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VR] 메타·소니 실패한 VR 대중화...애플에 기대거는 이유 [27]




(156547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637 | 댓글수 27
글쓰기
|

댓글 | 27
1
 댓글


(IP보기클릭)121.129.***.***

BEST
메타퀘2는 지금이야 가격이 올라갔지만 그때 당시에 30만원대로 VR단독 기계중 젤 저렴해서 많이 팔렸는데 그걸 PSVR2랑 도매급으로 넘기기엔 PSVR2게임이라곤 크게 나온것도 없는데
23.04.12 14:55

(IP보기클릭)220.80.***.***

BEST
PSVR은 성공하겠다고 생각하는 거 자체가 양심이....
23.04.12 14:56

(IP보기클릭)219.255.***.***

BEST
메타 퀘스트 정도면 대중화 어느정도 이뤘다고 봐야되는거 아닌가 피코도 홍보해서 어느정도 팔린걸로 아는데 아니면 기준이 아이폰 에어팟 수준으로 보급되야?
23.04.12 14:50

(IP보기클릭)211.234.***.***

BEST
애플은 얼마나 비쌀까 걱정...
23.04.12 14:48

(IP보기클릭)220.80.***.***

BEST
그래서 PSVR 목표가 뭔가요? 게이밍 머신인데 게임 쥐뿔도 지원안하면서 비싸게 팔아 먹어서 이윤 남기기?
23.04.12 15:38

(IP보기클릭)211.234.***.***

BEST
애플은 얼마나 비쌀까 걱정...
23.04.12 14:48

(IP보기클릭)122.208.***.***

크라이
가벼운 안경타입의 AR아이폰이 나온다면 200만원에도 불티나게 팔릴듯. | 23.04.12 16:35 | | |

(IP보기클릭)106.101.***.***

클럭워크
https://zdnet.co.kr/view/?no=20230125084753 여기저기 루머로 3천달러선으로 예상중이라 국내가 400근처될듯 | 23.04.12 16:44 | | |

(IP보기클릭)219.255.***.***

BEST
메타 퀘스트 정도면 대중화 어느정도 이뤘다고 봐야되는거 아닌가 피코도 홍보해서 어느정도 팔린걸로 아는데 아니면 기준이 아이폰 에어팟 수준으로 보급되야?
23.04.12 14:50

(IP보기클릭)220.72.***.***

공갬
Vr중에서 대중화로써 퀘스트가 이룬건 맞지만 Vr자체가 대중화 된건 아닌것 같아요 저도 퀘스트가지고는 있지만 이거 꼭 사야되냐고 추천하냐면 애매해서 적어도 콘솔게임기정도까지는 판매량이 나와야 대중화 됬다고 생각해요 | 23.04.12 15:11 | | |

(IP보기클릭)122.208.***.***

공갬
VR게임에서먼 대중화인거지. 그것만으로 트렌드를 만들기엔 어림도 없죠. AR기기로 나와서 게임이외에도 유용성이 확인돼야 그때부터 시작될듯. | 23.04.12 16:30 | | |

(IP보기클릭)212.102.***.***

공갬

VR 게임쪽에서 의미있는 점유율 확보했다고 하기는 좀 힘들죠. 물론 VR이 게임에서만 사용하는건 아니지만 VR기기 수요가 가장 높은 게임쪽에서도 자리를 못잡은 상태라 다른쪽은 머.. | 23.04.12 16:57 | | |

(IP보기클릭)119.192.***.***

루리웹-1389103659
아케이드는 주거버렸네 ㄷㄷㄷ | 23.04.12 18:34 | | |

(IP보기클릭)121.129.***.***

BEST
메타퀘2는 지금이야 가격이 올라갔지만 그때 당시에 30만원대로 VR단독 기계중 젤 저렴해서 많이 팔렸는데 그걸 PSVR2랑 도매급으로 넘기기엔 PSVR2게임이라곤 크게 나온것도 없는데
23.04.12 14:55

(IP보기클릭)220.80.***.***

BEST
PSVR은 성공하겠다고 생각하는 거 자체가 양심이....
23.04.12 14:56

(IP보기클릭)211.117.***.***

루리웹-1676869594
성공의 기준이 다르다니까. PSVR 은 대중화가 목표가 아니라 게이머들한테 게임기로 파는거라고. 콘솔게임기가 대중화된 휴대폰 보다 훨씬 덜 보급됐다고 해서 콘솔게임기는 실패한 사업인게 아니듯이, 목표로 하는게 다른거임. | 23.04.12 15:06 | | |

(IP보기클릭)220.85.***.***

무한의체력
그래서 성공했나요 psvr2 | 23.04.12 15:26 | | |

(IP보기클릭)220.80.***.***

BEST
무한의체력
그래서 PSVR 목표가 뭔가요? 게이밍 머신인데 게임 쥐뿔도 지원안하면서 비싸게 팔아 먹어서 이윤 남기기? | 23.04.12 15:38 | | |

(IP보기클릭)58.124.***.***

무한의체력
하지만 psvr은 실패했죠 특 1때는 소니도 버렸는데 | 23.04.12 16:11 | | |

(IP보기클릭)211.117.***.***

epsp
1이 소니 기준에서 실패였다면 2는 나오지도 않았겠죠. | 23.04.12 16:20 | | |

(IP보기클릭)39.117.***.***

무한의체력
실패였더라도 2를 낼 수는 있죠. 소니가 판단하기에 해당 산업이 유망해보이고 시장을 선점하려는 의지가 강하다면 '이전 시도가 실패했더라도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서 재도전하겠다' 고 생각할 수 있죠 닌텐도가 위유를 '성공적'이었다고 판단하진 않겠지만 그래도 게임기 사업을 접지 않고 스위치를 냈잖아요 | 23.04.12 17:31 | | |

(IP보기클릭)211.117.***.***

밀토리
PSVR 1 발매시기에는 애초에 VR 기기 보급에 대해서 기대치 자체가 낮았을겁니다. 근데 출시해보니 의외로 기대치 보다 많이 팔려서 초기에는 품귀현상까지 있었죠. 그 낮은 기대치보다 많이 팔렸으면 나름 성공한겁니다. 그래서 성장성을 보고 2도 개발한거라고 봐야죠. 애초에 VR기기의 대중화? 그딴건 먼 미래의 얘기고, 지금은 어차피 멀미 극복해가면서 쓸사람 한줌밖에 안되요. 그 한줌밖에 안되는 유저들 대상으로 파는 기기일 뿐이고, 어차피 판매량 기대치도 그정도 수준에 맞춰서 사업하는겁니다. 메타처럼 무슨 전세계 사람들이 뚝배기 뒤집어 쓰고 메타버스에서 생활하는 개헛소리는 집어치우구요. | 23.04.12 17:3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58.12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IlIlIlllIIIlllIl
퀘2정도면 보급 잘된거죠. 시장이 클 수 있었던것도 그렇고 | 23.04.12 16:11 | | |

(IP보기클릭)118.220.***.***

메타가 게임패스를 도입해서 VR게임 구독제를 했으면 지금보다 더 성공했을수도....
23.04.12 15:11

(IP보기클릭)121.167.***.***

난 VR은 답답하고 AR이나 좀 발전했으면 좋겠어
23.04.12 15:11

(IP보기클릭)112.186.***.***

퀘2가 성공한 기기이고 보급이 잘됐는가? -> Yes 그럼 VR이 대중화된거냐? -> No 아직 갈길이 멀다고 생각함.
23.04.12 15:14

(IP보기클릭)220.72.***.***

애플하게 바라는건 편리성과 통일성 한번키면 바로 연결되고 전화오면 바로 받을수 있는 그런 생태계가 좀 나왔으면함
23.04.12 15:14

(IP보기클릭)211.246.***.***

안경같은 편의성에 pcvr 같은 성능인데.싸다 이걸 충족시키지 않는 이상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23.04.12 15:32

(IP보기클릭)112.187.***.***

VR 유저더라도 잘 모르던 피코가 피코4를 메타퀘2에서 팬케이크 렌즈 선도입 및 메타퀘2 전성기 시절 가격으로 내놓고 무료게임 주면서 홍보해가지고 어느정도 시장에 알려진거 보면 가장 중요한건 콘텐츠량과 대중성 아닐지
23.04.12 15:42

(IP보기클릭)59.21.***.***

VR시장에서 어디 소니따위를 메타랑 엮냐?
23.04.12 15:49

(IP보기클릭)106.245.***.***

메타는 진짜 기기값만큼 크래딧을 뿌려서 혜자중에 혜자였음. PSVR이랑 묶으면 안되지.
23.04.12 17:16

(IP보기클릭)59.1.***.***

VR은 무게 해결못하면 대중화는 절대 안됨. 하프 알릭스하는데 천장에 있는 괴물 총쏘려고 머리 들다가 목뼈 나가는줄 알았음.
23.04.12 17:26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_smile 86 1928801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9) 루리 31 3043648 2009.07.28
2300842 VR 왜날뾁에올인 564 01:33
2300828 VR ComShepard 4 2774 2024.04.24
2300220 VR 키키™ 11 6732 2024.04.15
2300215 VR 키키™ 4 6955 2024.04.15
2300058 VR 헤롱싀 2 1223 2024.04.12
2299885 VR 헤롱싀 3 952 2024.04.10
2299883 VR 헤롱싀 1 1055 2024.04.10
2299786 VR 헤롱싀 1309 2024.04.09
2299785 VR 헤롱싀 1270 2024.04.09
2299700 VR 속이쓰리디 2 5727 2024.04.06
2299693 VR 헤롱싀 2414 2024.04.06
2299692 VR 헤롱싀 3 1301 2024.04.06
2299551 VR 헤롱싀 2 885 2024.04.04
2299547 VR ComShepard 2 2032 2024.04.04
2299542 VR 키키™ 1 1447 2024.04.03
2299453 VR 멍멍아 물어! 1 2051 2024.04.02
2299365 VR nokcha 18 10304 2024.04.01
2299275 VR 헤롱싀 3 1909 2024.03.30
2299274 VR 헤롱싀 1 919 2024.03.30
2299273 VR 헤롱싀 773 2024.03.30
2299107 VR 헤롱싀 3 749 2024.03.28
2299091 VR ComShepard 3 1015 2024.03.28
2299011 VR 헤롱싀 2 917 2024.03.27
2298866 VR 헤롱싀 1248 2024.03.25
2298864 VR 헤롱싀 1 1233 2024.03.25
2298382 VR 헤롱싀 6 3689 2024.03.19
2298215 VR 헤롱싀 1 1285 2024.03.15
2298214 VR 헤롱싀 1524 2024.03.15
글쓰기 154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