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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디아블로3] 공홈 '추종자' 정보 업데이트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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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367 | 댓글수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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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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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정보 다 필요없고 발매일좀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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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악 하악...ㅠㅠ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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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정보 다 필요없고 발매일좀(2)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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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까말 쿼터뷰가 얼마나 먹힐지 아직도 좀 의심스러움.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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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이구나;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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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스타일이 나쁜건 아니지만 볼때마다 뭔가 계속 아쉽네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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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정보 다 필요없고 발매일좀(3)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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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정보 다 필요없고 데모라도..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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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에 베타 한다고 했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그날이 옴~ㅋㅋㅋ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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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까 말인데 차라리 3d 나오지 말라야했어 .. 2.5d 나와야 했어 .. 질감이라든가 고어적 이라던가 로그 몬스터 안나오고 ... 싸운드는 디아 가 훨나은같고 .. 주문쓸때 합창단이 동시에 외치는 울림 .. 와우스타일 넘 치중 된것같아 결론은 빌로퍼만든 우리에 탈피하려는 같아 ..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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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한맛 좀 떨어 지는 느낌 ..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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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2의 액션에 wow급의 퀘스트라면 진짜 쩔거 같음...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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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종자라니!!!!!!!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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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베타 나오는거 플레이 반응에 따라서 발매일이 결정될듯 좋다->올해 아니면 내년초 나쁘다->갈아엎고 무기한 연기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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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터뷰는 분명히 먹힘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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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기나혀,리~.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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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멀리서 보면 폰용 게임같아요. ;;;;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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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관심있는 건,,조단 링이라는 훌륭한 물물교환 수단이 있느냐는 거다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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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멀리서 보면 폰용 게임같아요. ;;;;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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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들이 뭐라해도, 저 플레이 영상 난 정말 맘에 든다 +_+ 컴퓨터 사운드만 빵빵하게 틀어놓으면 타격감 쩔듯 +_+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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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지스타 에서 해봤는데 개쩝니다 ㅋ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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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공개할때 그래픽으로 다시좀 돌아가라 ㅡㅋ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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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를 쿼터뷰 외에 뭘로 해야된다고 생각하는거지;;;;;;; 뭘 해도 디아에는 쿼터뷰 외엔 안어울립니다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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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 스타일의 핵엔 슬래시를 쿼터뷰 아니면 어떤 시점으로 해야된다는거지... 요즘 백뷰로 하면 멋은 둘째치고라도 둘러싸여 죽을거 같은데...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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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도 유화 일러스트 보는것 처럼 멋있고 깊이감이 생겼는데.. 실제 블리콘에서 공개된 페널 게임영상보니까. 완전 쩔어줌. 역동적인 움직임하고 몹들 피떡만들면서 바닥이 피범벅이가 되거나 몹들이 맞은방향으로 사지가 분해되서 날아가는거하며. 특히 기술들이 룬박는걸로 효과나 모습자체가 바뀌는데 루종류가 8개였던가? 이거 돌아가며 보여주는거 보면 아주 질질쌈.(위치 닥터 기술중에 독개구리 소환하는거 룬종류에따라 화염개구리, 방사성부식개구리, 몹잡아먹는 거대개구리 되는거 보니 ㅎㄷㄷ)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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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만하면 솔까말..솔까말....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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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 시간을 들여 추종자별 음성을 녹음하여 독특한 개성을 부여했습니다.... 이번 현지화도 작업하는 사람들은 피토하겠군.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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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까말 이히히히는 재수없네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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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터뷰 외에 자유시점으로 나갈 수도 있는 것 아님? 둘러쌓이는거야 카메라 거리 조절만 되면 백뷰던 뭐던 상관없는거고. 뭐 쿼터뷰 아닌 디아블로라도 해본 것처럼 단정하네;;;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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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상해보면 배경보는 재미도 장난아님. 이동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계단이나 벽제외하면 거의대부분의 조형물이 부서지는데 쩔어줌요. 그리고 픽사를 방불케하는 색감이 그림이나 게임디자인쪽 종사하는분이면 좋은 볼거리가 될거임.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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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이런 식이지 해본 사람 - 해보면 부 왘 혹은 할만함(아쉬운 점은 있지만) 안 해본 사람 - 동영상 보니 뭐 이거 어쩌구 저쩌고 망하게 생겼네(예전으로 롤백해줘)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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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하고 싶다고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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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개발기간이 긴거 아닌가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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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러워//디아블로 정도로 전투와 캐릭터와 몬스터 등의 이동속도가 빠르고, 록온도 하지 않으며, 따라서 록온 해놓고 거리만 맞춰놓으면 버튼으로 스킬만 찌르면 되는게 아니라 일반 공격조차 마우스로 직접 클릭연타하거나 누르고 있어야하는 조작방식, 둘러쌓일수 있다는 게임 스타일에서는 백뷰로 사방의 적을 보면서 빠르게 싸울수 없다는 불편함은 그냥 불편함일 뿐이겠죠. 그리고 디아3가 백뷰나 자유시점으로 나왔다면 아마 쿼터뷰라 맘에 든다는 사람보다 불만을 갖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겁니다. 3D로 넘어온것만 가지고도 디아블로 같지 않다는 사람들이 시점이 백뷰로 나온 디아블로를 디아블로라고 생각할까요? 그리고 디아블로 같은 게임성으로 백뷰를 기반으로 한 자유시점으로 만들어졌다가 조작감과 시점이 불편하다고 까인데 바로 헬게이트 인 런던 입니다. 원거리 공격이야 시점 쫙 땡겨서 FPS처럼 할수 있다고는 하지만, 밀리 클레스들 같은경우엔 거리조절부터 불편했고, 둘러싸는 적을 대응 하기 위해서 캐릭터의 방향을 바꾸고 또는 카메라까지 회전시키면서 하기에 불편했으니까요. 거의 같은 게임성으로 나온 게임이 자유시점과 백뷰를 추구했다가 불편했다 소리를 들었으니 단정할 만한 근거가 될만 하지 않습니까? 디아3가 진 삼국무쌍이나 스타일리시 액션게임들 처럼 조작하고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핵앤 슬래시를 추구한다면 백뷰던 뭐던 상관없겠지만 그게 아니고 우리가 알던 디아블로의 방식으로 나오고 있거든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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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게임 분위기 너무 맘에 들어요. 특히 사지가 찢기며 사방으로 나뒹구는 악마들의 사체들을 볼때마다 타격감 정말 쩔거 같음 +_+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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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날드 스피어스//개등위가 걱정되지 않으십니까??ㅠㅠ 칼질 칼질.....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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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저는 뭐 성인이니^^; 성인판은 제대로 나오겠죠^^;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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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통합OMG// 꼭 백뷰로 하자는 이야기가 아님. 백뷰도 할 수 있다는거지 MMORPG에서 백뷰가 편하다고 백뷰로만 고정해 놓음? 정 불편하다면 360도 회전에 줌 정도만 지원해도 좋겠음. 그리고 바꾸면 불만을 가지는 사람이 더 많다? 그 근거는 뭐임? 그래픽 스타일은 잘도 바꿔놓고는 시점만 그런 의식으로 고정시킨다는 것도 웃기는 것 같음.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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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날드 스피어스//성인판에서조차 스타2 인씨네마 영상은 혈흔 다 짤리고 나왔어요. 뭐 게임플레이 화면이야 스타2도 무삭제이긴 하지만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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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아직 안 나온 시점에서 서로 판단을 내세우기에는 이르지 않을까요? 소모성 짙은 논쟁은 서로 자중하셨으면 하네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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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루리웹 겜유저의 의견이니 공감은 못하시는게 당연하겠죠. 당연히 제 말이 맞는것도 아니고 의견인거고... 그래서 지스타때 내한한 디아3 개발자 인터뷰를 링크해드립니다. 뭐 보시고 생각하시는것은 더러워님 자유 http://www.gametime.co.kr/news/news_view.asp?page=1&seq=59891# 그리고 이건 메카에서 한 인터뷰. 추후에 변경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26&ymd=20101118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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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은 날 게임어바웃의 기사. 여기선 시점이 자유로울 가능성은 낮다는데요? http://www.gameabout.com/news/view.ga?news_id=24256 뭐 블리자드의 타협없는 `단호한 의지`를 믿고 따르시는 것도 OMG님 자유죠.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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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러워// 개발자가 시점 고정한 이유가 분명있고, 그래서 추후에 변경 할 수 있다 발언은 했지만 인터뷰마다 내용이 다를정도로 가능성이 낮다는 근거들이 있어서 개발자도 고려해본 내용이고 쿼터뷰가 더 낫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는 것을 제 의견의 근거로 들려고 기사를 링크해서 리플 달았는데 비슷한걸 퍼오시네요. 님 말씀대로 쿼터뷰는 안먹히고 자유시점이 더 나을수 있다는 근거도 좀 봤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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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시작이다 나오지도 않았는데 이미 판단하고 실망하고 자빠졌네 그노무 그래픽 소리 진짜 그래픽에 환장했으면 테라나 하던가 그래픽 좋더만 ㅋ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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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호한의지를 믿고 따르냐, 개발자 말이라고 무조건 맹신하느냐, 게임에서는 유저의 취향이 더 옳을 수도 있다라고 하신다면, 개발기간동안 우리보다는 많이 고려해보고 결정했을 개발자의 말이, 공개되지 않은 게임을 판단해볼때만큼은 조금은 더 신빙성이 가고 또 그 개발자의 방향이 제 취향과 맞아떨어져서 마음에 들어한다고 해두겠습니다. 그리고 유저의 취향이란건 다 다르기 마련인데, 님처럼 생각할 사람들도 있찌만 최소한 쿼터뷰는 해야 디아블로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또한 분명히 있구요. 둘 다 존재한다면 어짜피 어느 한쪽은 만족 못시키잖아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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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여간 블리자드게임기사엔 늘 이렇게 난리들이야...;;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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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 불만이면 블리자드에 수석으로 입사해서 갈아엎어 봐 여기서 나불대봐야 뭐 있나? 답답한분 꾀나 많네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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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 차 인테리어가 불만이면 니가 제조업체 회장 하던가. 이딴 답답한 소리랑 비슷하군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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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통합OMG// 퍼온건 추후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에 대한 반대임. 그리고 당연히 개발사야 지들 결정이 최고라고 생각하죠. 중립적인 글도 아니고 블리자드 인터뷰 퍼오면 그게 쿼터뷰 옹호의 근거가 되나요? 그럴려고 퍼온거였어요? 아 그렇구나. 그리고 그게 사실이면 왜 그 인터뷰 보고 스타2 시점 고정하는 패치라도 해달라고 해시지 그랬어요. 가장 효율적인 것은 쿼터뷰니까 잡다한 시점은 포기하고 쿼터뷰만 있으면 되잖아요? 내가 쿼터뷰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효율성이 아니라 자기 캐릭터 장비조차 따로 창을 띄워야 크게 보이는 답답함임. 쿼터뷰에다가 선택의 폭을 넓여주는게 그렇게 대단한 일인가요? 그리고 그게 그렇게 합리적인 선택이면 무조건 오오 이건 참 근거있는 시점이야 하면서 좋아할까요? 뭐 이런 거에 대해서 논문을 쓴 사람이 있을 것 같아서 근거는 못 대겠네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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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어그로도 적당히 해라. 점점 꼴뵈기 싫어지니까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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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는 이미 시점 쿼터뷰 고정인데요. 확대해서 게임은 못할정도로 불편해서 그저 보기 위한 기능에 회전해도 강제로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게 자유시점, 또는 잡다한 부가 시점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면 그냥 제가 이야기를 그만 두겠습니다. 이야기를 더 할 필요가 없을꺼 같구요 그리고 캐릭터 장비 자세히 보는게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디아3가 프랑스에서 열린 WWI에서 최초 공개되었던 영상을 한번 보세요. 스2정도의 카메라 줌인으로 가까히서 볼수 있는 정도는 이미 가능합니다. 아이템 루팅 설명하면서 착용하는 모습 보여줄려고 인벤토리 열고 착용하면서 보여주죠 이정도는 이미 되고 있었는데 안되는줄 알고 답답하다 글쓰신거였나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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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크문트// 아 미안 너 같은 `추종자`들 들어오기 시작하니까 무서워진다 백뷰로 보다가 둘러쌓여서 죽어버릴것 같은 느낌임.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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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새치가 정말 그립군 적어도 저렇게 말꼬리잡아가며 땡깡부리진 않았지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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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통합OMG// 글쎄요? 시점이란게 다시 돌아온다고 해서 부자유한 시점이고 지원하지 않는 시점은 아니죠. 뭔가 개념이 잘못되신 것 같네요. 아 네. 그 답답한거 해소해주는게 줌 아웃에서 그치는 정도로 답답함이 해소될 정도면 참고 잘 하시겠네요. 등 뒤를 볼려면 시점이 아니라 캐릭을 돌려야겠네 요? 저도 굳이 블리자드 관계자도 아니고 님이랑 더 이야기 할 필요성은 못 느끼겠네요. 단지 이런 답답한 시점을 가진 게임이 예전처럼 그렇게 만족스러운 게임이 될지 안될지 궁금할 뿐임.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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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해본 놈들이 더 지♡ 해본 사람들은 다들 괜찮다고 함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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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청새치는 플스양처럼 자기 주장도 없이 멍청하게 꼬투리 잡지는 않았죠.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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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에 건의사항 넣는 이교도들은 추종자들이 다 처리할 기세네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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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조금만 기다리면 되는건가... +.+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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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러워//ㅋㅋㅋㅋㅋ 네. 강제로 다시 돌아오는데 참 자유롭기도 하겠군요. 제 개념이 잘못 됬으니 그 좋은 개념으로 열심히 까시구요. 그리고 등 뒤 볼려고 마우스 조작으로 반대방향 한번 클릭해서 캐릭 뒤 돌리는게 그렇게 어려워서 카메라 시점을 전환하는 방법이 필요할 정도인가요? 마우스 한번 클릭과 카매라 앵글 전환을 위한 조작(키를 누르건 무엇이 되었든 뭐 하나는 마우스 클릭만큼 하겠죠?)중 무언가 압도적으로 편한가 생각해보세요. 전 차이가 없는거 같아서 이걸 따로 만들어줘야되는지 모르겠거든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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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통합OMG//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맵까지 돌아가는거랑 캐릭터만 돌아가는게 같나요. 뭐 완벽한 게임 건의도 하면 안되는 것은 이해 했으니까 그만하죠.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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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크문드// 자유시점이란건 물론 쿼터뷰까지 포함이 되는거란다 얘야.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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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러워// 디아블로1,2는 해보고 덧글다냐? 심심해서 놀아주마. 디아블로는 룩딸로 게임하는게 아니야. 물론 룩딸하는 사람들도 있긴하지만 어디까지나 소수고 대부분은 스킬쓰는 재미로 하는거지. 그리고 스토리는 거들뿐이다. 장비 맞추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 사람들은 캐릭터 성능에 부가되는 옵때문에 맞추는거지 룩딸로 맞추는게 아니야. 그런 의미에서 디아블로에 자유시점은 전혀 쓸모없는 거야. 알겠냐?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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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러워//자유시점은 포괄적이지만 니가말한건 마우스로 휙휙하는 거잖아. 아니야?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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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블리자드에 건의 넣는 사람들은 그야말로 필요한 사람들이죠. 처리할 사람들은 오히려 당신같은 사람입니다. 불만은 가득한데 공식루트에 의견은 찌를줄 모르고, 게시판에서 반대의견 피력하는데 그 근거가 부족하죠. 전 욕먹은 게임을 '근거로 할만하다' 하여 대려왔으면 적어도 님께서는 자유시점으로 디아블로와 비슷한 게임성과 조작을 가진 게임이 성공하거나 쾌적하더라 하는 게임을 하나 대시거나, 또는 개발자들보다 많은것을 고려해서 자유시점이 낫다고 판단하는 다른 개발자나 또는 유저 여론이 있는 링크를 가져오시거나 해야되는데 말이죠. 그런데 님께서는 제것을 반박하려고 '그게 근거가 되나요?' 말고 솔직히 무슨 말씀을 하셨나요? 캐릭터 장비 확인할려고 장비창을 열어야하는 답답함이라길래 그정도 줌 기능은 있다 라고 말씀드리니 그 다음에는 등뒤를 못본다 뭐라하시는군요. 꼬투리는 님께서 하시는 그런게 꼬투리구요. 님이 주장하시는 정도는 밸런스 건의에 적어도 미터기 기록은 첨부해야 받아들이는 블리자드에서는 건의해도 징징으로 밖에 안받아들일겁니다.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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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완벽한 게임 잘 하세요. 추종자님들아. 줌 인 기능 삭제되었다는 말은 뭐임. 꼬투리 밖에 못 잡을 정도로 완벽한 게임이라고 자위해봐야 답답한건 답답한거임.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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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러워//튀었냐? 왜 이리 덧글을 안달어..심심해서 써줬구만.. 빨리 달어봐 좀...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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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러워//누가 완벽한 게임이라고 했니? 누구지? 누가 완벽하다고 했지?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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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림픽의 결과는 결국 정신승리일 뿐인가...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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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찾아보니 줌인 기능이 삭제 됐다는데 이게 첫 트레일러에서 데커드 케인이랑 대화하는 것을 줌인으로 봐야 하는지 아니면 장비착용 할 때 줌인 하는 장면인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질문 내용 자체가 스2랑 비교해서 줌인 기능을 물어본거니 후자일 확률이 더 높긴 할 것 같지만.. 아무튼 둘 중 하나는 트레일러 공개후 얼마 안아서 삭제 됐다는 군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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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지도않은 게임가지고 병림픽하는 꼬라지라니... 닥치고 발매일좀...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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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크문트.//원래 까고자 달려든 자들의 대뇌필터링은 최고수준입니다. 시점 이야기 하길래 왜 쿼터뷰인지 이야기 해줬더니, '완벽한 게임이라 까면 안되는구나'라는 피해망상적 발언이 나오지 않습니까? 적어도 디아블로와 비슷한 게임 스타일이면서 자유시점을 가진 것이 강점으로 꼽히는 게임 하나만 대줬어도 제가 아무말 못하고 받아들여야될 상황이었는데 그것도 못하고, 마지막엔 내가 룩딸하는데 답답하니 자유시점 줘야 한다지 않습니까. 뭐 시점 불만이라고 이야기했다가 까이고 떠나면서 완벽한 게임 드립을 하는걸로 봐선 디아3가 시점말고는 단점이 없는 게임이라고 본인 스스로 생각하고 있었던건지도 모르겠네요. cherryade//아 그게 그렇게 됬나요? 그런데 케인과 이야기하는건 컷신으로 이해해야 될거 같구요. 줌인이라 하면 확실히 인게임 시점 확대 축소 일겁니다. 그렇다면 후자쪽이 삭제 됬다는 이야기인데 전 그정도는 되는줄 알았는데 삭제가 되었군요.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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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림픽 성지순례왓습니다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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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통합OMG//지금도 디아2하는 사람들 고렙 장비보면 이속때문에 가벼운 장비에 룬박고 하는데 ㅋㅋㅋ 룩딸은 개나 줘버려야 ㅋㅋㅋ 그래도 이번 디아3은 3d이기도 하고 룬강화 하는거에 따라 뭐가 달라진다고 하니 룩딸 기대해도 될만 할듯요 ㅋㅋㅋ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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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하면 항상 트집잡는거 그래픽, 시점 ㅋㅋㅋ 아마도 1,2 별로 안해본 사람들일듯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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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르//ㅇㅇ 공감합니다. 디아1,2 전반적인 분위기만 파악하고 곁들여서 까는듯....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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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여기서 끝나나.. 너무 짧은데;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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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안 할려고 했는데, 대학교 때 디아1 시작하고 군 제대하고 디아2를 즐겨온 유저로써 시점은 고정시점이 아니면 디아블로가 아니라고 생각함. 어디서 자유시점 지럴하는데 그런 게임 널리고 널렸으니 디아블로3 하지 말았으면 좋겠음. 렐따 걸리면서 방하나 들어가서 아블 먹고 휠 돌 때의 손맛을 다시 느껴보고 싶다...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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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도 그랬어. 별소리가 다나왔지. 지금은 점차 안정되고 있지. 그니까 디아3도 나와봐야 알아 ㅇㅇ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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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스샷돌때도 딱 기억남. ㅋㅋㅋ 일본식 디자인이나 사실적인 엔진만 좋다고 세뇌된 사람들이 와우 그래픽 완전 후지다고 개드립치고 있었지. 세계 최상급 디자이너들이나 게임웹진에서는 그래픽에 최소 9점이상주면서 예술의 경지라고 극찬했는데. 지금와서 느낀건데 아직도 만화같은 느낌과 특유의 디자인&색감을 따라가는 게임이 없을정도니 그당시는 정말 와우 그래픽 넘사벽이었음. 하지만 쉐이더 엔진 효과와 사실적인 그래픽만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별에별소리 다들었지. ㅋㅋㅋㅋ 사용하는 붓이 중요한가? 어떤 그림을 그렸느냐가 중요하지. 우리나라사람들 몇명한테는 그림도 극사질주의빼면 다쓰래기일듯.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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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zoom? then why there’s zoom in first gameplay trailer? (watch 1:27-2:23) —spareribs17 We did have a zoom function back in 2008. It was removed shortly after. —Diablo 트레일러 1:27-2:23 구간이라고 묻는거 보니까 스타2처럼 휠로 줌인하는게 사라진게 맞나봅니다. 근데 맞게 해석하고 있는건가;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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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시점은 참 잘 선택한거 같은데 힝 근데 맘에 안드는게 스탯찍는거랑 최대인원수만 어찌 좀 해줘봐~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안가~~~
11.05.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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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패캐로 신나게 쏴대고 싶다 하악하악
11.05.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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