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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거지같은 라쟌을 공략해봅시다 -움짤주의-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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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유저분들 그간 라쟌한테 많이들 두들겨맞으셨습니까.




전 콘솔유저이지만 여전히 라쟌에게 강냉이가 터져나가기 바쁩니다.


 

라쟌은 사실 공략을 해도 대처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공격이 급발진 수준으로 패턴을 내밀기 때문에 알고 있어도 까닥하면 얻어맞게 되어있어요.


그럼에도 공략을 쓰는 이유는

그래도 알고 맞는거랑 모르고 맞는거랑은 게임풀어가는 게 명백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는 유튜버가 아니기도 하고 사람들이 영상클릭하는 것에 좀 거부감이 있다보니

짤로 하나하나 볼 수 있게끔 노력해봤습니다만,


영상에 나오는 특정패턴의 전후상황과 플레이어의 위치, 몬스터가 내는 소리 같은 게 패턴파악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제 글 외에도 고수분들의 영상을 직접 보고 차분히 반복재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주무기는 아니지만 굴리는 재미가 쏠쏠한 조충곤을 들고왔습니다.

이미 발납대검이나 모아쏘기 건랜스의 공략은 올라왔으니까 말이에요.


그렇다고 조충곤만을 위한 공략이 아니라 기본패턴 공략이니까
어? 조충곤용이야? 에이...하고 넘기지 마십시오 ㄷㄷ






패턴파악 이전에 기본적인 라쟌의 특성과 챙겨야할 요소부터 정리해봅시다.




누가봐도원숭이.png


누가봐도 원숭이지만 아무튼 '사자'랍니다.

 

라쟌은 아시다시피 통상,분노,투기경화 세 가지의 상태가 존재합니다.

 

기본상태에서는 상대적으로 공격속도가 느리고 (상대적으로요. 상대적으로...)

참격계통의 2약점인 앞다리의 육질이 연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역시 '벽꿍'이 통한다는 것이죠.

말이 공격속도가 느린거지 전체 몬스터들의 패턴을 놓고 보면 대부분 즉발기에 가까운 속도로 날아오기 때문에

벽꿍은 라쟌수렵에서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또한 비분노상태에서는 '구멍함정'이 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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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꿍 후 일정피해량이 쌓이면 분노하게 되고, 같은 패턴이라도 즉발모션의 빈도가 늘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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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여전히 앞다리의 육질은 연하기 때문에 부위파괴를 통한 대경직이 가능한,

상대적으로 '붙어볼 만한' 상태입니다.



분노상태에서는 구멍함정과 마비함정이 둘 다 먹히지만,

구멍함정에 빠지게 되면 이블죠와 마찬가지로 엄청나게 발악을 해대며

주변에 팔을 휘둘러 헌터를 날려버립니다. 굉장히 까다로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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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노상태에서 피해량의 누적과 전투가 지속되면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고 전용패턴이 발동하는 투기경화상태가 됩니다.

또한 공격속도가 상승하고 약점(상대적으로...)이었던 앞다리의 육질이

보라색 예리로도 튕겨나오는 경화상태가 되어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워집니다.


그리고 익히 아시는대로, 투기경화상태에서는 마비함정을 부숴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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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리에 약 800정도의 데미지를 누적시키면 투기경화가 해제되고, 그와 동시에 분노상태도 해제됩니다.

 

 



그래서 라쟌의 수렵기본은



1. 비분노시에는 클러치-날리기로 벽꿍 프리딜을 노리고

2. 분노중에는 앞다리와 뿔파괴, 머리 대경직을 노리며

3. 투기경화중에는 꼬리를 노려 빠르게 투기경화를 해제시키고 다시 벽꿍각을 잡을 것


으로 구성됩니다.


함정은 그렇게 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유일하게 건랜스와 철갑유탄만이 이 법칙에서 제외됩니다만,

이 공략은 어디까지나 검사공통수렵법을 지향하므로 이쪽 무기에 관한 공략은

유튜브에 검색하면 충분히 나올테니 그쪽을 참조해주세요.



 

여느 몬스터나 마찬가지이지만, 라쟌은 특히 정면싸움은 피해야합니다.

정면판정에서 완전히 헌터를 이겨먹고 들어가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기도메타도 거의 불가능해요.

(모아쏘기건랜스는 제외입니다.)


가급적이면 1.측면-후방에서 2.최대한 인파이팅으로 싸우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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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기경화 전용패턴인 원투스매시인데, 이건 눈으로 보고 못 피합니다.

만약 제가 조금만 더 멀리 있거나 가슴쪽으로 이동해있었다면 바로 맞았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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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 퍼올리기 이후 즉발돌진. 이걸 제가 눈으로 보고 피했겠습니까? 둘 다 그냥 본능으로 피한겁니다.

 

첫번째는 1타 경직이후 무조건 굴러야 산다고 생각해서 반대쪽으로 구른 거고,

이후 찌르기 하면서 '정면이네? 죽는다!' 생각해서 곧바로 굴렀는데

구른 동시에 돌진이 튀어나온거에요.

 

 

이렇듯 평소에 '정면싸움은 피한다'고 머리에 새겨놓고 싸우면 뽀록으로라도 목숨을 건지는 일이 발생해요.

물론 회피성능은 기본으로 달고 있어야하구요.


체력200찍어도 역전라쟌 원투스매시 정통으로 맞으면 100 우습게 날아가요.

안 맞는 게 가장 좋은 대책입니다.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회피성능은 고인물'이라서'쓰는 게 아닙니다.

고인물이 아닌 사람이 고인물처럼 플레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그래서, 라쟌을 수렵할 때에는 챙겨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1. 심안


투기경화상태가 되면 보라색 예리도로도 튕겨나오는데,

만약 1번이라도 튕기면 곧바로 다음 패턴에 얻어맞습니다.


보통 후방에서 꼬리를 때리려고 휘둘렀는데, 라쟌이 돌진을 위해 몸을 뒤로 돌리면서 칼이 튕겨나오고,

튕김모션 동안 돌진을 처맞게 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안튕기면 최소한 굴러는 볼 수 있는 시간이 나오지만, 튕겨버리면 얄짤 없습니다. 무조건 맞아야해요.



2. 체력 or 가호 (가급적이면 둘 다)


체력'만' 챙기는 건 라쟌전에서 그닥 좋지 않은 선택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체력없이 싸우는 것도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당신이 쌉고인물이 아니라면 말이죠.


또한 체력을 챙겼다고 해서 안심하면 안됩니다.

라쟌의 투기경화상태에서는 그냥 한 방 한 방이 절명기 수준의 위력이기 때문에

체력 200으로는 버티기 어려워요.


가호와 체력을 적절히 섞어쓰는 게 좋고,

너무 많이 맞는다면 초심을 포기하고 가호3 체력3을 확보하는 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체력2 가호 2~3을 추천해요.


 

3. 내진 1


이거는 반드시 챙겨야할 것 까진 아니지만,

이게 있으면 일부 패턴에 대응하기가 좀 더 쉬워집니다.


특히 독기의 골짜기 그물지대에서 싸우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데,

뎀프시롤 쓸 때마다 지진판정이 그물을 타고 넓게 퍼져서 엄청나게 거슬리고,

만약 지진에 걸리면 곧바로 후속패턴을 맞을 수 밖에 없습니다.


 

4. 회피성능과 회피거리up


최소 1, 가급적이면 2는 챙겨주세요. 간발의 차로 피해지는 패턴들이 많습니다.

회피거리up은 건랜스나 랜스에게 상당히 유용하고,

특히 건랜스의 경우 라쟌의 필살기를 롱스텝으로 피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필수로 들어갑니다.



 

5. 기초회심이 높은 장비


라쟌의 제1약점인 뿔에는 상처를 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약점특효도 30%밖에 받지 못하고,

팔에는 약특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팔에 상처를 낼 여력이 없을겁니다.

곧바로 투기경화에 들어가면서 육질연화가 무용지물이 되어버릴거거든요.


그래서 검사교복인 달인의 재주가 힘을 받기 어렵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기초회심이 높은 무기로 달인의 재주 효율을 올리는 게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패턴 분석을 해봅시다.




1. 뎀프시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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뎀프시가 아니라 원숭이가 쓰는거니까 원숭이롤 이라고 하는 게 맞겠지만,

하여튼 꾸이익~하고 자세를 잡은 뒤 전방에 팔을 휘둘러대며 붕쯔붕쯔를 시도합니다.


2회만에 끝낼 때도 있고 6회연속 휘두를 때도 있지만,

공통적으로는 쓰고나서 땅에 앞발을 짚을 때 지진(소)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 패턴은 뒤로 굴러가면서 피하는 게 아니라

라쟌의 가랑이 사이로 들어간다는 느낌으로 파고들어 회피합니다.


특히 투기경화때는 앞발에 데미지를 안겨줄 수 없기 때문에 뒤를 잡는 게 중요한데,

이 패턴에 안으로 파고들어야 뒤를 잡아 잠깐이라도 생기는 틈에 꼬리에 데미지를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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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라쟌 앞에 정면으로 설 경우 준비자세없이 곧바로 휘두릅니다.

매우매우 위험하고, 부동복장을 입은 채 이걸 다 맞으면 그냥 수레 타는겁니다.

 

저렇게 거리가 벌어져있을 경우에는 옆으로 피합니다.


 

2. 바디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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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많이 본 듯한 자세)


드라군.jpg



 

우!우! 하면서 온 몸으로 깔아뭉개는 패턴입니다.

바닥에 닿을 때 지진판정이 넓게 발생하지만, 공격판정이 넓지않으며

후딜레이가 길어 다행히 반격당할 위험은 적습니다.


내진을 확보하면 보이는 대로 라쟌의 몸만 피한 다음 팔과 뿔에 데미지를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매달리는 건 금물입니다.

 

짤에서는 부동복장을 입고 슬링어 채취를 하느라 어거지로 매달린거지만,

만약 애매한 후딜에 매달릴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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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쟌은 후술할 회전돌진으로 헌터를 떨쳐내버립니다.

지진만 해결하면 후딜레이가 긴 모션이라 딜 찬스입니다.




3. 회전돌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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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을 일으켜 힘을 모은 뒤 빙글빙글 돌면서 돌진합니다.

근-중거리에 있을 경우 많이 나오며,

위에서 언급한대로 혼자수렵할 경우 매달릴 헌터를 떨어뜨릴 때 90%확률로 씁니다.

고양이를 데리고 다닐 경우에는 매달리더라도 뎀프시롤을 쓸 때가 종종 있습니다.


선딜이 매우 짧게 날아오는 것과 짤처럼 긴 경우가 나뉘긴 하는데,

아직까진 기준을 잘 모르겠습니다. 정면에 서지 않으면 대부분 쉽게 피해지고,

후딜레이가 무척 길기 때문에 주요 딜링 찬스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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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딜찬스 패턴중 사용빈도가 가장 월등하다보니,

벽꿍도 대부분 이 패턴에서 많이 나옵니다. 비분노라면 놓치지말고 곧바로 벽에 처박아줍시다.

 

 

 


4. 툭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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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스텝이나 방향전환 후 선모션으로 자주 쓰는 공격입니다.

피해는 크지 않지만 내지르는 주먹에 맞으면 엉덩방아를 찧고 무조건 후속 패턴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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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요.

바디프레스 외에도 즉발 뎀프시롤이나 즉발 회전돌진, 브레스 등 파생이 여러개이기 때문에

내충주로 경직을 경감하던가 일어나자마자 바로 옆으로 굴러 범위에서 미리 벗어나줍시다.

 

위 짤에서는 촬영+쓸데없이 프레임회피해보겠다고 간 보다가 얻어맞은 건데

그냥 일어나자마자 구르면 알아서 프레임회피됩니다.

대신 바디프레스 지진은 어쩔수 없이 걸리게 되어있으니 내진주1개 박아서 대처합시다.


 

5. 전격브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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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네르기파.

맛 좋은 키린의 뿔을 먹고 용트림을 시전하는 라쟌의 모습입니다.

어찌나 영양가가 높은지 넘치는 에너지가 입 밖으로 쏟아질 정도입니다.


거리에 관계없이 자주 쓰는 패턴인데,

그런 것 치고 굉장히 빈틈투성이에 판정도 길기만하고 옆에는 텅 비어서

가장 중요한 딜 찬스입니다.


귀인난무가 풀타 다 꽂히고, 투구깨기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이 패턴이 얼마나 자주 나오냐에 따라 수렵시간이 결정될만큼 중요한 패턴입니다.


투기경화가 아닐 때 나왔다면 신나게 앞발과 뿔을 두들겨패서 대경직을 노려봅시다.



 

6. 단발 전격브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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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 원기옥.

중-원거리 견제패턴으로 자주 사용합니다. 탄속(?)이 빨라서 걸어서 피하는 건 불가능하고,

라쟝이 펄쩍 뛰었다면 그냥 반사적으로 굴러줍시다.

 

다만 가끔 못 피하게 날아올 때도 있어서...이건 프레임회피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스스로 고인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7. 롤링어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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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어떻게 날아오는 건지 알 수 없는 물리법칙 무시패턴.

바디프레스처럼 원숭이울음소리와 함께 높이 치솟은 뒤 공중에서 굴러와 공처럼 튕긴 다음 헌터쪽을 보고 섭니다.

이 패턴 다음에는 즉발패턴이 나올 확률이 높은 것 같은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납도중 이동속도가 빠른 무기들은 그냥 걸어서도 피해지고 그게 아니더라도 그냥 올라갔을 때 쯤 구르면 피해집니다만,

라잔이 잠깐 멍때리는 거 보고 공격하려다가 즉발패턴에 역관광당할 수 있으니


이 패턴이 나왔다면 헌터도 간을 보면서 후속패턴이 나오길 기다립시다.



8. 백스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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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발을 이용해 뒤로 펄쩍 뜁니다.


헌터가 후방에서 멀찍이 있거나, 뎀프쉬롤 직후 헌터가 가까이 뒤에 붙어있으면 견제기로 많이 내밉니다.


그렇게 아프진 않지만 곧바로 후속패턴을 이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아주 가끔 확정타로 맞아야되는 상황이 나올 수 있기에 조심합시다.

 

 

9. 퍼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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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쪽 팔로 한 대 후린 후, 반대쪽 팔로 바닥부터 뒤집어엎어 날려버리는 패턴입니다.

첫 타에 움찔판정이 있어 이 때 기회 놓치면 확정으로 맞아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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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찔 직후 반대쪽이던 같은 방향이던 구르면 피해는 집니다.


판정시간이 짧아 회피성능2만 있어도 같은 방향 구르기로 피해지지만

범위가 상당히 넓어서 여기 있으면 안 맞겠지? 하다가 맞을 수 있어요.

 

 

10. 돌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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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즉발에 가까운 선딜. 들이받기 위해 고개를 한 번 치켜들었다가 그대로 달려와서 날려버립니다.

솔직히 여태까지 나온 돌진패턴 중에서 가장 돌진같은 패턴이에요.


거리가 벌어져있어도 나오지만

거리가 가까울 때 곧바로 뒤를 돌아보며 돌진으로 치고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걸 눈으로 보고 피하는 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맨 처음 언급했던 '정면싸움을 피하자'에 올라온 짤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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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쟌의 뒤를 잡고 나서 패턴이 끝났다고 생각이 들면 곧바로 옆으로 굴러 즉발패턴에 당하는 걸 예방해야합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방향틀기와 속도로 공격해오니 아예 공격이 오겠다 생각하고 미리미리 구르세요.



11. 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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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를 바라본 후 우와우!하면서 팔을 벌려 달려듭니다.

가드강화가 없으면 가드해도 붙잡히며, 분노상태에서 붙잡히면 경직슬링어가 없을 경우 그대로 끔살입니다.


대신 잡기실패시 후딜레이가 긴 편이라 주요 딜찬스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젠 유명하지만

비분노상태에서 잡기에 당했을 경우 확정으로 벽꿍찬스가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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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러진 상태에서 조이스틱을 움직여 슬금슬금 기어간 후

왼쪽팔(플레이어 기준 오른쪽, 주먹을 휘두르지 않는 팔)을 향해 클러치클로를 쓰면

공격을 회피함과 동시에 주먹질 하고 나서 후딜레이 동안 전탄발사가 가능합니다.


물론 말씀드렸다시피 분노상태에서는 얄짤없습니다.

경직슬링어로 모션을 캔슬시키지 않으면 무.적.권 마무리에 당할 수 밖에 없어요.

 

경직슬링어든 돌멩이든 슬링어는 항시 착용하고 계십시오.



 

 

12. 켈비스텝 \


이건 공략을 못했습니다.

나오는 조건을 잘 모르겠기도 하고, 잘 안나오기도 하고,

뭣보다 이게 나오는 걸 안다고 해서 대처가 안되기도 해요.


보통 원거리 무기를 저격해서 나오는 패턴인데,

지그재그로 폴짝거리면서 뛰어옵/갑니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맞으면 다운판정이 있습니다.


만약 이 패턴이 나왔다면 굳이 쫓아가지말고 그 자리에서 얌전히 기다리시십오.

지가 알아서 롤링어택이던 돌진이던 헌터에게 뛰어옵니다.


 

13. 원투 스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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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기경화상태의 전용기이자 즉발기입니다.

넬기의 날개퍼올리기와 앞발휘두르기-가시폭발 패턴과 마찬가지로 절대로 눈으로 보고 못 피해요.

 

주로 헌터가 정면~측면, 특히 딱 붙지않고 거리가 어중간하게 벌어져있으면 곧바로 내려찍으며,

스매시는 거의 필살기랑 필적할 위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차라리 원투를 맞는 게 나을 정도입니다.


몇 번이고 적지만, 이걸 눈으로 보고 피하는 건 무한루프님이 와도 못 합니다.

이 패턴이 안나오길 기도하던가 거리를 좁혀서 패턴이 나오더라도 비껴나가게끔 위치를 잘 잡는게 좋습니다.

 

회피에 성공했다면 2대정도 때릴 타임이 나오는 준 딜찬스 입니다.

 


13. 필살기-플라잉암해머 (제가 멋대로 붙인 이름입니다. 유치해도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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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봐도 헌터를 죽이겠다는게 느껴지는 괴성을 지른 후 하늘로 뛰어올라 경화된 양팔로 내려찍습니다.

 

선딜과 후딜 전부 길지만 살인적인 공격범위와 데미지로 초보들을 충격에 빠뜨리는 필살패턴입니다.

단발로 나오기도 하고 위 짤처럼 펄쩍 거리를 벌렸다가 쓰기도하지만

 

보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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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돌진 직후 뒤를 돌아보면서 많이 써요.


그래서 투기경화 상태에서 라쟌이 돌진을 썼다면 일단 필살기가 나올 걸 대비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언뜻보면 공격판정이 전방에 쏠려있는 것 같아 이거도 안으로 구르면 피할 수 있지 않을까? 하겠지만

라쟌 엉덩이 뒤 쪽으로도 판정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뒤로, 혹은 옆으로 피해야합니다.


제가 조충곤으로 촬영하느라 손쉽게 카운터치는 장면이지만,

일반적으로 피할 때는 이동속도가 빠른무기들은 뒤로 도망치다가

라쟌이 최고점에 올라왔을 때 측면, 대각선으로 구르면 범위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굳이 긴급회피로 피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동이 느린무기들은 꾸에에엑 하고 있을 때 잽싸게 무기접고 똑같은 방법으로 구릅니다.


대신 이 기술을 막으려고 하지마십시오.

한 대만 맞아도 체력이 150씩 빠지는 기술인데, 이건 다단히트기술입니다.

땅에 내릴 때와 땅이 폭발할 때 생기는 충격파, 후폭풍 까지 전부 공격취급이기 때문에 막으면 스테미너 싹 날아가요.

 

랜스급 가드성능과 방어력이어도 막으면 체력이 반씩 빠지는데,

한손검이나 헤보가 이걸 막으면, 심지어 가드성능이 없다면 스테미너 싹 날아가고 충격파에 맞으면서

안막으니 못한 상황이 되버립니다.


건랜스의 경우 회피거리up이 있으면 롱스텝 두 번으로 충분히 피해지며,

랜스는 가드스텝-롱스텝-가드스텝으로 안전하게 피할 수 있어요.

차액은 가포 노리지 말고 그냥 곱게 무기 접고 긴급회피를 씁시다.

 



 




그럼 마지막으로 실전영상과 영상에 사용된 세팅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영상에서는 역전라쟌이지만, 공격스텟만 역전일 뿐 2마리 퀘스트라 체력이 적어

실제로는 기본라쟌보다 좀 더 체력이 적을 겁니다. 그래서 7분 정도에 끝난거지


실제 라쟌을 잡을 땐 약 10분 정도라고 생각해주세요.

부위파괴나 대경직이 스탠딩에 잘 터지면 시간이 줄어드는데

그거까지 조절할 만큼 실력이 된다면 공략을 볼 필요가 없겠죠.


 

세팅.jpg


사용된 무기는 벨리오로스 소재의 펜릴스톰과 검사교복인 카키카카얀입니다.


경량무기인 조충곤은 팔뚝에 상처를 내기가 어려워 약특의 상처회심 효과를 받기가 힘듭니다.

단순히 카키카카얀만으로는 회심률이 60퍼 넘기가 힘들기 때문에

달인의 재주를 통한 예리도 관리가 힘을 받질 못합니다.


그래서 상처를 내지 않아도 60~90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초회심이 높은 빙아룡 소재를 이용했고,

비루한 깡뎀을 보강하기 위해 속성공격력에 투자를 올렸으며,

공격 모션 또한 속성데미지를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비원베기보다는 평타위주로 사냥했습니다.


또한 벨리오로스 소재의 조충곤에는 사냥벌레의 속성공격력이 보너스로 붙어있어 조충건담을 할 때에도 쓰입니다.

뿔에 맞으면 70씩 들어가요. 꽤 강합니다.



이걸로 패턴에 익숙해지시고, 후에 적응되면 빙현필로스를 쓰던가 아예 넬기충곤으로 비원베기 위력을 올리셔도 괜찮습니다.





긴 글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재수없는 금숭이 때려잡으시고 즐거운 수렵하십시오.

 

 

 

 



댓글 | 16
1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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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호우호 우끼끼
20.02.16 22:10
(5095989)

183.106.***.***

정성에 한번놀라고 퀄리티에 두번놀랏습니다 센세ㅊㅊ
20.02.16 21:42
PRO700
라쟌이 인기가 많길래 저도 한 번 대세에 탑승해봤습니다 ㄷㄷ | 20.02.16 21:51 | | |
(3688913)

1.238.***.***

패턴 알아도 짜증나는 녀석이지만 이렇게 패턴 공략 보고 가면 좋죠 ㅎㅎ ㅊㅊ
20.02.16 21:45
chooooo
사실 알아도 별 쓸모가 없긴 합니다... 공략 찍으면서 라쟌을 한 30마리 정도 잡은 거 같은데 아직도 수렵타임이 9분대에서 쉽게 단축이 안되네요 ㄷㄷ 자꾸 얻어맞아요. | 20.02.16 21:52 | | |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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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호우호 우끼끼
20.02.16 22:10
부들부들푸들푸들
가끔 내가 왜 죽어있는지 이해 못할 떄가 있었는데 이게 너무 잘 표현했네 ㄷㄷㄷㄷㄷ | 20.02.17 11:23 | | |
이놈을 풀버로 잡겟다고 이악물고 싸우는대 저같은경우엔 슬라이딩 지역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수렵시간이 갈리는거 같내요 적어도 기동성이 확보 되느냐와 그냥 스탠딩에서 쌩으로 지르는 풀버랑은 아무래도 다른게 큰거같아영
20.02.16 22:58
번치코누나좋아요
스텝무기들이 많이 어려운데 고생하십니다. | 20.02.17 11:23 | | |
후딜을 칼같이 노려야되다보니 고대수 특정지역에선 답이 없더군요 ㅡㅡ 고대수 라잔은 위험도 3중 유일하게 10분침을 못해봤네요.
20.02.17 12:44
루리웹-5914505149
중요한 이야기네요. 고대수 라잔 진짜 1번 물가맵이랑 해변가 지형에서 제압 못하면 답이 없습니다. 분노 유발해서 유리한 지형으로 끌어들이지 않으면 패턴 알아도 다 맞을 수 밖에 없어요. | 20.02.17 13:55 | | |
(1071924)

1.244.***.***

공략 뉘앙스가 CMC님이랑 비슷한데..
20.02.17 13:49
Haibara_Ai
제 몬헌가치관이 cmc님이랑 거의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몬창! 다양한 세팅! 패턴 파훼! 아본 넘어오기 전까지는 제가 유튜브영상을 많이 안 봤는데 루리웹에서 누가 대검영상 추천할 때 우연히 보게됐거든요. 그 때보고 야 이 사람 진성몬창이구나 싶어서 많이 참고하면서 글을 쓰고 있어요. | 20.02.17 13:54 | | |
(1071924)

223.38.***.***

파오후오르무
그렇군여 | 20.02.17 14:02 | | |
와 진짜 정성에 감탄합니다.
20.02.17 14:07
라잔형 필살기 대검으로 태클치면 실피남고 빨간줄도 없어집니다 ㅋㅋ 그냥 맞았으면 고기먹고 빨피 회복후 회복약G로 빠른정비 가능한데 괜히 태클치지 맙시다ㅠ
20.02.18 10:29
(103501)

117.111.***.***

어제 준비없이 도전했다가 고생했는데 빡쎈 이유가 있었네요. 공략 너무 잘해주셔서 숙지해야겠습니다 감사감사
20.02.18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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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9.3
장르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
정액제
개발사
캡콤


유통사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10 아이스본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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