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layruneterra.com/ko-kr/news/game-updates/prepare-for-the-path-of-champions-2-0/
세계를 걷는 자 확장팩에서 챔피언의 길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읽어 주세요.
● 신규 지역 - 녹서스 & 데마시아
● 신규 영구 진척도 체계
● 전설 레벨을 올리면 모든 챔피언이 강화됩니다.
● 챔피언 별 레벨을 올리면 해당 챔피언이 고유한 능력을 얻으며 새로운 모험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챔피언 레벨이 개선 및 확장되어 원하는 챔피언을 훨씬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챔피언별 고유 모험
● 세계 모험을 통해 원하는 챔피언으로 능력과 실력을 시험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의 길 2.0에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챔피언의 길을 다시 소개합니다 영상을 확인하셨다면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읽어 주세요.
중요한 질문 - 챔피언의 길이 어떻게 변하는 거죠?
챔피언의 길이 2.0 버전으로 거듭납니다. 현재까지 챔피언의 길을 운영하며 알게 된 수많은 점들과 여러분이 보내 주신 피드백을 취합하여 챔피언의 개성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 영구 진척도 체계를 개선 및 확장하고, 챔피언의 길 전체적으로 난이도를 조정해서 진입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더 어려운 모험에 도전할 기회를 마련하고, 신규 유물 및 능력을 대폭 추가하는 등 정말 많은 변화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이것이 끝은 아닙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서 챔피언의 길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방법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새롭게 거듭난 챔피언의 길을 직접 플레이하고 새로운 경험이 어땠는지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챔피언의 길이 전면 개편됨에 따라 모든 플레이어의 진척도가 초기화됩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챔피언의 길을 플레이하며 쌓은 진척도에 따라 보상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 모험을 완료한 적이 있는 경우 보상
● 룬테라의 두루마리 카드 뒷면
● 챔피언 보물창고(진 또는 애니를 획득할 수 있는 챔피언 파편이 무작위로 포함된 특별 보물창고입니다)
● 갱플랭크를 처치한 경우 보상
● 위에 기재된 모든 보상
● 룬테라의 명판 카드 뒷면
● 실버 보물창고(소량의 무작위 챔피언 파편 포함)
● 빅토르를 처치한 경우 보상
● 위에 기재된 모든 보상
● 룬테라의 보석 카드 뒷면
● 챔피언 보물창고(바드 또는 일라오이를 획득할 수 있는 챔피언 파편이 무작위로 포함된 특별 보물창고입니다)
● 3명의 챔피언으로 빅토르를 처치한 경우 보상
● 위에 기재된 모든 보상
● 모험이다! 감정표현
● 골드 보물창고(대량의 무작위 챔피언 파편 포함)
챔피언의 길 2.0은 다음 주 목요일 오전 2-3시경 3.8.0 패치와 함께 적용되니 빅토르를 처치할 시간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업데이트 전 마지막으로 챔피언의 길에 도전해 보세요! 진척도 초기화는 챔피언의 길 2.0 출시에 따라 일회성으로 실시되며 추후 진척도 초기화는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 계획이 변경된다면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레이 가능 챔피언은 어떻게 변하나요?
챔피언의 길 2.0이 출시되면 현재 챔피언의 길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챔피언이 플레이 가능 챔피언으로 등장하지는 않습니다. (모험의 주인공으로 선택할 수는 없지만 모험에서 만난다면 선택해서 덱에 추가할 수는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모든 챔피언을 챔피언의 길 2.0에 추가할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챔피언별 고유 모험, 별의 힘, 높아진 레벨 제한 등 각 챔피언이 대폭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출시 시점에는 플레이 가능 챔피언에 주력하려고 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처음에 징크스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모험 완료 시 획득하는 챔피언 파편을 모아 신규 챔피언을 획득하거나 각 챔피언의 별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진
● 바드
● 일라오이
● 애니
● 가렌
● 럭스
● 다리우스
● 야스오
● 리 신
● 미스 포츈
● 징크스
● 바이
기존의 모험은 어떻게 되나요?
RiotX 아케인 이벤트에서 첫 선을 보인 필트오버 & 자운 지역 모험을 징크스, 바이, 에코, 제이스, 케이틀린으로 재밌게 플레이해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챔피언의 길 2.0이 출시됨에 따라 지금까지 플레이할 수 있었던 모험들은 일시적으로 사라지지만 추후 다시 공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챔피언의 길 2.0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과거에 올린 글 자주 묻는 질문 코너에서 전체적인 경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 개발을 계획 중이라고 말씀드린 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챔피언의 길 게임 모드를 개선하면서도 무료 플레이 경험을 해치지 않을 수 있는 방식을 찾아내는 데에 신중을 기하기 위해 챔피언의 길 2.0 출시 시점에 바로 프리미엄 콘텐츠를 출시할 준비는 아직 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1.0 버전 출시 때와 달리 이제는 챔피언의 길에서 플레이하고 싶은 챔피언 카드를 두 장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그 대신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챔피언의 길 내에서 모험을 완료하면 획득하는 챔피언 파편을 모아 챔피언의 길에서 새로운 챔피언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와 같이 챔피언의 길 2.0에서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으니 PvP 모드를 위한 수집품도 더 많이 모으실 수 있을 겁니다.
챔피언의 길이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새로운 “주요” 게임 모드인가요?
챔피언의 길 2.0에 대한 질문은 아니지만 아주 많은 분들이 하는 질문이라 이 자리를 빌려 답변해 드리려고 합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 2022년 상반기 계획 개발자 영상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챔피언의 길을 통해 수많은 신규 플레이어가 유입되었고 대다수의 플레이어 여러분이 챔피언의 길을 오랜 시간 동안 즐겨 주셨습니다. 이러한 흐름이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한편, 저희는 PvP 모드에 주력하는 플레이어의 상당수가 개발진이 PvP 모드를 뒤로 하고 PvE 모드에만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는 점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챔피언의 길이 계속해서 발전하여 2.0 버전 출시를 기념하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수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챔피언의 길을 좋아하시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하지만 챔피언의 길을 개발하는 팀과 기존의 PvP 콘텐츠(신규 확장팩, 게임 밸런스 조정, 추후 드래프트 모드 등)를 담당하는 팀은 대체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챔피언의 길은 처음부터 PvP 모드를 최우선으로 개발된 고유한 챔피언과 카드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재미의 흐름을 이어갑니다.
저희는 PvP와 PvE 중 어느 쪽에 대한 투자도 축소할 계획이 없으며 어느 부분이 더 인기가 있는지에 상관없이 레전드 오브 룬테라를 즐기는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가능한 한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5월 26일 출시되는 세계를 걷는 자 확장팩과 챔피언의 길 2.0에서 새롭게 뻗은 길을 힘차게 걸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