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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무기 선택에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무기별 정리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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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라 다른분들과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1. 한손검

무난한 무기입니다.

딜레이가 긴 기술이 없어서 공격 후딜레이 때문에 패턴을 못피하는 일은 없습니다. 랜스류에 비하면 성능은 떨어져도 방패가 있어서 나름 안정성도 있어요.

다만 많은 타수때문에 예리도 소모도 빠르고 딜이 좀 약해요..

 

2. 쌍검

납도속도가 빠른편이고 파고들면서 패는맛이 있습니다. 난무라는 연타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폭딜도 가능하고 굳이 그게 아니더라도 딜이 크기 꿇리지는 않습니다. 귀인화 상태에선 무기가 튕기지 않기때문에 육질 신경 안쓰고 때릴 수 있다는것도 좋은점입니다. 

다만 초보자가 잡기에는 스테미나 관리가 다소 어려울 수 있고 난무는 딜레이가 크다는점, 그리고 많은 타수에 동반되는 빠른 예리도 소모가 단점입니다..

 

3. 태도

처음 익힐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무기입니다 간파베기라던가 무기 강화 등등 신경쓸 부분이 많은 무기이지만 익숙해진다면 몬스터를 밟고 뛰어오올라 공격을 피하면서 강력한 한방을 먹이는 등 다른 무기에는 좀 아쉬운 화려한 플레이를 충족시켜줄 수 있습니다.

 

4. 대검

이전까지라면 추천무기지만 이번작에서는 발도만 하면 되던 전과는 달리 태클로 슈아받고 파고든다던가 베기 모션 캔슬 태클등 운용이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손맛은 여전하고 딜링도 탑급이기때문에 입문이 어렵지 나름 괜찮다고 봅니다.

 

5. 랜스

우선 방어시 데미지 경감량이 꽤나 큰편이라 패턴을 모르더라도 막아가며 익히기가 좋습니다. 막아가면서 콕콕 찌르면 시간은 좀 걸려도 못잡는몹은 딱히 없습니다. 도망가는 몬스터를 돌진으로 쫓아가는 재미도 있어요. 돌진중 점프로 자체 단차도 가능합니다.

다만 역시 딜은 좀 약하고 공격모션이 찌르기말고 별로 없어서 밋밋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6. 건랜스

든든한 방어를 기반으로한다는 점에서 랜스와 상당히 흡사합니다. 랜스와 다른점은 대강 포격이 있고 돌격이 없다..정도?(물론 세세한 부분에선 다소 다릅니다) 솔플에선 콕콕콕 찌르기덕에 랜스보다 수렵시간은 빠르게 나옵니다. 또한 원래는 아군을 날리던 포격도 이제는 날리지 않는다네요.. 

포격계열 기술을 익히는데에 꽤 난항을 겪을 수 있지만 나름 좋은 무기입니다

 

7. 해머

걸어다니면서 차지해서 치면되는 나름 간단한 무기입니다 한번 입문하면 차지해서 머리통 부수는맛에 다른 무기를 잡을 수 없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손맛이 좋기로 유명한 무기입니다 

다만 타격이라 꼬리 자르기(소위 꼬짤)를 할 수 없고 차지하고 걸어다니며 패턴 피하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수렵피리

공격을해서 음율을 모아서 연주를 하는 것으로 자신과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서포트형 무기입니다. 공방등에선 환영받는 무기이지만 연주를 할때 대형몬스터의 어그로가 상당하고 딜레이도 큰편이기에 다루기가 까다로우므로 초보자에갠 추천하지 않습니다.

 

9. 슬래시액스

두손도끼/두손검으로 변환하는 형식의 무기입니다. 기본콤보도 별로 어렵지 않고 에너지를 모아서 휘두르는 연속공격은 강력합니다.

단점은 두가지 형태 모두가 묵직한 형태라서 공격의 딜레이가 크다는점입니다.

 

10. 차지액스

검+방패모드와 두손도끼 모드로 변환하는 무기입니다. 검방일때의 짧은 딜레이와 방어를 통한 안정성, 이번 신규 모션인 스텝을 통한 파고들기도 용이하고 도끼모드에서의 초고출력 해방베기는 손맛과 딜링이 훌륭합니다.

하지만 자잘한 커맨드가 많아서 익히기가 조금 어렵고 초고출력은 강한만큼 딜레이와 사전 준비가 필요한편이라서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11. 조충곤

진액을 모으는것으로 스스로를 강화하고 자체 점프와 공중 연속모션, 단차 이동공격 등 공중전과 단차에 특화된 무기입니다. 딜도 나쁘지 않고 타수도 많아서 상당히 다재다능한 무기입니다.

단점은 수시로 진액을 모아야 한다는 것인데 충곤은 3진액을 안모으면 제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진액 모으기에 익숙하지 않을때는 다루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잘모으게 되더라도 한번에 초기화되어버리기 때문에 딜로스가 상당합니다.

 

12. 라이트보우건 13. 헤비보우건

죄송합니다 제가 잘 몰라요..

 

14. 활

보우건마냥 따로 장전할 필요가 없으며 스텝을 통해 스테미나만 많다면 계속해서 회피해가며 딜을 넣을 수 있는 무기입니다. 한두대는 약하지만 딜타임이 끊이질 않기 때문에 총딜량도 괜찮습니다. 또한 용의 화살이라는 강력한 관통화살을 가져서 폭딜도 가능합니다.

다만 용의 화살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머리부터 꼬리까지 관통시키기 위해 정면이라는 위험한 포지션애 서기때문에 연약한 활의 방어력으론 상위기준 한방이 뻗어버릴 수도 있는 등 위험성이 잇따릅니다. 그걸 피하기 위해선 몬스터의 패턴과 딜레이를 확실히 해야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실 이렇게 써놨지만 무척이나 개인적인 견해이며 다른분들도 말씀하시다시피 몬헌은 하나의 무기만 다루는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고 그냥 훈련장가서 손에 맞으시는거 쓰면 됩니다. 뭐 제가 어렵다 어쩌다 써놓은것도 마음에 드신다면 <연습>하시면 됩니다.

 

지적은 받으나 태클은 안받습니다..

 

그럼 즐거운 수렵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 6
1


(848351)

182.222.***.***

랜스는 몬헌계의 인파이터 입니다. 패턴이 눈에 익으면 방패로 막고 찌르고 반복하면서 난타전이 됩니다.
18.01.30 08:49
(363116)

169.253.***.***

건랜의 경우 이번작 들어오면서 용격포 제외하곤 포격으로 아군 안날리게 변경되었습니다. 심지어 풀버스트로 맞혀도 아무렇지 않아요...
18.01.30 08:50
(4992541)

223.62.***.***

무한의날개
히익 수정할게요 | 18.01.30 08:51 | | |
(4890571)

106.251.***.***

랜스의 경우는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콕콕콕 찌르기만 해서 밋밋할 수 있다는 동의하지만 딜량이 약하지 않습니다 절대 남들 빙빙 돌거나 굴러다닐 때 몬스터와 1:1 대치하면서 계속해서 안정적으로 때리기 때문에 뛰어다니는 놈들 잡기 어렵다는 단점도 이번작에 돌진이 많이 개선되서 사실상 딜량이 엄청납니다 제 생각엔 거의 탑급이라고 생각 되네요 저는 차지액스 파본 다음에 랜스 파볼 생각입니다
18.01.30 09:09
(3499221)

119.196.***.***

심루치오
근데 랜스.. 팀에 근접들 많으면 이리저리 치이고 치여서 딜하기 어렵더군요.. 팀한테 맞으면 경직 장난아니라서 ㅠㅠ 건랜은 안그러는데 왜 랜스만 ㅠㅠ | 18.01.30 12:39 | | |
라이트보우 : 패턴만 알면 안맞고도 요리조리 피하면서 딜을 넣을수 있음. 안전성은 최고라고 봅니다. 특수공격으로 자기위치에 지뢰를 3개까지 심고 몹이 지뢰에 오면 그 지뢰를 쏘면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네요. 회복탄, 유탄 등등 쏠수있는 탄 종류가 대체로 많으며, 회복탄이나 공격력 올려주는 탄을 이용해서, 힐러 버퍼도 가능합니다. 헤비보우건 : 위의 라이트보우건에서 기동성을 빼버린거라 보시면 됩니다. 사거리가 솔직히 라보건보다 길다고 하는데, 헤보건의 진짜 묘미는 근접전이네요. 특수스킬로 개틀링(?)을 난사할수 있으며, 데미지도 월등합니다. 특수탄으로 멸룡탄인가?? 그걸 쓸수 있는데 건랜스의 0거리 포격의 헤보건 버전이라 보시면됩니다. 내가 람보가 되고싶다 그러면 헤보건 정말 강추네요 ㅋㅋㅋ
18.02.02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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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9.3
장르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
정액제
개발사
캡콤


유통사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00 2020년 1월 예정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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