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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한손검 공격주 vs 속성주 테스트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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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속성 한손검을 어떻게든 써보려고 머리 굴리는 모리아티입니다.

 

일단 급하신 분들을 위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1. 공격스킬 4는 필수.

 


2. 속성 강화 4 이상이 아니면 1이나 3으로. 

   하얀 예리도 무기라면 장인과 칼날연마, 고속숫돌 같은 예리도 보존 스킬 우선


 

 

 

커스텀을 할 때, 공격 4는 무조건 넣고, 속성주를 넣느냐 마느냐로 고민을 많이 하는데요,

궁금해서 그냥 직접 몸으로 굴러봤습니다.

 

의문점

커스텀 할 때 어느 스킬이 공격 대미지에 더 큰 영향을 가지냐. 

가진다면 스킬 포인트 1당 어느정도의 차이가 나나?

 

실험 방식은 이와 같습니다.

1. 숨겨진 속성 무기를 이용해, 속성해방 전속성 해방 후비교.

2. 두가지 카테고리에서 공격 스킬과 해당 속성 강화 스킬하나씩 더해가며 데이타 기록.

3. 해당 속성약점 수치 별 3개 몹을 이용 (뇌속성이니 도도가마루)

4. 회심수치는 무조건 0% 고정. 회심 관련 스킬 및 보너스 스킬은 제외. 그럼으로 공격 3에서 멈춤 (4부터 5%가 붙기 때문에)

5. 스테이터스 창에 표기 된 데이타를 이용.

 

 

선택 무기는 마스터뱅이였습니다.

목표 몬스터는 도도가마루, 파랑 도롱뇽입니다. 뇌속성이 약점으로 수치 세개 입니다.

 

 

여기서 약간 오류가 생겨나는데, 도도가마루의 약점은 머리입니다.

하지만 한손검의 리치로 (으아아아아 ㅠ) 머리를 안정적으로 치는 것이 어려웠으며,

무엇보다 이 놈이 입에 뭘 넣고 있냐 마냐에 따라 수치 변화가 존재 

(예를 들면, 주둥아리를 땅에 끌면서 돌인가 화염석을 입에 집어넣는데, 볼이 빨개질 때만 노랑 대미지가 떴으며, 불이 꺼진 상태에선 그냥 회색 대미지가 나옴)

안정적인 테스트를 하려면 더 긴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일단 꼬리를 노렸습니다.

 

참격으로는 머리 유효 대미지 별 세개이며, 꼬리는 두개입니다.

 

하지만, 공격스킬이나 속성 강화 스킬의 증가치는 고정임으로, 추가 대미지만 고려 했을 시 유효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공격 스킬은 1포인트마다 기초 공격력 3을 제공하며, 4포인트부터 회심 5%추가됩니다.

속성강화 스킬은 1 때 30, 2때 60, 3때 100이 됩니다.

 

그 이상도 있지만, 한손검 대부분의 속성대미지가 높지 않아서, 4포 이상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마스터뱅의 깡뎀은 280이며, 속성대미지는 330 입니다.

 

그럼 데이타 보시죠.

 

 

속성 해방 전

 

http://www.w3.org/1999/xhtml" cellspacing="0" cellpadding="0" dir="ltr" border="1" style="table-layout: fixed; font-size: 10pt; font-family: arial, sans, sans-serif; width: 0px; border: none;">
무속성 꼬리
공0 - 280 20
공1 - 284 (284.2) 20
공2 - 288 (288.4) 21
공3 - 293 (292.6) 21

네. 기초공격력이 3씩 오르지만, 한손검의 배율은 1.4입니다. 

공격포인트마다 4.2의 공격력이 오르지만, 

스탯 공격력이 8.4, 반올림 해서 8이 될 때까지 

꼬리에 밖히는 데미지는 1이 증가했습니다.

 

세삼스럽게 슬퍼지네요.

 

그럼 속성 해방 후를 보시죠.

 

속성 해방 후

 

http://www.w3.org/1999/xhtml" cellspacing="0" cellpadding="0" dir="ltr" border="1" style="table-layout: fixed; font-size: 10pt; font-family: arial, sans, sans-serif; width: 0px; border: none;">
속성해방 속성0 - 330 속성1 - 360 속성2 - 390 속성3 - 430
공0 - 280 25 26 26 27
공1 - 284 (284.2) 25 26 26 27
공2 - 288 (288.4) 26 27 27 28
공3 - 293 (292.6) 26 27 27 28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공격 스킬 0 속성 강화 0 상태에서, 속성대미지 330이 추가됨으로서, 무려 데미지가 5가 상승했습니다.

스탯 표기 공격수치가 8이 증가해야 1이증가했으니, 무려 스탯 표기 공격력 42와 맞먹는 수치네요. (한손검 기준)

 

기초 공격력으로 따지자면 30의 차이입니다. 

 

그런데 보시면, 속성 1과 속성 3에서 대미지가 1씩 더 추가가되며 (반올림때문에 그런 것으로 추정)

공격 스킬 2포에 1뎀 추가, 속성강화스킬 1과 3에서 1뎀씩 추가가 되어버렸습니다.

 

속성 강화 1에서 추가 30

속성 강화 2에서 추가 30

속성 강화 3에서 추가 40

 

정확한 수치는 다른 무기와 비교를 해봐야겠지요.

 

여기서 일단 내린 결론은

 

1. 공격스킬 4는 무조건 넣는다.

한손검 기준으로 기초 데미지 6, 대략 스탯표기 공격력 8.4마다 공격력 1씩 올랐습니다. (반올림을 고려해야겠지만요)

공격 4부터는 회심 5%도 붙기 때문에, 약특, 슈퍼회심을 고려한다면 더 높은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겠지요.

깡뎀을 늘려서, 폴배쉬도 활용가능 한 빌드가 더 나아보입니다.

 

2. 속성 강화 4 이상이 아니면 홀수로. 하얀 예리도 무기라면 장인과 칼날연마, 고속숫돌 같은 예리도 보존 스킬 우선

속성 강화 3까지는 고정으로 증가하지만 (30,30,40)

4에선 1.05배 후 +100, 5에선 1.1배 후 +100이 됩니다.

 

그런데 하얀예리도는 깡뎀 보정 1.32에 속성보정 1.125입니다.


속성 강화에 1.3배까지라는 제한이 있으니, 하얀 예리도를 보유한 속성 한손검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그러니 공격 4를 우선적으로 넣고, 남는 소켓이 있다면 1이나 3만 고려하시거나, 다른 것을 채워넣으세요.

 

심지어 화룡의 비기, 회심격의 효율은 거의 없다는 것으로 압니다.

(참고 링크: 오~사카 님의 

http://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48934?search_type=subject_content&search_key=%ED%9A%8C%EC%8B%AC%EA%B2%A9)

 

어차피 속성강화 늘려봐야, 초회심에 적용도 안되니, 숫돌 고속화나 칼날연마 같은 스킬 같이, 하얀 예리도를 오래 유지해주는 스킬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드는 의문점과 개선사항입니다.

 

1. 속성대미지 증가와 표기 대미지의 정확한 계산법

제가 안타깝게 대미지 공식을 아직 모릅니다.

꼬리를 쳤다지만, 제가 알기로는 속성 대미지의 약 3%가 평타에 묻어나오는 것으로 아는데, 여기서는 그의 반인 1.5%가 적용됬네요.

부위마다 적용되는 속성대미지 수치가 다른건지, 아니면 육질에 의해 대미지가 반토막 난 것인지, 궁금합니다.

 

2. 표기 데미지가 너무 낮아, 더 정확한 수치가 필요.


일단 20 30과 같이 낮은 수치로는,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운 듯 합니다.

 

마침 태도에, 현혹도[섬] 3이 같은 조건을 충족하니 (하얀 예리도 가능에, 숨겨진 속성이 번개. 속성대미지가 360)

 

비교를 해볼만 한 듯 합니다.


3. 무기의 깡뎀 vs 속성뎀

초회심은 깡뎀에만 적용된다는 것을 알지만, 속성의 추가로 깡뎀보다 확실히 추가데미지가 있는 것은 확인했습니다.

하얀 예리도를 노리는 것이 좋은 것도 맞지만, 파란 예리가 한계이면서 깡뎀이 더 높은 무기도 있으며, 

깡뎀이 낮지만 속성뎀이 훨씬 높은 무기도 존재합니다.

 

 

 

http://www.w3.org/1999/xhtml" cellspacing="0" cellpadding="0" dir="ltr" border="1" style="table-layout: fixed; font-size: 10pt; font-family: arial, sans, sans-serif; width: 0px; border: none;">
깡뎀 회심 속성
현혹도 섬 3 594 0 (번개 360)
천상천하무쌍도 693 0 (용 150)

이 두 무기를 이용해서 다음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무격주 미적용의 깡뎀 99 차이를, 속성 360, 390, 420, 460으로 메꿀 수 있는가 없는가를 테스트 해볼 것이며

무격주 적용시, 대략 1.1배의 버프를 받는 깡뎀 차이 168.3 마저 비벼볼 수 있는지 테스트 해볼 예정입니다. (693*1.1 = 762 (762.3))

* 정확한 스탯표기를 확인 후, 다음 테스트 때 정확한 수치를 제공하겠습니다.

 


 

확인하면 할 수록, 무격주의 사기성과, 속성 대미지의 처절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활은 한손검과 비교도 할 수 없는 타수로 인해, 각 화살의 1 데미지 업이 의미가 있고

쌍검은 한손검과 같은 무기 배율인 1.4이지만, 두배가 넘는 타수에, 한손검보다 의미가 있겠지요.

 

하지만 적어도 근접무기에서는, 속성강화 스킬을 넣는 것보다는

 

장인으로 인한 예리도 보정과, 그 예리도를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것이

속성대미지 강화스킬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회심도 적용안되는 주제에, 퉷.

 

다음 실험글로 찾아뵙겠습니다.

 

 

피드백이나 추가사항있으시면 답글로 꼭 알려주세요.

 

제가 필요한 것은 대미지 계산법과, 몹 부위에 따라 대미지 적용이 다른지 아닌지의 여부, 아니면 그냥 육질 문제인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 38
1


(2471119)

124.53.***.***

한손검유저인데 잘 읽고 갑니다:)
18.02.26 09:19
(4088043)

47.185.***.***

dlejrgus900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우울합니다. | 18.02.26 09:20 | | |
(4943080)

112.187.***.***

실험한 무기의 속성 기본 수치가 430이라는 거죠? 그러면 5렙 까지 먹습니다.
18.02.26 09:21
(4943080)

112.187.***.***

혈혼귀렵
1에서 100이 1렙 101에서 200이 2렙 201에서 330~340이 3렙 400까지 4렙 500까지 5렙 501 이상은 피리 버프를 더 먹어야 더 증가 | 18.02.26 09:23 | | |
(4943080)

112.187.***.***

혈혼귀렵
대충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 18.02.26 09:23 | | |
(4088043)

47.185.***.***

혈혼귀렵
아니요. 마스터뱅의 기본 속성수치는 330입니다. 그래서 최대가 429인데, 스탯표기창에서는 자비롭게 430가지 카운트 해주더군요. 그래서 공격0 속성0에서 330이라고 적었습니다. | 18.02.26 09:25 | | |
(4088043)

47.185.***.***

혈혼귀렵
그리고 댓글로 알려주신 그 레벨이 무슨 레벨이라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모르는 정보이니, 설명부탁드리겠습니다. 특히 피리버프를 더 먹어야 증가한다는 것은 무슨 뜻이죠? | 18.02.26 09:26 | | |
(4753298)

222.109.***.***

J. Moriarty
속성주가 각 무기별 상한이 있어 저 능력치 이상 안올라간대요...ㅜㅜ | 18.02.26 09:28 | | |
(4943080)

112.187.***.***

J. Moriarty
기존 속성 수치가 500이 넘으면 속강 만으로는 상한치가 안찹니다. 그래도 이 넘는 무기는 3개 밖에는 없지만 ㅠㅠ | 18.02.26 09:30 | | |
(4088043)

47.185.***.***

혈혼귀렵
1~100 1렙 101~200 2렙 이건 무슨 뜻인가요? | 18.02.26 09:33 | | |
(4943080)

112.187.***.***

J. Moriarty
100이 하는 1렙이 최대이며 100이 100퍼 먹고 200까지는 2렙이 최대이며 200이 100퍼 먹고 3렙 수치가 100이여서 330 또는 340이 한계이면서 최대로 먹는다는거죠 | 18.02.26 09:35 | | |
(4753298)

222.109.***.***

코스트적으로 속성에게 너무 불리한데 비해 이득은 매우 적은 느낌이 드네요... 무속은 1소켓 무격주 하나로 데미지 10퍼인ㄷ 속성무기는 1소켓 5개 사용하는데 증가치도 미묘한데다가 각 무기별 상한때문에 2개 이상 의미 없는 무기가 엄청 많고, 거기다 숨겨진 속성무기들은 속성으로 쓰려면 속성해방 3스킬까지.... 이렇게까지 투자하면 최소한 약점딜 1.5배 이상은 주는게 맞지 않은가 싶네요...;;
18.02.26 09:26
(4088043)

47.185.***.***

Zeroサマ
적어도, 속성을 노릴 때 속성해방을 할만한 가치는 있는 것은 확인 됬습니다. 무려 기초공격력 30의 증가입니다. 타수가 많은 한손검에게는 메리트가 있어요. 대부분 숨겨진 속성을 가진 무기들은 기초 깡뎀이 높은 편이라서요. 마스터뱅만 봐도, 볼보클럽에 이은 2위 깡뎀 무기입니다. 소켓 레벨도 3이구요. 효율성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번개 속성이 활용도가 제일 높기도 하구요. 전 속성뎀이 더 우월해야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어차피 사냥에 걸리는 시간은 의미가 없어요. 비등비등해지기만 하면, 취향에 맞는 무기를 써볼 수 있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지 않는 가 싶습니다. | 18.02.26 09:33 | | |
(4753298)

222.109.***.***

J. Moriarty
전 거기에 들어가는 코스트가 많이 아쉬워서요... 무속때 무격주 하나에 다른 소켓 편의위주로 맞출 수 있을때 속성무기는 속성 맞추는거에 소비되는 소켓이 너무 많으니까요.... 그게 좀 아쉽네요...;; | 18.02.26 09:38 | | |
(4088043)

47.185.***.***

Zeroサマ
네. 그래서, 속성해방주가 필요하면 해방하시고, 속성 강화 스킬은 1포나 3포만 고려하고, 예리도 보존을 고려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적어도 지금, 천상천하제일무쌍도를 제외하고는, 무기별 카테고리마다 깡뎀이 제일 높은 무기는 역회심과 파란 예리도에 제한을 받으니, 그걸 위안삼으시면 됩니다. 공통점은 공격 4, 장인 4~5, 칼날연마나 고속숫돌같은 예리도 유지 스킬이니까요. 무격주랑 비교했을 때, 하얀예리도는 깡뎀 속성 보정이 1.32, 1.125 파랑 예리는 각각 1.2, 1.0625입니다. 무격주를 상회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 18.02.26 09:41 | | |
(1504538)

61.79.***.***

근접무기는 속성무기 쓰고 싶어도 예리도 세팅이 우선돼야 하는지라 결국 깡뎀이랑 비슷한 효율에 범용성은 떨어지고 차라리 넬기무기를 쓰는게 맘 편하더군요. 고룡이 죄다 포효대라 귀마개5까지 가져가려면 속성무기 스킬구성은 더 힘들어지고요.
18.02.26 09:33
(4088043)

47.185.***.***

에이할
넬기무기보다는, 볼보 몽둥이가 더 강력합니다. 커강도 세번합니다. 깡뎀, 회심, 힐, 이렇게만 올려줘도 파란 예리도 맥스라는 점 제외하고는 볼보가 더 활용성이 높습니다. 예리도 보존 스킬이 필요하지만요 (장인, 고속숫돌, 칼날연마, 택일) 개인적으로 장인 2를 넣은 빌드를 선호합니다. | 18.02.26 09:35 | | |
(2471119)

124.53.***.***

저는 연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몬린이라 질문합니다 리오소울 2피스 세트효과에 속성회심격이 붙어있는데 이걸 사용하더라도 한손검은 무속성을 이길수없는건가요?
18.02.26 09:57
(4088043)

47.185.***.***

dlejrgus900
회심격에 대한 글은 링크를 달아놨습니다만.. http://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48934?search_type=subject_content&search_key=%ED%9A%8C%EC%8B%AC%EA%B2%A9 결론은 크리떠도 대미지 2 증가하니 다른 공격스킬이나 예리도 챙기시는게 답입니다. 쓰지 마세요... 적어도 아직은.. | 18.02.26 09:59 | | |
(4088043)

47.185.***.***

dlejrgus900
자세한 답을 드리자면, 회심격은 말그대로 몹 가격시, 표기된 대미지에서 초회심이 적용안되는 속성대미지만 따로 회심을 적용시킨다는 이야기인데요, 보셨듯이, 속성댐 330에 5증가 했습니다.. 정확한 회심격 증가 수치는 모르지만, 1.25라고 가정해도... 그러니 다른거 쓰세요. | 18.02.26 10:00 | | |
(4961848)

222.233.***.***

기린바지로 속성해방을 2개만 가져가고 그외 딜 장식주를 넣는방법도 있습니다.
18.02.26 13:42
(4088043)

47.185.***.***

PaSoul67
속성해방주가 마침 하나가 떠줬어요. 일단 그 뭐시다냐.. 속성대미지 자체가 얼마나 효율적인가, 깡뎀 차이를 극복할 수 있나 테스트를 해보고 결정해보려 합니다. | 18.02.26 13:44 | | |
부위에 따라 속성에 따라 육질이 다르더군요 mhwg.org 이쪽에 보시면 아마도 기존에 있던 몹의 경우는 기존작 기준으로 정리해놓은 거 같습니다 아쉽게도 테스트하신 도도가마루는 육질이 없습니다만 데미지의 경우 기존작들 기준으로 기본이 되는 식은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계산식과 실제 결과를 컨펌한 경우는 저는 아직 못 봤습니다
18.02.26 22:43
(4088043)

47.185.***.***

ChaosBringer
오늘이나 내일 태도 테스트 해보면, 식이 두개가 되는거니까,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18.02.27 00:43 | | |
(164845)

14.58.***.***

회심격[속성] 스킬이야말로, 속성치 1.3배 제약을 넘을 수 있는 유일한 스킬입니다ㅋㅋㅋ 속성세팅에는 필수라고 봅니다. 회심발동시 속성대미지 1.35배가 적용되는데, 이 값은 속성치와 관계없이 대미지에 적용되는거라 속성치 상한과는 무관합니다. 다만, 이 스킬이 깡댐스킬보다 효율이 좋으냐? 라는 건 별개의 문제입니다. 한손검은 깡댐이 더 쎈 게 맞아요.
18.02.27 00:30
(4088043)

47.185.***.***

#Loppa
깡뎀이 더 강력한건 맞는데, 평타와 폴배쉬 대미지 둘다 합쳐서 깡뎀이랑 비벼볼만하면 할거 같아요. 게임 재미있게 즐기고 싶기도 하구요 ㅎㅎ.. 회심격같은 경우, 속성치 1.3배 넘을 수 있기는 한데... 그냥 폴배쉬 평타 믹스해서 쓰다보면 방패치기도 쓰고 하다보니 그냥 깡뎀을 올려서 방패치기로도 대미지 넣을 수 있고 싶어서 ㅎㅎ. | 18.02.27 00:45 | | |
(4926870)

211.170.***.***

에휴 깡뎀천하
18.02.27 10:21
(77615)

175.193.***.***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우선추천~!!
18.02.27 17:03
(77615)

175.193.***.***

한가지 궁금한게 공격주와 속성주 비교에서 대미지 증가량을 봤을 때 속성주가 우선이 아닌건가요? 제 결과도 그렇고 테스트하신 결과에도 속성주 시 대미지 증가량이 더 많은 것으로 나와서요^^:
18.02.27 17:06
(4088043)

47.185.***.***

오~사카
맞아요. 공격 2마다 1, 속성 1부터 1이 추가됬으니까요. 단 공4부터 회심이 붙어서, 대미지 기대값이 더 올라간다 생각했습니다. 하얀예리 달린 한손검은 용골빼고 속성+100이 대부분 한계라, 3까지 넣고 싶은데, 장인 챙기고, 하얀예리 길이에 따라 칼날연마나 숫돌 고속 챙기고, 약특3에 초회심, 무기에 따라 혼신까지 넣어서 회심율 7-80까지 올리면, 속성주는 대부분 2칸정도가 맥스인 상황이 많더라구요. | 18.02.27 18:09 | | |
(4088043)

47.185.***.***

J. Moriarty
속성강화 장비를 입으면, 예를 들어 레이기아나 허리나 레우스 허리, 키린 허리, 같은 경우, 보통 들어가는 오그허리 보다 소켓이 적거나, 공격이 안들어가서 공격주를 넣어여하는 상황이 오더군요. 더 웃긴건, 속성 한손검을 제대로 무격이랑 맞먹기 하려면, 결국 귀마개도 포기해야하더라구요. 그럼 제일 만만한 공격 1포를 빼서라도 속성3을 넣어여하나.. 라는 호기심에서 시작했어요. 그런데 속성강화 수치 40때문에, 공4와 회심 5퍼를 포기할만하 | 18.02.27 18:13 | | |
(77615)

175.193.***.***

J. Moriarty
그러고보니 회심5%가 있었네요~한손검 예리도 자비좀 ㅜㅜ | 18.02.27 18:14 | | |
(4088043)

47.185.***.***

J. Moriarty
포기할만한가...는 아닌거 같더라구요. 회심격을 쓰면 어찌 또이또이해지겠지만, 회심격의 효율에 대해서는 오사카님께서 직접 테스트 해보셨으니 잘 아실겁니다. 일단 주약점이 아닌 꼬리를 쳤으니, 대미지가 반토막 난 느낌이고, 그래서 리치가 더 긴 태도고 머리를 쳐볼 생각입니다. 거기서 이제 깡공 자체만 일단 보면, 속성대미지 추가 계산식은 아니 어떻게 될지 볼수 있겠지요. 그 다음에서야 회심격까지 넣고 실험해보려구요. 결국 대부분 커마에서 속성2가 최대이던데, 다른 스킬을 포기할만한 가치가 있느냐에 대한 의문을 풀어줬고, 속성대미지는 붙어있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으나, 2와 3의 증가치인 40에 목숨걸 우선순위는 아니다.. 였습니다. 무기 커강 1소켓 뚫으면 되지만, 레어도 8 무기에는 깡뎀이나 회복을 올리는게, 귀마개를 버리는 만큼 더 좋지 않을까도 생각되서요. 회심 커강 vs 속성주 2나 3은, 회심격을 쓴다면 회심 커강이겠지만, 아니라면 다른 스킬을 챙기는게 나을지도 몰라서요 | 18.02.27 18:18 | | |
(4088043)

47.185.***.***

오~사카
그런데 재미있는 빌드를 찾았습니다. 제노마부라가 회심격을 쓰면서 회심 15퍼에, 공7, 장인5, 약특3 초회심 3, 이걸로 회심 70퍼가 되니, 혼신1을 챙겨서 80을 가보려고 장인 4만 올릴까 했는데, 대미지 기대값보다는 장인으로 대미지 유지력을 업하는기 좋아보였고, 실제로 장인호석과 데스기어페르제로 장인 5 올리는게 난이도가 쉬워요 더... 하여간 여기에 용공격 2를 넣는 빌드가 나옵니다. 제노마부라는 용속성이 270이라, 350이 한계인데, 속성강화 2와 3에서 40올라가는 반만 적용받더라구요. 제노마부라가 레어도 8이니 소켓 뚫으면 되겠지만, 속성치 20때문에 회복이나 깡뎀을 포기해야한다..는 아닌거 같아요. | 18.02.27 18:26 | | |
(4088043)

47.185.***.***

오~사카
그런데 웃긴건 이 빌드로 발하쟈크를 직접 쳐봐야겠지만, 훈련소 나무통에 회심시 세모 평타가 58, 돌려베기가 70인가 80? 잘 기억이 안나네요, 그리고 폴배쉬가 130인가 나왔습니다. 말도 안되죠. 제노 깡뎀이 230정도인데, 볼보클럽이 296인데 폴배쉬 최대 140대까지 봤는데, 대미지 10차이밖에 안난다고? 그래서 나중에 볼보클럽 극공 빌드 평타를 재볼 생각입니다. 폴배쉬에 속성치가 안묻는데, 10대미지밖에 차이 안나면서, 평타딜이 차이가 많이 난다면, 속성빌드 아직 승산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문제가.. 저빌드 공격주 7개 들어가요.. 제노마부라에 레벨 3소켓 두개가 뚫려서 일어난 참극같은데, 장식주 복사해둔 친구의 집에가서 실험을 해봐야해서, 아무때나 가능한게 아니라서 슬프네요. | 18.02.27 18:31 | | |
(4088043)

47.185.***.***

J. Moriarty
저 빌드에 칼날연마도 들어가니, 공격주를 4개로 내리고, 고속 숫돌 3으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 18.02.27 18:38 | | |
(77615)

175.193.***.***

J. Moriarty
오 정말 좋네요! 기대됩니다~! 저는 오늘 극공셋 타임어택하면서 랜스 화속성극공셋을 꾸렸는데 어떻게 셋팅을 해도 회심격이 들어간 대미지가 더 좋게 나오더군요; 장인4와 5의 관계처럼요; 비록 대미지 상승률이 적은 회심격이지만 쓰레기스킬에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 18.02.28 02:48 | | |
(1250851)

121.130.***.***

연구글 잘 보고 갑니다. 용골검 속성5 들고 가봤는데 뎀지가 처참해보이던 게 잘못본 게 아니군요...
18.02.27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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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9.3
장르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
정액제
개발사
캡콤


유통사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10 아이스본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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