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쯤이면 찾아볼 분들은 다 찾아보셨겠지만 그래도 올려봅니다.
물리 육질은 절단과 타격은 머리와 앞다리가 매우 좋은 편인데 탄은 몸통 빼면 상처를 내도 대부분 약특이 안 터집니다. 패턴들도 그렇고 거너한테 좀 불리한 듯하네요.
속성 육질은 전체적으로 그리 좋진 않은데 제대로 잡으려면 속성 딜을 좀 넣어야 하고 앞다리>날개&뒷다리>머리 순으로 그나마 속성 딜이 잘 들어갑니다.
익히 알려진 대로 시작 속성이 불이면 얼음 무기를, 얼음이면 불 무기를 들고 앞뒷다리 위주로 공격하다가 용으로 바뀌면 뿔 부파를 노리는 게 일반적인 검사들의 공략이겠네요.
검사의 경우 머리와 앞다리는 육질이 매우 높아서 다른 곳을 아예 안 치거나 약특 효과를 보기 위함이 아니라면 상처 효율이 낮습니다.
뒷다리는 원래 약특이 아예 안 터지지만 상처를 내면 45를 넘기고 패턴을 피해 공격하기도 편하기에 일반적으로는 뒷다리 상처가 가장 효율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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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은 저렇게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클러치 경직 나오면 뒷다리 상처 내는 수준이고 그렇지 않으면 상처 잘 안 내고 잡습니다. | 20.07.14 13: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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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너는 관통탄 같은 물리탄은 몸통을, 속성탄은 앞뒷다리 관통을 노리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근데 별로 보우건으로 가고 싶지가 않음 | 20.07.14 13: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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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우건,활류는 탄 쪽을 보시면될꺼같습니다 몸통과 꼬리가 가장 대미지잘뜨죠 | 20.07.14 13: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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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대충 다른 거 계산하고 나서 거기에 육질 수치를 계산하면 됩니다. 가령 무속성 무기로 육질 100인 곳을 때리면 피해량이 200이 들어간다고 하면 육질이 40인 곳을 때렸을 땐 피해량이 80이 되는 것이죠. 라보는 탄 종류에 따라 다른데 속성탄은 본문에 쓰인대로 앞다리, 뒷다리, 날개 정도를 관통시키는 게 좋습니다만 탄 육질이 안 좋아서 약특이 안 터지기 때문에 회심격이 없는 세팅을 쓰거나 회심격+무약특 회심 100 세팅을 써야 합니다. 철갑은 육질과 상관이 없기 때문에 아무곳이나 쏘면 되고 산탄이나 관통탄, 통상탄 등의 일반 물리 피해 탄들은 배나 꼬리를 때려야 합니다. 다만 이 경우 속성 피해가 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필살기 억제를 못해서 필살기 때마다 죽으면서 깨야 합니다. | 20.07.14 16: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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