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4K OLED TV로 게임하고 있는데, 그래픽 카드가 hdmi 2.0이라, HDR, 60hz기준
nvidia 제어판에서 RGB 8-bit 디더링 이나 422 10bit 둘 중 하나 선택해야 하더라고요.
원래 RGB 8bit 쓰다가 422 10bit로 바꿨더니 이미지 품질 고 기준으로 프레임이 10프레임이나 향상이 되네요?
40-45 정도 됐던게 50-55프레임이 되더라고요.
이미지 품질 고로는 60fps가 안나와서, 이미지 품질을 가변(프레임위주) 로 선택해서 하고 있었는데, 프레임이 향상이 되니,
60fps를 유지하기위해 품질다운을 덜 시켜서인지, 훨씬 더 쨍해졌어요. ㅋ 이미지 품질 고 랑 거의 차이를 못느낌.
nviida제어판에서 RGB가 좋은 줄만 알고 골랐는데, 422랑 그래픽 차이도 없더라고요?
그런데 RGB에서 422로 바꿨는데 프레임 향상이 크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35.***.***
루리웹-5330684357
네 글씨는 약간 번져보이기는 하더라고요. 근데 4K로 200%배율로 써서 그런지 현저히 떨어지지는 않더라고요. 게임 그래픽은 말씀대로 하나도 차이 안나더라고요. 그런데 프레임은 높아져서 개꿀. 색 대역폭이 적어서 처리할게 줄어들어서 그런걸까요? | 21.09.23 15: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