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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실험]태도 간파베기와 회피성능의 관계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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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실험 다 마치고나서 글 올리려던게 1월 7일인데 하필이면 그때 해외IP가 막히는 바람에 보류... ㅠㅠ

 

풀릴때까지 기다리려 했으나 그래도 PC판 아이스본 발매 전에는 올려야 할거 같아서 그냥 VPN쓰고 올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맨 아래 3줄 요약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원래 이 글을 올리려던 당일 낮에 간파베기와 앉아발도베기의 회피성능 적용 여부에 관한 질문글이 올라왔었습니다.


그때 제가 했던 답변은 이렇습니다.


=================================================================================

앉아발도(기인)베기 -> 회피성능 적용 X

일정 연기게이지 이상에서 쓰는 진짜 간파베기(푸른 잔상 나옴) -> 회피성능 적용 X

일정 연기게이지 미만에서 쓰는 가짜 간파베기(푸른 잔상 안 나옴) -> 회피성능 적용 O

=================================================================================


예전에 나름 훈련소에서 폭탄 맞아가며 실험해보고 내린 결론이라 자신있게 썼고 이렇게 하나 해결했다는 마음으로 지냈습니다.


그러다 문득 진짜 간파베기(이하 진간파베기)에 회피성능이 적용 안 된다는 사실에 의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회피거리UP도 잘 적용되고 심지어 회피복장의 공격버프로 잘 발동되기 때문에 회피성능이 적용 안되는게 오히려 이상하거든요.


 

 

이와 반대로 앉아발도(기인)베기는 회피복장 버프도 회피거리UP도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회피성능의 효과를 못 봅니다.


앉아발도(기인)베기는 회피동작이 아닌 대검의 태클같은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혹시나해서 여러번 실험해봤으나 회피성능에 의한 차이점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진간파베기에도 회피성능이 적용된다고 결론을 바꿨습니다.


문제는 이 회피성능이 어느 구간에 적용되냐는 것이죠.



다들 이미 아시다시피 간파베기는 후방으로 이동하는 "간파"구간과 전방으로 올려베는 "베기"구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진간파베기의 경우엔 푸른 잔상과 함께 기술 발동 순간부터 전방으로 되돌아가기 직전까지 매우 긴 "간파" 판정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아이스본 대응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연기 게이지가 일정 수치 미만인 경우, 푸른 잔상이 생기지않고

후방이동모션에 "간파" 판정이 없는 "간파베기", 즉 "베기"...가 아니라 가짜 간파베기(이하 짭간파베기)가 나갑니다.

 

짭간파베기의 경우, 발동 순간부터 일반 구르기 수준의 짧은 무적시간이 존재하고,

이 무적시간은 회피성능으로 연장됩니다. (아래에 확인영상이 있습니다.)



다시 진간파베기로 돌아와서, 제가 예상한 진간파베기의 회피성능 적용구간은 2군데입니다.


하나는 짭간파베기와 마찬가지로 "발동 순간부터"입니다.

문제는 이 경우, 실험으로 알아낼 방법이 없습니다. 간파 판정에 의해 간파가 발동해 버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다른 하나를 실험을 통해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간파 구간 직후", 즉 후방으로 끝까지 이동한 직후입니다. 


문제는 이 구간을 훈련소 폭탄으로 맞추기 까다롭다는 겁니다.


후방이동 모션이 끝나는 타이밍에 간파가 발동되지 않게 폭탄에 맞아야 하니까요.


그렇다고 찌르기로 시간차를 줘서 간파베기를 발동하면 실험할때마다 매번 오차가 생깁니다. 제 손은 그렇게 정확하지 못하거든요. ㅠㅠ


그래서 여러가지 노딜레이 콤보를 써서 타이밍을 조절해본 끝에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찌르기 등으로)헛손질 -> (폭탄을 향해)앉아발도자세 -> 앉아발도베기(첫타로 폭탄 공격) ->

백스탭베기 -> (후방이동이 폭탄을 향하게)간파베기


 

 

이 동작을 딜레이 없이 이어가면 타이밍이 정확히 맞습니다. (사실 100%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회피성능 적용 여부를 판단하기에는 충분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고 직접 해보고 싶으신 분들도 거리만 대충 비슷하게 맞추시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진간파베기가 나가야 하므로 나무기둥을 한 대 치고나서 하셔야 합니다. (까만 통나무는 찌르기로 하면 짭간파베기가 나감)>

 

 

 

아래는 실험결과 영상입니다.




 

 



진간파베기(회피성능 없이)






진간파베기(회피성능5)






진간파베기(회피 복장)

 

 

 

 







(회피 복장 쩌네요. 실험하면서 놀람 ㅋㅋㅋ)


자, 이제 결론이 나왔습니다. 


회피성능은 진간파베기 안에서도 살아 숨쉽니다!


다만 우리가 기대했던 간파 구간의 연장은 아닙니다.


간파 구간은 늘 똑같되, 끝남과 동시에 무적시간이 붙는 식로 회피성능이 적용됩니다.




근데 여기서 의문점

 

1. 존재하지 않는 무적시간이 추가되는 것인지

2. 구르기 수준의 무적시간이 이미 존재하고, 회피성능으로 이 시간이 연장되는 것인지

입니다.


제 생각엔 2번같은데, 회피성능 없이 쓴 영상을 보시면 폭탄이 터지고 바로 맞고 날라가는게 아니라

마치 매우 짧은 시간의 무적시간이 지나고나서 맞는 것 처럼 보입니다.


제가 프레임 측정은 할 줄 몰라서 이 부분은 다른 능력자분께서 알아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 짭간파베기에 회피성능이 적용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영상도 준비했습니다.


이것은 찌르기(폭탄 공격) -> 올려베기 -> 찌르기 -> 올려베기 -> 간파베기를 딜레이 없이 연계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직접 해보실 수 있습니다.

<�짭간파베기가 나가야 하므로 연기게이지 없이 그냥 하시면 됩니다.>




 

 



짭간파베기(회피성능 없이)






짭간파베기(회피성능5)






짭간파베기(회피 복장)






이것으로 제가 질문글에 썼던 답글을 이렇게 수정하겠습니다.


 

 

=================================================================================

앉아발도(기인)베기 -> 회피성능 적용 X

일정 연기게이지 이상에서 쓰는 진짜 간파베기(푸른 잔상 나옴) -> 회피성능 적용 O

일정 연기게이지 미만에서 쓰는 가짜 간파베기(푸른 잔상 안 나옴) -> 회피성능 적용 O

=================================================================================




 

 

 

 

 



=3줄 요약=


1. 진간파베기는 간파 판정이 끝난 후(후방으로 끝까지 이동한 후)부터 적용, 짭간파베기는 발동 순간부터 적용.

2. 진간파베기의 경우, 간파 판정을 연장시켜주는 것은 아님. 간파 판정이 끝난 후 무적시간이 생기는 것.

3. 앉아발도(기인)베기는 애초에 회피판정이 아니므로 적용 안 됨.






★남아있는 의문점★

 

진간파베기의 간파 판정이 끝난 직후, 구르기 수준의 짧은 무적시간이 존재하는가, 하지 않는가?

 

 

 

 

 



댓글 | 17
1


(5212575)

115.138.***.***

BEST
정보 감사합니다 회피성능은 굳이 챙길 필요없는 스킬이네요
20.01.09 14:33
BEST
간파베기에 적용된다는 걸 예전에 봤던 사람이고 실제로 회성을 즐겨쓰는데요 사실 간파는 덤이고 회성이 아본에 와선 간파베기 카운터가 너무 많아져서 구르기가 필요한 구간이 많아 졌기 때문이죠 대부분이 저랑 같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파베기 시간이 늘어나서 써야지! 하는 분이 몇분이나 될까요;
20.01.09 16:39
BEST
네. 결국 결론은 바뀌지 않습니다. ㅎㅎ
20.01.09 14:37
(5015285)

121.151.***.***

동영상 재생이 안됩니다;;;;
20.01.09 13:59
나락
앗 수정했습니다 ㅠㅠ | 20.01.09 14:25 | | |
(4810628)

159.153.***.***

동영상 소유자가 다른 웹사이트에서 재생할 수 없도록 설정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흑흑
20.01.09 14:15
Kuyh_
미처 몰랐던 옵션이 있었네요. 수정했습니다 ㅠㅠ | 20.01.09 14:25 | | |
(5212575)

115.138.***.***

BEST
정보 감사합니다 회피성능은 굳이 챙길 필요없는 스킬이네요
20.01.09 14:33
BEST
pullup_7858
네. 결국 결론은 바뀌지 않습니다. ㅎㅎ | 20.01.09 14:37 | | |
1. 진간파베기는 간파 판정이 끝난 후(후방으로 끝까지 이동한 후)부터 적용, 짭간파베기는 발동 순간부터 적용. 이게 포인트군요. 이래서 적용된다 아니다 안된다로 말이 많았던거 같아요. 실험 감사합니다. 그동안 궁금했던건데 확실히 알게되었네요 간파베기 중 무적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회성은 안챙기는걸로 ㅎㅎ
20.01.09 15:54
승아응아승아
회피성능과 더 확실하게 작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 20.01.09 16:48 | | |
BEST
간파베기에 적용된다는 걸 예전에 봤던 사람이고 실제로 회성을 즐겨쓰는데요 사실 간파는 덤이고 회성이 아본에 와선 간파베기 카운터가 너무 많아져서 구르기가 필요한 구간이 많아 졌기 때문이죠 대부분이 저랑 같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파베기 시간이 늘어나서 써야지! 하는 분이 몇분이나 될까요;
20.01.09 16:39
레드노드
아 이미 보셨었군요. 전 여지껏 확실한 영상으로 보질 못해서 적용 안되는 쪽으로 믿고 있었습니다. ㅠㅠ | 20.01.09 16:52 | | |
(5212575)

115.138.***.***

레드노드
간파베기 시간이 늘어나느게 체감이 된다는 분이 계셔가지고 진짠가?? 계속 궁금했던 찰나에 작성자분이 시원하게 긁어주셨네요. 저도 이전 작부터 태도 유저라 회성이 좋다고는 생각 하는데 특납을 잘 쓰면 구르기 대신에 쓸수도 있더라구요. 스타일 차이에 따라서 필수 까진 아니고 장비에 딸려있거나 장식주가 다른거 넣기는 좀 애매할때 챙길 정도 라고 봅니다. | 20.01.09 17:19 | | |
pullup_7858
맞져 특납이 일정 가져가긴 하는데 포효까진 힘들고 그렇게까지 고수도 아니라서요 ㅎ | 20.01.09 17:22 | | |
와 정밀한 실험 감사합니다! 비로소 모든 의문이 해결되었네요ㅎㅎ 예전 글에 달았던 제 댓글이 맞긴 하네요ㅋㄷ
20.01.09 17:33
푸른빛 바람
역시 이미 알고 계셨던 분들이 많군요. 제가 배울게 아직 많은 것 같습니다. | 20.01.09 19:34 | | |
회성은 구르기말고는 걍 필요없는걸로 ㅋㅋ 차라리 납도술3을채용해야겠네요ㅎㅎ
20.01.09 20:41
연쇄되는의도
네, 납도술 쪽이 더 낫다고 봅니다. | 20.01.09 21:27 | | |
(3868695)

223.62.***.***

와 전혀 생각을 못했는데 회피복장도 적용이 되는군여 실험추!
20.01.10 13:1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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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9.3
장르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
정액제
개발사
캡콤


유통사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10 아이스본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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