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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머] [루머] 파판16 루머 및 파판15팀 신작겜 루머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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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43.***.***

BEST
솔직히 지금은 그냥 7에 풀파워 투자해줬으면 좋겠다만
20.05.29 22:01

(IP보기클릭)175.223.***.***

BEST
팀이 나눠져있나보져 ㅋ
20.05.29 21:57

(IP보기클릭)222.121.***.***

BEST
요시피는 믿음이가지
20.05.29 21:56

(IP보기클릭)14.42.***.***

BEST
걍 7에나 집중해 13시리즈 만든다고 15꼴 낼 셈이냐
20.05.29 21:53

(IP보기클릭)223.33.***.***

BEST
얘네는 게임 많이 만드는건 좋은데 너무 많은게임을 한꺼번에 만들려다보니 지들도 감당이 안되고 스케쥴이 꼬여서 인원이 여기서 빼가고 저기서 빼가고 발표는 해놨는데 몇년뒤에봐도 하나도 안만들어져있는. 파판7만해도 그 중요한 프로젝트를 메인디렉터는 딴데가있고 2년넘게 외주돌리고 앉았고. 요번에 사업부 4갠가로 통폐합하고 범용엔진쓰니까 이젠 저란문제는 좀 줄어들거같긴하지만
20.05.29 22:00

(IP보기클릭)223.62.***.***

개인적으로 파판16 만든다면 요시다 나오키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20.05.29 21:50

(IP보기클릭)175.223.***.***

개발이야 시작하지 않았을까 보통 그정도 대작은 4~5년 걸리던데... 프로젝트 상황에 따라 인원을 유동적으로 옮기면서 갠적으로 파판16은 온라인전용겜이고 PS5중후반때 17으로 싱글겜 나올줄 알았는데
20.05.29 21:51

(IP보기클릭)126.109.***.***

밥상뒤엎기
저는 한 17정도가 온라인 예상합니다. 아니면 파판 14 대대적으로 업글해서 걍 17 타이틀 붙일지도 모르는 일ㅡㅡ | 20.05.29 23:55 | | |

(IP보기클릭)61.82.***.***

Lightflare
9 - 10 - 11(온라인) - 12 - 13 - 14(온라인) - 15 - 16 - 17(온라인) 오 말씀대로 그게 더 맞을수도 있네요 ㅋㅋ | 20.05.30 00:14 | | |

(IP보기클릭)126.109.***.***

밥상뒤엎기
스퀘어가 모험안하고 보수적으로 움직인다면 지금 세계적으로 성공한 타이틀인 14가지고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고 봅니다ㅋㅋ 17편을 온라인으로 생각해두고ㅋㅋ | 20.05.30 01:57 | | |

(IP보기클릭)211.211.***.***

요시다 나오키라면 기대해봄직하지
20.05.29 21:52

(IP보기클릭)118.235.***.***

아 진짜 파판15 루미너스 프로젝트 급취소시킨거 너무 아쉽네 녹티스 루나프레야꺼 진짜 기대중이었는데
20.05.29 21:53

(IP보기클릭)210.179.***.***

미나미이츠키
ㄹㅇ 적어도 저 둘은 내놨어야했음 | 20.05.29 21:54 | | |

(IP보기클릭)14.42.***.***

BEST
걍 7에나 집중해 13시리즈 만든다고 15꼴 낼 셈이냐
20.05.29 21:53

(IP보기클릭)175.223.***.***

BEST
千夜妹
팀이 나눠져있나보져 ㅋ | 20.05.29 21:57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2485647522
멋진분이네요 | 20.05.29 22:11 | | |

(IP보기클릭)222.121.***.***

BEST
요시피는 믿음이가지
20.05.29 21:56

(IP보기클릭)60.99.***.***

이놈들 파판 베르서스13 발표하고 15로 이름바꾸고 10년동안 삽질하다가 똥싸지른거 생각하면 제대로 나올지 걱정부터된다
20.05.29 21:56

(IP보기클릭)60.9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미시
돌아다니면서 낚시하면 오픈월드인줄 아는놈들임 | 20.05.29 22:13 | | |

(IP보기클릭)112.162.***.***

흠냐뤼
ㅋㅋㅋㅋㅋㅋ | 20.05.29 23:06 | | |

(IP보기클릭)124.154.***.***

흠냐뤼
내가해본 오픈월드중에서 2번째로 재밌었음 | 20.05.30 00:08 | | |

(IP보기클릭)123.2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미시
15편은 스토리랑 갭이 너무 큰게 문제였음 ㅋㅋㅋㅋ | 20.05.30 05:09 | | |

(IP보기클릭)223.33.***.***

BEST
얘네는 게임 많이 만드는건 좋은데 너무 많은게임을 한꺼번에 만들려다보니 지들도 감당이 안되고 스케쥴이 꼬여서 인원이 여기서 빼가고 저기서 빼가고 발표는 해놨는데 몇년뒤에봐도 하나도 안만들어져있는. 파판7만해도 그 중요한 프로젝트를 메인디렉터는 딴데가있고 2년넘게 외주돌리고 앉았고. 요번에 사업부 4갠가로 통폐합하고 범용엔진쓰니까 이젠 저란문제는 좀 줄어들거같긴하지만
20.05.29 22:00

(IP보기클릭)223.38.***.***

9리마스터 좀 내줘...
20.05.29 22:01

(IP보기클릭)118.43.***.***

BEST
솔직히 지금은 그냥 7에 풀파워 투자해줬으면 좋겠다만
20.05.29 22:01

(IP보기클릭)61.79.***.***

마지막기술
진짜 짧다면 짧지만 제시나 그외 캐릭터들 입체감이 너무 좋아서, 원작을 뛰어넘어주길 ㅜㅜ | 20.05.29 22:40 | | |

(IP보기클릭)221.145.***.***

진짜 요시다가 만드는거면 좋겠는데
20.05.29 22:03

(IP보기클릭)1.253.***.***

요시키가 만드는거면 아주 믿을만 하다. 정말
20.05.29 22:11

(IP보기클릭)1.237.***.***

만들다 말았다?
20.05.29 22:14

(IP보기클릭)211.216.***.***

패러사이트 이브
20.05.29 22:14

(IP보기클릭)210.123.***.***

무슨 염치가 있어서 16을 만든다는건지 리메이크나 계속 만들어요
20.05.29 22:16

(IP보기클릭)117.111.***.***

근데 일본산 오픈월드 rpg는 야숨 제외 거의 나사가 빠져 있던데... 이거는 감각의 문제라 해야 하나 ps3,ps4 시대 10년이 지나도 잘 못 만들더군요.
20.05.29 22:16

(IP보기클릭)222.236.***.***

미원
젤다 야숨은 RPG가 아닌데 RPG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참 많네요. | 20.05.29 23:42 | | |

(IP보기클릭)218.54.***.***

シグマ
그럼 액션 어드벤쳐로 쳐야 하나요?보통 오픈월드 RPG 얘기할때 많이 언급 되던데요. | 20.05.29 23:45 | | |

(IP보기클릭)39.7.***.***

미원
젤다는 액션어드벤쳐쪽에가깝지않나요 | 20.05.30 00:36 | | |

(IP보기클릭)218.49.***.***

미원
젤다 장르는 시간의 오카리나부터 액션 어드벤쳐로 분류하더군요. | 20.05.30 01:53 | | |

(IP보기클릭)39.121.***.***

Blue&Soul
액션rpg임 액션 어드벤쳐는 바이오 하자드고 | 20.05.31 13:33 | | |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5640107833
나 개인적으로도 액션RPG라고 생각은 하는데 모든 미디어매체들이 액션어드벤쳐로 분류하고 있어서.... | 20.05.31 18:48 | | |

(IP보기클릭)112.148.***.***

7만드는거 보니까 16은 나올 것 같네요. 7을 생각보다 투자를 덜하네요. 분할을 정말 초대작을 만들기 위해 분할하는게 아니라, 돈벌려고 분할하는 느낌이 더 강했어요.
20.05.29 22:20

(IP보기클릭)112.167.***.***

요시다 14에 집중할텐데 16을?
20.05.29 22:23

(IP보기클릭)220.117.***.***

파판16 신작 그거슨 스퀘닉스니까
20.05.29 22:23

(IP보기클릭)223.39.***.***

파판7리메이크 해보고 이젠 스퀘어 게임은 기대가 안되네요..
20.05.29 22:24

(IP보기클릭)116.127.***.***

오픈월드 싫은데... 단순 노가다성 퀘스트 위주의 오픈월드는 그냥 없느니만 못한거 같음. 걍 무시하고 진행해도 될정도로 레벨링을 잘 짜놨으면 모르겠는데 그런 것도 아니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가능하게 했다면 내 캐릭터와 긴밀한 상호관계를 가지는 히로인이나 히어로가 없다는 의미 아닌가 싶어서 또 실망임. 그리고 파판15 시나리오 짠 인간들이 16을 맡아서 한다면 걍 기대 자체를 안하는게 나을지도.
20.05.29 22:25

(IP보기클릭)124.53.***.***

파판16 언제 어떻게 나올지도 꽤 기대되네요
20.05.29 22:26

(IP보기클릭)49.16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골든에라
콜렉터스 에디션삼... 40만짜리... | 20.05.30 00:19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골든에라
호구는 호구호구하고 웁니다 | 20.05.30 01:22 | | |

(IP보기클릭)59.7.***.***

동인녀 작가만 쳐내면 좋을듯
20.05.29 22:39

(IP보기클릭)218.52.***.***

15 제작팀은 해체 안한거임?
20.05.29 22:39

(IP보기클릭)59.29.***.***

16도 플스5 기간독점이군요;
20.05.29 22:41

(IP보기클릭)115.23.***.***

오픈월드만 안했으면 한다. 15해보고 오픈월드를 한 이유자체를 못느낌. 차라리 13처럼 일자진행으로 하면 그래픽,프레임이라도 최상급으로 나왔을텐데..
20.05.29 22:53

(IP보기클릭)39.121.***.***

엔젤체조하자
일자 진행도 이상해 스토리가 없는 느낌 나던데 13 | 20.05.30 00:07 | | |

(IP보기클릭)14.42.***.***

루리웹-5640107833
13은 스토리 자체가 이상함 | 20.05.30 03:06 | | |

(IP보기클릭)58.236.***.***

예구만 하지 말자
20.05.29 23:09

(IP보기클릭)1.239.***.***

아니 7리메이크만으로도 벅찰텐데;;
20.05.29 23:10

(IP보기클릭)112.148.***.***

버틸수가 없다
팀이 다르니까 아무 상관없어요. 스퀘어애닉스가 소규모 업체도 아니고 따로 운영할 정도는 되죠. | 20.05.29 23:58 | | |

(IP보기클릭)175.213.***.***

난 아직도 베르서스가 너무 아깝다...ㅠㅠ
20.05.29 23:15

(IP보기클릭)58.148.***.***

중세풍 RPG 하나 나와줬으면 좋겠다
20.05.29 23:26

(IP보기클릭)114.204.***.***

유저의 피드백에 반응도 하고 실시간으로 살아 움직이는 오픈월드 아니면 그닥...
20.05.29 23:33

(IP보기클릭)115.138.***.***

파판 15 제작팀은 그냥 해체해라 그걸 게임이라고 만들었냐? 어오씨
20.05.29 23:43

(IP보기클릭)126.109.***.***

스퀘어에서 월드와이드한 시점을 가지며 게임을 전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요시다 프로듀서는 믿을 수 있지만... 솔직히 스퀘어가 그래픽과 음악 이외의 개발능력이 부족하단 느낌이라 불안함ㅠ 일본태생 회사이기에 일본식 모션을 쓰는게 태생적 한계일 수도 있겠지만, 그래픽이 리얼해지면서 두드러지는 모션의 어색함이라던가. FFXIV라는 거대한 IP를 이끌고 있는 수장인데 거기다 FF16같이 큰 스케일의 개발이 함께 양립될 지 모르겠음. 너무 한사람에게 기대던게 꼭 제일 큰 원인이라곤 할 수 없지만 예전에 이런식으로 프로듀서 여러프로젝트 쓰다가 평가를 좋게 받지 못한게 노무라 아니었던가. 기대가 45에 불안이 55다ㅠㅠ 여튼 화이팅!!
20.05.29 23:51

(IP보기클릭)210.132.***.***

난 15 재밌게 해서 기대된다 다만 15 때 지적된 단점 서브퀘나 스토리텔링 같은건 제대로 만들어서 나오길.. 이 겜이 웃긴게 메타81점인데 룰웹에선 엄청 까이는데 1점 높은 데스스트랜딩은 엄청 높게 평가 하고 있음
20.05.29 23:56

(IP보기클릭)112.148.***.***

麻友
파판은 안티가 많아서 까임이 많은거구요. 데스스는 일반적이지 않은 다른 걸 시도했다는 점에서 점수를 주는거에요. 그런 새로움이 호불호가 있어 점수폭은 떨어질 수 있거든요. 어쨌든 그런 시도를 했다는 것 자체에 높은 점수를 줄만하죠. 도전적인 것을 하다 실패할수도 있지만 그런 시도를 하는 것 자체는 원래 우리 사회가 높은 평가를 해줍니다. 물론 실리만 따지는 사람이야 저런 거 할바에 그냥 돈이나 벌 궁리하라고 하겠지만, 저런 사람들이 다수가 실패하다 누군가 성고하고 그러면 뭔가 새로운게 생기고 그러는거라서 힘든 길 가는건 평가가 좀 더 높을 수 밖에 없죠. | 20.05.30 00:01 | | |

(IP보기클릭)121.175.***.***

麻友
15소리만 나오면 여캐없다고 까는것도 보고 할말이 없었음... 나간 15디렉터도 아쉬움이 많음 중간에 들어와서 엉켰을거라고 생각이됩니다 첨부터 했으면 결과는 달라졌을거라고 생각이되고요 미완성으로 내긴했지만 책임지고 계속해서 만들려고 의욕적으로 했었죠 | 20.05.30 00:26 | | |

(IP보기클릭)210.132.***.***

세가소닉
마지막 dlc는 아쉽지만 그래도 나름 잘 해줬다고 생각듭니다 저도 차라리 처음부터 시간 많이 갖고 만들었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 20.05.30 07:16 | | |

(IP보기클릭)1.211.***.***

麻友
저도 로얄에디션으로 해서인지 잼나게 했어요. 초반 인섬니아가 너무 빨리 함락되서 그넘의 초코보 보러가자~~!! 할땐 깼지만 그거 말고는 스토리도 괜찮게 진행되더라고요. 본편->전우->본편후반부 이리 진행했습니다. | 20.05.30 10:2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368774048
네 14 멱살잡고 사자소생 시킨 사람입니다. | 20.05.30 01:22 | | |

(IP보기클릭)58.2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368774048
아뇨, 만든 사람이 아니라 2.0 신생 에오르제아로 되살아나게 한 네크로멘서입니다. 사실상 망작 취급 받던 14가 이제는 90점대 확장팩까지 받게 해준 유능한 PD죠. | 20.05.30 02:14 | | |

(IP보기클릭)121.133.***.***

팀이고뭐고 7에 인력 전부 몰빵해도 모자를판 아닌가 ㅡㅡ;; 개발속도 엄청 느리던데
20.05.30 00:18

(IP보기클릭)221.155.***.***

파판15팀이라니까 기대감 확 떨어지네
20.05.30 00:22

(IP보기클릭)121.164.***.***

평작 수준만 나와도 요시다 P의 운영 능력이랑 유저 소통만 봐도 한동안 즐길수 있는 겜이 될거라 예상해봄
20.05.30 00:24

(IP보기클릭)220.126.***.***

어차피 팔씨의 르씨2가 될것을 이젠 기대도 안됨
20.05.30 00:36

(IP보기클릭)118.221.***.***

E3 트레일러 보고 파판15 디지털 디럭스 산거는 지금생각해도 열받음 걍 만들지말고 리메이크나 찍어냈으면 좋겠다 아니면 진창 고꾸라져서 폭삭망해야 신규 넘버링이 잘나오겠지
20.05.30 00:44

(IP보기클릭)116.47.***.***

그냥 7에 몰빵하는게 나을거같은데...
20.05.30 01:07

(IP보기클릭)223.39.***.***

파판 팬으로서 요시다는 믿을만 충분히 믿을만하지만...스쿠에니를 못믿겠다..
20.05.30 01:18

(IP보기클릭)125.132.***.***

게 염병떠는 소리하지말고 어드벤쳐칠드런 복장 dlc나 제발좀 쳐내줘
20.05.30 05:54

(IP보기클릭)175.223.***.***

파판7 포함해서 aaa급을 동시 3개 만드는게 가능한가...
20.05.30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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