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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사냥에 벽꿍이랑 클러치가 + 되는 느낌이었어야 하는데 플레이타임 늘리겠다고 기본에 벽꿍,클러치를 집어넣으니 사냥의 흐름자체를 벽꿍,클러치,상처를 베이스로 깔고 설계를 한 덕분에 기본적인 컨트롤,패턴익히기보다 벽꿍,클러치만 더할 생각밖에 안들게 만듬..... 솔직히 게임 디자인적으로보면 너무 저열한 플레이타임 늘이기 밖에 안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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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플 기준으로는 벽꿍 안 하는 게(혹은 최소화) 좀 더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부동/피신 복장이 있을 때나 클러치 경직 등 확실한 기회가 왔을 때만 쓰는 게 좋죠. 특히 방향전환 180도 돌려가면서 벽꿍하는 건 절대 지양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귀중한 딜타임인 피로 상태도 바로 날아가버리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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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플 기준으로는 벽꿍 안 하는 게(혹은 최소화) 좀 더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부동/피신 복장이 있을 때나 클러치 경직 등 확실한 기회가 왔을 때만 쓰는 게 좋죠. 특히 방향전환 180도 돌려가면서 벽꿍하는 건 절대 지양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귀중한 딜타임인 피로 상태도 바로 날아가버리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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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회보다 첫 벽꿍은 땅바닥에 슬링어 던지기면 무지 편해요. | 20.02.17 14: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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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있지만... 나나나 미블죠같은 인식빠른 x놈들이나 크샬같이 클러치만 잡으면 바로 포효싸지르는 몹은 그냥 선빵때리고 프회 클러치가 답입니다 | 20.02.17 14: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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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아7
기본사냥에 벽꿍이랑 클러치가 + 되는 느낌이었어야 하는데 플레이타임 늘리겠다고 기본에 벽꿍,클러치를 집어넣으니 사냥의 흐름자체를 벽꿍,클러치,상처를 베이스로 깔고 설계를 한 덕분에 기본적인 컨트롤,패턴익히기보다 벽꿍,클러치만 더할 생각밖에 안들게 만듬..... 솔직히 게임 디자인적으로보면 너무 저열한 플레이타임 늘이기 밖에 안되요.... | 20.02.17 15: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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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인이라던가 사냥 형태라던가 그런거는 좀 다르게 받아들이는거 같습니다. 루미네님이 틀리다는 말은 아니지만 뭐 저는 하위 => 상위 => 마스터가 되면서 피통도 커진거고 아본이 대규모 업뎃이라 그냥 상처랑 벽꿍은 추가한 시스템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딱히 불만도 없고요. 이걸 꼭 필수로 받아들이지는 않고 그냥 즐겨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 20.02.17 15: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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