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글이라고 하기엔 좀 부족한 글이 될거같지만 다른 분들이 주목하지 않았던 부분에 중점을 둬서 몇자 적어봅니다
1. 동반자 장비 생산에 필요한 단재(편린)의 입수방법
4는 몬냥대를 보내서 채취하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만 크로스에선 다시 서드처럼 헌터가 가진 소재를 단재로 교환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물론 몬냥대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기존의 가위바위보 대신 대포로 발사, 착지한 지점에서 소재나 단재를 얻어오게 바뀌었습니다.
2. 마카연금
다른 아이템을 연금하는 내용은 없었지만 호석연금을 위해서 필요한 아이템이 호석 3개와 "영맹화 수렵의 증표"라고 적혀있었습니다.
고어 참전이 확정된만큼 광룡결정을 사용할줄 알았는데 새로운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바뀌었네요.
이미 패미통에서 공개된 영맹화가 삭제된 극한의 자리를 완벽하게 대체할 것으로 추정되네요.
다만 광룡화가 그대로 나올지, 영맹화에 광룡 바이러스가 영향을 주는지는 본편이 나와봐야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3. 펫 시스템
그리 대단한건 아니고 베르나 마을에선 페니(아기 무파)가, 그외의 다른 마을(코콧트, 폿케, 유쿠모)에선 푸기가 등장합니다.
마을에 어슬렁거리는 아이를 발견해서 쓰다듬기로 친해지면 집에 눌러앉게 되는것도 동일하네요
추가
활과 보우건 읽다가 몇가지 내용을 더 추가합니다
4. 활에 새로운 발사타입 추가
기존의 연사, 확산, 관통외에 중사(重射)가 추가되었습니다.
경직치가 높고 부위파괴가 쉬운 무거운 화살을 발사하는 타입이라고 합니다.
5. 보우건에 새로운 탄종 추가
대포탄, 섬광탄, 악취탄, 통격탄, 중격탄 등 기존에 없던 탄종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이것들은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탄환이 아니라 각 보우건별로 적용된 내장탄이라고 합니다
1. 동반자 장비 생산에 필요한 단재(편린)의 입수방법
4는 몬냥대를 보내서 채취하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만 크로스에선 다시 서드처럼 헌터가 가진 소재를 단재로 교환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물론 몬냥대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기존의 가위바위보 대신 대포로 발사, 착지한 지점에서 소재나 단재를 얻어오게 바뀌었습니다.
2. 마카연금
다른 아이템을 연금하는 내용은 없었지만 호석연금을 위해서 필요한 아이템이 호석 3개와 "영맹화 수렵의 증표"라고 적혀있었습니다.
고어 참전이 확정된만큼 광룡결정을 사용할줄 알았는데 새로운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바뀌었네요.
이미 패미통에서 공개된 영맹화가 삭제된 극한의 자리를 완벽하게 대체할 것으로 추정되네요.
다만 광룡화가 그대로 나올지, 영맹화에 광룡 바이러스가 영향을 주는지는 본편이 나와봐야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3. 펫 시스템
그리 대단한건 아니고 베르나 마을에선 페니(아기 무파)가, 그외의 다른 마을(코콧트, 폿케, 유쿠모)에선 푸기가 등장합니다.
마을에 어슬렁거리는 아이를 발견해서 쓰다듬기로 친해지면 집에 눌러앉게 되는것도 동일하네요
추가
활과 보우건 읽다가 몇가지 내용을 더 추가합니다
4. 활에 새로운 발사타입 추가
기존의 연사, 확산, 관통외에 중사(重射)가 추가되었습니다.
경직치가 높고 부위파괴가 쉬운 무거운 화살을 발사하는 타입이라고 합니다.
5. 보우건에 새로운 탄종 추가
대포탄, 섬광탄, 악취탄, 통격탄, 중격탄 등 기존에 없던 탄종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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