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문, 개선안]
원문: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icateam&no=1475964
번역: (출처)
철혈포획의 문제에 관해 말씀드립니다.
존경하는 지휘관님들께
철혈포획을 오픈한 후 저희는 수많은 지휘관님들의 의견을 들었습니다.
내부 회의를 진행한 후에 저희는 그 중 많이 거론된 문제들에 대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 전자펄스의 생산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점에 대하여 저희는 생산속도를 높이기로 결정했습니다.
관련시설 만렙시 12시간마다 1포인트의 전자펄스를 회복합니다. 이 내용은 이번주 목요일 3월 26일 업데이트 후에 적용됩니다.
2. 다음 로테이션부터 로테이션 내의 보스를 단일 캐릭터로 바꿉니다. 2인 픽업 50%의 확률 출현 시스템을 삭제합니다.
3. 엑스큐서너는 허수아비를 대체하여 다음 로테이션의 "상점"에서 교환 가능한 첫 3성 캐릭터가 됩니다.
동시에 저희는 여러 거점을 오픈하여 지난 로테이션의 보스를 복각할 계획이 있습니다.
부디 지휘관님들께선 보스를 다시 얻지 못 할까 걱정하시지 말아주세요
4. 융합세력의 수복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것에 대하여 저희는 내부회의를 통해 이에 대해 좋은 방향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내용 및 계획은 목요일 업데이트에 적용됩니다.
5. 융합세력의 자원소모가 과하다는 것에 대하여 저희는 내부회의를 통해 이에 대해 좋은 방향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내용 및 계획은 목요일 업데이트에 적용됩니다.
6. 차후에도 이벤트를 통해 일정량의 초전도펄스를 제공할 계획이 있으며, 지휘관님들은 앞으로의 이벤트공지를 유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항상 지휘관님들의 지지와 이해를 감사드리며 불편을 드린점에 죄송한 마음을 표합니다.
저희는 모든 서버의 지휘관들에게 협력티켓 10장을 드려 보상을 할 예정이니 부디 확인해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원문: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icateam&no=1476615
1. 편극광 랭킹보상 지급
2. 3/27~4/1 경험치 이벤트
3. 우정 상점에 과거 부활절/발렌타인 이벤트 카드 배경 2개 상시복각
4. 우정 상점에 과거 부활절/발렌타인 이벤트 아이콘 3개 상시복각
5. 블랙마켓에 과거 부활절/발렌타인 이벤트 가구 6개 상시 복각: 그중에 토끼 마이크 있음
6. 구호소에 편지 비둘기 출현 가능
7. 4월 출석 인형, 3성 기관총 CAR
8. 개조 인형들의 개조전 서약 대사와 개조후 모든 보이스 추가
9. 아직 개조 보이스가 없는 애들. "NTW"와 "스테츠킨"은 개조 후 다른 스킨을 입으면 개조전 보이스가 나옴
10.11 전자기 펄스 생산 속도 상승. 그리고 10렙 때 저장량도 14로 수정
12.13. 혼합세력유닛 수복 시간 감소, 전투 소모 자원 반감
14. 난류연속 상시에서 일부 상황에서 에러가 나는 문제 수정
15. 일부 상황에서 정보 모드를 키고 적 제대를 선택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16. 작전 개시 전에 철혈 유닛을 수복할 때 2배자원으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17. 일부 상황에서 철혈 제대가 대장 없이 출격하는 버그 수정
18. 혼합훈련점수가 상한을 넘어서도 계속 회복되는 버그 수정
19. 11~14제대에 요정을 넣고 다시 요정 선택 화면으로 들어가면 튕기는 문제 수정
20. 지휘부 포위점령으로 승리 시 그게 다음턴으로 계산되는 문제 수정
[개선안 요약]
1. 펄스 시설 만렙 시 기존 16시간 48분에서 12시간으로 회복 속도를 높이겠습니다.
2. 로테이션을 기존 2보스 50%/50%에서 1보스 100%로 바꾸겠습니다.
3. 다음 교환 상점의 교환 가능 보스를 엑스큐서너로 하겠습니다.
4. 동시에 여러 로테이션을 오픈해서 보스를 복각할 예정이니 이번에 못 얻으셔도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5. 융합 세력 수복 시간, 자원 소모에 대해 내부 회의 후 개선하겠습니다.
6. 차후 이벤트를 통해 일정량의 초전도 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국지전 등)
7. 불편을 드린점에 죄송한 마음을 표합니다.
8. 보상으로 폭격 티켓 10장을 드리겠습니다.
[개선안 반영 후 철혈 포획 요약]
펄스 12시간에 1개 = 한달에 60개
국지전 펄스 = 15개
주퀘 폭격 4개
사료 폭격 = 10개
첫 로테이션 사용 가능 총 펄스 75회 (12시간 마다 1회+국지전 15회)
ㄴ펄스란? 일반 회수에 쓰이는 재화, 일반회수는 로테이션 목록 100개(보스1, 2성 28개, 1성 71개)개 중에 3개의 풀을 노출하고 이 풀은 풀의 유닛을 뽑거나 갱신 버튼 (72시간에 1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1성은 100%, 2성은 50%, 3성(보스)는 25% 확률로 회수에 성공하고 실패 시 마켓 재화를 획득 합니다.
첫 로테이션 사용 가능 총 폭격 14회 (주간 퀘스트 1개x4 + 사과 보상 10개)
ㄴ폭격(스바로그 호출)이란? 일반 회수 풀 3개와 자신이 획득한 유닛을 제외한 로테이션 목록에서 랜덤으로 유닛을 뽑을 수 있습니다.(펄스와 다르게 목록에선 랜덤이지만 1~3성 전부 100%로 회수)
개선안 대로면 첫 로테이션은
1. 100개의 목록 중에 확정으로 보스 1개(EX 엑스큐서너)가 존재하고 3개의 풀에 일정 확률에 등장하고 25% 확률로 뽑을 수 있으며
2. 만약 보스가 등장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펄스로 1성 75개를 회수하면 25개 중에 14번 폭격해서 보스를 획득 가능하고
3. 다음 마켓 교환 보스는 확정으로 지급하는 허수아비가 아닌 엑스큐서너고 보스들은 한번에 못 얻어도 여러 로테이션 목록을 동시에 오픈하는 식으로 복각됩니다.
지금 나온 철혈 보스가 스케어크로우와 엑스큐서너인데 스케어크로우는 튜토리얼에서 확정 지급이고 무과금으로 첫 로테이션 펄스와 폭격, 마켓에서 엑스큐서너를 얻을 확률 자체는 상당히 높습니다.
[문제점]
1. 첫 로테이션 사용 가능 총 펄스 75개, 폭격 14개고 첫 로테이션에서 엑스큐서너를 얻을 확률이 높다고 적어놨는데 국지전과 사과 보상을 제외하면 각각 펄스 60개, 폭격 티켓 4개에 불과합니다 사과보상은 1회고 국지전은 매달 열리는 게 아니니까요.
2. 복각 시기가 비명확하며 적혀있는대로 동시에 여러 보스 로테이션을 오픈할 경우 전에 못 얻으신분의 경우 펄스와 폭격 횟수는 그대로인데 얻어야할 보스는 2개 이상이 되서 더 힘들어집니다.
3. 제가 생각하기에 이게 가장 큰 문제인데 우중이와 미카팀의 철혈포획 개발 관련 직원들은 유저들의 불만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급하게 공지 올려서 사과하고 이런 개선안을 일회성 보상이 아닌 시스템 자체에서 유저 친화적으로 개선해야하는데 유저들이 불만이 많으니 일단 가라앉히려고 급하게 개선안 작성해서 대강 올린 티가 납니다. 애초에 주말이랑 월요일 화요일엔 뭐했는지 모르겠네요 중섭 매출 올랐는데 그거보면서 자축 파티라도 열었나?ㅋㅋ(단기적인 매출은 올랐습니다 [링크]) 계속 하실분들을 위해 추가 개선안에선 시스템 자체를 유저 친화적으로 개선해줬으면 좋겠는데 솔직히 큰 기대는 안되네요.
- 이번 철혈 포획 시스템과 개선안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하시거나 근거없이 실드치시는 경우 둘 다 분탕에 해당되고 규칙대로 제재할 예정이니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IP보기클릭)104.167.***.***
근거없는 "실드"만 따로 강조표시가 되어있는 점에서 분노가 느껴짐.
(IP보기클릭)211.54.***.***
이건 정기점이 아니라 핫픽스로 긴급하게 적용했어야될 정도의 수정사항이었어요. 말 그대로 급한불 끄기인데 급한불을 일주일 방치하고 끈 격입니다. 펄스 충전을 시간을 더 줄이고 복각을 단순히 복각예정이 아니라 명확한 정책으로 하는게 최소한 더 필요합니다.
(IP보기클릭)124.49.***.***
분탕이든 쉴드이든 게시판 분위기를 어지럽힌다고 판단되면 신고해라는 거죠?
(IP보기클릭)115.21.***.***
역시 별다른 변경 사항은 없네요. 불타니까 사료나 좀 주고, 철혈 시스템은 원래대로 강행하겠다는 포고로 들립니다. 제발 아직 유저들의 불만 사항을 제대로 이해 못해서 저딴 소리 하는 거였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유저들의 대량 반발은 예상 했고, 우중이가 이미 이것을 감내하기로 각오한 게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110.12.***.***
마지막문단... 관리자님도 상심이 크실텐데 늘 정리 감사합니다....비빗쟈!!
(IP보기클릭)124.49.***.***
분탕이든 쉴드이든 게시판 분위기를 어지럽힌다고 판단되면 신고해라는 거죠?
(IP보기클릭)125.184.***.***
넵 | 20.03.25 2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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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문단... 관리자님도 상심이 크실텐데 늘 정리 감사합니다....비빗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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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없는 "실드"만 따로 강조표시가 되어있는 점에서 분노가 느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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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정기점이 아니라 핫픽스로 긴급하게 적용했어야될 정도의 수정사항이었어요. 말 그대로 급한불 끄기인데 급한불을 일주일 방치하고 끈 격입니다. 펄스 충전을 시간을 더 줄이고 복각을 단순히 복각예정이 아니라 명확한 정책으로 하는게 최소한 더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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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좀더 향후 개선할거 같은데 그나저나 스텐님 고생많이하시네요. 어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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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84.***.***
저건 자세하게 나온 건 없으나 시스템과 공지의 방법을 그대로 대입하면 100목록이 여러개 오픈되는데 펄스와 폭격 횟수는 그대로고 자신이 원하는 보스가 지난번에 못 얻은 보스와 신규 오픈한 보스면 둘 다 얻기 힘들다는 뜻입니다. 사실상 지금 펄스와 폭격 횟수 하에선 크게 의미 없는 방법이죠 | 20.03.25 20:46 | |
(IP보기클릭)104.167.***.***
아 그 뜻이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20.03.25 20: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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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별다른 변경 사항은 없네요. 불타니까 사료나 좀 주고, 철혈 시스템은 원래대로 강행하겠다는 포고로 들립니다. 제발 아직 유저들의 불만 사항을 제대로 이해 못해서 저딴 소리 하는 거였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유저들의 대량 반발은 예상 했고, 우중이가 이미 이것을 감내하기로 각오한 게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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