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면 옛날 방식의 잠탱이 + 벡터 조합으로는 돌다가 실패할 확률이 있습니다
예전에 한섭에서 딥다이브 진행하던 시절엔 잠탱이 + 벡터로 100렙 장비 풀강 풀교정 기준으로 요정이 없어도 무피해로 파밍 가능했고
레벨이 조금 낮거나 장비 강화정도가 낮아도 화력버프 달린 요정을 쓰면 벡터가 이오텍이 아닌 야시경을 끼거나 잠탱이가 옵티컬을 끼지 않는 한 전투 실패가 뜨진 않았죠
이 당시엔 전투 실패가 뜨더라도 소이탄이 스카웃을 향해 날아갔는데 언제부턴가 소이탄이 종종 드라군을 노려서 적들이 정리가 안되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작년 6월에 제가 쓴 글인데 투척물 증발 버그가 한참 있던 시절에도 소이탄이 드라군을 노리는 증상은 없었습니다.
그러다 8/17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로 증발 버그가 사라졌는데 이때부터 벡터의 소이탄이 종종 이상한곳에 던진다는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벡터가 이상한 곳으로 던질때 원인으로 추정되는게 몇가지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 화력 과다 : 화력이 너무 쎄서 앞열 적이 죽음 -> 적당한 화력 버프의 요정을 사용
2. 명중 과다 : 명중이 너무 높아서 앞열 적이 죽음 -> 명중 버프가 없는 요정 사용
3. 사속 구간 문제 : 사속에 따라 벡터의 타겟팅이 바뀜 -> 사속 교정이 안된 이오텍으로 더 낮춤
이것들을 하나 하나 따져보면
1. 화력 과다
살상1 5성 포격 (화력 67%) -> 실패
살상1 5성 지휘 (화력 50) -> 실패
살상1 5성 도깨비 (화력 37%) -> 실패
특성 X 2성 지휘 (화력 18%) -> 실패
요정 X -> 실패
명중 버프가 0임에도 불구하고 화력 버프에 상관 없이 전부 실패 했습니다
2. 명중 과다
격앙 5성 조명 (화력 8% 명중 90%) -> 실패
살상1 5성 수색 (화력 44%, 명중 80%) -> 실패
1성 세라&니나 (화력 5.2, 명중 14%) -> 실패
1번 사례와 같이 보면 화력에 상관 없이 명중을 주든 안주든 실패합니다
3. 사속 구간
100렙 벡터의 사속은 101입니다
여기서 5성 이오텍으로 -4 ~ -6 까지 조절 가능한데
사속 95나 97이나 15프레임이라 실제 공격 속도는 똑같습니다
16프레임까지 내려가려면 90렙 벡터에 사속 -5 이오텍을 붙여줘야하고 17프레임까지 내려가려면 80렙 밑으로 내려가야해서 5성 이오텍을 못 낍니다
100렙 클린과 스콜피온의 사속이 95라 사속 16 프레임때 타겟팅 확인이 가능한데
스샷은 하나 뿐이지만 요정을 끼든 안끼든 명중을 주든 안 주든 클린이랑 스콜피온 둘다 엉뚱한 곳에 던져서 실패합니다.
혹시나 해서 벡터(14프레임)랑 클린&스콜피온(15프레임) 셋다 이오텍을 빼도 실패하더군요.
참고로 벡터 만사속(12프레임) 찍어도 실패합니다
그렇다고 움골런을 아에 못 도는건 아닙니다
딜러와 벡터를 4, 5번에 배치하는데 예전과 달리 벡터가 맞아가면서 돌아야 하지만 딜러는 잠탱이가 아니라도 잘 돕니다.
MDR로 벡터에게 쉴드를 주는 방법도 있고 안구사, K2, 마일리, 어그 같은 쎈 에알로도 돌아집니다
이렇게 해도 스카웃이 아닌 드라군을 노릴때가 있는데 이럴땐 피해가 쫌 큽니다
그외에 개조 엠포 + 전장 낀 우리형을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잠벡과 달리 쥬피터포도 잘 잡습니다
나강 + 호식이 조합도 있습니다
나강은 개조 안해도 되는데 드라군은 아에 무피해고
쥬피터는 권총들 조금 긁히는 선에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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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한다고 돌다가 움골 두개 먹었습니다 | 19.04.14 19: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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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골이 그렇게 쉽게 나오는 거였어요...? 저 몇백번 돌아서 겨우 두개 먹었는데... | 19.04.14 19: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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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글 패시브효과는 굉장했다!!!"인거군요. | 19.04.14 20: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