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game8.jp/mhrise/379258 (다른 링크 글과 대부분 내용이 겹치는데 실험 영상이 있음)
https://mhw.fuguai-online.com/2021/03/31/tikara-kaihou/
https://mhw.fuguai-online.com/2021/04/08/tikara-kaihou-kenkyu/ (이 글 내용의 대부분이 들어있음)
전 스위치도 없고 그냥 파파고로 번역해서 본 거라 직접 측정했을 때나 번역 중에 틀린 게 있으면 수정할 수 있게 알려주세요.
1. 기본적으로 대형 몬스터와의 전투 상태 중 2분 45초 경과로 발동
2. 몬스터와 전투 상태 중 공격 모션을 통해 발동 시간 단축이 가능
3. 발동 시간 단축을 통한 최소 발동 시간은 무기마다 다름
4. 공격 모션이 몬스터에 맞지 않아도 발동 시간이 단축
5. 전투에서 벗어났다가 다시 전투해도 합쳐지고, 도중에 다른 대형 몬스터와 전투 상태가 되어도 똑같이 합산
6. 입힌 피해량과 관계 없음, 당한 피해량과도 관계 없음
7. 지속 시간은 2분이고, 도중에 전투 상태에서 벗어나도 변화는 없음
8. 힘의해방 스킬 레벨에 따른 필요 발동 시간, 단축 시간, 지속 시간에 변동 없음
9. 동반자의 공격은 영향을 미치지 않음
정확한 발동 시간 단축 조건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실험 중 30초 동안 공격하고 방치했을 때 단축이 전혀 이뤄지지 않은 걸 보면 단순한 공격 동작 횟수 비례는 아닌 듯 합니다.
그냥 적당히 지속적으로 공격하면 빨리 발동된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기 별 최소 발동 시간
85초(1분 25초) : 대검, 태도, 한손검, 쌍검, 해머, 수렵피리, 슬래시액스, 차지액스
98초(1분 38초) : 랜스, 건랜스, 조충곤, 활
165초(2분 45초) : 라이트보우건, 헤비보우건 (두 보우건은 특수 탄 쏘기에서만 다소 단축할 수 있다는 듯)
※ 이는 어디까지나 일부 공격 동작에 의한 실측 결과이고, 다른 공격 동작으로 더욱 단축된다거나 할 가능성은 있음
힘의해방의 설명을 보면 스태미나를 고정적으로 소비하는 행동의 소비량이 감소한다고 되어 있는데,
실험 글에서는 쌍검의 귀인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스태미나도 감소한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귀인 상태에서는 공격으로 발동 시간이 줄어들지 않고, 귀인화하지 않고 공격하면 발동 시간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전 스위치가 없어서 누군가 실제로 실험해봐야 하겠지만 정말이라면 쌍검은 힘의 해방을 못 써먹겠네요.
상세 실험 번역
첫번째 링크 글에 있는 영상들 - 굳이 볼 필요는 없음, 전투 상태랑 개구리 돌아가는 게 오차는 있지만 얼추 맞는 듯
(대충 수련장 개구리에 가만히 붙어있음, 영상 0:32쯤 고개가 돌아가기 시작해서 3:18쯤 발동)
(대충 수련장 개구리를 계속 때림, 영상 0:28쯤 고개가 돌아가기 시작해서 1:51쯤 발동)
(대충 수련장 개구리를 서로 다른 태도 세팅으로 때림, 히트 수와 피해량이 달랐지만 발동시간은 거의 같음)
세번째 링크 글에 있는 내용 - 영상은 없음
무기 : 대검
스킬 : 힘의 해방 레벨 1
대상 : 수련장 개구리
조사 1 : 개구리 앞에서 전투 상태가 되어 아무 것도 하지 않음.
결과 : 165초(2분45초)만에 스킬 발동
조사 2 : 개구리에 세로베기와 베어넘기기를 반복.
결과 : 85초(1분25초)만에 스킬 발동
조사 3 : 개구리에 모아베기와 베어넘기기를 반복.
결과 : 85초(1분25초)만에 스킬 발동
조사 4 : 개구리에 모아베기를 1회 실시하고 방치.
결과 : 165초(2분45초)만에 스킬 발동
조사 5 : 개구리에 30초 동안 세로베기와 베어넘기기를 반복한 뒤 방치.
결과 : 165초(2분45초)만에 스킬 발동
조사 6 : 개구리의 등을 계속 공격.
결과 : 95초(1분35초)만에 스킬 발동
조사 7 : 개구리 정면에 서서 전투 상태가 되어 세로베기와 베어넘기기를 반복하지만 개구리에 맞추지 않음.
결과 : 85초(1분25초)만에 스킬 발동
조사 8 : 개구리를 한 번 공격하여 전투 상태가 된 후, 동반자만 계속 공격하게 함.
결과 : 165초(2분45초)만에 스킬 발동
이 밖에도 조사를 했습니다만, 힘의 해방은 스킬 레벨이 달라도 발동조건과 효과시간(2분)은 동일하다고 함.
(IP보기클릭)1.225.***.***
(IP보기클릭)14.5.***.***
(IP보기클릭)118.40.***.***
실험 글에는 없지만 퀘당 한 번일 리는 없고 전작을 생각해보면 지속 시간이 끝난 뒤 발동 조건이 채워지면 재발동할 겁니다. | 21.04.09 09:16 | |
(IP보기클릭)121.173.***.***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8.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