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디아] 디아블로 4 화면 비율 비교 ( 16:9, 21:9, 32:9) [49]




(4715600)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53779 | 댓글수 49
글쓰기
|

댓글 | 49
1
 댓글


(IP보기클릭)112.186.***.***

BEST
21:9가 딱 적당한거같음. 32:9는 쩔긴한데 UI를 자유롭게 배치할수없으면 좀...
23.03.26 17:20

(IP보기클릭)114.204.***.***

BEST
현재 21:9로 플레이중인데 아주 만족합니다
23.03.26 17:44

(IP보기클릭)14.55.***.***

BEST
21:9 모니터를 6년째 사용중인데 이거 때문에 콘솔을 못사고 PC에 어쩔수없이 투자하게됨
23.03.26 20:16

(IP보기클릭)118.36.***.***

BEST
있어요 옵션창 들어가자마자
23.03.26 19:23

(IP보기클릭)119.70.***.***

BEST
32;9 ;;; 목아플듯.. 21:9가 적당
23.03.26 17:37

(IP보기클릭)112.186.***.***

BEST
21:9가 딱 적당한거같음. 32:9는 쩔긴한데 UI를 자유롭게 배치할수없으면 좀...
23.03.26 17:20

(IP보기클릭)119.70.***.***

BEST
32;9 ;;; 목아플듯.. 21:9가 적당
23.03.26 17:37

(IP보기클릭)112.172.***.***

겨울뱜
기존 화면에서 손실없이 보이는 화면만 더 넓어진 격인데 목 아플일이 특별히 있을까요..? 추가된 양옆 화면 누가 강제로 보게 시키는것도 아닐테고... 32:9 모니터 몇년째 사용중인데 32:9 밑으로 절대 못돌아갈만큼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23.03.27 09:33 | | |

(IP보기클릭)114.204.***.***

BEST
현재 21:9로 플레이중인데 아주 만족합니다
23.03.26 17:44

(IP보기클릭)218.52.***.***

32:9에서는 좌우가 잘리는군요.
23.03.26 17:46

(IP보기클릭)115.21.***.***

창모드로 해서 위아래 줄이면 21:9처럼 좌우 시야가 멀리 보이더라고요
23.03.26 17:51

(IP보기클릭)119.194.***.***

pvp에서 이점이 엄청나겠네
23.03.26 17:52

(IP보기클릭)118.47.***.***

역시 뭐든 큰게 좋긴 하구나
23.03.26 17:58

(IP보기클릭)221.144.***.***

으어 컴이랑 모니터 바꾸고싶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3.03.26 19:02

(IP보기클릭)175.214.***.***

리치왕
모니터 넘 비쌈 ㅠ | 23.03.26 19:03 | | |

(IP보기클릭)121.167.***.***

32:9 레터 박스 왜 생기는지..... 3 처럼 꽉 차게 해주란 말이다
23.03.26 19:04

(IP보기클릭)115.20.***.***

화면 비율 넓어지면 스킬 사용가능 범위 차이 이슈있던데 디2에선 안막았지만 poe에선 형평성 문제때문에 막았던 부분인데 디4는 해줄런지모르겠네요 본문스샷으로만봐도 시야차이가 확연하게 나는게 보임
23.03.26 19:09

(IP보기클릭)223.38.***.***

테르큰
pvp도 아닌데 굳이 막을까요 | 23.03.26 19:28 | | |

(IP보기클릭)223.38.***.***

천원짜리샤프
맵 들어가자마자 맵끝의 파밍포인트를 확인하는 정도의 이득이 없으면 안할거같은데 | 23.03.26 19:29 | | |

(IP보기클릭)115.20.***.***

천원짜리샤프
디4가 mmo개념이 좀 들어가있어서 블자가 어떤스탠스를 취할지는 모르겠는데 완전 핵슬 장르이던 poe에선 화면비율에 따른 시야 차이로 인해 스킬 사용거리가 늘어남에 따라 보스의 인식범위 밖에서 플레이어가 공격해서 파밍을 하는등의 행위때문에 형평성의 문제로 패치를 진행해 와이드 해상도자체를 막아버린 사례가 있습니다. 순위를 결정짓는 하드코어 강화난이도(건틀렛)에서도 문제가 될뿐만 아니라 특정 빌드를 하는 특정 모니터를 가진 사람에게 유리하기때문에 형평성의 문제가 됐던것이고 거래리그에서도 이를 이용해 리스크가 없는 하이리턴 파밍을 감행할수가 있기때문이었죠. 디아2에서 같은 사례로 텔레포트의 비거리 문제가 있는데 와이드 해상도,고해상도에 따른 텔레포트 비거리차이로 인해 파밍사이클이 단축되어 환경이 갖춰진사람과 아닌사람의 차이가 심했죠, 다만 디아2는 poe와는 다르게 경쟁컨텐츠가 전무하기때문에 딱히 패치를 안한것으로 사료됩니다만 디4는 향후 게임의 흐름을 봐야 이 쟁점이 커뮤니티에서 논쟁거리가 될지 안될지 결정될듯합니다. | 23.03.26 19:34 | | |

(IP보기클릭)115.20.***.***

테르큰
3줄요약 1. 순수 핵슬장르인 poe에선 게임환경/빌드/기타이유에 따른 형평성 문제로 본문의 와이드 해상도지원을 막아버린 사례가있음 2. 자사게임인 디아2 또한 비슷한 구조의 파밍 사이클 이득을 본 사례가 지금도 존재하지만 막지않음(전제조건이 다른것이 가장큰이유) 3. 디4의 경우엔 다른 이유가 맞물려서 향후 논쟁거리가 될 가능성 이란것이 존재하므로 두고봐야알일 | 23.03.26 19:36 | | |

(IP보기클릭)115.20.***.***

천원짜리샤프
맵끝의 파밍포인트 확인정도의 이득이었으면 애초에 말씀하신대로 논쟁거리가 되지도않았을 사례지만 핵슬장르에 있어서 상당히 영향력이 큰 형평성 문제이기떄문에 과거 패치가 진행된 사례가 타게임에 있었기때문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윗윗댓을 참조하시면되겠습니다 | 23.03.26 19:37 | | |

(IP보기클릭)211.245.***.***

테르큰
디2가 울트라 와이드를 지원하나요? 원작은 당연히 안하고, 레저렉션도 지원 안 하는데요... | 23.03.26 20:29 | | |

(IP보기클릭)115.20.***.***

도마뱀구이
울트라 와이드 말고 그냥 해상도 차이에서도 나오는 텔포 비거리 차이가있습니다. 구해상도에서 텔레포트사용하면서 파밍하는 같은거리 대비 이동시간/텔포 횟수랑 신해상도에서 동일 파밍하는행위가 차이가 파밍횟수가 늘어날수록 심하게 벌어집니다. | 23.03.26 20:36 | | |

(IP보기클릭)59.18.***.***

도마뱀구이
21:9보다 살짝 짤리는 19:9까지 지원합니다 | 23.03.26 21:27 | | |

(IP보기클릭)175.214.***.***

테르큰
디아2는 스킬 사정거리에 제한 없어서 그런거 같은데 디아4는 모르겠네 | 23.03.26 22:09 | | |

(IP보기클릭)115.20.***.***

루리웹-3246439330
디아4도 이미 같은이슈로 지형을 이동스킬로 넘을수있고 없고 시연해서 올리는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있습니다 | 23.03.26 22:18 | | |

(IP보기클릭)175.214.***.***

테르큰
그럼 와일드 모니터 막히겟네 ㅋㅋ | 23.03.26 22:24 | | |

(IP보기클릭)115.20.***.***

루리웹-3246439330
때문에 윗댓에 해당부분이 막힐지 안막힐지의 여부는 두고봐야 한다고 세부설명과 같이 적어놓은것이죠 | 23.03.26 22:27 | | |

(IP보기클릭)119.193.***.***

도마뱀구이
레저렉션은 베타땐 21:9 지원했는데 본판 오면서 막은거임 형평성 이유는 아니었고 시스템상 넘어가는 공간에 있는 몹들이 플레이어 인식을 못한다고했나 그런 이유로 막음 | 23.03.26 22:57 | | |

(IP보기클릭)118.235.***.***

테르큰
화면 넓이 그대로 스킬 사용가능한건 2나 3나 4나 항상 가능했던 기능들이에요 | 23.03.27 12:36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3246439330
화면 넓이 대로 사거이 제약없이 사용하는건 디아4 때부터 갑자기 생긴게 아니고 디아2때도 가능했던 시스템인데요? 디아3도 텔포나 스킬 사용에 화면크기에 제약없어요 | 23.03.27 12:39 | | |

(IP보기클릭)121.140.***.***

여러분들 21:9 모니터로 게임 해보세요 정말 좋습니다.. ㅠ
23.03.26 19:10

(IP보기클릭)14.39.***.***

게이밍은 울트라와이드
23.03.26 19:12

(IP보기클릭)59.28.***.***

디4 16:9 너무 답답하게 느껴져서 커스텀 해상도로 21:9로 바꾸니 훨씬 할만함.
23.03.26 19:15

(IP보기클릭)220.77.***.***

마우스 커서 키우는 옵션이 안 보이는거 같던데...4k라 그런가 난전일때 마우스 커서가 안 보임 -.-;;
23.03.26 19:19

(IP보기클릭)118.36.***.***

BEST
석가여래
있어요 옵션창 들어가자마자 | 23.03.26 19:23 | | |

(IP보기클릭)39.124.***.***

석가여래
패드로하면 편합니다 ㅎㅎ | 23.03.26 20:41 | | |

(IP보기클릭)118.235.***.***

석가여래
생각보다 패드 조작감이 굉장히 편해서 키마로 안하고 일부러 게임패드로만 하고 있는데도 부자연스럽거나 그런건 못 느꼈네요 | 23.03.26 22:52 | | |

(IP보기클릭)118.36.***.***

21:9 부럽다///
23.03.26 19:22

(IP보기클릭)14.55.***.***

BEST
21:9 모니터를 6년째 사용중인데 이거 때문에 콘솔을 못사고 PC에 어쩔수없이 투자하게됨
23.03.26 20:16

(IP보기클릭)123.213.***.***

지원해주는 건 좋지만 컷신에서 좌우 짤리는 건 좀... 인게임 컷신이면서 대체 왜 짤라먹는지;
23.03.26 21:45

(IP보기클릭)220.117.***.***

3840 x 1600 21대9 화면비율에서도 잘 동작햇습니다. -오픈 베타 참여 유저-
23.03.26 22:51

(IP보기클릭)221.160.***.***

21:9가 영화보기에도 좋고 지원하는 겜들도 늘어나서 여러모로 좋긴 해요 아직 콘솔겜에서는 안되는게 많아서 쫌 아쉽긴 하지만
23.03.26 23:05

(IP보기클릭)121.141.***.***

32;9는 한눈에 안들어오는거 같음
23.03.27 00:16

(IP보기클릭)112.172.***.***

개석열각하
안써보신분들이 많이 오해하시는게 웹에 올라온 32:9 스샷들만 보면 해상도 대비 양옆만 늘어나고 작게 보여서 한눈에 안보인다 , 정신사납다 라고 하시는분들이 꽤 되는데 써보시면 그냥 기존 16:9 모니터가 똑같은 크기에서 양옆으로만 늘어난 느낌이라 전혀 산만하지 않고 집중력 흐트러질 일이 딱히 없습니다. 오히려 개인적으로 몰입도는 최고인거 같아요 | 23.03.27 09:37 | | |

(IP보기클릭)119.193.***.***

21:9 모니터에서는, 요즘 게임답게 인트로 동영상부터 블랙바 없이 화면 꽉 차게 출력이 되어서 안그래도 겁나 쩔어주는 인트로 화면이 더욱 엄청난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23.03.27 00:37

(IP보기클릭)49.164.***.***

게이밍에서 21:9는 절대적 수준임 체감해보면 16:9로 못 돌아감 단점은 미지원 게임에는 1도 의미 없는 거랑 유튜브 같은 영상 플랫폼엔 불편하게 쓸 수밖에 없음
23.03.27 00:50

(IP보기클릭)125.240.***.***

21:9 정도가 딱좋은듯
23.03.27 01:20

(IP보기클릭)211.114.***.***

32:9가 넓직하게 잘보여서 좋음
23.03.27 08:24

(IP보기클릭)182.208.***.***

콘솔도 21:9 지원하면 좋을건대 지원을 안해서 PC만의 장점이 되버린듯 32:9 는 시야 확 늘어난거 까지는 좋은대 미니맵 이나 파티창 같은게 화면 끝으로 가벼러서 불편한듯
23.03.27 10:15

(IP보기클릭)118.235.***.***

32는 양옆에 레터박스 생기네 21대가 좋음
23.03.27 11:01

(IP보기클릭)121.162.***.***

아직도 16:9로 게임하나;;;;
23.03.28 20:21

(IP보기클릭)220.78.***.***

무엇보다 길드별 대전투 해봤음 좋겠네용
23.06.16 15:25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2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3)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5)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_smile 86 1928004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9) 루리 31 3042838 2009.07.28
2300593 WOW Naeri 1 261 04:38
2300592 카드/보드 롭스 289 01:15
2300591 카드/보드 롭스 374 01:02
2300590 인디게임 ComShepard 1 474 00:58
2300589 정보 ComShepard 2 405 00:51
2300588 정보 ComShepard 2 805 00:04
2300587 정보 롭스 219 00:03
2300586 인디게임 VNnotice 5 916 2024.04.19
2300585 정보 Kariel823 16 2825 2024.04.19
2300584 정보 ComShepard 8 2505 2024.04.19
2300580 정보 ComShepard 3 1091 2024.04.19
2300579 정보 ComShepard 5 1847 2024.04.19
2300578 정보 nokcha 5 3068 2024.04.19
2300577 정보 ComShepard 2 731 2024.04.19
2300576 스타 @Crash@ 2 345 2024.04.19
2300575 정보 ComShepard 30 4278 2024.04.19
2300574 정보 ComShepard 7 3605 2024.04.19
2300573 정보 ComShepard 3 703 2024.04.19
2300572 인디게임 ComShepard 3 587 2024.04.19
2300571 정보 ComShepard 3 1216 2024.04.19
2300570 인디게임 ComShepard 9 2574 2024.04.19
2300569 정보 ComShepard 13 3257 2024.04.19
2300568 WOW Naeri 4 1576 2024.04.19
2300567 WOW Naeri 4 1308 2024.04.19
2300566 WOW Naeri 4 1620 2024.04.19
2300565 정보 ComShepard 9 1500 2024.04.19
2300564 정보 헤롱싀 15 7182 2024.04.19
2300563 e스포츠 롭스 231 2024.04.19
글쓰기 22210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