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화 항목:
- 4: 적 유닛의 체력 +100%
- 4: 적 유닛의 공격력 +100%
- 4: 적 유닛의 방어력 +100%
- 4: 적이 약점 이외의 공격을 받을 경우 받는 안정 피해 -3점
- 4: 턴이 경과할 때마다 적 유닛이 받는 피해 -10%
- 4: 턴이 경과할 때마다 적 유닛이 주는 피해 +10%
- 4: 센티널 및 뱅가드 인형이 주는 피해 -30%
- 4: 인형의 액티브 공격을 받으면 자신의 범위 피해 -30%. <작열의 징계> 시전시 효과 제거
- 4: <해머 크러시>가 목표를 공격하지 못하면 <차지> 3스택을 얻으며, 현재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목표를 골라 다음 턴 시작 시 <차지> 스택에 비례하여 목표를 공격
- 4: <지정 폭격>에 맞은 대상은 2턴간 받는 피해 +30% 및 이동력 -3칸
보스 공격력이 높지 않아서 <지정 폭격>이나 <해머 크러시> 관련 항목을 4점으로 넣어도 무방합니다.
편성:
스프링필드(1) - 신앙의 빛줄기(1) (격류 증폭)
고유키: 미소의 뒷면 / 신속한 전언 / 다정한 위로
공용키: 빈틈없이(스프링필드) / 허구의 생명(콜펜) / 공체치피
경구(5) - 금석주(1) (작열 증폭)
고유키: 필요한 조정 / 집중 훈련 / 고효율 계획 / 도약키O
공용키: 완고한 담판(경구) / 장례의 종(벡터) / 하트에 직격(베프리)
벡터(1) - 벤시의 속삭임(1) (작열 증폭)
- 고유키: 비관주의 전파 / 절망감 만연 / 음울한 격려
- 공용키: 공치치*3
샤크리(6) - 슈팅스타(1) (작열 증폭)
- 고유키: 열광적인 리액션 / 아이돌 연수일 / 치명적인 유혹 / 도약키O
- 공용키: 오프닝 불꽃쇼(샤크리) / 여휘(토로로) / 공치치
센타우레이시(0) - 스킬라(1) (위상 타격)
- 고유키: 행운의 메뉴 / 주도면밀 / 메이드의 결의 / 도약키O
- 공용키: 온음료 준비는 필수(센타우레이시) / 활활 타올라(크세니아) / 미묘한 발명(치타)
[완벽 수호]를 활용하려고 센타우레이시를 기용했습니다. (도약키 + 2스킬 효과)
정작 영상 찍을 때는 깜빡하고 안 썼지만요.
센타우레이시 대신으로는 토로로를 추천합니다.
제 편성에서는 경구가 공격력이 가장 높아 집중적으로 공격을 받는데
경구에게 생존본능(마키아토) 혹은 빈틈없이(스프링필드) 공용키를 착용시켜줬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요약:
- [해머 크러쉬]를 맞지 않기 위해 보스의 상하좌우 3x5 칸 바깥에 배치할 것
- [지정 폭격]으로 가장 공격력 높은 인형(경구)은 거의 상시 [기능 저해] 상태
- [공포의 앵커]는 스프링필드 혼자 맞아도 무방 (원래는 모여서 맞아야...)
- [작열의 징계]를 같이 맞지 않도록 서로 붙어서 배치하지 말 것
- 안정 지수가 0이 되면 스프링필드 2스킬 or 센타우레이시 결전기로 회복시키기
- 스프링필드 결전기 효과가 끝날 때 센타우레이시 2스킬로 [완벽 수호] 걸어주기 (3턴에 깜빡하고 안 썼습니다.)
보스 체력이 다소 낮아서 40단을 시도해봤는데 어렵지 않게 클리어 했습니다.
새로운 보스라서 신선한 맛은 좋았는데 여전히 보스 난이도가 널뛰기를 하는군요.
[기능 저해]를 풀 수 있는 기믹이 있어야 할 거 같은데 보스 스킬 설명에는 없어서 좀 아리송 합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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