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손검 세팅을 공유중인 평범한 한손검 유저 Zireael입니다.
오늘은 실험적인 세팅인 혼신 극의를 들고 왔습니다.
그럼 과연 한손검에 혼신 극의는 쓸만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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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강주약과 함께라면 쓸만하다(강주약 도핑 귀찮아!)
추가 : 이벤트 맵말고 일반필드 수렵땐 쓸만하지 않다...
통체, 초체 없어도 되네요.
아래 세팅들에서
제 pick은 딜과 내성스킬등 유틸을 챙길 수 있는 1번과 11번 세팅입니다.
(대충 예리도 길어서 명검의호석 필요없고 장식주 소켓이 있는 무기. 무페토빼곤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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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는 각 회심별 맞는 무기 아무거나 집어넣었습니다.(회심커강한 기준)
예리도가 충분한 무기면 도전의 호석을
예리도가 부족한 무기면 명검의 호석을 추천합니다.
(달재세팅은 예외)
1. 용맥각성 + 혼신극의 : 회심 15% 무기들
무기 15% + 도전 10%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2 10% + 용맥각성 20% = 100%
제천장갑에 스태미나 급속 회복 2가 박혀있어 3까지 채웠습니다. 이게 혼신 극의 쓰는데 좋더라구요.
무기 각성을 예655, 공55로 예리도를 길게 잡아서 도전의 호석을 썼습니다.
2. 용맥각성 + 혼신극의 : 회심 25% 무기들
무기 25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2 10% + 용맥각성 20% = 100%
3. 용맥각성 + 혼신극의 : 회심 30% 무기들
(공격주 1개 더 넣어야했는데 깜빡했네요)
무기 30%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1 5% + 용맥각성 20% = 100%
해방안한 암야검이라 무격주 넣었습니다.
4. 용맥각성 + 혼신극의 : 회심 40% 무기들
무기 40% + 혼신 40% + 공격4 5% + 용맥각성 20% = 100% (5% 초과)
5. 달인의 재주 + 혼신극의 : 회심 10% 무기들
무기 10% + 혼신 40% + 간파7 40% + 약특(or 힘의해방) 10% = 100%
방어구에 붙은 약특이나 힘의해방을 그대로 이용해도 되고(개인적으로 저는 힘의해방을 없는 스킬로 취급합니다..)
무기 슬롯이 충분하면 도전5 띄워서 약특 없이 100%만들어도 되고 취향 것쓰시면 됩니다.
6. 달인의 재주 + 혼신극의 : 회심 20% 무기들
무기 20%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4 20% + 상처약특 15% = 100%
7. 달인의 재주 + 혼신극의 : 회심 25% 무기들
무기 25%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3 15% + 상처약특 15% = 100%
8. 달인의 재주 + 혼신극의 : 회심 30% 무기들
무기 30%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3 15% + 약특 10% = 100%
9. 달인의 재주 + 혼신극의 : 회심 40% 무기들
무기 40%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3 15% = 100%
약특 이용하실거면 달인주 1개 빼도 됩니다.
10. 달인의 재주띄운 각성무기 + 혼신극의 : 회심 15% 무기
무기 15% + 혼신 40% + 간파6 30% + 상처약특 15% = 100%
조크헬름에 혼신2가 붙어있어서 제천겉옷과 같이 입으면 혼신5 그냥 찍습니다.
11. 도전 극의 + 혼신 극의 : 회심 15% 무기들
무기 15% + 혼신 40% + 공격4 5% + 간파4 20% + 도전7 20% = 100%
무기 각성을 예655, 공55로 예리도 길게 잡아서 공격의 호석을 썼습니다.
12. 도전 극의 + 혼신 극의 : 회심 30% 무기들
무기 30% + 혼신 40% + 간파2 10% + 도전7 20% = 100%
세팅 실험. 이벤트 넬기한테 가서 대표 모션들 실험해봤어요.
조건 1 : 스태미나 급속 회복 X, 강주약 X (예시. 달재-혼신극의 세팅)
[모션 1] 저스트러시 : 첫타부터 혼신 적용됩니다.
[모션 2] 폴배시 : 첫타는 혼신 못 받습니다. (추가 실험 확인)
[모션 3] 클러치클로어퍼 + 무기공격 : 구를때와 마지막에 무기 뽑을 때 스태미나가 소비되네요
조건 2 : 스태미나 급속 회복 X, 강주약 O (예시. 달재-혼신극의 세팅)
[모션 1] 저스트러시 : 첫타 혼신 적용됩니다.
[모션 2] 폴배시 : 첫타 혼신 적용됩니다.
[모션 3] 클러치클로어퍼 + 무기공격
조건 3 : 스태미나 급속 회복3, 강주약 X (예시. 용맥각성-혼신극의 세팅)
[모션 1] 저스트러시 : 첫타 혼신 발동됩니다. (추가 실험 확인)
[모션 2] 폴배시 : 첫타는 혼신 못 받습니다.(추가 실험 확인)
[모션 3] 클러치클로어퍼 + 무기공격
조건 4 : 스태미나 급속 회복3 , 강주약 O (예시. 달재-혼신극의 세팅)
[모션 1] 저스트러시 : 첫타 혼신 적용 받습니다.
[모션 2] 폴배시 : 첫타 혼신 적용 받습니다.
[모션 3] 클러치클로어퍼 + 무기공격
실험 결과 정리
1. 스태미나가 풀인 상태에서 백스텝 연계 기술 시전시 강주약 안먹은 폴배시빼고 나머진 다 첫타부터 혼신 적용받습니다.
2. 위엔 없는데 구르고 - 백스텝 연계는 모든 조건에서 첫타는 혼신 적용 못받았습니다.
여분. 강주약과 급속 회복력 차이 : 모션은 클러치클로어퍼 - 클로공격x3
(싱크가 딱딱 맞으면 좋겠는데 제 기술의 한계로...여기볼때 새로고침 한번 누르고 보면 비슷해요. 양해부탁드려요)
1. 위 강주약X vs 아래 강주약 : 스태미나 소모량 차이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위 스태미나 급속회복 X vs 아래 스태미나 급속회복3
3. 위 강주약O+급속회복X vs 아래 강주약X+급속회복3
4. 위 강주약X+급속회복X vs 아래 강주약O+급속회복3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난 세팅 -
1. 벨리오로스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3407?cate=77
2. 브라키디오스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3729?cate=77
3. 모멸넬기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4143?cate=77
4. 얀가루루가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4555?cate=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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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티가렉스 아종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7556?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5317733
15. 진오우거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7787?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5317733
16. 진오우거 아종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8050?cate=77
17, 네로미에르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8428?cate=77
18. 나르가쿠르가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8611?cate=77
19. 죽음을 두른 발하자크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8807?cate=77
20. 안쟈나프 아종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9149?cate=77&page=2
22. 테오-테스카토르편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30779?cate=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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얻는 것에 비해 들이는 수고가 좀 번거롭죠 | 20.04.01 18: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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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미나 소비 후 몇초간 효과 유지를 극의도 해줘야 좀 쓸텐데요. 왜 극의는 바로 효과를 없애버린건지... | 20.04.01 18: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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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표 봤을때 만든분이 실수한건가했는데 실제로 그런가보네요? ㄷㄷ 회심 100퍼가 그리도 싫었나? | 20.04.01 22: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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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 100 을 가능하면 맞추려고 하는게 딜을 극대화 시키려고 하다가 보면 꼭 들어가는 스킬이 초심3, 달재이기 때문이기도 한데 아이스본 와서 공격의 효율이 낮아지다 보니까 회심 100 에 가까워 질 수록 회심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회심은 기대값이 10 퍼 마다 1.025 배 씩 꾸준히 상승하는데 여기서 초심까지 맞추면 그 상승치가 회심이 100 에 가까워 질 수록 더 커집니다. 반면 공격과 같은 경우는 무기마다 배율이 다르긴 한데 차액을 기준으로 보면 기초 공격력 1 당 3.58 배의 효율을 가져서 공격 5 와 달인 5 의 효율이 비슷합니다. 심지어 이 차이는 회심이 100 에 가까워 질 수 록, 초심이 3 에 가까워 질 수록 차이가 더 커지고 슬롯에 여유분이 생겨서 상대적으로 다양한 스킬을 챙기진 아본에서는 회심 100 을 챙기는 게 효율적이 되는 거죠. 여기에 이 회심 100 의 효율을 더 끌어 올리는 회심격 이나 달인의 재주 라는 스킬도 있고 회심을 챙기기 쉽게 해주는 용문셋이 존재해서 딜 방향으로 가닥을 잡으면 사실상 회심 100 이 필수조건이 됩니다. 물론 회심이 100 까지 맞추기 힘든 무기들이나 극딜 보다는 안정적인 셋팅에 적당한 딜 증가분을 원하는 상황의 경우 다른 셋팅으로 가는 게 맞기는 합니다. 이런 셋팅의 경우 회심 100 과 초심을 맞추고 다른 스킬을 맞출 여분이 안되니까 방어7, 회피성능, 철벽, 체력증가3 과 같은 생존 위주의 스킬을 우선으로 챙기고 유틸을 챙기고 남은 스킬을 공4, 도전자와 같은 고효율의 공격 스킬을 챙기는 거니까 딜을 생각할 때 비교 선상이 아니긴 하니 가능하면 회심 100 과 초심3 을 맞추고 기초공격력을 올리는 방향이 더 좋겠습니다. | 20.04.28 12: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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