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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레이티브 AI 기술은 게임이 구상되고 제작되고 플레이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는 이러한 기술이 제작 과정에서 2D 및 3D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흥분의 일부는 이전 솔루션으로는 불가능했을 게임 경험을 런타임에 생성하는 기능에서 비롯됩니다.
플레이할 수 없는 캐릭터(NPC)의 생성은 게임이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진화했습니다. 사전 녹화된 대사의 수가 증가하고 플레이어가 NPC와 상호 작용해야 하는 옵션의 수가 증가했으며 얼굴 애니메이션이 더욱 사실적으로 변했습니다.
그러나 NPC와의 플레이어 상호 작용은 대화 옵션이 빠르게 고갈되어 스토리를 진행하는 데만 사용되기 때문에 여전히 거래적이고 스크립트로 작성되며 수명이 짧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제 생성 AI는 대화 기술을 개선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는 지속적인 성격을 만들고, 플레이어 고유의 동적 응답을 가능하게 하여 NPC를 더 지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COMPUTEX 2023 에서 NVIDIA는 게임용 NVIDIA Avatar Cloud Engine(ACE) 으로 NPC의 미래를 발표했습니다 . NVIDIA ACE for Games는 AI 기반 자연어 상호 작용을 통해 NPC에 인텔리전스를 제공하여 게임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맞춤형 AI 모델 파운드리 서비스입니다.
미들웨어, 도구 및 게임 개발자는 게임용 NVIDIA ACE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및 게임에서 맞춤형 음성, 대화 및 애니메이션 AI 모델을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 모델의 최신 혁신으로 NPC 생성
최적화된 AI 기반 모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NVIDIA NeMo : 기본 언어 모델 및 모델 사용자 지정 도구를 제공하여 게임 캐릭터의 모델을 추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델은 필요에 따라 종단 간 통합되거나 임의의 조합으로 통합될 수 있습니다. 이 맞춤형 LLM(Large Language Model)은 게임 세계에 맞는 특정 캐릭터의 배경과 성격을 가능하게 합니다.
- NVIDIA Riva : 자동 음성 인식(ASR) 및 텍스트 음성 변환(TTS) 기능을 제공하여 NVIDIA NeMo를 통해 실시간 음성 대화가 가능합니다.
- NVIDIA Omniverse Audio2Face : 오디오 소스만으로 게임 캐릭터를 위한 표정 애니메이션을 즉시 생성합니다. Audio2Face는 Unreal Engine 5용 Omniverse 커넥터를 갖추고 있어 얼굴 애니메이션을 MetaHuman 캐릭터에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NeMo 모델 정렬 기술을 통해 NPC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첫째, 기본 언어 모델이 지침에 따라 역할극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동작 복제를 사용합니다. NPC의 행동을 기대치에 추가로 맞추기 위해 앞으로 인간 피드백에서 강화 학습(RLHF)을 적용하여 개발 프로세스 중에 디자이너로부터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NPC가 완전히 정렬된 후 마지막 단계는 NPC에 프로그래밍 가능한 규칙을 추가하는 NeMo Guardrails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 툴킷은 정확하고 적절하며 주제에 맞고 안전한 게임 캐릭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NeMo Guardrails는 기본적으로 LLM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툴킷인 LangChain을 지원합니다.
NVIDIA는 모든 규모의 미들웨어, 도구 및 게임 개발자를 위한 유연한 배포 방법을 제공합니다. NVIDIA ACE for Games를 가능하게 하는 신경망은 다양한 크기, 성능 및 품질 절충을 통해 다양한 기능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ACE for Games 파운드리 서비스는 게임 모델을 미세 조정한 다음 실시간 추론을 위해 NVIDIA DGX Cloud, GeForce RTX PC 또는 온프레미스를 통해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델의 품질을 실시간으로 검증하고 성능과 대기 시간을 테스트하여 배포 전에 특정 표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 종단 간 아바타 솔루션 생성
ACE for Games를 활용하여 NPC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NVIDIA는 게임 및 가상 세계에서 AI 캐릭터를 만들고 배포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스타트업인 Convai 와 협력하여 ACE 모듈을 제품에 최적화하고 통합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Convai의 창립자이자 CEO인 Purnendu Mukherjee는 “게임용 NVIDIA ACE를 통해 Convai의 도구는 거의 모든 개발자가 AI 플레이 불가능한 캐릭터를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요한 대기 시간과 품질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Convai는 음성-텍스트 및 텍스트-음성 변환 기능에 NVIDIA Riva를, 대화를 주도하는 LLM에 NVIDIA NeMo를, 음성 입력에서 AI 기반 얼굴 애니메이션에 Audio2Face를 사용했습니다.
게임 개발자는 이미 게임 개발을 위해 기존 NVIDIA 생성 AI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유럽 최고의 게임 개발사 중 하나인 GSC Game World는 곧 출시될 게임인 STALKER 2: Heart of Chornobyl 에 Audio2Face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인디 게임 개발사인 Fallen Leaf는 또한 화성을 배경으로 하는 3인칭 공상과학 스릴러 게임인 Fort Solis 의 캐릭터 얼굴 애니메이션에 Audio2Fac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Charisma.ai 와 같은 생성 AI 중심 기업은 Audio2Face를 활용하여 대화 엔진의 애니메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게임용 NVIDIA ACE, 향후 개발 및 조기 액세스 프로그램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구독하십시오 . 기능, 사용 사례 및 통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onvai를 참조하십시오 . NVIDIA RTX 및 AI 기술을 게임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VIDIA 게임 개발 리소스를 참조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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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50시리즈 부터는 가장 원자재값 대비 이득이 큰 5090, 하이엔드급 딱 하나만 살 사람만 사라 식으로 내놓고 그 밑의 대부분의 지분 차지하는 나머지는 암드와 인텔의 CPU부터 이어지는 피터지는 싸움하면 좋겟다 | 23.05.29 16: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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