찡오는 모르겠고
모멸기 구제퀘 강운띄운 관통헤보로 가봤는데
클탐은 거의 차이없긴한데 (딜도 생각보다 큰차이없더군요)
일단 대영맥옥은 2개 주긴주더군요...혹시나 몰라서 티켓도 쓰긴했지만
강운효과로 효율 괜찮나요???
찡오는 모르겠고
모멸기 구제퀘 강운띄운 관통헤보로 가봤는데
클탐은 거의 차이없긴한데 (딜도 생각보다 큰차이없더군요)
일단 대영맥옥은 2개 주긴주더군요...혹시나 몰라서 티켓도 쓰긴했지만
강운효과로 효율 괜찮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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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영향 있습니다만, 클리어 타임 차이 때문에 어느 쪽이 효율적일지는 따져봐야 합니다. 퀘스트 보수는 크게 (퀘스트가 아니라 몬스터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목표 몬스터 소재 보수와 (퀘스트마다 테이블이 달라지는) 퀘스트 고유 보수로 나뉘며, 이벤트 구제 퀘스트의 경우 당연히 후자가 핵심이죠. 한 마리를 목표로 하는 퀘스트에서 퀘스트 고유 보수는 4칸에서 8칸이 나올 수 있고, 첫 칸은 확정, 2번째 칸부터 뭐가 나올지는 테이블에서 확률로 나옵니다. 행운, 강운, 격운은 4칸~8칸에 관여하고, 각 칸에서 뭐가 나오는지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효율을 따지려면 그것까지 봐야겠죠. 장식주 구제용 진오우거 이벤트 보수를 자세히 보시면, 앞의 4~8칸에는 진오우거 소재 보수가 있고, 봉인된 구슬 이후로는 장식주 구슬만 나옵니다(봉인된 구슬 포함 4~8개). 3~7칸에는 각인된 구슬과 태고의 구슬이 섞여 나오고, 때로는 한 종류만 있죠. 즉, 확정 보수는 봉인된 구슬 1개이고, 확률 보수로는 (좀 더 높은 확률의) 각인된 구슬, 태고의 구슬, 아직 본 적은 없지만 어쩌면 1% 정도로 봉인된 구슬이 있을 수 있는데 그렇다고 보기에도 너무 안보여서 아마 아예 없는 것 같구요. 행운, 강운, 격운 같은 효과가 없다면, 10/32 확률로 4칸의 보수를 얻고, 22/32*10/32 확률로 5칸, 22/32*22/32*10/32로 6칸, 22/32*22/32*22/32*10/32로 7칸, (22/32)^4 확률로 8칸의 보수를 얻어서, 평균 4.71 칸의 보수를 얻습니다. 격운이면 22/32가 31/32로 바껴서(반대로 10/32는 1/32로 바껴서) 평균 6.7 칸의 보수를 얻구요. 행운이면 25/32로 5.24 칸, 강운이면 28/32로 5.9 칸이 됩니다. 즉, 장식주 구제 진오우거 이벤트의 경우 아무런 행운 효과가 없을 때에 비해 강운이면 4.71 칸에서 5.9 칸이 되고, 고유 보수 테이블에 장식주 외의 다른 소재가 없기 때문에, 아무 효과가 없을 때에 비해 강운일 때 구슬 1.19개를 더 먹는 셈입니다. 만약 그냥 잡을 때 (전체 소요 시간이) 15분, 강운으로 잡을 때 20분이라고 한다면(계산의 편의를 위해 임의로 잡은 시간입니다) 1시간 동안 4.71 * 4번 = 18.84개와 5.9 * 3번 = 17.7개로 그냥 잡는게 더 좋을거고, 시간 차이가 더 적거나 하다면 강운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정 보수가 아닌 추가 보수의 경우 봉인된 구슬도 아니고, 태고의 구슬이 나올 수도 있고 해서 높은 레어도의 장식주를 원한다면 빨리 많이 잡는게 더 좋아질 겁니다. 대영맥옥의 경우 앞에서 말한 것처럼 테이블 확률이 효율 계산에 들어갑니다. 제가 아직 모멸넬기 이벤트를 못해서 확률이 얼마나 될지 전혀 감을 못잡겠는데, 만약 20%라고 한다면, 아무런 효과가 없을 떄 4.71 칸에서 확정 1칸은 대영맥옥 1개지만, 3.71 칸은 * 20% 해서 약 0.74 개가 되서 대영맥옥 기대값은 약 1.74 개가 되고, 강운 5.9 칸은 확정 1개 + 4.9 * 20% = 1.98 개 가 됩니다. 즉, 강운을 띄워도 0.24 개를 더 먹는 것에 불과하고, 확정 1개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올라가서, 빨리 많이 잡는 쪽이 더 좋아집니다.
(IP보기클릭)1.238.***.***
dbxw
해골물인지 먼가 좀 더주는것 같긴한데 정작 쓸모있는건 안주니...... 그냥 효율좋은 세팅으로 안전하고 빠르게 잡는게 나을수도 있겠네요. | 20.04.05 00:14 | |
(IP보기클릭)211.106.***.***
당연히 영향 있습니다만, 클리어 타임 차이 때문에 어느 쪽이 효율적일지는 따져봐야 합니다. 퀘스트 보수는 크게 (퀘스트가 아니라 몬스터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목표 몬스터 소재 보수와 (퀘스트마다 테이블이 달라지는) 퀘스트 고유 보수로 나뉘며, 이벤트 구제 퀘스트의 경우 당연히 후자가 핵심이죠. 한 마리를 목표로 하는 퀘스트에서 퀘스트 고유 보수는 4칸에서 8칸이 나올 수 있고, 첫 칸은 확정, 2번째 칸부터 뭐가 나올지는 테이블에서 확률로 나옵니다. 행운, 강운, 격운은 4칸~8칸에 관여하고, 각 칸에서 뭐가 나오는지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효율을 따지려면 그것까지 봐야겠죠. 장식주 구제용 진오우거 이벤트 보수를 자세히 보시면, 앞의 4~8칸에는 진오우거 소재 보수가 있고, 봉인된 구슬 이후로는 장식주 구슬만 나옵니다(봉인된 구슬 포함 4~8개). 3~7칸에는 각인된 구슬과 태고의 구슬이 섞여 나오고, 때로는 한 종류만 있죠. 즉, 확정 보수는 봉인된 구슬 1개이고, 확률 보수로는 (좀 더 높은 확률의) 각인된 구슬, 태고의 구슬, 아직 본 적은 없지만 어쩌면 1% 정도로 봉인된 구슬이 있을 수 있는데 그렇다고 보기에도 너무 안보여서 아마 아예 없는 것 같구요. 행운, 강운, 격운 같은 효과가 없다면, 10/32 확률로 4칸의 보수를 얻고, 22/32*10/32 확률로 5칸, 22/32*22/32*10/32로 6칸, 22/32*22/32*22/32*10/32로 7칸, (22/32)^4 확률로 8칸의 보수를 얻어서, 평균 4.71 칸의 보수를 얻습니다. 격운이면 22/32가 31/32로 바껴서(반대로 10/32는 1/32로 바껴서) 평균 6.7 칸의 보수를 얻구요. 행운이면 25/32로 5.24 칸, 강운이면 28/32로 5.9 칸이 됩니다. 즉, 장식주 구제 진오우거 이벤트의 경우 아무런 행운 효과가 없을 때에 비해 강운이면 4.71 칸에서 5.9 칸이 되고, 고유 보수 테이블에 장식주 외의 다른 소재가 없기 때문에, 아무 효과가 없을 때에 비해 강운일 때 구슬 1.19개를 더 먹는 셈입니다. 만약 그냥 잡을 때 (전체 소요 시간이) 15분, 강운으로 잡을 때 20분이라고 한다면(계산의 편의를 위해 임의로 잡은 시간입니다) 1시간 동안 4.71 * 4번 = 18.84개와 5.9 * 3번 = 17.7개로 그냥 잡는게 더 좋을거고, 시간 차이가 더 적거나 하다면 강운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정 보수가 아닌 추가 보수의 경우 봉인된 구슬도 아니고, 태고의 구슬이 나올 수도 있고 해서 높은 레어도의 장식주를 원한다면 빨리 많이 잡는게 더 좋아질 겁니다. 대영맥옥의 경우 앞에서 말한 것처럼 테이블 확률이 효율 계산에 들어갑니다. 제가 아직 모멸넬기 이벤트를 못해서 확률이 얼마나 될지 전혀 감을 못잡겠는데, 만약 20%라고 한다면, 아무런 효과가 없을 떄 4.71 칸에서 확정 1칸은 대영맥옥 1개지만, 3.71 칸은 * 20% 해서 약 0.74 개가 되서 대영맥옥 기대값은 약 1.74 개가 되고, 강운 5.9 칸은 확정 1개 + 4.9 * 20% = 1.98 개 가 됩니다. 즉, 강운을 띄워도 0.24 개를 더 먹는 것에 불과하고, 확정 1개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올라가서, 빨리 많이 잡는 쪽이 더 좋아집니다.
(IP보기클릭)211.106.***.***
키라니코에서 이벤트 보수 확률도 보여준다는게 생각나서 확인해보니, 진오우거 이벤트의 경우 각인 79%, 태고 20%, 봉인 1%라서 제 생각보다는 태고가 낮고 봉인도 1%는 있어서 행운 쪽 효과가 좋아보이고, 모멸넬기 이벤트의 경우 대영맥옥이 8% 로 제 생각보다 많이 낮네요. | 20.04.05 12:2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