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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타는 지옥의 불길이 예견하기를, 레저렉션 래더 2시즌이 10월 7일에 시작이 될 예정입니다. 시작 일정 등, 래더 2시즌에 관한 추가적인 정보는 향후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블로그에 공개하겠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악마들을 처치하면서 경험치를 쌓고 전리품을 얻고 순위도 올리는 모습을 어서 보고 싶네요!
※ 신규 아이템: 파괴된 부적
지옥 난이도에서는 특정 피해 유형에 저항이 있는 괴물이 많이 등장합니다. 저항이 100%를 넘는 수치로 증가하면, 그 괴물은 특정 유형의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괴물의 면역을 감소시킬 방법이 몇 가지 없다 보니,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모든 지역에서 순조롭게 사냥할 수 있는 영웅 빌드는 극히 적습니다. 그 결과 특정 빌드로 공포의 영역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해, 공포의 영역이 주는 경험치와 재미를 놓치게 된다는 점을 저희도 알고 있습니다.
보다 다양한 직업 빌드를 장려하기 위해, 부적을 소지품에 가지고 있는 동안 괴물의 특정 면역 유형을 깨뜨리는 6종의 신규 고유 거대 부적을 추가하려 합니다.
아래에서 파괴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키워드는 해당 괴물이 특정 피해 유형에 면역일 경우, 기본 저항 퍼센티지가 얼마였든 저항이 95%로 감소하여 면역 상태가 깨지고 해당 유형의 피해를 받을 수 있게 된다는 뜻입니다. 파괴는 그 외의 저항 감소 속성보다 먼저 적용되며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에게만 영향을 줍니다. 새로 추가되는 고유 부적은 공포의 지역에 등장하는 희귀, 고유, 용사 등급 괴물에게서만 나옵니다. 단, 신규 고유 거대 부적에는 약점도 있습니다. 괴물의 저항을 낮춰 주는 만큼, 해당 원소 유형에 대한 플레이어의 저항도 낮춰서 그 유형의 피해를 더 많이 받게 한다는 점이죠. 공개 테스트 서버가 진행되는 동안, 파괴 부적은 괴물에게서 떨어지지 않으며, 본 블로그 게시물에서 조금 뒤에 소개할 공개 테스트 서버 캐릭터 템플릿을 통해서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칠흑의 천공
- 괴물의 마법 면역이 파괴됨
- 마법 저항 -50%
- 뼈의 분쇄
- 괴물의 물리 면역이 파괴됨
- 받는 물리 피해 25% 증가
- 추위의 파열
- 괴물의 냉기 면역이 파괴됨
- 냉기 저항 -75%
- 천상의 틈
- 괴물의 번개 면역이 파괴됨
- 번개 저항 -75%
- 불길의 균열
- 괴물의 화염 면역이 파괴됨
- 화염 저항 -75%
- 부패의 분열
- 괴물의 독 면역이 파괴됨
- 독 저항 -75%
:: 내성 수치 상관없이 부적을 가지고 있으면 내성을 삭제 시켜버린다 ::
*테스트 결과와 플레이어 피드백에 따라 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공포의 영역과 고유 거대 부적의 운영 방식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신규 공포의 영역 추가
이제 아래 지역도 공포의 영역으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 1막: 구덩이
- 4막: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
이제 아래 지역은 공포의 영역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 2막: 구더기 굴과 하렘/궁전 지하
- 3막: 하부 쿠라스트
1막: 공포의 영역으로 지정되는 지역의 목록에 실수로 추가했던 검은 습지를 목록에서 삭제했습니다. 이 지역은 처음부터 공포의 영역으로 지정되지 않았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디아블로 IV에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IV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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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감성 염병하더니 이런 추가는 지들 맘대로네. 아니 유저들이 원하는 참 인벤, 겹치기는 절대 안해주면서 어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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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들피셜 밸런스가 달라지기때문에 참인벤 추가는 절대 안된다던데 레지삭제? 이건 또 어떻게 반응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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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참 인벤토리가 밸런스 무너뜨린다는 주장도 이해 할 수 없음 참 인벤토리 칸을 유저들이 보편적으로 인벤에 참을 넣어두는 크기 조사해서 대략 그정도 칸으로 만든 다음에 참 옵션은 참 인벤토리에 넣어야만 적용되도록 하면 지금이랑 받는 참 효과 별로 달라질거도 없을텐데 뭐가 벨런스 달라진다는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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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해서 여쭤보는데 이건 착한 밸런스 변경이고 참인벤은 나쁜 밸런스 변경이라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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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좋음 그동안 면역 때문에 못쓰던 빌드 살아나는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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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들피셜 밸런스가 달라지기때문에 참인벤 추가는 절대 안된다던데 레지삭제? 이건 또 어떻게 반응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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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etiso
이건 좋음 그동안 면역 때문에 못쓰던 빌드 살아나는거니까 | 22.09.16 07: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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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나나위 텐시
혹시나 해서 여쭤보는데 이건 착한 밸런스 변경이고 참인벤은 나쁜 밸런스 변경이라는건가요? | 22.09.16 07: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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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etiso
저는 참 인벤토리가 밸런스 무너뜨린다는 주장도 이해 할 수 없음 참 인벤토리 칸을 유저들이 보편적으로 인벤에 참을 넣어두는 크기 조사해서 대략 그정도 칸으로 만든 다음에 참 옵션은 참 인벤토리에 넣어야만 적용되도록 하면 지금이랑 받는 참 효과 별로 달라질거도 없을텐데 뭐가 벨런스 달라진다는건지 모르겠네요 | 22.09.16 08: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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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기억나는건 아이템창 여유가 없으니 떨어진 아이템 종류와 색만 가지고 어떤템을 우선으로 확인해야하는지 고민을 하는것이 게임성이라고 하던 분들 자주 보엿음. | 22.09.16 08: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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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착하고 나쁘고가 왜 붙는지 모르겠지만 리스크 받고 내성으로 공격 못하던거 가능하게 해주던거랑 리스크 없이 폭풍 딜뻥 받는거랑 다르긴하죠 | 22.09.16 0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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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인벤을 기존 인벤에서 호라드림 큐브만큼만 뺀 사이즈로 새로 만들어주고 참인벤의 참만 적용되게 하면 밸런스는 동일하고 편의성만 올라간다는 수많은 유저들의 개선안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22.09.16 08: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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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인벤을 참으로 꽉꽉 채울지 성능을 포기하고 공간을 만들지 선택하는 것도 밸런스라구요~ 안그래도 가뜩이나 인벤 관리 복잡한 게임인데 호라드릭 큐브 안이 사실상 유일한 인벤토리고 나머지는 참으로 꽉꽉 우겨넣는거 보면 ㄹㅇ 이사람들이 말하는 밸런스가 뭔지 모르겠음 | 22.09.16 0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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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는 참 인벤에 묘한 집착 있음 와우때도 뭐 기본가방 크기늘리면 안된다고 십년넘게하다가 해줬던거같은데 ...해줬나?? | 22.09.16 09: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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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전에 그거로 말쌈 좀 해봤는데 안된대 왜 안되냐니까 디아2 몇년 해봤냐고 함 그래서 반박하니까 이번엔 PD2(디아2 모드) 해봤냐고 함 안해봤다니까 그래서 안된대 ㅅㅂ ㅋㅋㅋ | 22.09.16 1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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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 22.09.16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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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다 하면 좋은건데 안해주는 블리자드가 볍진이라 생각되네요 | 22.09.16 1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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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절대적인 인벤칸이 느니 나의 봇의 수익률이 줄어든다!!!!! 라는 이야기를 개소리로 덮은거죠 ㅋㅋㅋ 디아2 오리지날때부터 유서깊던 봇돌이 ㅅㄲ들의 논리입니다 | 22.09.17 14: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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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감성 염병하더니 이런 추가는 지들 맘대로네. 아니 유저들이 원하는 참 인벤, 겹치기는 절대 안해주면서 어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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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도 이런 새로운 아이템들 추가 해준다는 의미로 받아들여도 되겠네요 저번 패치에선 기존 세트아이템 조금 바뀌는거 보고 실망했었는데 이번꺼는 좋습니다 이제 용병 무한은 좀 덜 쓰이겠네요 다음 패치 내용도 기대되네요 | 22.09.16 07: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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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은 여전히 쓰일걸요? 레지깍으로 올라가는 딜량 생각하면 | 22.09.16 07: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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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생각해보니까 이런 패치가 나와도 무한 대체제가 없긴하네요 | 22.09.16 0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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겹치기랑 참인벤 내놔 창고를 무한대로 늘리거나 | 22.09.16 0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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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서 콜드 마스터리 생각하면 콜드 속성은... 딜이 쭉쭉 들어갈듯 | 22.09.16 08: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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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러네 ㄷㄷ 블쟈소서 엄청 성행 하겠네요 | 22.09.16 08: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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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스킬참 뺴고 단일 저항참 엄청 들고다닐거같아요 | 22.09.16 08:05 | | |
(IP보기클릭)183.99.***.***
그러니까요 다른 저항 5종은 참으로 부족한걸메꿀방법이 있는데.. 마법은 답이 없는데 흠.. 마법저항참도 같이 나와야할거같은데. | 22.09.16 08: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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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마법쪽은 면역몹 자체가 적지 않나여? | 22.09.16 08: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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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알방쪽 액트2 쫄몹는 미라쉑들이 마법 면역입니다. 액트5에도 일부있구요 적긴한데 코어파밍중하나인 바알런이라 킹받습니다 ㅋㅋ | 22.09.16 08:37 | | |
(IP보기클릭)61.78.***.***
ㅇㅎ. 매직저항은 같이 안나오면 안끼고 가는 방향으로 가겠네요... 매직 공격 하는 몹이 얼마나 있는지는 모르지만 무시하기 힘든 패널티니 | 22.09.16 0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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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마법공격 하는 클래스(해머딘 등) 아니면 전혀 낄이유가 없습니다. 6참도전혀 찰이유가 없죠.. 예를 들어 블리법사는 냉기 면역 깨주는 참만 들고다니면 되는거죠 나머 면역애들은 냉기로 잡을수있으니까 면역인애들을 못잡는거지. | 22.09.16 08:41 | | |
(IP보기클릭)61.78.***.***
그렇군요... | 22.09.16 08: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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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속성 파괴되면 95%로 먼저 줄어들고 속성저항감소는 다음에 붙는다고 내용에 있네요 | 22.09.16 08:17 | | |
(IP보기클릭)121.169.***.***
아 내용이 있었네요 감사감사 저걸 안읽었네 ㅋ | 22.09.16 08: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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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하는걸 보니 꾸준히 새로운 아이템도 추가하고 새로운 시스템도 추가하네요 마냥 기존 시스템만 고집하는게 아닌거 같아서 언젠가는 템 겹치기나 인벤 확장도 할 거같은 느낌이 듭니다 조금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 봅시다 | 22.09.16 08: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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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서버가 튕기고 오류로 그 몹을 못찾으면 레알 빡치는 재미가 있겠네요 | 22.09.16 0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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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진짜 열받긴 하겠네 ㄹㅇ | 22.09.16 18: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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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벌코스에서 매직내성몹 만나는거 한정적인데 그때 큐브에서 꺼내두면 되지 않을까요? | 22.09.16 08:54 | | |
(IP보기클릭)183.99.***.***
큐브에 넣으면 미적용이면 다행이긴하겠는데 말이죠 테섭 나와봐야 알듯요 ㅎㅎ | 22.09.16 08: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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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은 기본적으로 인큐브 상태에선 미적용이니깐... 번거롭긴 해도 마법 저항 몹은 진짜 한정적이니까 큐브에 넣었다 뺐다 하면 될 듯. | 22.09.16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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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소 부분 극공감 | 22.09.16 18: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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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 빌드를 강제 시킨다고 해도 매시즌 사용 하는 빌드가 수십개 거기서 주류 빌드라고 해도 주 스킬만 같고 거기서 셋팅 하는 보조스킬들 아이템셋팅이 엄청나게 다양함 디아는 스킬 자체가 너무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에 댜양성으로 poe 근처도 따라갈수가 없음 | 22.09.16 09:43 | | |
(IP보기클릭)211.202.***.***
지금 당장 다양성이 역전했다는말이아니고 방향성이 바뀌는중이라는거임 결은저 점유율만봐도 답이나오는중 튼튼함을 강제하면서 다양성이줄어드는건 확실함 | 22.09.16 1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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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향점이 서로 바뀐거 아니냐는 말인거죠 단순 총량을 말하는게 아니라 기존에 디아는 강제하는 느낌이 너무 강했죠 poe는 그 반대라 지지를 받았는데 요즘 poe 욕먹는거 대부분이 너무 유저에게 강제한다고 욕먹는거라 | 22.09.16 15:24 | | |
(IP보기클릭)1.252.***.***
별로 갈수록 더 다양화를 못하게 만듬 너프에 너프를 가속화 시킴 물약 너프에 이번엔 마나 점유율 너프 매시즌 뭐 좋은점을 못보겠음 갈수록 같은것만 계속 하게 만듬 고인물들이야 괴상한 빌드나 만들지 그냥 평범한 사람들은 같은 빌드 계속 할수 밖에없음 | 22.09.17 1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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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또 모름. 내가 쓰는 템도 특정 속성 딜을 올려주는 템이면, 해당 레지도 같이 주는 경우가 있으니까. 완전히 카바치진 못해도 심하지는 않을거 같음. | 22.09.16 13: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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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깎 딜딸용으로 쓰이긴 할듯. | 22.09.16 1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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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무공블로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은데요 | 22.09.16 1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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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몹들 대상으로 17퍼 깎던거 85퍼로 풀로 적용되는데 레지 깎이는 거만 감안하면 극한의 딜딸 삽가능 | 22.09.16 15: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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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최종은 무공 아닐까요 저건 패널티가 붙고 한정적으로 깨는게 목적인거라 무공보다 활용도는 낮죠 저건 거기까지 가는게 너무 힘드니까 중간에 다리 놔준거 같은데 | 22.09.16 15: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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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긴 아니죠 최고의 노가다속도는 계속 무공소서 일겁니다 | 22.09.16 1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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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공은 오히려 더 좋을수가 있음. 무공있어도 속성이뮨 깨고나면 실제 깍이는 레지는 적은 편이고, 그마저도 전기속성정도에 한하는데. 저거 있으면 95에서부터 레지를 깎으니까 속성에 상관없이 엄청나게 딜이 늘어날듯. | 22.09.16 1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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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레지는 꽤 높은 편이라서 레지 추가적으로 더 깎는 요소가 있으면 더 편하긴 할 듯.. | 22.09.16 14: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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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몹이 있는 이상 무공이 엔드컨텐츠고 그 가는 과정이 힘드니 그 사이에 쓰라고 만든거 같은 | 22.09.16 15: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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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자체는 환영인데 저색기들 기존에 내뱉은 게 있어서 화나는 거임. 참인벤, 물약/보석 겹치기 같은 거는 핵심 밸런스 요소라면서 안고친다고 버티면서 메타 자체를 뒤흔들 저런 굵직한 밸런스 변화는 아무렇지도 않게 업뎃하니깐... | 22.09.16 13:03 | | |
(IP보기클릭)115.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