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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니] [데스티니]이번 주 번지 소식 - 2019/09/2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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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 번지 소식 - 2019/09/26

이번 주 번지에서는 새 출시작을 위해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은 여러 소식과 출장, 인터뷰, 업데이트 등으로 아주 바빴습니다. 이제 또다시 길이 끝나는 지점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주 소식은 다음 모험이 시작되기 전에 쓰는 마지막 주간 소식입니다.

출시 트레일러가 인터넷에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필요한 모든 항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의 비밀을 조사하러 가기 전에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 주 소식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 전투 변화
  • 진척도 및 경제 변화
  • 패치노트 미리보기
  • 의식 무기 및 특성 변화
  • 정정
  • 프라이드의 표현
  • 번지 보상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전투 변화

지난 번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피해량을 나타내는 수치를 손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주는 피해의 비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숫자 자체를 줄여서 이해하기 쉽도록 수정합니다. 본인보다 더 강력한 적을 상대로 싸울 때의 전투력도 조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PVE 피해량 수치 표시

목표: 적 전투원에게 어느 정도의 피해를 입혔는지 알아보기 쉽도록 플레이어에게 표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비수호자 전투원에게 입힌 피해량을 나타내는 숫자가 줄어듭니다.
    • 적에게 입힌 피해량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숫자를 줄입니다.
    • 표시되는 피해량의 최대치인 999999를 넘어서는 일이 크게 줄어들거나 아예 없어질 것입니다.
    • 표시되는 피해량 수치를 계산하기 위해 사용되던 기하급수적인 그래프는 이제 좀더 안정적인 그래프로 대체됩니다. 앞으로 여러 해동안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 플레이어의 전투력이 올라가면 표시되는 피해량 수치도 함께 올라가며, 다만 이전보다 훨씬 더 안정적인 비율로 올라갈 것입니다.
    • 이것은 UI 업데이트에 불과합니다. 처치에 필요한 공격 횟수나 시간, 초당 피해량 등 플레이어가 실제로 입히는 피해량은 업데이트 후에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PVE 난이도 조정

목표: 더욱 많은 전투에서 난이도 높은 전투원과 싸우면서 어려우면서도, 재밌고, 또 보람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또한, 더욱 큰 도전을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더욱 강력한 적을 상대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 10-40레벨 더 높은 전투원를 처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며, 이와 같은 전투원이 주는 피해도 줄어듭니다.
  • 레벨이 더 높은 전투원의 경우 플레이어보다 전투력이 100레벨 더 높아질 때까지 난이도가 계속해서 올라갑니다.
  • 적의 전투력이 플레이어보다 100레벨 이상 더 높은 경우 이와 같은 전투원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 이와 같은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고레벨 전투원의 이름표 아이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와 같은 변화는 고레벨 전투원에게만 적용됩니다. 플레이어보다 레벨이 낮거나 비슷한 전투원의 경우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진척도 및 경제 변화

매 시즌마다 전투력에 조금씩 변화가 있었습니다. 섀도우킵에서는 수호자가 힘을 키우는 방식에 더욱 큰 변화가 찾아옵니다. 에버버스 무역 회사의 다양한 통화가 변화합니다. 장비 전투력을 올리기 전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지요.

보상 전투력 및 진척도

  • 강력한 보상을 제외한 나머지 보상은 모두 장착 가능한 가장 높은 전투력 레벨보다 3~0 낮은 레벨로 드랍됩니다. 이전에는 15~20 낮은 레벨로 드랍되었습니다.
  • 2년 차 강력한 보상 출처가 전설 보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이와 같은 출처에서 이제 전설 장비 대신 무작위 경이 장비가 드랍될 확률이 없어집니다.
  • 황혼전에서 드랍되는 보너스 경이 장비: 시련에서 캐릭터가 장착 가능한 가장 높은 전투력 레벨로 장비가 드랍됩니다.
  • 활동 자체의 레벨이 해당 활동에서 받는 보상의 전투력 레벨을 결정하지 않습니다.
  • 이제 경험치가 캐릭터 레벨을 올려주지 않습니다. 모든 캐릭터의 레벨은 50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대신, 경험치가 시즌 패스 진척도, 시즌 유물 개조부품, 전투력 상승에 도움을 주며, 새로운 캐릭터인 경우 목적지를 잠금 해제합니다.
    • 시즌 패스 및 시즌 유물 진척도가 등장하면서 경험치 보상의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 시즌 유물을 통해 받는 전투력은 플레이어가 장착 가능한 장비 전투력에 추가로 더해지지만, 드랍되는 장비의 전투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기존에 있던 장비의 전투력은 최소 750으로 올라갑니다. 새로운 캐릭터 역시 전투력 750으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시작합니다.
  • 8시즌의 전투력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최저치: 750
    • 소프트 캡(활동을 통해 쉽게 올릴 수 있는 전투력 최고치): 900
      • 이때까지 드랍되는 모든 장비는 소지품에서 전투력이 가장 높은 아이템의 전투력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 이 지점이 지나면 강력한 보상이나 최고급 보상을 통해서만 전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강력한 캡(강력한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전투력 최고치): 950
      • 강력한 보상이나 최고급 보상을 제외한 나머지 장비의 전투력 최고치는 950입니다.
      • 이 이상으로 전투력을 높이려면 최고급 보상이 필요합니다.
      • 이 지점이 지나면 장착 가능한 최고 전투력으로 강력한 보상이 드랍됩니다.
    • 최고급 캡(최고급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전투력 최고치): 960
      • 장비가 드랍되는 가장 높은 전투력입니다. "하드캡"이라고도 합니다.
      • 시즌 유물이 주는 보너스 전투력을 통해 이 이상의 전투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 태초 엔그램
    • 태초 엔그램 충전을 더욱 빠르게 획득하며, 더욱 자주 드랍됩니다. 최대 충전 개수도 2년 차의 6개에 비해 9개로 늘어납니다.
    • 드랍 횟수가 늘어난 만큼 이를 통해 얻는 전투력이 +4~+7에서 +3으로 재조정되었습니다.
    • 섀도우킵이 출시되기 전에 "태초의 예시"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는 충전을 획득하지만, 전투력 900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엔그램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 소프트 캡에서 강력한 캡 사이에서 가장 유용할 때 충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광휘 가루

  • 광휘 가루는 이제 시련의 장, 갬빗 및 선봉대 주간 및 반복 현상금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광휘 가루를 주간 현상금과 일일 현상금 여기 저기에 나눠두는 것보다 의식 주간 현상금을 통해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은 광휘 가루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 반복 현상금은 원하는 만큼 계속 반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9월 30일 PDT에 이와 같은 변화와 함께 초기화가 진행되므로, 완료한 시련의 장, 갬빗 또는 선봉대 현상금은 그전에 보상으로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총제작자, 클랜, 에버버스 현상금과 같은 나머지 현상금은 10월 1일 PDT 후에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에버버스 아이템은 이제 광휘 가루로 분해되지 않습니다. 대신 전설 조각과 미광체로 분해됩니다.
  • 불멸의 시즌의 새 에버버스 아이템은 시즌 시작 후 2주 뒤에 광휘 가루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에버버스 아이템을 수집품에서 재획득할 때 (또는 다른 특성을 구할 때) 이제 광휘 가루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같은 희귀성을 가진 유형의 보상 아이템과 동일한 재료를 사용하면 됩니다.
  • 화력팀 메달은 상점에서 제거되었습니다. 흐지부지 화력팀 메달로 강등되었으며, 광휘 가루로 분해하여 구매 비용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광휘 가루 50개).
  • 선봉대의 빛나는 혜택 가격이 광휘 가루 150개로 낮아졌습니다.
  • 시련의 장의 빛나는 혜택 가격이 광휘 가루 500개로 낮아졌습니다.

에버버스

  • 7시즌의 최고의 1년차 엔그램이 사라집니다. 대신 새로운 8시즌 추억의 엔그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이정표에서는 더 이상 현상금을 제공하지 않으며, 대신 광휘 엔그램을 바로 제공합니다.
  • 8시즌 추억의 엔그램은 이제 레벨이 올라갈 때 드랍되지 않습니다.
    • 대신 광휘 엔그램은 시즌 패스의 무료 보상에 포함됩니다. 100레벨부터 볼 수 있으며, 100레벨 이후 5레벨마다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에버버스 상점은 이제 항해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에버버스 현상금(기본 버전 및 PC방)은 앞으로 사라집니다. 남아있는 현상금 쪽지는 광휘 가루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 현상금이 만료되기 전까지 남아 있는 에버버스 현상금을 완료하여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미광체

  • 이제 미광체를 250,000개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 미광체를 보상으로 주는 게임 내 대부분의 출처에서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 오픈월드 소스(공개 이벤트, 잊혀진 구역, 상자) 대부분에서 양이 증가했습니다.
    • 적 처치 시 받는 미광체 양은 줄었습니다.
    • 적 처치 시 직접 받는 미광체 외에도 가끔 전투원이 많은 양의 미광체를 드랍합니다.
  • 주간 현상금에서 다른 보상 외 추가로 많은 양의 미광체를 제공합니다.

거미의 거래

  • 거미는 새로운 기회라면 네 팔 벌려 환영합니다. 거미가 이제 모든 행성의 재료를 판매합니다.
  • 하지만 시장 가치가 변하는 것을 인식한 거미가 가격을 조정했습니다.
    • 미광체 거래는 전설 조각 10개 또는 재료 20개가 필요하며 미광체 10,000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뒤엉킨 해안 일일 현상금에서는 더 이상 미광체를 보상으로 주지 않으며, 대신 에테르 소용돌이를 제공합니다.
    • 주간 지명 수배 현상금에서는 더 이상 장비를 보상으로 주지 않으며, 대신 3,000~15,000개의 미광체와 기존에 제공하던 강화 코어를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 쥴이 판매하는 제품과 운명의 엔그램에 이제 2년 차의 월드 드랍 경이 장비가 포함됩니다.

패치노트 미리보기

다음 주에 아주 긴 글을 보시게 될 겁니다. 지금은 일단 몇 가지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행성포식자 리바이어던 및 별의 탑 레이드 소굴에 집결 깃발을 추가했습니다. 

  • "조각난 왕관" 던전이 3주에 한 번씩 열리는 것이 아니라 항상 열려 있습니다.
    • 항해도에서 바로 실행하거나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항해도 EDZ에서 실행하는 플레이리스트에서 검은 무기고 대장간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무기 개조 부품은 이제 소모품이 아니라 재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잠금 해제하는 방식입니다. 소지품에 있는 개조 부품은 모두 잠금 해제 아이템으로 바뀝니다.
    • 하나뿐인 개조 부품이 이미 총에 장착되어 있는 경우, 잠금 해제하려면 다시 획득하셔야 합니다. 

  • 강화 코어를 폐기할 때 스택 전체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 보레알리스와 굳센 빛에서 재장전과 함께 원소 변경 시 공허, 전기, 태양의 순서로 순환하며 프리즘 조정 옵션과 일치하도록 바뀝니다.

  • 질주 버튼/키가 질주를 유지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경우 헌터의 폭풍 공격 근접 능력이 활약하지 못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불사조 프로토콜 '전투 벽난로' 특성에서, 은총의 조율 빛의 샘을 장착하지 않은 워록에게는 보너스 궁극기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아군의 황금 총 투사체가 깃발 방패를 관통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상대 플레이어가 방패를 펼친 경우 소원 종결자 경이 활의 여왕의 분노 특성이 상대 플레이어를 강조 표시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기존에 경례 감정표현을 획득한 경우 이제 수집품에서 해당 감정표현을 선택하여 감정 표현 키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단체 감정표현 사용 시, 해당 감정표현과 상호 작용하여 감정표현을 시작하려면 어디에 서야 하는지 표시됩니다.

  • 검은 무기고 대장간 첫 번째 전투에서 실패하면 행성 재료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의식 무기 및 특성 변화

불멸의 시즌에서는 최고급 무기가 의식 무기로 전환됩니다. 특별한 특성이 없는 대신 고정 특성을 가집니다. 이전 게시글 중에 2개의 새로운 최고급 무기가 있다고 잘못 기재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2개가 아니라 3개의 의식 무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련의 장, 선봉대, 갬빗의 세 개 의식 활동당 1개씩입니다. 이와 같은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된 이유와 향후 특성 변화에 대해 데스티니 개발팀에서 설명드립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개발팀: 아주 강력한 최고급 무기를 그만 만들게 된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최고급" 특성이 존재할 수 있는 범위가 꽤 작다는 것이 그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 중 대부분은 그 효율을 훨씬 넘어서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플레이어 생태계에 불균형을 일으킨다는 점에 있습니다. 특히 시련의 장 최고급 무기에 이런 문제가 있습니다. PvP와 PvE의 특성상, PvP에서 성공적인 장비는 PvE에서도 매우 성공적이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최고"의 장비 구성을 마련하기 위해 시련의 장으로 향할 수밖에 없습니다. "최고급"이라는 칭호는 불가능한 기대를 낳습니다. 최고급 무기는 압도적인 최정상급 무기가 아니라, 흥미롭고 참신한 무기로 의도된 것입니다.

최고급 무기를 더 많이 만들수록 이와 같은 문제가 더욱 부각되었습니다. 결국 최고급 무기를 내려놓기로 결정하게 되엇습니다. 최고급 무기를 모두 다 수집하신 분들이 계신가요? 마음에 드셨길 바랍니다.

무기 얘기가 나온 김에 무기 특성이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해 중요한 내용을 잠깐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PVE에서 다음 특성의 효율을 줄였습니다.

  • 광란, 살상 탄창, 무뢰한, 다중 처치 탄창, 데스페라도, 포위, 무기의 대가, 맹공격.
    •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특성의 경우 PvP에서 가지고 있는 피해 배수가 PvE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광란의 변화는 허클베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맹공격과 데스페라도의 경우 PvE에서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총알이 주는 피해값이 변화합니다.
    • 포위의 경우 이제 기본 피해값에 정밀 피해가 보너스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일부 무기 유형에 특히 혜택을 주는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설 무기 역시 전체적으로 너무 강력해진 경향이 있습니다. 경이 주 무기를 압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들을 모두 조금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데스티니 1에는 군중 통제라는 특성이 있었습니다. 광란의 이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군중 통제의 추가 피해량 최고치는 +15%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광란의 최고치는 +67%입니다. 이전에 비해 447%나 더 증가한 수치입니다. 전설 피해 특성이 너무 강력해지는 바람에 피해와 무관한 특성이 무색해졌습니다. 

불멸의 시즌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의식 무기 3개를 미리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최고급 무기가 아니기 때문에 이와 같은 무기를 획득하는 퀘스트가 이전 시즌처럼 심도 있지 않습니다.

선봉대 - 날붙이



시련의 장 - 랜디의 수리검



갬빗 - 출구 전략




정정

출시 준비를 진행하면서 인터넷에 동영상과 게시글, 인터뷰와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그 와중에 사실 확인팀에서 저희에게 몇 번 연락을 주었습니다. 오늘, 이전에 전달해 드렸던 몇 가지 사실을 정정하려고 합니다.

1. 출시 트레일러에 아홉의 시험 방어구가 실수로 들어갔습니다. 아홉의 시험 세트는 불멸의 시즌에서 획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2. 불멸의 시즌 게임 플레이 달력도 수정해야 했습니다. 액션 메뉴는 그대로입니다만, 악몽 사냥의 시점을 정정했습니다. 업데이트된 달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3. 처음 필살기와 개조 부품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특정 개조 부품을 사용하면 필살기 사용 시 화력팀에게 중화기 탄약이 생성된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이는 당시 확정된 사실이 아니었고, 밸런스 문제로 이를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에게 중화기 탄약을 생성하는 개조 부품이 있고, 화력팀에게 특수 화기 탄약을 생성하는 개조 부품이 따로 있습니다.


프라이드의 표현

번지에서 저희의 임무는 우정을 도모하는 세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저희 게임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의미 있는 경험을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우정을 나눌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용입니다. 올해에는 번지가 시애틀 프라이드 퍼레이드에 참여했습니다. 번지 스토어에서 프라이드 핀도 판매했으며, 이에 어울리는 문양도 있을 거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이 소문은 사실입니다. 국제 커밍 아웃 데이를 맞이하여 게임 내에서 수용의 표현을 배포하고자 합니다. 



이 날의 정신을 잘 보여주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Nigel입니다. 조각난 왕관 라이드 또는 세인트 주드 병원 자선 스트리밍 동안 만들어 주신 멋진 팬 동영상에서 저를 보셨을 겁니다. 이번 주 번지 소식에 글을 쓰는 건 처음입니다. 그래서 조금 떨리네요. 그래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인 '더 골든 걸스'의 도움을 받을까 합니다.

상상해 보세요. 2009년 아리조나주의 템피입니다.  대학교 2학년 때입니다. 그때까지 저는 한번도 여자친구를 사겨본 적이 없었습니다. 여자에게 매력을 느낀 적도 없었죠. 저는 제가 게이라고 믿고 싶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가족과 친구들에게 커밍 아웃했다가 버림받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기 때문에 그런 일이 제게 일어나지 않길 바랐죠. 그래서 저는 비디오 게임을 하며 이 사실을 잊으려 했습니다.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이 막 출시되었을 때입니다. 제 쌍둥이 형제가 일주일 내내 게임을 사서 플레이해 보라고 졸라댔죠. 게임을 시작하자 마자 저는 그 마법에 매료되어 아주 많은 시간을 게임을 하며 보냈습니다. 이때 저는 파티원 중 한 남자와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그의 인정을 받고 싶었죠.

그때 기능 하나가 생겼습니다. 이 캐릭터에게 구애하는 옵션이 생긴 거죠. 저는 정말 놀랐습니다. 저는 이 버튼을 누를까 말까 20분 동안 고민했습니다. 그도 구애 버튼을 눌렀습니다. 저는 심장이 멎는 줄 알았습니다. 저는 떨리는 마음으로 대화를 이어갔습니다. 제 감정을 고백할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죠. 비디오 게임 옵션 하나 때문에 저는 속이 다 울렁거렸습니다. 저는 저 자신과 싸우고 있었습니다. 이 캐릭터와 사귀고 싶다니, 이건 무슨 의미인가? 이 대화 때문에 내 존재 전체가 변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 저는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때 저는 거절 기능에 대해 배웠습니다. 디지털 캐릭터가 절 거절한 거죠. 그는 게이가 아니었습니다. 심장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에 그가 한 말은 제게 꼭 필요한 말이었습니다. "네가 누구를 사랑하든 잘못된 것이 아니야. 무슨 일이 있어도 넌 내 친구야." 저는 두 시간 동안 바닥에 엎드려 울었습니다. 비로소 게이라도 괜찮다고 느낄 수 있었던 거죠. 저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마음이 편했습니다. 저는 그때 맹세했습니다. 기회가 온다면 저도 꼭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겠다고 말이죠.

그래서 지금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저는 데스티니가 모두를 환영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번지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애틀 프라이드 퍼레이드에도 직접 참여했습니다. 트레버 재단과 다른 LGBTIQA+ 자선 단체에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최근에는 멋진 번지 프라이드 핀을 만드는 데 참여했습니다. 저희 스트리밍 방송에서 종종 보셨을 겁니다. 10월 11일, 국제 커밍 아웃 데이가 되면 핀을 구매하신 수호자 여러분께 프라이드 문양을 배포합니다. 지난 6월에 미처 핀을 구매하지 못하셨다면 달력에 날짜를 표시해두시기 바랍니다. 번지 스토어에서 다시 핀을 판매합니다.

데스티니와 번지는 커뮤니티를 양성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각 개인의 배경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누구를 사랑하든, 어떤 사람이든, 모든 사람들이 탑에서 환영받을 수 있도록 번지에서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물론 농장도 마찬가지고 말이죠.

Nigel은 진실만을 말합니다. 서로에게 친절히 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에 프라이드 핀을 구매하신 분들은 이메일을 통해 문양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번지 보상

지난 주, 세계 최초 정복자 벨트와 향후 최고급 PvE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문양을 일부 미리 보여드렸습니다. 번지 보상으로 드리는 멋진 재킷은 아직 보여드릴 준비가 덜 되어 있었죠. 하지만 재킷 디자인은 이미 런웨이 준비를 마쳤습니다.



10월 15일 PDT, 주간 초기화가 진행되기 전에 "구원의 정원" 레이드를 완료하고 코드를 요청하는 경우 번지 보상을 통해 레이드 재킷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투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시간을 조금 더 드립니다. 콘텐츠를 천천히 즐기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10월 15일 이전은 아니지만 불멸의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구원의 정원" 레이드를 완료하시는 분들은 번지 보상을 통해 특별한 레이드 티셔츠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티셔츠에 비밀이 숨어있기 때문에 티셔츠 디자인은 레이드가 완료된 뒤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끝입니다. 8시즌이 끝나기 전에 섀도우킵 주 퀘스트를 완료하시면 에리스 몬 종이 가면 디자인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번지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완료한 다음날 이메일로 링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www.bungie.net/rewards 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시즌 내내 번지 보상에 주목해 주세요.


STEAM 준비



플레이어 지원팀이 다음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24시간 점검 예정

9월 30일 PDT, 서버 점검을 위해 모든 플랫폼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 서비스가 일시 중단됩니다.

PDT 기준, 오전 10시부터 10월 1일 데스티니 가디언즈: 섀도우킵이 출시될 때까지 24시간 동안 점검이 진행됩니다. 점검이 진행되는 동안 번지넷에 로그인할 수 없으며, 데스티니 API 기능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점검과 관련된 최신 정보와 다운로드 가능 여부, 알려진 문제에 대한 정보는 Twitter @BungieHelp 또는 help.bungie.net/ko/의 고객지원 피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섀도우킵 및 2.6.0 업데이트 미리 다운로드

지금, Steam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빛과 섀도우킵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빛을 통해 모든 플레이어가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구매하지 않아도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존 콘솔 플레이어의 경우 출시 전 점검이 진행되는 동안 2.6.0 업데이트를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가능해지는 순간부터 위에서 말씀드린 지원 링크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 이전: PC 플레이어의 포세이큰 라이선스 이전 지연

지난 주, PC에서 포세이큰 라이선스의 Steam 이전이 지연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24시간 점검을 진행하는 동안 포세이큰 라이선스 이전 지연 문제가 해결되어 10월 1일 PDT에 섀도우킵이 출시되면 이전이 완료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연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위에서 말씀드린 지원 링크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 이전과 STEAM의 새로운 캐릭터

번지넷 프로필에서 Steam 계정을 연결한 경우 10월 1일 PDT, 섀도우킵과 데스티니 가디언즈 2.6.0 업데이트가 출시되면 수동으로 PC 이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Battle.net에서 Steam으로 이전 실행 시, 이전하기 전에 Steam에서 갖고 있던 새로운 캐릭터는 삭제되오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캐릭터와 장비를 잃게 되며, PC 이전을 실행하기 전에 새로운 캐릭터에서 에버버스 아이템이나 시즌 패스를 구매한 경우 이 또한 잃게 됩니다.

10월 1일 PDT 섀도우킵 출시 후에 Steam으로 PC 이전을 실행하시는 경우, 다음과 같은 단계를 밟으시기 바랍니다.

1. 기존 번지넷 프로필에 Steam 계정을 연결한 후 PC 이전을 시작하세요. Battle.net 계정이 연결되어 있는 번지넷 프로필과 연결하셔야 합니다. 수동으로 PC 이전을 실행한 후에는 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2. Steam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플레이할 때 주 캐릭터 세트를 이용하려면 교차 저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교차 저장에서 다른 캐릭터 세트를 선택한 경우에도 PC 이전을 통해 Battle.net 캐릭터가 Steam으로 이전됩니다. 이를 통해, Steam에서 구매한 실버 또는 시즌 패스를 어떤 캐릭터가 받을지 로그인하기 전에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Steam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세요. Steam을 아직 다운로드하지 않으셨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4.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로그인하세요.
5. Battle.net 캐릭터와 라이선스, 실버가 Steam 계정으로 이미 이전되어 있을 것입니다. 단, 교차 저장을 활성화한 경우 교차 저장된 캐릭터가 표시됩니다.

중요: 구매한 실버 및 시즌 패스는 구매 후 처음 로그인한 캐릭터 세트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Steam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로그인하기 전에 교차 저장을 활성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team 플랫폼의 실버 및 시즌 패스를 원하는 캐릭터 세트에서 사용하기 위한 것이니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교차 저장이 활성화된 캐릭터에 시즌 패스가 적용된 후에는 다른 플랫폼에서도 해당 캐릭터로 시즌 패스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참고: BATTLE.NET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와 실버 구매

Battle.net 상점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 게임 콘텐츠와 데스티니 가디언즈 실버를 더 이상 구매하실 수 없다는 말씀 다시 한번 드립니다.

기존 PC 플레이어는 Steam 출시를 위해 점검이 진행될 때까지 Battle.net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구매한 실버가 성공적으로 Steam에 이전되려면 2019년 9월 30일 오전 10시 PDT(한국 시각 2019년 10월 1일 오전 2시) 이전에 Battle.net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로그인하여 구매한 실버를 수령해야 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BATTLE.NET 코드 등록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콘텐츠의 Battle.net 코드를 보유하고 계신 분께서는 반드시 PC 이전이 시작되기 전에 Battle.net 계정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이미 PC 이전을 준비해 두신 플레이어는 9월 30일 PDT 데스티니 가디언즈 점검이 시작되기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Battle.net 코드를 등록하실 수 있으며, 등록한 라이선스만 Steam 계정으로 이전됩니다.

10월 1일 PDT 점검 이후 Steam으로 이동하는 플레이어는 Steam 계정을 연결하기 전에 Battle.net 코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Steam 계정이 연결되면 수호자, 실버, 게임 라이선스가 Battle.net에서 Steam으로 이전됩니다. 이는 일회성 작업으로, 새로운 라이선스에 다시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Battle.net 코드 등록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블리자드 고객지원의 코드 등록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데스티니 가디언즈: 붉은 전쟁, 오시리스의 저주, 전쟁지능에 포함된 모든 콘텐츠는 10월 1일 PDT 데스티니 가디언즈: 새로운 빛 출시와 함께 모든 플레이어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TEAM 제한된 사용자 계정

다음 주면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Steam에서 출시됩니다. 그 전에 Steam의 제한된 사용자 계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Steam 상점에서 미화 5달러 미만의 액수를 사용한 계정에서는 스팸, 피싱, 및 기타 오남용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커뮤니티와 소셜 기능 이용에 제한을 받습니다.

Battle.net에서 이전하여 Steam 플랫폼을 처음 사용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사용자에게도 이와 같은 규칙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Valve의 제한된 사용자 계정 지원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감 전설 파동 소총

다음 주에 섀도우킵이 출시되면 데스티니 가디언즈 게임 내 수집품에서 새로운 추가 아이템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특정 무기에 알려진 문제가 있어서 미리 말씀드립니다.

섀도우킵 출시 후 수집품 목록을 보면 예감 전설 파동 소총에 "달을 탐험하여 발견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 무기의 실제 출처는 새로운 던전이며, 섀도우킵 출시 얼마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새로운 빛, 섀도우킵 및 Steam 출시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명화



자, 뭐가 있는지 한번 봅시다. 전장에 동영상이 등장했습니다. 이번 주에 저희가 선정한 동영상입니다. 

이번 주 명화: 두려움에 맞서라


입상: 싹쓸이



여기까지가 준비한 내용입니다. 출시 전 마지막 주간 소식입니다. 준비되셨나요?

번지 팀 모두가 이번 출시작을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교차 저장도 미리 전달해 드렸고, 섀도우킵을 전달해 드릴 생각에 마음이 들떠 있습니다. 신규 플레이어와 베테랑 플레이어 모두 발사 기지에서 처음 깨어나는 새로운 캐릭터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멋진 커뮤니티에 처음 합류하는 새 수호자들을 따뜻하게 맞아주시기 바랍니다.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에서 뵙겠습니다. 

<3 Cozmo



댓글 | 20
1


BEST
파티 오토매칭만 있었어도 아직까지 승산 있었을 게임
19.09.28 17:56
BEST
스토리만 보고 하기엔 겜이 너무 비쌈 중요한 서브 스토리 같은건 전부 dlc에 있는데 가격이 장난아님
19.09.28 18:11
(3057097)

218.238.***.***

BEST
개인적으로 진입장벽이라 생각 드는게 무기 옵작 공부랑 디코 레이드 구함이라고 생각 드는게임 이 두개에서 GG침 스토리만 본다면 재미는 있음
19.09.28 16:19
BEST
나도 파티구하는 데 너무 오래걸리는데 좋은 템을 얻을려면 파티를 맺어야만 한다는 게 너무 불편해서 그만둠
19.09.28 17:41
(3057097)

218.238.***.***

BEST
개인적으로 진입장벽이라 생각 드는게 무기 옵작 공부랑 디코 레이드 구함이라고 생각 드는게임 이 두개에서 GG침 스토리만 본다면 재미는 있음
19.09.28 16:19
BEST
겜더쿠
나도 파티구하는 데 너무 오래걸리는데 좋은 템을 얻을려면 파티를 맺어야만 한다는 게 너무 불편해서 그만둠 | 19.09.28 17:41 | | |
BEST
겜더쿠
스토리만 보고 하기엔 겜이 너무 비쌈 중요한 서브 스토리 같은건 전부 dlc에 있는데 가격이 장난아님 | 19.09.28 18:11 | | |
(802357)

182.209.***.***

밸런스 때문이라지만 너프시키는 쪽으로 패치되는게 좋아보이지는 않음
19.09.28 16:58
BEST
파티 오토매칭만 있었어도 아직까지 승산 있었을 게임
19.09.28 17:56
(405540)

61.75.***.***

어서 와라!!! 요번에도 인디아나존스 또 만든거 같던데 ㅋㅋㅋ
19.09.28 18:11
안한지 좀 됐는데 산꼭대기 은둔자는 너프좀 당했나요? 아니면 퀘스트 완화라던지..이거 따다가 현탐와서 접었는데
19.09.28 18:12
(901168)

182.214.***.***

루리웹-20067548642
산꼭 웬디고 최근에 완화되긴함 직접적인 너프는 안당하고 다음 확팩때 달장 타이탄 직능 너프로 산꼭대기 간접너프예정 | 19.09.28 20:21 | | |
케이드-6
달장이랑 타이탄 약화 너프하면 구레이드 원트에 잡는거 대부분이 막히겠네요 | 19.09.28 20:48 | | |
(901168)

182.214.***.***

루리웹-20067548642
네 번지에서 너무 쉽게 깨는모습 보기 싫다는 내용 본거 같아요 그래서 보주로 얻는 궁극기량도 줄인다고 했어요 ㅋㅋ | 19.09.28 21:28 | | |
케이드-6
ㄷㄷ 마소 같은거 대부분 공략 모르고 원트킬 하는게 일반적인데 마소 이제 공팟 없어지겠네 | 19.09.28 21:44 | | |
(75123)

14.47.***.***

루리웹-20067548642
정공법으로 깨야겠죠 전투력 세서 크게 어렵진 않을듯 하지만 늘 그렇듯 방법을 찾지 않을까.. | 19.09.29 00:12 | | |
(1167205)

175.223.***.***

루리웹-20067548642
마소같은거 걍 뭘 들던 원트킬 나옴 | 19.09.30 16:47 | | |
Who☆
달장없인 힘들거 같은데 전투력 제한 걸려있는 데스티니 특성상 | 19.09.30 17:02 | | |
(1167205)

175.223.***.***

루리웹-20067548642
걍 달시로 재장전해서 쏘기만해도 충분함 | 19.09.30 17:03 | | |
(910172)

211.248.***.***

보더랜드3 스팀출시 기다리는동안 이거나 해야겠다
19.09.28 18:22
(5065941)

211.245.***.***

근대 이건 레이드 자동매칭 생기면 더 혼파망 될거같은데.. 레이드 제외하고 황혼전이나 경이퀘스트 같은건 매칭 생겼으면 좋겠다
19.09.28 20:00
(1462307)

223.62.***.***

믿음으로
자동매칭이 아니고 인게임에서 파티를 모집하는 UI가 없다는게 큰 문제 | 19.09.30 00:32 | | |
(618167)

59.28.***.***

쩝...벡스레이드라서 하고싶긴한대...복귀고민되네..
19.09.28 20:17
(1462307)

223.62.***.***

방어구 2.0을 보여줘! 새킵 이전 방어구들도 실전으로 써먹는게 가능한지! EDZ나 확프 방어구 룩템으로 다니고 싶음
19.09.30 00:3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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