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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오버워치2 종합 정보: 배틀패스, 신화 스킨, 신규 영웅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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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22886 | 댓글수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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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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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뭐가 그렇게 꼬운거지 소잃고 외양간 고치더라도 고치는게 중요하지 마소 인수 후에는 열일하는게 보이고 5만원짜리 비싸다 하는데 디아 임모탈 과금 까는거면 몰라 밸런스 영향도 없는 스킨따리 안사면 그만이지 뭐그리 비싸다 징징대는건지
22.06.17 09:47

(IP보기클릭)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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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 이신가요? 진짜 FPS게임이 격겜보다 개발이 쉬울까요?
22.06.17 09:01

(IP보기클릭)121.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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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을 오래 버린게 아니라 사실 '오래 버틴거' 옵치 출시 시기 멀티플레이 풀프라이스 판매만으로 생존한 게임은 옵치와 레식 두개밖에 없음. 레식은 그마저도 year와 배틀패스 도입으로 캐릭은 낸거고. 2 나오고 배틀패스 도입하는것도 그 이유겠고. 4만5천원으로 이후 추가결재 없이 5년이상 우려먹은 겜이 있었나...?
22.06.17 08:50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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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게임류는 신작나오면 캐릭터들이 오히려 삭제되버리죠... 1을 오래버린건 불만사항이긴 해도 밸런스 잡기 어려운 게임 특성상 다소 적게 나오더라도 밸런스 조절이 타이트한편이 유입 유저 공부량도 적고 완전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합니다...
22.06.17 08:19

(IP보기클릭)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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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제작진이 너무 고집부린거라고 봐야 할듯. 배틀패스 시즌패스로 상시 온라인 업데이트 하는게 대세가 된지 한참 지났는데 수장 바끼기 전까지는 디아3처럼 패키지로 한 번 팔아먹고 고칠 생각을 안했으니 ㅋ
22.06.17 09:24

(IP보기클릭)221.138.***.***

그렇게 1편 오래버리고 나온영웅이 3명인거네
22.06.17 08:11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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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생
격투게임류는 신작나오면 캐릭터들이 오히려 삭제되버리죠... 1을 오래버린건 불만사항이긴 해도 밸런스 잡기 어려운 게임 특성상 다소 적게 나오더라도 밸런스 조절이 타이트한편이 유입 유저 공부량도 적고 완전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합니다... | 22.06.17 08:19 | | |

(IP보기클릭)58.237.***.***

루리웹-2871895662
격겜은 첨부터 만드니까 그런거구요... 거기에 시스템의 변경으로 인한 모든 기술 재검토로 등 작업량이 확 뛰니까 삭제되는 거고 오버워치2는 그냥 네임만2지 옵치1에서 이어지는건데 격겜이랑 비교하면 안되죠 | 22.06.17 08:33 | | |

(IP보기클릭)118.235.***.***

카운티드
엔진 새로 만들었고 66에서 55되는 시스템 변경 그로인해 리워크 리밸런싱 다 했는데요... pve도 넣구요 단순 비교할건 아니지만 영웅수=넘버링의 개념은 아니라고 생각할 사항은 된다는거죠 | 22.06.17 08:45 | | |

(IP보기클릭)121.160.***.***

BEST
해방생
1편을 오래 버린게 아니라 사실 '오래 버틴거' 옵치 출시 시기 멀티플레이 풀프라이스 판매만으로 생존한 게임은 옵치와 레식 두개밖에 없음. 레식은 그마저도 year와 배틀패스 도입으로 캐릭은 낸거고. 2 나오고 배틀패스 도입하는것도 그 이유겠고. 4만5천원으로 이후 추가결재 없이 5년이상 우려먹은 겜이 있었나...? | 22.06.17 08:50 | | |

(IP보기클릭)58.237.***.***

루리웹-2871895662
아니 걍 2년 동안 캐릭 3개 나왔지만 앞으로 잘 내주겠죠~ 하면 되는 걸 거따가 매번 새로 개발하는 격겜 특유의 이전작 캐릭 삭제되는 걸 가져와 비교하고 있네 | 22.06.17 08:53 | | |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카운티드
격겜도 가장 주요한 리소스인 모션 리소스 재활용하구요 Fps도 맵별 캐릭터(총기) 밸런싱 다 고려하고 실시간 교체가능한 캐릭터에 대한 밸런싱 다 검토하고 만들었겟죠 하나하나 어디가 더 만들기 어렵다고 주장하자는게 아닙니다...문맥을 읽어주세요 | 22.06.17 08:57 | | |

(IP보기클릭)14.47.***.***

BEST
카운티드
게임 개발자 이신가요? 진짜 FPS게임이 격겜보다 개발이 쉬울까요? | 22.06.17 09:01 | | |

(IP보기클릭)14.4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카운티드
총, 스킬 많아야 4개 정도 되는 5:5에 리소스 재활용한 총게임과 프레임, 데미지, 판정 그리고 추가되는 신규 시스템 등을 고려한 한 캐릭당 60~120개 되는 기술을 검토해야하며 첨부터 개발을 하는 격겜이랑 비교하는 건 진짜 개소리란 거 알긴 앎? 이 덧글이 비교하였을 때 비교도 안된다는 말로 보이는데 아닌가요? | 22.06.17 09:07 | | |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카운티드
저도 단순히 신규캐릭수=넘버링의 근거 라는게 아니라는 주장으로 격겜을 예시로 든겁니다. 다른변경사항들을 봐야한다는거죠 거기에 다른논점인 개발 난이도를 가지고 온건 님이구요 지금 하시는 말은 적어도 격겜신작이 옵치2 만드는거보단 어렵다고 주장하시는거처럼 보이긴 하네요... 국내에 격겜 개발 경험자가 손에 꼽을수 있을 정도일텐데 충분한 근거가 있으셔서 그런 주장을 하시는건진 모르겠지만요... | 22.06.17 09:08 | | |

(IP보기클릭)14.4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카운티드
사실 저는 고작 화면 한칸에서 캐릭터 두개로 1:1하는 밸런스가 넓은 맵, 다양한 목표, 5:5 캐릭터 밸런스 잡는게 더 어려울것 같아서 물어본겁니다. 캐릭터 하나 추가대해 부담이 훨씬 더 큰건 어떻게 봐도 FPS같아서요. | 22.06.17 09:10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2871895662
격겜은 아예 새로 만드는게 보통 아닌가 | 22.06.17 09:10 | | |

(IP보기클릭)118.235.***.***

죄수번호차별ㄴㄴ
네 그런 사례가 있기에 넘버링이 다르다고 신규캐가 많아야 한다는 주장의 근거가 되지 못한다는거죠... | 22.06.17 09:13 | | |

(IP보기클릭)211.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카운티드
아 예예.. 괜히 상대할빤 했네요 ㅋㅋ | 22.06.17 09:15 | | |

(IP보기클릭)106.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카운티드
격겜 유저들 부심 심하다는 말은 들은적 있는데 실제로 보는건 처음이네요 | 22.06.17 09:17 | | |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카운티드
마지막으로 격겜이 잘못됐다거나 만들기 쉽다거나 그런 말을 하려고 하는건아닙니다 저런 사례도 있다고 말하는거죠 세부적 컨텐츠를 살펴보고 그게 넘버링 교체의 근거가 되는거지 단순 캐릭터 숫자로 평가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저도 오랫동안 격겜도 하고있고 저로선 오히려 그렇기에 신캐 추가가 적어도 무덤덤하게 느껴지는거일지도 모르죠 | 22.06.17 09:22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2871895662
옵1이랑 옵2의 차이는 스파2랑 슈스파2정도 차이라고 생각하는데 여타 격투게임들처럼 정식 넘버링이 차이날정도의 차이는 아니라고봄 | 22.06.17 09:23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2871895662
아아 그기준이군요 | 22.06.17 09:23 | | |

(IP보기클릭)118.235.***.***

죄수번호차별ㄴㄴ
Pvp라면 슈스파 혹은 철권 확장팩 처럼 받아들여질수도 있을거 같습니다...그 부분은 pve가 생긴게 옵치 나름의 변명거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22.06.17 09:28 | | |

(IP보기클릭)118.235.***.***

Kwisatz Haderach
BM이 잘못됐죠... 전혀 필요는 없지만 랜덤박스가 있었기에 추가결제가 없었다는 변명은 어려우면서 수익을 못낸게 악수가 되버린게 이사단의 시발점이 되버린거 같습니다 | 22.06.17 09:30 | | |

(IP보기클릭)211.54.***.***

루리웹-2871895662
랜덤박스로 항상 그 말을 하는데, 배틀패스보다 훨씬 획득도 쉽고, 게임 오래하는 유저들은 이미 게임재화를 잔뜩 쌓아서 그냥 다 구매해버리죠. 당장 같은 회사의 콜오브듀티도 풀프라이스에 게임재화 이상의 스킨을 한정판매하는 등 돈을 왕창쓰게 되는 구조입니다. 저도 거의 1-2년따리 수명의 모던워페어에 15만원 이상 지른거 생각하면... | 22.06.17 09:34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2871895662
분위기 전환이나 신선함을 주기위해서는 영웅추가가 맞다고 보고 오버워치의 단조로움의 원인은 느린 신규영웅 출시였다고 봅니다. 롤이 챔 출시 초창기에 빠르게 한것도 있지만 아이템으로 포지션 변경 커버가 가능한것도 한몫하는데 옵치는 아예 그게 불가능하기도 하고 | 22.06.17 12:19 | | |

(IP보기클릭)39.7.***.***

죄수번호차별ㄴㄴ
격겜회사 아크시스템이 블레이블루랑 페르소나에서 캐릭터도트랑 기술도트 재탕했던적이 많은편 | 22.06.17 12:24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2871895662
그러니 시작부터 P2P로 낸게 실수인버 | 22.06.17 13:34 | | |

(IP보기클릭)115.31.***.***

이제 블리자드 게임은 앞으로 전부 배틀패스 나올려나보네..ㄷㄷ;;
22.06.17 09:06

(IP보기클릭)223.62.***.***

BEST
이등미강된원회다니입
오버워치 제작진이 너무 고집부린거라고 봐야 할듯. 배틀패스 시즌패스로 상시 온라인 업데이트 하는게 대세가 된지 한참 지났는데 수장 바끼기 전까지는 디아3처럼 패키지로 한 번 팔아먹고 고칠 생각을 안했으니 ㅋ | 22.06.17 09:24 | | |

(IP보기클릭)115.31.***.***

blank1357
유료 배틀패스부터 시작해서 과금은 지금부터 스타트 끊은거라고 봐도 되나... | 22.06.17 09:26 | | |

(IP보기클릭)223.62.***.***

이등미강된원회다니입
이제 콜옵처럼 (다른게임도 다 똑같지만) 일반 배틀패스 15000원, 프리미엄 배틀패스 25000원, 시즌패스 35000원 뭐 이런식으로 팔아먹지 않을까 싶네여. 대신 이게 잘 되려면 진짜 콘텐츠가 많아야 됨 무기 점검 모션 추가 같은게 좋은 예 | 22.06.17 09:34 | | |

(IP보기클릭)106.102.***.***

이등미강된원회다니입
P2P로 낸게 큰 실수였던거 그때도 F2P로 내고 스킨,케릭팔이하라고 클베유저들이 그렇게 주장했건만 | 22.06.17 13:35 | | |

(IP보기클릭)124.62.***.***

정커퀸보니까 생각나는게 보더랜드 콜라보하면 좋겟음 릴리스 페이즈워크쓰다 차원이동같은 설정으로다
22.06.17 09:23

(IP보기클릭)220.77.***.***

pve 내년이네...
22.06.17 09:28

(IP보기클릭)147.47.***.***

BEST
다들 뭐가 그렇게 꼬운거지 소잃고 외양간 고치더라도 고치는게 중요하지 마소 인수 후에는 열일하는게 보이고 5만원짜리 비싸다 하는데 디아 임모탈 과금 까는거면 몰라 밸런스 영향도 없는 스킨따리 안사면 그만이지 뭐그리 비싸다 징징대는건지
22.06.17 09:47

(IP보기클릭)222.121.***.***

외양간은 애초에 게임사가 방치해서 이지경이 난건데.. 아직도 리메이크 작업에 얼리엑세스로 나온다는게 답답한게 이상한건가
22.06.17 10:08

(IP보기클릭)106.242.***.***

뭐 아직은 두고 봐야겠죠, 기존작은 영웅 추가등 빠르게 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다니까요 크나큰 손해를 보면서까지 최대한 이쪽에 올인한듯 보이는대 첫 시작치고는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스킨 가격은 비싼것도 좋은대, 그냥 플레이하면서도 얻을 수 있는 스킨도 많았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갑자기 영웅 왕창 들어와도 그건 그거대로 문제일것 같구요 주기적으로 한다고하니 약속이 잘 지켜지나 봐야겠네요
22.06.17 10:26

(IP보기클릭)182.231.***.***

새로운 배너 아이템이라기보단 예전에 와우 사면 주던 워크 깃발이랑 똑같은데 그냥 오버워치 문양만 박은거네요
22.06.17 10:39

(IP보기클릭)106.102.***.***

배틀패스가 비싸다 어쩌다 말이 많은데 회사매출 시각으로 보면 배틀패스는 매출이 상당히 낮게 나오는 판매 방식이죠. 여차 하면 안 사도 되고, 유저수가 낮으면 더 낮아져 버리는 그야말로 악순환에 아주 취약한 모델이고 가성비도 아주 낮은 계륵 같은 존재임. 오버워치2는 히오스의 운명을 따라갈 것 처럼 보이네요. 히오스 유저들이 아무리 게임 좋다고 발악하고 빨아대고 발광해도 망하는 게임은 망합니다. 오버워치2의 과금체계는 개선을 했다고 하지만, 단순 계산 상으로도 매출이 잘 나올 수 없는 구조이고, 히오스처럼 말라죽을 운명에 빠질 예정인것 같습니다.
22.06.17 11:03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3029829187
오버워치1이 흥행한 이유는, 기존의 IP우려먹기가 아닌 새로운 테마에, 새로운 컨셉, 확기적인 게임플레이를 새 게임으로 공개 했기 때문입니다. 블리자드의 성공은 기존IP우려먹기에 있지 않고 오버워치1처럼 신작성공에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오버워치2는 퇴물이라는 것이죠. | 22.06.17 11:06 | | |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3029829187
어짜피 어그로인거 알지만 댓글만 놓고 보면 현 게임시장에 대한 무지가 경이로울 정도네요. | 22.06.17 12:04 | | |

(IP보기클릭)106.102.***.***

SABATON.
무슨 무지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사실 블리자드 게임들이 망한게 아니라 아주 잘 나간다? 히오스, 옵치1, 이모탈, 리포지드, 다 잘되고 있고 잘나가는데, 그것들이 다 망했다고 하는 내 시각이 잘못됬다? 반박을 할거면 디테일을 살려서 해 주세요. 내 맘에 안드니까 어그로다 무지하다 이런식으로 유치하게 징징대지는 마시고. | 22.06.17 12:43 | | |

(IP보기클릭)125.128.***.***

루리웹-3029829187
대깨옵을 개 ㅈ으로 보네. 몇 년 넘게 방치되었던 게임이 아직도 피방순위 10위권안에 박혀있었고 리그는 시청자들이 다 떨어져 나갔다해도 발로란트보다 항상 시청자수가 높았음. 망했다는 기준이 롤만큼 기준을 드는 가면 왠만한 게임들은 죄다 망했다고 봐야지 | 22.06.17 13:14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6369954110
게이머들에게 무슨 잘못이 있겠습니까. 오히려 오버워치 팬들은 피해자죠. 블리자드가 잘못을 한거구요. 몇년간 없데이트해서 동접자수 줄어들게 만들어~ 과금구조 잘못 만들어서 경영 망해~ 겉으로는 pc질 하면서 뒤에서는 성추행 성폭행 해가지고 난리나~ 이상한 프로젝트 말아먹어서 개발기간2년 날려먹어~ 오버워치 게이머들은 피해자. 희생양이죠. 블리자드가 직무유기, 방치, 경영실패, 기획실패, 모든걸 실패, 당연히 해야 할걸 2붙여놓고 돈내놔 호구대깨옵들아 이러는데 당연히 회사가 잘못한거지 게이머들이 무슨죄인가요. 사기당한죄, 퐁퐁게이머 된 죄 밖에 | 22.06.17 14:49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3029829187
님 일부러 극혐말투 쓰면서 어그로 끄는거 이 게시판에서 모르는사람 없음ㅇㅇ | 22.06.17 15:41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3029829187
배틀패스 얘기하는거 보면 게임시장 트렌드는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걸로 보이고ㅇㅇ | 22.06.17 15:44 | | |

(IP보기클릭)106.102.***.***

SABATON.
배틀패스한다고 다 성공하는것 아닙니다. 배틀패스가 트렌드라고 생각하면 기초수준은 아는 것이고, 회사와 게임마다 배틀패스가 어떻게 매출을 내고 성공/실패 하는지 알면 수준이 높은거죠. 배틀필드2042는 게임 출시 전에 배틀패스4개를 묶어서 팔았는데 흥행했나요? 수준높은 대화좀 하고 싶네요. | 22.06.17 15:52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3029829187
배틀패스 시스템의 핵심은 게임을 F2P로 출시해서 유저풀을 크게 확보하는게 기본 전제라 게임 본편도 풀프라이스로 판 2042가 ㅈ망한거죠. 기본적인 완성도도 개판이고. 그리고 님이 원하는건 대화가 아니라 관심인거 아니까 이이상 관심 안드릴게요ㅇㅇ | 22.06.17 15:54 | | |

(IP보기클릭)211.226.***.***

PVE가 진짜 궁금했는데 뭔가 똥싸다 만 느낌이네. 근데 분위기상 예상외로 PVE도 무료로 풀려는 건가?? 배틀패스에 PVE전용 아이템들도 좀 포함되고 하면 배틀패스 계속 질러줄 의향있는데 ㅋ
22.06.17 12:18

(IP보기클릭)1.1.***.***

New*World*Order
해당 부분에서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냥 내년에 발매될 것이라는 빼곤 아직 나온 정보가 없습니다. | 22.06.24 00:10 | | |

(IP보기클릭)125.133.***.***

pve도 배틀패스에 넣어서 팔 거 같은 느낌. 즉 요즘 유행하는 구독 시스템을 도입할 거 같네요.
22.06.17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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