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방문

[공략/팁] 아이스본 대검의 변화된 모션배율과 강격 부스트 비율의 구체적 수치 [12]





[광고]

다른 무기들은 신 모션의 동작과 쓰임새에 관심이 많은데

대검은 유독 딜 증감에 관심이 쏠리는 것같습니다.

딜뽕이 중요한 무기인데다가 어차피 참모아 외길의 운영이 일반적이기 때문이겠지요.

그래서 수치로 정리했습니다.

 

1. 월드 기반의 모션배율 자료를 기반으로 

2. 그간 업데이트로 인한 변화를 재조정하고 (뛰어들어 베어넘기기의 모션배율),

3. 그것을 기반으로 아이스본 무기의 통나무 데미지 예상치를 구하고,

4. 실제 훈련장에서 나온 수치와의 차이를 통해 아이스본의 변화된 모션배율을 구하고,

5. 참모아베기는 모르는 값이 변한 모션 배율과 강격배율 둘이라 특정할 수 없어서

6. 월드와 변화가 없는 발도 1,2단계를 육질나쁜 오크통에 가격하여 오크통의 육질을 구하고

7. 오크통의 육질과 오크통에의 참모아 데미지로부터 역산하여 참모아 모션배율을 구하고

8. 얻어낸 참모아 모션배율의 예상치로부터 통나무에의 참모아 데미지 기댓값을 구하고

9. 실제 참모아의 통나무 데미지는 강격을 포함하므로 8과의 차이를 통해 강격의 부스트 비율을 구했습니다.

1~9가 의미하는 바는 오피셜이 아니니 약간의 오차는 있다는 점과, 그럼에도 믿을만한 산수적 결과물이니 걱정 말고 참고하시라는 겁니다.

 

아래 표에서 참모아 베기의 1타는 기입 생략했습니다. 

로켓이 이렇게 약했나 놀라시겠지만 벌거벗으면 그렇습니다.

B24~35는 엑셀 수식과 대비 기준을 위한 월드의 배율입니다. 아이스본에서 변화된 배율은 G26~35까지 제가 구한 예상치입니다.

 

아이스본 대검 모션배율.jpg

 

  

월드 대비 변한 수치들이 의미하는 바

 

사실

1. 발도베기는 1,2단계는 그대로. 3차지는 배율 증가

2. 강모아베기와 뛰어들어 베어넘기기는 전체적으로 배율 증가

3. 참모아베기는 1단계는 크게 약화(강격을 포함해도 월드보다 약함), 2단계는 약간 약화(강격을 포함해야만 월드보다 강함), 3단계는 그대로(강격 없이 월드와 같은 수치, 강격 포함하면 크게 강화)

4. 2,3과 관련하여 월드에서는 강모아3차지보다 참모아1단계가 강했으나 아이스본에서는 참모아1단계에 강격이 발동하지 않으면 강모아 3차지보다 못함. 

5. 강격의 부스트 효과는 참모아1,2단계는 20% 3단계는 25%

 

 

평가

A. 1,2의 변화는 억지로 참모아만 넣지 않고 다양한 운용이 가능하게 하려는 의도로 보임. 4 때문에 의도대로의 변화도 일부 있을 듯.

B. 그러나 5의 강격 부스트 폭이크기때문에 어디까지나 최종 목적지는 약점에 참모아 풀차지

C. 대경직시1,2,5의 시너지는 월드에 비해 어마어마한 딜 상승을 만들어낼 듯.

D. 참모아의 차지가 덜 될수록 예전만도 못한 3의 조치는 다른 분들의 평가대로 강화슬링어 때문에 쉬워진 참모아 적중의 반대급부로 보임.

E. 참모아 3단계의 모션배율 자체는 변화 없으므로 수면참은 약화되지 않고 그대로. 강격을 적용시키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을 뿐.

F. 객관적으로 전체적 버프, 오로지 참모아 1단계만 너프. 그러나 빌드 없는 피지컬 플레이에서는 그 참모아 1단계가 소중했으므로 '이론상 최강'이 아니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플레이 방식의 변화가 요구됨. 특히 강격 발동 조건의 육질치가 생각보다 높다면 육질이 안좋아질 마스터급에서는 클로 상처내기 등 준비작업이 번거로워질듯.

G. 강격이 어느 시점에서 더하는지 곱하는지 계산식을 모릅니다. 그냥 수치 역산을 통해 나온 증폭 비율일 뿐입니다.

 

 

표를 다 만들고 나니까 현자타임이 와서 

정식발매 때는 또 바뀔텐데 설레발이 심했나 싶은데.

엑셀의 좋은 점이 그거죠.

흥날 때 만들어 두면 나중에 바뀌어도 일은 액셀이 한다는 거.



댓글 | 12
1


(4926302)

124.49.***.***

태클 안쓰고 강모아 이후 참모아는 좋아지겠지만... 태클 없는 대검은 힘들죠. 물론 태클하고 그냥 2~3단계 참모아 써도 되지만요.
19.06.22 22:25
ORO
(885431)

115.21.***.***

드위닝
그러게요. 강모아-참모아는 2단계부터 시작이니까요. 뭐, 짐승들이 또 빌드 짜주겠죠. ㅎㅎ | 19.06.22 22:52 | | |
(5178396)

116.126.***.***

강베어1, 2, 3은 무슨 모션이죠? 뛰어들어 베어넘기기를 말하시는건가요?
19.06.23 22:59
ORO
(885431)

115.21.***.***

빠로맨
네. 뛰어들어 베어넘기기입니다. | 19.06.24 02:09 | | |
(5178396)

116.126.***.***

ORO
베어넘기기는 차지샷을 못하지 않나요? 등급이 나뉘어져있는 이유가 궁급합니다 ㅠ | 19.06.24 02:11 | | |
ORO
(885431)

115.21.***.***

빠로맨
얼마나 차지한 후의 태클에서 연계했느냐에 따라 위력이 달라지더군요. 발도 차지냐 강모아 차지냐 참모아 차지냐는 상관 없이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전 태클 직전의 차지가 몇단계까지 되었느냐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 19.06.24 02:14 | | |
(5178396)

116.126.***.***

ORO
와 감사합니다. 처음 알게된 사실이네요. 여태껏 모두 같은 대미지인줄.. | 19.06.24 02:14 | | |
ORO
(885431)

115.21.***.***

빠로맨
아무래도 차지가 다 되었는데 구태여 뛰어들어 베어넘기기를 쓰는 경우가 드무니까 실전에서 자연스럽게 알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 작은 요소지만 도움이 되어 기쁘네요. | 19.06.24 02:18 | | |
(5029913)

122.43.***.***

ORO
지금도 왕테오 잡을때 많이 씁니다. 분진 터뜨리기 빠른 모션을 태클로 받고 차지뛰어들어베어넘기기 쓰면 대경직 잘줘요. | 19.06.25 01:52 | | |
ORO
(885431)

115.21.***.***

썰어드림
공략 초기에는 뛰베 넣을 일이 종종 있었어도, 짐승들이 연구를 거듭할 수록 어떻게든 참모아3을 우겨넣는 빌드가 보편화된 줄 알았습니다. 왕테오를 바짝 조일 때는 사이사이 뛰베를 넣을 타이밍도 생기는가보군요? 저는 다양한 동작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지라 그렇다니 기쁘네요. 왕테오를 썰어드리는 방법을 한주간 연구하셨다니 볼만하겠습니다. 찾아보지요. ^^ | 19.06.26 12:57 | | |
(5029913)

122.43.***.***

ORO
2분 15초, 2분 55초에 이 방법을 씁니다. https://youtu.be/80FhOr1cCYI | 19.06.26 13:13 | | |
ORO
(885431)

115.21.***.***

썰어드림
비듬털기 후에 2번 쓰셨군요. 비듬은 겨털분진 대비 울부짖기 후딜이 없으니 빠른 반격 용도로 쓸만하겠네요.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 19.06.26 13:22 | | |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86 전체공지 루리웹 '브라우저 알람' 설정 방법 8[RULIWEB] 2019.06.01
197801 공략/팁 인도하는 땅 몬스터 소재 및 커스텀 강화 재료 (+시트) (49) J.Eyck 83 49263 2019.09.18
196833 공략/팁 인도하는 땅 각 지대 레벨별 출현 몬스터 (헌터노트 기준) (27) J.Eyck 57 78466 2019.09.16
196363 정보 아이스본 신규 몬스터 약점속성 [약점상태이상추가] (20) 화학_ 44 48905 2019.09.15
189117 정보 # 공식정보 # 아이스본 업데이트 Ver.10.10 개요 (42) 사망체험24시 25 110044 2019.08.21
169373 정보 [PS4/PC] 역대 모든 이벤트 장비 정리 (19/04/27) (17) 곧휴가나가 38 232802 2019.02.14
147224 공략/팁 몬스터헌터월드 입문공략 (35) TANGO 151 399713 2018.10.03
116922 정보 몬스터 약점 속성과 진액표입니다 (42) 케이나투 159 410499 2018.08.07
20163 정보 현재 몬헌의 컨텐츠 개방 순서 [입문자 필독 정보] (109) 림림 156 913314 2018.02.03
5368 공지 [몬스터 헌터 월드] 조작 가이드 (PS4 & PC) (50) 루리웹 게임 325 849439 2018.01.26
1045 공지 [몬스터 헌터 월드] 공략&팁 모음 / 친구추가 / 서클(수렵단) 홍보 (21) 루리웹 게임 49 1887697 2017.12.22
198399 공략/팁 Haru K. 10 16916 2019.09.20
198306 공략/팁 자쿠II改문어머리 24 24338 2019.09.19
198232 공략/팁 E과 10 13462 2019.09.19
198161 공략/팁 소쥬한잔 9 15868 2019.09.19
198017 공략/팁 숯불기사 27 11480 2019.09.19
197999 공략/팁 아틀라시아 14 13394 2019.09.18
197961 공략/팁 Haru K. 15 11782 2019.09.18
197925 정보 토라스크.p 14 9492 2019.09.18
197839 공략/팁 아틀라시아 14 16495 2019.09.18
197820 정보 겡구 33 13226 2019.09.18
197801 공략/팁 J.Eyck 83 49635 2019.09.18
197632 공략/팁 백청동 6 10380 2019.09.18
197579 정보 gc6644hr 14 16412 2019.09.18
197530 정보 루리웹-0198633269 23 17355 2019.09.17
197319 정보 토라스크.p 58 18545 2019.09.17
197250 공략/팁 김치두루치기 13 9181 2019.09.17
197029 공략/팁 리오레우스 18 14493 2019.09.16
197022 공략/팁 wjkad127 30 12294 2019.09.16
196860 커스텀 DeathGod 32 25679 2019.09.16
196833 공략/팁 J.Eyck 57 78794 2019.09.16
196789 정보 JSBlack 9 9571 2019.09.16
196768 공략/팁 실종홀리데이 23 10610 2019.09.16
196723 정보 낼름곰 30 18337 2019.09.16
196363 정보 화학_ 44 49070 2019.09.15
196335 공략/팁 김보급 19 29812 2019.09.15
196230 공략/팁 루크라 164 42771 2019.09.15
196222 공략/팁 #Loppa 32 30575 2019.09.15
196176 정보 AXA2858 16 19877 2019.09.15

글쓰기 65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지기



게임 정보

평점
9.3
장르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
정액제
개발사
캡콤


유통사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00 2020년 1월 예정 (PC)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