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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III 10주년을 맞아, 디아블로 III 개발진 중 하나였던 와이엇 쳉이 트위터에서 영혼의 수확자 확장팩 출시 전의 디아블로 III 개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 주요 요약
- 현금 경매장은 "게임 서비스"의 일부로 디자인된 것이 아니며, 플레이어들이 외부 웹사이트나 기능 없이 게임 내에서 거래하는 것을 돕기 위함이었습니다.
- 디아블로 III의 난이도는 처음엔 와우 공격대에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 출시 몇 주 후 개발진은 플레이어들이 엄청나게 어려운 콘텐츠를 극복하기보다는 어려운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반복해서 파밍하는 게 더욱 만족스러울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 본디 최대 9칸까지 부적 전용 장비 칸이 주어질 예정이었으나, 내부 테스팅 결과 플레이어들이 이를 아예 무시하거나 너무 귀찮아 한다는 점을 발견해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정복자 레벨은 원 디아블로 III 디자인 아이디어의 일부는 아니었습니다.
- 블리자드 노스에선 2가지 "버전"의 디아블로 III이 개발되었으며, 현재의 디아블로 III은 블리자드 노스가 블리자드에 흡수되고 난 후에 개발되었습니다.
- 삭제된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건 디아블로: 이모탈의 서부원정지처럼 멀티플레이어에서 다양한 플레이어가 한 데 모일 수 있는 지역이었습니다.
- 디아블로 III에 PvP가 추가되지 않은 것은 능력, 룬, 전설 아이템 및 시각적 효과 같은 것들의 균형을 맞추기가 너무 어려웠기 때문이었습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2 : 레저렉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디아블로2 : 레저렉션 종합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디아블로3 #배틀넷 #10주년 #이벤트
(IP보기클릭)218.144.***.***
어라? 게임으로 돈이되네? -> 매크로 & 봇 늘어남 -> 작업장 사장들이 매점매석으로 시세를 가지고 놀아 버림 -> 작업장에서 미친듯 물건을 뽑아내니 게임내에서 구할수 있는 보통의 물건 값이 엄청 싸짐 -> 게임 플레이 만으로는 좋은 장비를 살수 없음 -> 몇일동안 폐지를 주워도 장비 하나 바꿀수 잇는 화폐가 모이지 않음 -> 폐지만 줍다 고행 1~2만 겨우 다니다가 결국 대부분 지쳐 떨어져버리고 접어버림. 이게 디아3 경매장 없에버리기 전까지 일어난일임. 이게 필요악이라고?
(IP보기클릭)112.185.***.***
이번 시즌 악몽인가 하는 컨텐츠는 영구적용이라면서 다른 좋은 시스템도 영구적용 해주면 안되나. 이제 카나이함도 예전 시즌처럼 4개로 늘려줘도 될 것 같은데.
(IP보기클릭)114.201.***.***
당시 게임 해보셧는지 모르겠으나 그 때 유저로써 절대로 다른 게임은 몰라도 디아3는 아니였음요. 그 절대 있어서는 안되는 경매장때문에 아이템 드랍확률은 바닥이였고 게임 진짜 너무 재미없어서 그때 사놓고 접은 유저가 부지기수인데 디아3는 당시 경매장 모델은 서버 상태를 떠나서 게임 디자인적으로는 초반에 말아먹은 최악의 시스템이였음요
(IP보기클릭)211.234.***.***
3도 벌써 10년이네...하 시간 참 빠르다. 2랑 3가 10년 정도 간격으로 출시됐으니 4도 내년에는 나와줘라
(IP보기클릭)220.81.***.***
하라는 게임은 안하고 다들 경매장에서 매물만 보고 있는 시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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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도 벌써 10년이네...하 시간 참 빠르다. 2랑 3가 10년 정도 간격으로 출시됐으니 4도 내년에는 나와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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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즌 악몽인가 하는 컨텐츠는 영구적용이라면서 다른 좋은 시스템도 영구적용 해주면 안되나. 이제 카나이함도 예전 시즌처럼 4개로 늘려줘도 될 것 같은데.
(IP보기클릭)175.196.***.***
추종자도 영구 적용이었죠 항상 영구적용는 아니고 이런 식인것도 전 나쁘지 않다고 봄 특히 지난 전설보석은 상당히 골치아팠음 | 22.05.17 12:21 | | |
(IP보기클릭)60.68.***.***
굉장히 동의하는 의견.. 기존 스킬트리에 갇혀 단순해질 수 있는 플레이를 시즌 한정 카나이함4개라던가, 왕실 권위의 반지, 무형 무기, 보석, 버프 효과 등 여러 방향으로 다양화 시킬 수 있기에 시즌제는 이어가되 지나치게 강해질 위험성 있는 컨텐츠는 조절이나 제외하고 시즌한정 효과들을 부분적으로 영구적용 컨텐츠로 좀 더 옮겨서 플레이 빌드를 훨씬 다양하게 해줬으면 하네요.. | 22.05.17 13:33 | | |
(IP보기클릭)218.144.***.***
그전에 무형 무기도 나름 재미난 시즌 컨텐츠 였는데.. 무형무기 계속 나왓으면 했어요 ㅋㅋㅋ 근데 너무 오버벨런스라... ㅋㅋㅋㅋ | 22.05.17 13: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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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4.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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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569061647
당시 게임 해보셧는지 모르겠으나 그 때 유저로써 절대로 다른 게임은 몰라도 디아3는 아니였음요. 그 절대 있어서는 안되는 경매장때문에 아이템 드랍확률은 바닥이였고 게임 진짜 너무 재미없어서 그때 사놓고 접은 유저가 부지기수인데 디아3는 당시 경매장 모델은 서버 상태를 떠나서 게임 디자인적으로는 초반에 말아먹은 최악의 시스템이였음요 | 22.05.17 13:35 | | |
(IP보기클릭)218.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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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569061647
어라? 게임으로 돈이되네? -> 매크로 & 봇 늘어남 -> 작업장 사장들이 매점매석으로 시세를 가지고 놀아 버림 -> 작업장에서 미친듯 물건을 뽑아내니 게임내에서 구할수 있는 보통의 물건 값이 엄청 싸짐 -> 게임 플레이 만으로는 좋은 장비를 살수 없음 -> 몇일동안 폐지를 주워도 장비 하나 바꿀수 잇는 화폐가 모이지 않음 -> 폐지만 줍다 고행 1~2만 겨우 다니다가 결국 대부분 지쳐 떨어져버리고 접어버림. 이게 디아3 경매장 없에버리기 전까지 일어난일임. 이게 필요악이라고? | 22.05.17 13:44 | | |
(IP보기클릭)22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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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569061647
하라는 게임은 안하고 다들 경매장에서 매물만 보고 있는 시절 | 22.05.17 13:53 | | |
(IP보기클릭)106.242.***.***
루리웹-1569061647
뭐 그게 맞는 게임도 있겠지만 적어도 디아블로는 아니였음 안해본것도 아니고 이미 했다가 망할뻔한 게임이잖음? | 22.05.17 13:55 | | |
(IP보기클릭)210.179.***.***
루리웹-1569061647
게임에 유저간 거래가 있도록 설계가 된다면 개인이 해결할 수 있을 확률이 그만큼 희박하게 설계되기 마련.... 게임의 모든 컨텐츠는 스스로 플레이로 하여금 해결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 라는게 개인적인 내생각~ | 22.05.17 17: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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