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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차지액스 간단하고도 복잡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팁 [5]




 


하기 내용은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무기가 워낙에 쓰기에 어렵고 주력 스킬의 선딜레이/후딜레이가 길어 피격 확률이 높은 무기인 탓에 

안전하고 효율적인 플레이를 위하여 아래의 내용이 필요합니다.

 

각 몬스터마다 카운터 고출력 초고출력을 할 수 있는 패턴을 알고 있다면 마냥 선후딜에 반격되지 않고 

각 몬스터에 맞는 최소가드성능 요구치에 맞게 스킬을 구성해 가드포인트로 가드백(가드 후 밀림)을 최소한으로 하여

카운터 고출력 초고출력을 보다 안전히 시전하고 좀 더 많은 데미지를 더 짧은 시간안에 입히기 위함이죠.

 

다만 가볍게 차지액스를 즐기실 분이라면 굳이 외우실 필요는 없으나, 차지액스를 보다 깊이 있고 심도있게 플레이를

하시고 싶으신 차지액스 메인웨펀 유저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번 참고삼아 읽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차지액스 가이드 - made by 포토워크 님(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7EMg_4mW-1o


차지액스 가드성능 완전한 설명 (다른 무기에도 적용) - written by 헝파이 님(루리웹)

https://m.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54484?view_best=1


<가드 관련 참고 사항> 

- 출처 : 차지액스 가드성능 완전한 설명 (다른 무기에도 적용) - written by 헝파이 님(루리웹)

          가드 매커니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헝파이 님 글 참조.

 

가드백 : 가드 후 밀림 정도

- 거의 안밀림: 예리도 1 닳음. 카운터 (초)고출 가능

 - 살짝 밀림: 예리도 2 닳음 (가포시 1). 카운터 가능

 - 많이 밀림: 예리도 10 닳음 (가포시 5). 카운터 불가능

 

가드성능은 1/3/5 단수로 넣을 것.

 - 최소 가드성능 1 추천 - 대략 80%의 몬스터 공격은 방패강화 + 가드포인트 카운터 가능

 - 가드성능 3이면 방패강화 + 가드포인트로 대부분의 몬스터 공격 가포 카운터 가능하며 대부분 공격들의 밀림이 줄어듦.

 - 가드성능 5면 진오우거(원종 아종), 모멸넬기, 밀라보레아스, 맘타로트 등 강력한 공격까지도 가포 카운터 가능.

 

 

슈퍼아머 모션 : 견제베기 돌려베기 방패치기 제외 모든 검모션, 그리고 모든 도끼 모션

 - 병수급 시 및 주력기를 사용시 슈퍼아머 없는 모션을 통한 연계를 아주 많이 사용해야 하므로 멀티플레이 시 

   내충주를 추천드립니다.

 


강화쏘기

 - 모든 도끼 공격 및 가드 리액션(일반가드 / 가포) 이후 가능

 - 강화쏘기 이후(방향 전환 가능) 2가지 도끼공격이 시전됨

    - 일반공격(세모) : 돌진 내려치기 

    - 특수공격(동그라미) : 속성해방베기ll(붕붕이)

예) 가포 - 방향지정 강화쏘기 - 속성해방베기 l - 속성해방베기ll(붕붕이) - 고출력

    밀라보레아스 대경직 시 속성해방베기ll(붕붕이) - 강화쏘기 반복




차지액스 유탄병 / 강속성병

 - 병데미지 : 초고출력/고출력 속성 해방베기의 병 폭발, 

                속성해방베기 l(도끼모드 동그라미 입력시 첫공격) 및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의 병폭발

                고압속성베기(검강화) 충격파 및 검강화 상태 검공격 추가타

                (표기 스킬 이외는 모두 회심이 적용되는 참격<베기> 판정 - 검강화모션 자체 공격은 회심 적용) 

 - 상기 병데미지 회심 미적용

                     

1. 유탄병

 - 육질무시

 - 병 데미지(상기 명시)에 기절치 추가

 - 공격력 증가스킬(공격 완전충전 재난대처 전화위복 도전자 불굴 등)과 포술, 야옹 포격술에만 데미지 증가가 적용

 -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이하 초고출력) 사용 시 병이 터지는 타격 범위가 좁음(일자로 터짐)

 - 강화지속 3레벨 적용 시 지속시간 1.3배(표기 단위 초)

   방패강화 병 1개당 30 -> 42 / 도끼강화 병 1개당 12 -> 16 / 검강화 병갯수 상관없이 45초 -> 58초


2. 강속성병

 - 속성 육질에 따른 데미지 적용

    * 상처내기는 물리육질을 좋게 만드는 것이므로 속성데미지 100%인 초고출력/고출력 병 데미지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다만 검, 도끼 공격 등을 통해 속성데미지를 물리 데미지와 함께 입히는 부분에는 물리데미지 때문에라도 

      당연히 상처를 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적어도 차액에게 상처와 속성데미지 자체는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 속성강화 스킬에 따른 데미지 증가(빙화수뇌용 속성 증가스킬 - 빙결 화염 유수 뇌광 파룡)

 - 공격력 증가스킬과 포술, 야옹 포격술의 영향 없음

 -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이하 초고출력) 사용 시 병이 터지는 타격 범위가 넓음(Y자 형태)

 - 도끼강화 지속시간 유탄병에 비해 지속시간 연장(강속성병은 강화지속 스킬 비추천)

 - 강화지속 3레벨 적용 시 지속시간 1.3배(표기 단위 초)

   방패강화 병 1개당 30 -> 42 / 도끼강화 병 1개당 18 -> 24 / 검강화 병갯수 상관없이 45초 -> 58초

  


속성강화 회전베기(이하 방패 강화) : 차지액스의 기본이자 핵심이며 가장 우선되는 스킬.

 - 가드성능 +2(보너스 가드 수치<가드백을 해당 수치만큼 감소> +20)

 - 가드포인트 가능 : 방패강화 아닌 상태에서도 가포 커맨드로 가드가 가능하나 가포 특유의 효과는 없음

 - 도끼 데미지 10% 증가(고출력/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도끼 평타)

   *도끼데미지 증가 때문에 가드를 버린 회피 위주 도끼강화 플레이에서도 반드시 적용 필수

 - 초고출력 사용 가능 : 방패강화 미적용 시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사용불가. 고출력 속성해방베기만 사용가능

 - 검강화 사용 가능




가드포인트(이하 가포 or GP)

 - 가드성능 +2(보너스 가드 수치<가드백을 해당 수치만큼 감소> +20)

 *가드백(밀림) 소(안밀림) 중(살짝 밀림) 대(뒤로 주우우욱 밀림) - 가드백 소 / 중 까지 카운터 가능(가드백 대 카운터 불가)

 - 가포 시 방패에서 병의 종류에 따라 다른 색의 스파크 발생

 - 몬스터와 가까울 경우 소량의 병데미지 추가(각 병 특징을 그대로 적용)

 - 랜덤으로 병 수급 가능(랜덤 병 수급 시 흰색(0개) -> 노란색,  노란색-> 빨간색)

 - 카운터 고출력/초고출력 사용 가능 : 일반 가드도 가능.  

  * 가포는 보너스 가드수치+20이 있으므로 가드백(밀림)이 덜 해 일반 가드보다 더 많은 공격을 카운터 가능.

  * 가포의 최대 목적은 가드백을 줄여 카운터 초고출력/고출력을 사용함으로써 돌진베기+방패치기 등의 

    선딜레이를 줄임으로 더 많은 횟수의 초고출력/고출력을 사용해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히기 위함입니다. 




고압 속성베기(이하 검강화)

 - 방패 강화 미 적용시 시전 불가

 - 검강화 시전 후 유지 기간 중 검에 빠지직 거리는 비쥬얼 이펙트 발생

 - 검 공격시 병데미지 추가타 발생(유탄병/강속병 각 특징이 그대로 적용)

 - 검 공격에 심안 효과

 - 방패강화 적용 상태라고 가정 시 병이 없어도 시전 가능(병 갯수 상관없이 지속시간 45초)


고출력 속성해방베기(이하 고출력)

 - 고출력의 도끼공격 심안효과

 - 차지액스 주력 스킬 중 거의 유일한 점공격(포인트 집중 공격 스킬) : 고출력 타격 포인트에서 병 데미지 3회 폭발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이하 초고출력)

 - 초고출력의 도끼 3타(횡베기/찍기/충격파 모두 심안효과)

 - 도끼 데미지 약 50~55퍼+ 병폭발 데미지 약 45~50퍼 : 가장 강력한 한방 스킬

    *약점 타격 시 도끼 데미지가 절반을 넘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심을 올려 도끼데미지 역시 올리시길 추천드립니다만 

     개인 취향의 영역이라 편하신대로 스킬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속성회전부 강화베기(이하 도끼강화)

 - 도끼딜 증가 : 약 15퍼(모션별 증가율 상이)

   * 고출력 / 초고출력 도끼딜 역시 증가

 - 추가타 발생 : 올려베기/속성해방베기ll(붕붕이) 최대 6타 제외 전 모션 최대 4타

                    (크기가 큰 몬스터일수록 도끼강화 효율 미친듯이 증가 - 알바트리온 밀라보레아스 등)

                    고출력 도끼공격 추가타 최대 2회

   *도끼강화 추가타는 참격 판정(포술 영향 없음)

 

 

차지액스의 플레이 스타일

1. 초고출력 플레이 가드 위주

2. 도끼강화 회피 위주

3. 초고출력 + 도끼강화 하이브리드

4. 도끼강화 회피 + 가포 고출력 스타일

 

차지액스의 스킬 취향 차이 구분

 - 초고출력 플레이 시 : 회심을 올린다 vs 회심을 버린다

 - 도끼강화 플레이 시 : 가드위주에 회피를 겸하여 플레이한다 vs 회피 위주로만 플레이한다

 


 

스킬의 중요도

플레이 성향에 따라 스킬의 구성이 달라집니다.

개인의 취향인 부분인지라 옳다 그르다 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여러 차지액스 메인웨펀 유저들이 선택한 길은 거의 같습니다.

 

초고출력 플레이를 좀 더 효율적이며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가드포인트를 중점적으로 사용해야 하고, 회심을 올려 

도끼딜을 올리는 세팅이 가장 좋다라는 결론입니다.

 

더구나 도끼강화 플레이 시 도끼모드 상태에서 구르기를 통한 회피가 타 회피스타일의 무기에 비해 원활하지 않기에 

가드포인트를 사용하며 상황에 따라 도끼모드에서 구르기를 겸하고, 도끼의 딜링을 높이기 위해 회심에 신경을 잔뜩

쓰는 세팅이 가장 좋은 거죠.

 

하이브리드를 세팅할 때 역시 초고출력 세팅의 포술 + 회심 + 가드 세팅에 회피성능 + 조금 더 넉넉한 장인 으로 

스킬을 구성하게 되는 겁니다.

 

다만 초고출력 플레이에 회심을 버리고 귀마개, 회거, 가드없이 회성 등의 유틸을 추가해서 유연한 플레이를 중시하는

분들도 계시니 차지액스 세팅에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족이 길었습니다만 스킬을 구성하여 개인적인 취향으로 세팅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부연 설명을 마무리 합니다.

 

 

*드래곤4세트 기반입니다.

1순위 필수 / 2순위 준필수 / 3순위 선택사항

*참고사항 - 차지액스 세팅에 심안주가 필요없는데 굳이 들어가는 이유(개인 취향)

  : 병을 넉넉히 모아가며 플레이하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호합니다. 과열상태에 칼이 튕김을 방지하고 넉넉히

    병을 수급한 채 플레이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심안주 장착 시 검 공격의 역경직이 다소 줄어듭니다. 

   (이를 이용하여 과열상태 + 검강화 + 심안주 조합으로 칼질의 역경직을 없애 칼질만 하는 큰손검을 오버히트 차액이라

    부릅니다. 이런 스타일도 있구나 하고 알아만 두셔도 무방합니다. 월드 고대 레센 사냥시에 많이 쓰였고 현재 필자는

    재미로 알바트리온 사냥에 종종 씁니다.)   

 

- 초고출력 플레이(몇몇 몬스터 제외하고 강속성병이 유탄병보다 더 강합니다.)

 1순위 - 집중, 회심관련(달인, 약점특효, 슈퍼회심), 포술(유탄병)/속성강화(강속성병), 포탄장전수업, 도전자(회심+공격력) 

 2순위 - 가드관련(가드성능/가드강화),  장인, 움찔감소( - 멀티플 시 : 병 수급/주력기 연계스킬 슈아 없음)

 3순위 - 공격, 전화위복, 공격적인 방어, 회피성능, 회피거리업, 정령의 가호, 정비, 각종 내성, 심안, 귀마개

 

 - 도끼강화 플레이(강속성병은 도끼에 속성데미지가 영향이 있으나 유탄병은 영향이 아주 미미하여 포술을 버립니다.)

 1순위 - 회심관련, 속성강화(강속성병), 포탄장전수업, 회피성능(도끼상태 생존), 장인(예리도소모 극심), 도전자 

 2순위 - 가드관련(가드성능 및 가드강화), 집중, 움찔감소, 강화지속(강속성병은 비추천)

 3순위 - 공격, 전화위복, 공격적인 방어, 회피거리업, 정령의가호, 정비, 각종 내성, 심안, 귀마개 

 

 - 하이브리드(초고출력 + 도끼강화) : 강화지속을 넣을 여유가 없어 포기합니다.

 1순위 - 집중, 회심관련, 포술(유탄병)/속성강화(강속성병), 포탄장전수업, 도전자, 장인, 회피성능

 2순위 - 가드관련, 움찔감소

 3순위 - 공격, 전화위복, 공격적인 방어, 회피거리업, 정령의가호, 정비, 각종내성, 심안, 귀마개 

 

 

도끼강화 스타일 멀티플레이 운용 시 주의점

도끼강화 올려베기 시 타 플레이어를 날리는 판정이 있습니다.

솔플시 올려베기 - 붕붕이 - 올려베기 - 붕붕이 - 고출력 등으로 운용가능하지만

멀티플레이 시 올려베기를 봉인하시고 붕붕이 후 1초정도 있다가 - 방향키 입력 돌진 내려치기 - 붕붕이 반복으로 올려베기 없이 

 

나와 상대 모두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물론 올려베기 - 붕붕이 반복보다 DPS는 떨어집니다만 띄우기는 최대한 미스나지 않게 매너있는 차지액스 유저가 됩시다. 

 

 

  

차액 몬스터별 가포 가능 가드성능 최소 요구치 - 일반 가드 카운터 불가능. 가포시에만 가능한 가드 최소 요구치 

- 카운터 가능한 가성 최소 요구치 / 약점 속성 / 강벽주 필요 여부(필요 시 표기. 필수 표기 제외 없어도 무방) 

  / 카운터 고출, 초고출 가능 패턴(전종류 몬스터 포효 후 카운터 가능. 몇몇 몹 반격 받음 - 미표기 패턴은 확률적 반격당함)

   고출력만 표기 시(초고출력 불가), 초고출력 표기 시(고출력 초고출력 모두 가능)

   (패턴 미표기 몬스터 는 어렵지 않은 몬스터 혹은 도끼강화 + 카운터 고출력으로 잡는게 더 나은 몬스터들입니다.) 

   (카운터 고출력 패턴만 있는 몬스터 역시 도끼강화 + 카운터 고출력이 더 효율적입니다.)

 

 

가드0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 - 0 화 / 철산고 후 고출력, 점프이빨찍기(가드5로 카운터 가능) 범위 밖에서 고출력,


가드 1

도스자그라스 - 1 화

볼보로스 - 1 화

파오우르무 - 1 화

브란토도스 - 1 화

얼려 찌르는 레이기에나 - 1 화 / 끄악 외침 후 발톱 내려찍기 

키린 - 1 화 / 강벽(바닥 줄번개) / 카운터 패턴 없음(스탠딩 상태 도끼로 머리공격을 주력기로 사용)

죽음을 두른 발하자크 - 1 화 / 강벽(브레스 전 종류) / 바닥 브레스 막타 카운터, 직선 브레스 2종류 전부 피하고 초고출   

쿠루루야크 - 1 수

도스기르오스 - 1 수

토비카가치 - 1 수 / 공중 급강하 꼬리찍기 후 초고출력, 꼬리 회전공격 후 고출력

토비카가치 아종 - 1 뇌 / 토비카가치 원종과 동일

파오우르무 아종 - 1 수 / 공중 제비 꼬리찍기, 공중 연속 찍기 막타 

볼가노스 - 1 수 / 120도 용암 브레스, 모아 용암 브레스(낮은 확률 반격당함)

안쟈나프 - 1 수 / 강벽(물고 던지기) / 회전꼬리치기

안쟈나프 아종 - 1 빙 / 강벽(물고 던지기) / 바닥 전기 터뜨리기, 회전꼬리치기

디노발드 - 1 수 / 점프 꼬리 2회 찍기 후 가까우면 고출력 멀면 초고출력(물기 패턴은 반격당함)

                     (꼬리 찍기 후 회수 : 카운터 고출력가능하지만 머리 위치 맞추기 힘듬)

티가렉스 아종 - 수/깡뎀 1(머리 부파 시) - 미부파 시 3 / 긴 포효 후 초고출력/고출력(짧은 포효는 후딜에 반격당함)

리오레우스 희소종 - 1 수 / 강벽 / 직선 공중 발톱내려찍기 후 고출력 

테오 - 1 수 빙 / 강벽(바닥브레스, 슈퍼노바) / 1회 꼬리치기 후 고출력, 머리흔들고 폭파, 뒤로 빠지면서 폭파, 직선 좌우 브레스에 가드 or 피하고 초고출력(물기 돌진 등 선딜이 짧아 차액으로 까다롭습니다.)

푸케푸케 - 1 뇌 

쥬라토도스 - 1 뇌

치치야크 - 1 빙

도도가마루 - 1 뇌

레이기에나 - 1 뇌 / 공중제비 꼬리찍기/발톱찍기 후 초고출력

나르가크루가 - 1 뇌 / 뒤돌아 꼬리찍기 후 초고출력(이외 모든 패턴 반격확률 높음 - 도끼강화 플레이 추천)

미친 이블조 - 1 뇌 용 / 거의 모든 패턴 반격확률 높음 - 도끼강화 플레이 추천

                   (이블조 미친이블조는 가슴 공격으로 카운터 - 클러치경직 반복해서 유도 후 수렵 - 도끼강화 플레이 추천) 

홍련의 솟구치는 바젤기우스 - 1 빙 / 강벽(선택 - 필살기 폭발) / 느린 바디프레스, 꼬리휘두르기 후 초고출력

레이아 희소종 - 1 뇌 / 섬머솔트꼬리치기, 꼬리 좌우흔들어서 섬머솔트 꼬리치기 조금 먼 거리에서 가포 후 머리에 고출력                               (거리감각 익힐 필요있음)

이베르카나 - 1 화 / 강벽(바닥브레스 제외 필살기 포함 브레스) /

                         직선브레스(비분노 시 1회/ 분노 시 2회), 직선 바닥얼음 공격 후 고출력, 

                         바닥브레스 측면 범위이탈 후 고출력이나 도끼변형베기

크샬다오라 - 1 깡뎀 / 강벽(선택 - 모아브레스 2중첩시) 

                 / 1중첩 모아브레스(강벽 필요없음) 후 고출력 초고출력 가능(2중첩 시 가드백 심함)

푸케푸케 아종 - 1 빙 / 길게 꼬리 물쏘기 후 초고출력, 입에서 짧게 2가닥 브레스 후 고출력

오도가론 - 1 빙 / 꼬리치기 후 고출력,  점프 공격 후 뒤로 빠지기에 굴러서 붙은 후 고출력

오도가론 아종 - 1 수 / 강폭화 상태 회전꼬리치기 카운터 고출력 외 카운터 불가. 

                            강폭화 상태 해제 후 오도가론 원종과 동일

디아블로스 - 1 빙 / 벽을 등진 상태에서 잠행 뿔공격 가포 후 초고출력, 철산고 후 고출력

디아블로스 아종 - 1 빙 / 강벽(포효 후 돌진) 

                       / 아종은 원종에 비해 잠행 뿔공격 후 돌진 추가 공격이 있음. 돌진까지 막고 가까울 때 카운터 초고출력

                         철산고 후 고출력 

 *디아블로스 원종 아종은 편안히 음폭탄 사용을 추천


나나 - 1 빙 / 강벽(가드스타일이면 강벽 필수 - 바닥 불 + 브레스 연계 폭발 시 강벽 필요)

        / 270도 브레스, 전방 긴 열풍날리기 후 초고출력, 옆구리 열풍날리기 후 고출력

 ㅡ 스탠딩  초고출력 패턴 : 앞다리들고 전방직선브레스, 분진모으기

버프바로 - 1 용 / 꼬리치기 후 고출력

리오레이아 - 1 용 / 단발 브레스, 섬머 솔트 꼬리치기 후 초고출력(거리감각 익힐 필요있음)

리오레이아 아종 - 리오레이아 원종과 동일

리오레우스 - 1 용 / 강벽(공중 발톱구속) / 직선 공중 발톱찍기 후 고출력

리오레우스 아종 - 리오레우스 원종과 동일 



가드 3

벨리오로스 - 3 화 / 철산고(1) 후 고출력(반격 확률 있으나 낮음), 이빨찍기(3) 후 초고출력

얀가루루가 - 3 깡뎀 수 / 버드 미사일 머리찍기/회전꼬리치기 후 고출력

디노발드 아종 - 3 화 / 점프 2회 꼬리찍기, 꼬리 찍기 후 회수(디노발드 원종과 동일.) 

                    기타 패턴 피한 후 고출력/초고출력 패턴 : 꼬리 대회전베기, 꼬리 2회 베기 범위 이탈 후 초고출력, 

                                                                          꼬리 베어올리기 좌측 아래로 이탈 후 고출력 

안이슈왈다 - 3추천(1도 무방) 빙 / 강벽(전종류 브레스) / 날개 긁기(횡긁기 종긁기) 후 초고출력, 물기 후 고출력

                 스탠딩 초고출력 가능 패턴 : 에네르기파, 상체들어 다발 충격파 시전 시 초고출력

레센 - 3 화 / 강벽(뿌리묶기) / 바닥 뿌리 솟구치는 전 종류 공격 카운터 고출력 가능

초고출력 비추천 덩치작음

라도발킨 - 3 깡뎀 용(가시부숴야 용속들어감) / 강벽(가스 공격) / 수면가스(1), 회전공격(1), 꼬리휘두르기(1), 모아 턱 찍기(3) 후 초고출력 가능 

우라간킨 - 3 수 / 강벽(가스 공격) / 가스공격 및 꼬리치기(1), 모아 턱 찍기(3)

티가렉스 - 3(1은 가포시 회전 공격에 밀림) 뇌 / 포효 제외 카운터 패턴 없음(카운터 후 반격 확률 너무 높음)

브라키 - 3 빙 / 카운터 패턴 없음(점균 바르기 시에 고출력 초고출력 가능)

                    - 머리 점균 상태 머리바닥찍기 후 폭발에 카운터 가능하나 반격확률 높음

도끼강화 플레이 추천

역전왕 이베르카나 - 3 or 5(2단계 시 직선바닥 폭발 브레스가 5에 가포 가능합니다.) / 깡뎀 /

                           직선 바닥 폭발브레스(0~1단계 3가포, 2단계 5가포 가능), 공중 원형 바닥 폭발브레스 피하거나 가포

  스탠딩 초고출력 가능 패턴 : 꼬리 회전휘두르기 후 바닥 장판브레스, 3연속 꼬리찍기(나 아닐경우만), 

                                       공중 원형 바닥폭발 브레스

  스탠딩 고출력 가능 패턴 : 2연속 직선브레스(분노시),  회전 브레스 후 빙격벽 패턴

 (역전왕 이베르카나도 초고출력/고출력 플레이가 까다롭습니다.) 

 

 

가드 5

얼려 찌르는 레이기에나 - 5 화 / 발톱 내려찍기(1)(끄악 소리지르기 후),

                                        공중급강하(5)(뒤돌아 가포 후 고출 초고출 혹은 도끼변형베기)

디노발드 아종 - 5 화 / 전 공격 카운터 가능

네로미에르 - 5 화 / 바디프레스, 바닥 전기폭발, 파도생성 등 카운터 가능(낮지만 반격당할 확률있음)

긴 직선 좌우로 수속브레스 시 스탠딩 초고출력 

역전왕 네로미에르 - 5 화 / 일반종과 동일(패턴 간격이 짧고 동작이 빨라 반격확률이 다소 더 높음)

                          (수호방패 세워두고 다른곳을 공격할 때는 무조건 초고출력. 미안하지만 답이 이거 뿐이네요ㅠㅠ)

모두를 멸하는 네르기간테 - 5 깡뎀 / 전 종류 지상 공중 찍기 패턴들 가포 후 초고출력 가능

                                              (불구대천 피하고 초고출력 역시 가능)

                                             꼬리 270도 회전 시 패턴 범위 밖에서 초고출력(가포해도 가드백 대)

진오우거 - 5 깡뎀(빙속 효율 낮음) / 점프 등짝찍기, 연속 찍기 필살기 막타, 360도 꼬리휘두르기 가포 후 초고출력

진오우거 아종 - 5 깡뎀(뇌속 효율 낮음) /  점프 360도 꼬리돌리기 및 점프 앞발 360도 휘두르기,  점프 등짝찍기 후 고출력

                                                     (등짝 찍기 후 원종보다 빨리 일어남) - 도끼강화 플레이 추천

라잔/격앙라잔 - 5 깡뎀 빙 / 강벽(구속, 직선브레스) / 바디프레스, 직선 브레스 가포 후 머리에 고출력(반격확률 높음)

  * 라잔 / 역전 라잔 / 일반 격앙라잔은 그나마 살 확률이 높지만 특히 역전 격앙라잔의 경우 고출력 후딜에 반격이

    구속으로 오면 200피도 죽습니다. 가포 후 고출력 시에는 우리 기도합시다..

  * 라잔/격앙라잔은 유탄병 보다 빙속이 더 효율적입니다. 양팔 각1회 머리2회 총 4회 부파 대경직을 유탄병 기절이 

    씹어먹지 않게 플레이하는덴 빙속이 좀 더 좋습니다. 유탄병이나 빙속이나 사실 데미지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유탄병 / 강속성병 빙속 취향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맘타로트 - 5 깡뎀 / 강벽 / 1페이즈 바디프레스, 2 3페이즈 옆 바디프레스 후 초고출력,  

                                 전 페이즈 머리 박고 들기 및 앞발 휩쓸기 후 고출력(반격확률 반반)

베히모스 - 5 용 깡뎀 / 강벽 / 바디프레스, 꼬리 휘두르기 후 초고출력(반격확률 반반)

밀라보레아스 - 5 깡뎀>용속 / 강벽(부채꼴 제외 전 브레스) / 꼬리휘두르기(뒤편 위치 시), 바디프레스/고간 브레스 카운터 초고출력(고간 브레스는 후딜 반격 확률적 있음)

            기타 스탠딩 초고출력 가능패턴 : 네발 뒤로 브레스, 두발 앞으로 브레스, 360도브레스 시 머리반대편 옆구리에서,

            3연발 브레스 시(밀라는 초고출력 플레이가 까다롭습니다. 후딜이 길어 눈뜨고 죽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 밀라보레아스가 가드플레이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가드3으로 가드백이 대 판정 나오는 패턴이 상당히 많습니다.

  부채꼴 제외 모든 브레스가 가드5에 가포를 해도 가드백이 대 판정이지만 바닥 폭발, 기어가기 패턴이 가드백 중이라

  가드5를 하셔야 가드플레이를 하기에 좀 더 수월합니다.

*그리고 멀티플레이 시에는 도끼강화 올려베기의 날리기 판정때문에 초고출력 플레이 위주로 하시고, 

 솔플시에는 가드를 아예 빼고 도끼강화로 배를 긁어 딜을 하는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차액은 솔플할 때 밀라 머리같은거 쪼개는 거 아닙니다. 그냥 배만 긁어야 되요. 머리에 딜 하려는 순간 딜로스입니다.

 적어놓고 보니 슬프네요 ㅠㅠ 머리를 절대 못 깨는 것은 아닙니다만 더 빠른 사냥을 위해선 배만 긁는게 더 낫다는 겁니다.

 사안 파밍 하시는 분들은 대포, 발리스타, 이동식 발리스타로 대경직을 2번 유도하고 구속까지 해서 머리를 때리시면 

 머리 2부파가 불가능은 아닙니다. 효율적이지 않다라는 말입니다. 다시 또 슬프네요 ㅠㅠ

 

 

가드를 아예 버리고 회피 플레이가 더 나은 경우 - 알바트리온 / 밀라보레아스(솔플) / 역전왕 이베르카나(솔플)

                                                                (멀티에 올려베기 제발 제발 ㄴㄴ!!!!) 

알바트리온 - 여명(화속), 밤(빙속) / 강벽(비추) / 머리 전기 두르기 패턴, 앞발 오른쪽 들고 바닥 얼음브레스 피하고 스탠딩 고출력 

                                                             포효 가포 후 고출력

* 알바트리온은 거의 가드백이 대 판정인지라 가포 플레이보다 가드를 아예 빼고 회피로 도끼 긁기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패턴이 여명쪽이 좀 더 수월한 편입니다. 그리고 차지액스 초고출력 병데미지는 속성데미지 100퍼센트지만 

  알바 물리 육질이 좋은 편이므로 초고출력/고출력보다 도끼강화를 주력으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머리 파괴를 위해서는 널널하게 스탠딩 고출력이 가능한 패턴들이 있으니 굳이 가드 세팅해서 사냥하실 필요 없습니다.

 

밀라보레아스 - 깡뎀 / 용속(덩치가 커서 도끼강화 올려베기 세로베기 효율이 높습니다. ) / 강벽(도끼 강화 시 비추)

  스탠딩 고출력 가능 패턴이 있으나 돌진베기로 붙기/ 굴러서 자리잡기 등으로 계속 긁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대경직 콤보 : 도끼강화 상태라 해도 고출력은 너무 후딜이 길고, 초고출력은 병데미지가 1~2타 적중이라 비효율적입니다. 

               (도끼강화가 되어있는 경우가 더 좋지만 도끼강화가 되어있지 않다면 그냥 도끼질 해도 무방합니다.

                도끼 평타 경직치가 높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최소 방패강화는 된 상태로 도끼질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멀티플 -  도끼변형베기 / 도끼발도 -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 1초정도 기다렸다 돌진 내려베기 -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반복

                      혹은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 강화쏘기 -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 강화쏘기 반복

          솔플 -    도끼변형베기 / 도끼발도 -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 올려베기 -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반복   


역전왕 이베르카나 - 깡뎀(덩치가 커서 도끼강화 올려베기 세로베기 효율이 높습니다. )

   스탠딩 고출력 가능 패턴 : 2연속 직선브레스(분노시),  회전 브레스 후 빙격벽 패턴,

                                    꼬리 회전휘두르기 후 바닥 장판브레스, 3연속 꼬리찍기(나 아닐경우만), 

                                    공중 원형 바닥폭발 브레스

   * 기절 요구치가 너무 높아서 고출력보다는 상처 유지 후 계속 긁어주는게 낫습니다.

  대경직 콤보 : 도끼강화 상태라 해도 고출력은 너무 후딜이 길고, 초고출력은 병데미지가 1~2타 적중이라 비효율적입니다. 

               (도끼강화가 되어있는 경우가 더 좋지만 도끼강화가 되어있지 않다면 그냥 도끼질 해도 무방합니다.

                도끼 평타 경직치가 높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최소 방패강화는 된 상태로 도끼질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멀티플 -  도끼변형베기 / 도끼발도 -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 L3중립 - 방향키누르고 돌진 내려베기 -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반복

                      혹은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 강화쏘기 -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 강화쏘기 반복

          솔플 -    도끼변형베기 / 도끼발도 -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 올려베기 - 속성해방베기 ll(붕붕이) 반복 

  *역전왕 이베르카나를 잡을 때도 좋은 자리가 앞다리 - 머리 사이인지라 멀티플레이 시 팀원들을 띄울 수 있으니

   가급적 도끼강화 플레이는 자제하시고 초고출력 플레이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차지액스가 재미있어서 수천회 사용하며 느낀 점은 참 불편하며 어렵고, 불합리한 부분도 있지만 

강력한 데미지와 잊을 수 없는 뽕맛, 그리고 조작감이 좋은 무기라는 점입니다.

재미가 없었으면 지금까지 주무기로 사용하지 못했겠죠.

어렵지만 파고들면 정말 재밌는 무기입니다. 

차지액스를 사용하는 유저가 늘길 바라며 주저리 써 봤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부분이나 수정 보완해야 할 부분 있다면 가감없이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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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5
    1


    우와~~ 추천~~
    21.04.26 09:56
    (3803878)

    182.213.***.***

    [SANA]린벨쨔응
    헉! 감사합니다! | 21.04.26 10:00 | | |
    와;; 가성 어디까지 올려야되는지 자료 찾기 힘들었는데;; 이걸 다 정리하셨네요;; 대단하십니다;;
    21.06.18 11:34
    (3803878)

    182.213.***.***

    훈탈라도사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 21.06.22 12:38 | | |
    (5553276)

    114.201.***.***

    추천누르려고 가입했읍니다
    21.08.02 07:5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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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정보

    평점
    9.2
    장르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정책
    정액제
    개발사
    캡콤


    유통사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10 아이스본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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