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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무기별 변경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20]





[광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클러치 클로 이야기는 뺐습니다.


 


대검:


모아베기 이후 강화슬링어 발사사용 가능.

어느 단계에서든 강화슬링어 이후 참모아베기로 연계.


참 모아베기에 버프추가.

약점타격시 참모아베기 1타가 들어가면 참모아베기-강격 으로 강화되어 전용이펙트와 함께 공격력 상승.

 

※추가

진모아베기 노차지의 모션배율이 대폭 감소하고,

진모아베기 강격의 데미지가 대폭 늘어났으며,

진모아베기를 풀차지로 날려도 1타가 맞지 않으면 강격이 발동되지 않아 데미지가 대폭 감소.

강화슬링어 발사사용을 통해 진모아3차지 성공률이 증가함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노차지를 너프시킨 것 같습니다.

 

태도:


기인게이지가 없을 경우 간파베기 사용불능.


기인베기 중 강화슬링어 사용가능.

기인베기-강화슬링어-기인베기-강화슬링어-기인2연베기-강화슬링어-기인대회전베기 식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


특수납도모션 추가.

특수납도 후 앉아발도/앉아대회전베기 로 파생.

앉아발도 시 기인게이지 자동충전버프 발생.

앉아발도 기인베기 시 기인단계를 소모해 강력한 대회전베기 사용.


※추가정보

앉아발도 기인베기는 카운터 판정이 날 경우 기인베기 소모 없이 발동

 

한손검 :


조준 중 R3버튼으로 일반슬링어와 강화슬링어모드 변환 가능.


신모션 저스트 슬래시 추가.

백스텝모아베기 중 △입력 or 강화슬링어 발사 후 △으로 돌진베기 발동. 타이밍에 맞춰 공격해야 최고 위력 (전공격 저스트 공격시 베타 기준 약 600정도).

대형몬스터일 경우 마지막 찌르기 히트시 클러치클로 모션 발동으로 추가 데미지.(육질약화+슬링어 드랍)


신모션 도약 클러치클로 추가.

회피 중 L2입력으로 발동. 회피 중 공중으로 뛰어오르며 클러치클로 발동.




 

쌍검 :


공격중 L2버튼으로 회피 강화슬링어 발사 추가. 이름대로 회피판정을 가졌으며 강화슬링어의 성능.

 

○-○버튼으로 발동하는 연속회전공격이후 L2버튼으로 특수 클러치클로 발동.

기본 클러치클로 공격보다 연타수는 적지만 공격시간이 짧아 패턴 틈새에 육질약화+슬링어 드랍을 우겨넣을 수 있음.




 

랜스 :


가드강화개선.

가드강화를 일정시간 유지하고 있을 경우 추가적으로 가드성능이 상승.


발도중 슬링어는 기본적으로 강화슬링어.

이동은 불가능하지만 가드중에도 강화슬링어 발사 가능.

강화슬링어 자세에서는 가드성능이 상승.


 

R3버튼으로 일반 가드슬링어로 전환 가능.


 

반격 클러치클로 추가.

강화슬링어 상태에서 클러치클로를 사용할 경우

클러치클로를 쏘는 대신 몬스터가 공격할 경우 받아내고 매달린다.

반격 클러치클로로 탑승할 경우 일정시간 동안 슈퍼아머.



건랜스 :


신모션 기폭용항 추가.

슬링어를 소진해서 몬스터에게 부착하는 용항포를 장전.

부착된 용항포는 건랜스의 포격을 받을 때 마다 추가폭발을 일으킨다. 

 

(아니, 이게 끝이야?)




슬래시 액스:



신모션 도끼강화내려찍기 추가.

○연타로 발동하는 휘두르기 3타 이후 △입력으로 발동.

도끼-검 변환베기와 비슷한 배율의 데미지 보유.

이후 도끼강화상태가 되어 공격력은 동일하지만 경직치가 추가 상승해 몹이 자주 움찔거린다.



휘두르기 중 강화슬링어 사용가능.

휘두르는 도중 L2입력시 뒤로 거리를 벌리며 강화슬링어를 쏠 수 있으며,

R2버튼의 입력으로 도끼-검 변형베기 사용 가능.

(거리를 벌려 약점을 노리기 쉬워지고 강화슬링어로 경직을 유발해 안정적으로 고배율모션을 넣을 수 있게됨.)

 

 

영거리속성해방베기 수정.

검모드 고출력상태에서도 속성해방베기가 발동되며, 영거리해방베기는 발동하지 않는다.

검모드 고출력상태일 때 한정, 클러치클로 상태에서 △+○로 발동하는 것으로 변경.

데미지도 소소한 상승이 있는건지는 의문. (현재 연습장 영거리해방베기의 데미지는 합산 900정도.)

 

똑같이 고출력상태가 되면 영거리속성해방이 바로 나가네요.

왜 연습장하고 실전하고 다른거야 ㅅ1발.......

 

속성해방베기 중 클러치클로 발동가능.

속성해방베기 중 클러치클로 사용시 고배율 데미지와 함께 올라타며

일반 클러치클로와 동일한 탑승상태로 돌입.




차지 액스:



가드 성공시 강화슬링어 사용가능.

랜스의 강화슬링어와는 다르게 가드 중에는 슬링어를 쏠 수 없고, 가드리액션 중 슬링어 발사 가능.

가드 경직이 크면 사용불가.

방패강화, 가드포인트를 통해 가드성능을 상승시키는 것이 관건.


신모션 속성 회전도끼강화베기 추가.

병이 1개 이상 있을 경우, 초고출력 해방베기 모션 중 L2 입력으로 회전도끼강화베기가 발동하며

도끼강화모드에 돌입.

도끼모드 공격시 도끼가 회전하며 추가데미지를 부여.

연습장기준으로는 약 22 정도,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모션당 5~6히트까지도 가능.


[또 한번 밸붕논란]


도끼상태에서 강화슬링어 쏘기 가능.


※추가제보

 

도끼강화 모션 첫 모션프레임에 가드 포인트 발생.

 

초고출력 병 소진 시점이 도끼 내리찍은 후에서 도끼 휘두르기 전으로 변경

[초고출력속성해방베기를 터트리기 전에 캔슬되면 이제 병 그대로 바이바이.]



망치:


차지액션 중 강화슬링어 사용가능.

툭툭 결정등으로 몬스터의 모션을 캔슬하고 3차지 공격을 안전하게 넣는 것도 가능.


 

모아올려치기, 모아내려찍기 히트 후 특수 클러치클로 발동.

특수 클러치클로 히트시 탑승하며 추가공격 (모아올려치기는 단타, 모아내려찍기는 롤링어택).

머리에 히트할 경우 높은 스턴치를 누적시킬 수 있음.



수렵피리:


신모션/선율  향음부 추가.

단독으로는 발동하지 않지만 공격모션중 L2입력으로 발동.

피리를 땅에 꽂은 뒤 팽이처럼 돌려 기절치를 누적시키는 공격모션.


신모션 소리구슬 추가.

향음부가 섞인 악보를 연주하면 소리가 울리는 지점에 일정시간 동안 선율효과를 부여하는 소리구슬을 생성.

같은 악보를 겹치기연주로 추가 연주할 경우 더욱 큰 소리구슬을 생성한다.

[현재 피리는 몬스터에게 순간적으로 데미지를 주는 향음파와 위치하면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소리구슬 존재]



조충곤:


신모션 벌레강화 추가.

착용하고 있는 슬링어를 소모해 수렵벌레에게 버프부여.

슬링어의 종류에 따라 벌레강화[력] 과 벌레강화 [기]로 갈린다.


공통점 : 수렵벌레의 진액채취 상한이 2개로 상승.

벌레강화[력]: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는 슬링어(가연석, 점착석, 첨예석 등등)로 강화시 수렵벌레의 공격력이 대폭 증가하고

마크탄 적중시 자동타격할 때 발생하는 벌레분진의 발생간격이 줄어들어 더 많이 발생.

벌레강화[기]: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슬링어 (짱돌열매,돌맹이,툭툭결정,펑펑호두 등등)로 강화시 수렵벌레의 스테미너가 2배로 증가하고,

3진액 채취시 발생하는 강화상태의 지속시간이 상승.



 

신모션 급강하찌르기 추가.

공중에서 R2로 발동. 수렵벌레와 떨어짐과 동시에 조이스틱 입력방향으로 빠르게 낙하하며 약 4히트의 고배율모션을 사용.

마지막 휘두르기에는 마크탄이 발려있으며, 수렵벌레가 마크탄의 방향으로 관통하며 내려온다.



 

공중회전베기 소소하게 개선.

기본 2히트 하기도 어려웠던 회전베기의 연타간격이 감소해 기본적으로 4히트 타격.

하지만 여전히 똥뎀.



공중 클러치클로 발동 가능.

성능은 일반클러치클로와 동일하지만 타점이 높은 몬스터의 머리를 공략하기 쉬워 탑승 특화 무기다운 차별점 보유.



라이트보우건


보우건 커스터마이즈 신파츠 회피중 장전 추가.

사격후딜레이 회피스텝-구르기 회피로 발동하며, 파츠를 추가할 수록 장전수는 증가하지만 현재는 1파츠로, 2발씩 장전.


보우건 커스터마이즈 신파츠 반격용탄 추가.

기폭용탄 대신 보고있는 시선의 반대방향으로 구르며 에임이 향한 지점에 기폭용탄 설치.

기본 기폭용탄보다 지속시간이 짧고 폭발횟수도 1회로 제한되지만

한 번에 주는 데미지가 기폭용탄보다 크고 경직치도 높은 것으로 추정.



헤비보우건


보우건 커스터마이즈 신파츠 특수조준경 추가.

조준중 △+○으로 장착. 적정거리를 맞추면 약 25%정도의 추가데미지 부여.[모든 탄 호환. 탄마다 추가데미지가 다른것으로 추정]

이동하지 않아도 조준중 R1+R조이스틱으로 조정 가능.


보우건 커스터마이즈 신파츠 저격용탄 개조 추가.

관통하며 고정데미지를 입혔던 기존 저격용탄을 단일데미지로 변경하는 파츠 추가.

특수조준경의 효과를 받아 더욱 강력한 한 방을 노릴 수도 있음.


보우건 커스터마이즈 신파츠 기관용탄개조 추가

인데 체감을 잘 못하겠음.

최대데미지 증가인지 최대데미지까지 히트수 감소인지....





졸려서 활은 뺏습니다....

내일 또 보죠.



댓글 | 20
1


BEST
이런게 진짜 소감이죠
19.06.22 00:32
BEST
차액 빠진 부분이 있군요 도끼강화 모션 첫 모션프레임에 가드 포인트 + 초고출력 병 소진 시점이 도끼 내리찍은 후에서 도끼 휘두르기 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9.06.22 01:53
BEST
이런게 진짜 소감이죠
19.06.22 00:32
(4857250)

58.226.***.***

슬액변경점중 도끼모드공격중 베어내리기(스틱뒤로ㅇ) 모션이 변경됬더군요. 기존에는 뒤로짧게 점프하면서 가로로베고 딜레이도있었는데 이제는 세로로 베면서 뒤로 크게빠지고 딜레이도 거의없어서 쓸만한기술이 된거같씁니다.
19.06.22 00:35
(1504538)

121.145.***.***

리베라07
이게 은근 꿀 모션이더라고요. | 19.06.22 01:23 | | |
BEST
차액 빠진 부분이 있군요 도끼강화 모션 첫 모션프레임에 가드 포인트 + 초고출력 병 소진 시점이 도끼 내리찍은 후에서 도끼 휘두르기 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9.06.22 01:53
햇표 참기름
빠진 정보 추가는 추천이야! | 19.06.22 01:54 | | |
햇표 참기름
헐.. 병 소진시점 변화는 좀 아픈 너프네요 ㅠㅠ | 19.06.22 09:59 | | |
(1411195)

175.223.***.***

태도는 너프인가..
19.06.22 08:16
야뇌
새로운 운용법으로 해보니 그리 너프가 아니라 선택권이 늘어난거네요 | 19.06.22 08:56 | | |
건랜스 쓰레기통으로...잘가 나의 무기..
19.06.22 08:42
(41586)

211.36.***.***

활은 ㅠㅠ
19.06.22 10:10
(2661047)

175.210.***.***

태도 간파베기는 원래부터 기인게이지 없으면 발동 안되지 않나요?
19.06.22 10:43
(4895448)

124.50.***.***

옺무
발동되요 | 19.06.22 10:52 | | |
(2661047)

175.210.***.***

겨울하늘
저도 써놓고 헷갈려서 월드 켜서 해보니까 되네요;; 게이지 없으면 모션만 나가고 빨간 이펙트 안 나오길래 당연히 안 되는 건줄 알았습니다;; | 19.06.22 10:59 | | |
(4864270)

222.97.***.***

태도 앉아발도 기인베기는 맞기 직전에 사용해서 카운터 판정이 생기면 기인단계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19.06.22 14:31
발파루크
! 중요한 정보가! | 19.06.22 15:37 | | |
흑흑..ㅠ.ㅠ 활 보려고 왔는데 활만 없다니이... 여튼 다른 무기든 정보 감사합니다!
19.06.22 16:06
건랜 용혈포 썻다간 사실상 ■■하는꼴인대 저것만 추가하고 ㄲㅡㅌ??? 이럴라면 차액마냥 용격포시전시 가포라도 줘라 개오바야 저건...
19.06.23 00:54
(5080207)

121.179.***.***

한손검 추가 모션은 속성데미지와 상태이상데미지가 높다고 하네요
19.06.23 02:01
건랜스는 가드능력은 좋으나 가드와 공격이 따로 노는 무기... 가드콕콕빼고..
19.06.24 19:20
오우! 보기쉽게 정리 잘해주셨네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혹시나 착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검의 참모아베기와 진모아베기는 같은 베기 단계입니다. 몬스터헌터 월드 베타가 당시에 영문버전으로만 나와서 참모아베기가 영문으로 true charged slash였습니다. 트루라는 단어를 진으로 불렀다가 한글 번역된게 참으로 번역되어서 현재는 참모아베기라 부르지만 진모아베기라고도 부릅니다. 1단계: 모아베기 2단계: 강모아베기 3단계: 참모아베기 또는 진모아베기 한자 眞 (참 진)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19.06.26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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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9.3
장르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
정액제
개발사
캡콤


유통사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00 2020년 1월 예정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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