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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의 육질중에 45이상인 부위는 보통 '약점부위'라고 칭합니다. 몬스터별로 부위마다 육질이 전부 제각각이기 때문에, 내가 어느 부위를 노려서 공격해야 하는지 잘 알아야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겠죠. 대부분의 몬스터는 머리가 약점이지만, 가끔가다 머리가 굉장히 단단한 몬스터들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스본에서 새롭게 나온 '상처'시스템을 이용해서, 특정부위에 상처를 내 육질을 일정시간 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 몬헌의 데미지 공식은 이렇습니다. (무기의 기초 공력력 + 공격력 증가 효과) X 공격력 증가 효과 X 회심 X 예리도 보정 X 육질 X 모션배율 입니다. 만약 네스루마1092를 들고, 공격 스킬과 버프없이, 초록색 예리도에서, 모션배율15인 가로휘두르기로, 레이아의 몸통을 가격했다면? (기초 공격력 210+ 공격력 증가효과 0) X 공격력 증가효과 0 X 회심안터짐 1 x 초록 예리도 보정 1 X 레이아 몸통 육질 0.3 X 모션배율 0.15 = 9 데미지가 9가 뜹니다. 표기 공격력은 무려 1092인데, 실제 데미지는 9가 떠요. 그럼 반대로, 네스루마1092를 들고, 공격7 스킬을 띄우고, 괴력의 씨앗과 귀인약을 먹고, 식사 공up[대] 버프를 받고, 모션배율86인 쿵쿵따 막타로 흰예리도에서 레이아의 머리를 때려서 회심이 터진다면? (기초 공격력 210+ 공격7 21 + 귀인약G 7 + 괴력의 씨앗 10) X 식사버프 1.15 X 회심 1.25 x 흰 예리도 보정 1.32 X 레이아 머리 육질 0.7 X 모션배율 0.86 = 283 283이 뜹니다. 위에서 나온 데미지에 무려 30배죠. 공식으로 굉장히 복잡해보이게 써놨는데, 그냥 쉽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적은 공격력,모션배율,육질 3가지를 종합해서, '높은 공격력으로, 높은 모션배율의 모션으로, 높은 육질을 공격했을때' 데미지가 높게 뜨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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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나 스킬을 올리든지, 머리를 공략해야 되는군요.. 늘 기모으고 머리쪽 달려가다 꼬리에 맞고 껑충뛰어서 밟히고 하는데.. 연습을 많이 해야겠네요.. | 19.10.22 16: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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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오후오르무
레벨이 높아야 평타군요.. ㅎㅎ 아직 갈길이 멀었네요..감사합니다. | 19.10.22 16: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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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1500인데..... 그래도 데미지가 안나온다면... | 19.10.22 16: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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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저도 그 기술을 유투브보고 자주 씁니다. 근데 누적데미지면 모를까? 1000까지 나오나요? 3번 돌리는게 막타가 100 간신히 넘는데.. | 19.10.22 16: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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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딜인듯 넬기해머 공7초회심3약특3 도전4 맞춰놓고 회심100으로 운영중인데 3차지 딜 쿠루루야크 같이 원체 육질이나 방어력 낮은 애들 빼곤 상처약점으로 비수면참 딜 1천대 나온걸 본적이 없어요 젤 높은게 800대였나? 아무튼 3차지 후 머리 클로 연계 하면 누적딜 1000대가 나오기는 함 | 19.10.22 16: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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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이군요... 몬스터 공부도 해야되나요..? 감사합니다. | 19.10.22 16: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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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세팅을 위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답변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 | 19.10.22 16: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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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의 육질중에 45이상인 부위는 보통 '약점부위'라고 칭합니다. 몬스터별로 부위마다 육질이 전부 제각각이기 때문에, 내가 어느 부위를 노려서 공격해야 하는지 잘 알아야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겠죠. 대부분의 몬스터는 머리가 약점이지만, 가끔가다 머리가 굉장히 단단한 몬스터들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스본에서 새롭게 나온 '상처'시스템을 이용해서, 특정부위에 상처를 내 육질을 일정시간 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 몬헌의 데미지 공식은 이렇습니다. (무기의 기초 공력력 + 공격력 증가 효과) X 공격력 증가 효과 X 회심 X 예리도 보정 X 육질 X 모션배율 입니다. 만약 네스루마1092를 들고, 공격 스킬과 버프없이, 초록색 예리도에서, 모션배율15인 가로휘두르기로, 레이아의 몸통을 가격했다면? (기초 공격력 210+ 공격력 증가효과 0) X 공격력 증가효과 0 X 회심안터짐 1 x 초록 예리도 보정 1 X 레이아 몸통 육질 0.3 X 모션배율 0.15 = 9 데미지가 9가 뜹니다. 표기 공격력은 무려 1092인데, 실제 데미지는 9가 떠요. 그럼 반대로, 네스루마1092를 들고, 공격7 스킬을 띄우고, 괴력의 씨앗과 귀인약을 먹고, 식사 공up[대] 버프를 받고, 모션배율86인 쿵쿵따 막타로 흰예리도에서 레이아의 머리를 때려서 회심이 터진다면? (기초 공격력 210+ 공격7 21 + 귀인약G 7 + 괴력의 씨앗 10) X 식사버프 1.15 X 회심 1.25 x 흰 예리도 보정 1.32 X 레이아 머리 육질 0.7 X 모션배율 0.86 = 283 283이 뜹니다. 위에서 나온 데미지에 무려 30배죠. 공식으로 굉장히 복잡해보이게 써놨는데, 그냥 쉽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적은 공격력,모션배율,육질 3가지를 종합해서, '높은 공격력으로, 높은 모션배율의 모션으로, 높은 육질을 공격했을때' 데미지가 높게 뜨는겁니다. | 19.10.22 18: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