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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Sloot의 8.2의 쐐기 변경 예정 정보.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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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291155/mythic-changes-coming-in-rise-of-azshara-highlights-from-sloot-stream

 


 

 

 

Sloot의 8.2의 쐐기 변경 예정 정보.

 

 

Sloot이 블리자드를 방문하여 쐐기에 대한 인터뷰를 한 것을 자신의 방송에서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와우헤드가 요약, 정리했습니다.

 

 

 

쐐기에 대하여.

 

 

블리자드는 여러분이 던전 안에 있는 잡몹을 많이 안죽인다는걸 압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블리자드는 8.2에서 쐐기 내 잡몹의 비율에 대한 재조정을 하려 합니다.

 

(*아마도 중간 보스들이 더 많은 %를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쐐기에서 자주 버려지기 때문입니다.)

 

블리자드는 칭호와 탈것같은 쐐기 시즌 보상을 추가하려 합니다. 이들은 이를 9.0에서 추가하려 하고 있으며 정말 어쩌면 3시즌부터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9.0까지 추가되는 기본 어픽스는 없습니다. 

 

불확실하지만, 블리자드는 시즌 3의 시즌 어픽스를 단일 대상에게 더 많은 것을 부여하는 것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아직 이는 논의중입니다.

 

수확은 너무 쉽게 만들어서 아쉽습니다.

 

전에 말씀드린 하이리스크/하이리턴 어픽스는 4단이나 7단과 맞지 않다고 봅니다. 이는 나온다면 별개로 작동하는 단계제한이 필요해보입니다.

 

어픽스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특정 어픽스때 15단을 쉽게 깬 사람들이 이게 바꿨다고 12단에서 돌이 깨지는건 아니라봅니다.

 

현재 주기 중에 1~2개를 완전 삭제시키려 고심중입니다.

 

블리자드는 쐐기와 관련하여 기본 UI로 게임 내에 Raider.io가ㅣㅌ은 점수 시스템을 고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현재 논의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왕노다지 광산!!의 잡몹은 큰 문제중 하나입니다. 

 

현재 근딜과 원딜의 밸런스는 좋지 않습니다. 밀리는 그렇게 크게 위험한 구간이 적어서 이들의 기여도가 높습니다.

 

아직 결정된건 아니지만, 기절같이 지속 시간이 긴 매즈에 대해 재조정을 하려 합니다.

 

블리자드가 피할 수 없는 피해, 특히 한방 즉사급 메카니즘을 만들면 플레이어에게 피하거나 이를 방지할 방법을 꼭 주곤 합니다.

 

9.0에서 어픽스는 많이 변경될 것입니다.

 

블리자드는 유물력 사이의 밸런스를 맞추려 합니다. 반복 불가능한 보상으로 얻는 유물력(신화 레이드, 주간 상자, 사절 등)은 반복 가능한 보상으로 얻는 유물력(군도, 쐐기 등)보다 훨씬 더 많은 유물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쐐기에서 장비를 바꾸는 시스템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정보.

 

 

무법 도적과 방어 전사는 3시즌때 너프될 예정입니다.

 

블리자드는 현재 게임에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너무 맣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를 9.0때 다소 바꾸려 합니다.

 

블리자드는 현재 밀리와 캐스터간의 불균형을 맞추기 위해 직업을 균일하게 만들고 싶지는 않습니다.

 

수호 드루이드와 복수 악마 사냥꾼은 상향될 것입니다. 블리자드는 복수 악마사냥꾼이 악마의 가시가 아니면 노답이란걸 알고 있습니다. 수호 드루이드의 경우 얻는 분노를 늘리고 무쇠 가죽에 드는 분노를 줄이여 합니다.

 

블리자드는 현재 악마 사냥꾼만 받는 마법 피해 증가 디법을 거는 것과 수도사만이 받는 물리 피해 증가 디법을 거는 것의 문제를 알고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이 문제점을 다른 직업에게 같은 효과를 주는 것으로 고치기보다는 직업마다 흥미로운 버프를 줘서 고치려 합니다.

 

 

 

 

 

 



댓글 | 12
1


(5043742)

121.143.***.***

BEST
지금은 튼튼한걸로 빛 보는게 아니라 딜이 좋아서 빛 보는게 문제죠
19.04.12 10:23
(1150446)

115.22.***.***

BEST
전탱이 기본방어력은 높았는데 글쿨 때문에 비는구간이 있는 문제가 있지 않나요? 그때 딜이 쑥쑥 박혀서 급사위험이 많았던걸로 기억하는데요...
19.04.12 11:14
(4902677)

223.38.***.***

BEST
1. 폭군ㆍ경화가 2단부터 붙는걸 빼... 저단이면 쉽고 빠르게 돌아야지. 군단때 고단때 붙던 어픽스를 2단부터 붙여두니, 아프진 않은데 적정템렙 딜러들 데리고가면 (특히 폭군)은 하품만 나올 지경임. 이번에 시즌효과 넣는다고 이 뻘짓한거 알긴하는데, 군단과 비교해서 단수도 낮은데 쓸데없이 효과가 많은거 같지않나? 어짜피 위업도 15단부턴데 시즌효과든 폭군ㆍ경화를 그쯤부터 붙이면 더 재밌고 도전의욕 생길거 같은데 말임 2. 아이템 얻을 방법이야 많지. 최대벼림 얻을 방법이 전무할뿐. 이 놈들은 전역퀘(필드ㆍ사절퀘)ㆍPvP(전장ㆍ투기장ㆍ정복보상ㆍ압도), 던전(던전ㆍ쐐기ㆍ주차), 레이드(킬ㆍ주간퀘) 지금 이렇게밖에 득기회가 없을텐데
19.04.12 12:19
(3225285)

175.223.***.***

BEST
도대체 얼마나 변태스럽게 만들려고 수확이 너무 쉬워서 아쉽다고 얘기하는거지? 3시즌 되면 막 무작위 아군 거품속에 가둬놓고 안죽이면 사망하는 그런 메커니즘 만들 생각인가? (물론 거품은 광역기 면역, 상태이상 면역)
19.04.12 14:03
BEST
아이템을 얻을수 있는 방법은 많은데 그게 쓸만한 아이템인지가 문제지
19.04.12 11:32
9.0이면담확팩이죠? 지들도 격아망한거인정하는거네;;
19.04.12 07:15
전탱 좀 그만 괴롭혀... 거의 모든 게임에서 전사하면 튼튼한 이미지고 메인 탱커 이미지인데 와우는 뭐 전탱 빛 좀 보려고 하면 칼같이 죽이려고 그러냐
19.04.12 09:48
(5043742)

121.143.***.***

BEST
지옥의야동빌런
지금은 튼튼한걸로 빛 보는게 아니라 딜이 좋아서 빛 보는게 문제죠 | 19.04.12 10:23 | | |
(419076)

1.223.***.***

지옥의야동빌런
무법하고 전탱으로 묶은거면 딱봐도 딜너프로 예상되는데 튼튼한건 원래 튼튼했음 1시즌때 틀딱아재들이 이미지 망쳐서 그렇지 | 19.04.12 10:46 | | |
(1150446)

115.22.***.***

BEST
액션골룸
전탱이 기본방어력은 높았는데 글쿨 때문에 비는구간이 있는 문제가 있지 않나요? 그때 딜이 쑥쑥 박혀서 급사위험이 많았던걸로 기억하는데요... | 19.04.12 11:14 | | |
액션골룸
시즌1때는 전탱이 근본적으로 문제가 있었음. 예컨데 전탱의 생존기인 고감을 써야함 이거는 모든 데미지를 50퍼센트를 가져가서 흡수하는 50퍼센트 뎀감 쩔 생존기임 그러나 흡수되는 양만큼만 뎀감하고 그이후는 생으로 맞음 전사는 분노라는 자원을 가지고 사용했는데 이것은 주 스킬을 사용해서 충전해야 했음 그런데 시즌1때는 이 고감을 사용하기 위해 글쿨 하나를 돌렸어야 했음. 즉 주스킬로 분노모으기 1글쿨 + 고감 1글쿨 + 타 생존기 1 글쿨 이런식 덕분에 전탱은 이번글쿨에 분노를 모을지 생존기를 돌릴지 계속 선택받아야 하는 상황이 됨 또한 피가 급하게 빠지는 구간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도약후 급하게 빤스런밖에없었음 피채울수 있는 기술이 전무했으니. 근데 이걸 보고 블자가 단계적으로 패치를 했지 초반엔 기초스탯 방어력 체력등을 올려줬고 가장 핫한 패치인 위 50퍼 뎀감 스킬의 글쿨 삭제를 넣었음 그 이후로 전탱이 매우 핫해진거임. 딴거없음 저 글쿨 삭제때문에 전탱은 dps 폭파가 가능해졌고 저 글쿨 삭제때문에 그 어떤 탱보다 이론적으로 단단함. | 19.04.16 08:46 | | |
BEST
아이템을 얻을수 있는 방법은 많은데 그게 쓸만한 아이템인지가 문제지
19.04.12 11:32
(4902677)

223.38.***.***

BEST
1. 폭군ㆍ경화가 2단부터 붙는걸 빼... 저단이면 쉽고 빠르게 돌아야지. 군단때 고단때 붙던 어픽스를 2단부터 붙여두니, 아프진 않은데 적정템렙 딜러들 데리고가면 (특히 폭군)은 하품만 나올 지경임. 이번에 시즌효과 넣는다고 이 뻘짓한거 알긴하는데, 군단과 비교해서 단수도 낮은데 쓸데없이 효과가 많은거 같지않나? 어짜피 위업도 15단부턴데 시즌효과든 폭군ㆍ경화를 그쯤부터 붙이면 더 재밌고 도전의욕 생길거 같은데 말임 2. 아이템 얻을 방법이야 많지. 최대벼림 얻을 방법이 전무할뿐. 이 놈들은 전역퀘(필드ㆍ사절퀘)ㆍPvP(전장ㆍ투기장ㆍ정복보상ㆍ압도), 던전(던전ㆍ쐐기ㆍ주차), 레이드(킬ㆍ주간퀘) 지금 이렇게밖에 득기회가 없을텐데
19.04.12 12:19
(4902677)

223.38.***.***

치하야짱
전역퀘와 PVPㆍ던전서는 건들지 못할테니 결국 저 이야기는 '고템렙 고스펙'아이템을 먹을 방법을 지금보다 줄이겠다는 이야기임. 주간퀘랑 드랍은 딱히 건들 여지가 없으니, '주사위 5개'의 추가보상을 건들거 같은데... 네 놈들이 사람이냐 | 19.04.12 12:22 | | |
(5041350)

61.83.***.***

야호 악탱버프묵는다
19.04.12 12:20
(3225285)

175.223.***.***

BEST
도대체 얼마나 변태스럽게 만들려고 수확이 너무 쉬워서 아쉽다고 얘기하는거지? 3시즌 되면 막 무작위 아군 거품속에 가둬놓고 안죽이면 사망하는 그런 메커니즘 만들 생각인가? (물론 거품은 광역기 면역, 상태이상 면역)
19.04.12 14:03
(3496805)

119.197.***.***

쇄기 비주류 악탱을 애정으로 키우다가 2시즌때 거진 주차만 했는데,,, 제발 복술도 같이 상향좀 헤헤,,,
19.04.12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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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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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장르
M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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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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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사
블리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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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18.08.14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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