징징되는게 뻔히 보이죠.. | 19.10.24 00: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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