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와 게임 디자이너 Riot Kent가 참여한 TFT 12.2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체계 변경점
● 8&9레벨에서 상점에서 유닛이 나오는 확률을 조정했습니다.
- 8레벨: 15/20/35/25/5% → 16/20/35/25/4%
- 9레벨: 10/15/30/30/15% → 9/20/35/25/16%
큰 변경점
특성
● 경호대
방어력: 100/200/350/500 → 75/150/250/450
보호막: 100/300/600/1000 → 150/350/700/1200
● 용병
3&4 연패에서 니코의 도움이 나오지 않습니다.
4연패: 평균 6.9골드 가치 → 평균 6.4골드
5연패: 평균 6.9골드 가치 → 평균 6.6골드
6연패: 평균 7.6골드 가치 → 평균 7.4골드
7연패: 평균 8.3골드 가치 → 평균 7.9골드
유닛
1/2/3레벨
● 초가스
방어력&마법 저항력: 50 → 55
스킬 피해량: 800/900/1000 → 900/975/1050
● 갱플랭크
기본 스킬 피해량: 100/135/170 → 110/150/200
● 하이머딩거
공격 속도: 0.6 → 0.65
스킬 피해량: 70/95/140 → 70/100/150
4레벨
● 브라움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100/180 → 120/200
● 세라핀
스킬 체력 회복량: 275/450/1200 → 250/350/1000
● 사이온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100/175 → 125/200
● 우르곳
스킬 공격력 계수: 25% → 30%
스킬 지속 시간: 5/5/5초 → 5/5/10초
5레벨
● 탐 켄치
스킬 피해량: 900/1450/30000 → 800/1350/30000
(대식가)
탐 켄치가 아군을 먹을때 얻는 능력치가 10%만큼 감소합니다.
탐 켄치가 더이상 결투장에 있는 챔피언을 먹지 않습니다. 대기석에 있는 챔피언만 먹습니다.
아이템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 지속 시간: 8초 → 15초
증강
● 다음 심장/문장 증가이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 경호대의 심장: 레오나 → 블리츠크랭크
- 봉쇄자의 심장: 이제 블리츠크랭크 하나를 제공합니다.
- 용병의 심장: 이제 1골드를 제공합니다.
- 아카데미의 심장: 이제 가렌 하나를 제공합니다.
- 경호대 문장: 레오나 → 다리우스
- 시계태엽 문장: 이제 게임 내에 등장하게되며, 질리언 하나를 제공합니다.
- 용병 문장: 이제 3골드를 제공합니다.
- 돌연변이 문장: 이제 카사딘 하나를 제공합니다.
- 봉쇄자 문장: 이제 가렌 하나를 제공합니다.
- 사교계 문장: 이제 1골드를 제공합니다.
● 대사 촉진제 (2단계, 전략가가 더 빠르게 움직이고 라운드가 시작할 때마다 2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더이상 PVE(몬스터) 라운드에서 체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 아이템 꾸러미 II (3단계, 무작위 완성 아이템 2개를 획득합니다.)
또한 재조합기 1개를 제공합니다.
● 강인함 (난동꾼이 매초 최대 체력의 X%를 회복합니다.)
2단계 → 1단계
● 현명한 소비 (3단계, 상점을 새로고침하면 2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또한 4골드를 제공합니다.
● 큰손 (3단계, 3개의 사기 주사위를 획득합니다.)
또한 4골드를 제공합니다.
● 휴대용 대장간 (무기고를 열고 오른이 만든 고유 유물 3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3단계 → 2단계
황금 징수의 총
골드 획득 확률: 75% → 50%
죽음의 저항
공격력: 30 → 25, 공격 속도: 30% → 25%, 방어력: 50 → 40
영혼의 형상
체력 재생: 8% → 6%
영원한 겨울
공격 속도 감소: 35% → 25%
● 사냥의 전율 III (아군 유닛이 적을 처치하면 X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작은 변경점
특성
● 고물상
아이템당 보호막: 20/35/60 → 20/40/60
● 범죄 조직
방어력 & 마법 저항력: 60 → 55
범죄 조직 (7) 효과 증가: 50% → 60%
유닛
2레벨
● 카타리나
체력: 650 → 700
● 자이라
스킬 피해량: 350/450/650 → 325/450/675
3레벨
● 미스 포츈
스킬 피해량: 1275/375/550 → 275/400/600
● 샤코
공격력: 85 → 80
● 벡스
스킬 보호막: 550/675/850 → 525/675/850
4레벨
● 럭스
공격 속도: 0.7 → 0.75
● 진
공격력 비례 총탄 피해량: 150/200/344% → 150/200/300
● 오리아나
스킬 보호막: 100/160/400 → 100/150/400
● 요네
스킬 지속 시간: 4/5/20초 → 4/5/15초
5레벨
● 제이스
근거리 스킬 보호막: 350/500/3000 → 375/550/3000
● 징크스
로켓 발사기 공격력 비례 피해량: 190/200/888% → 200/210/888%
● 빅토르
스킬 피해량: 325/425/1500 → 350/450/1500
아이템
● 힘의 성배 (롤백)
추가 주문력: 35 → 30
● 정의의 손길
증폭되는 능력치: 30(%) → 33(%)
증강
● 저격수의 은신처 (1단계, 저격수는 동일한 칸에서 전투를 시작한 라운드마다 피해량이 X% 증가합니다. (최대 X%))
이제 피해량이 얼마나 증가했는지 보여주는 표시를 갖습니다.
● 내가 지킨다 (1단계, 전투 시작 시 경호대가 바로 뒤에 있는 경호대가 아닌 아군들에게 X%의 방어력을 부여합니다. (중첩 불가))
이제 또한 경호대의 추가 방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대강 씀)
● 케이틀린의 스킬이 더이상 무적 상태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물체를 적중시키지 않습니다. (마공학핵(*역주: 증강 보여주는 물체 말하는듯), 수호 천사 경직 등)
● 피오라가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의 스킬이 더이상 취소되지 않습니다.(Fiora's Ability no longer fizzles if her target dies as she begins her cast)
● 1성 일라오이의 스킬이 이제 175가 아닌 의도했었던 2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저격수 상징을 가지고 판매했던 유닛이 더이상 +1의 추가 사거리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 용의 발톱이 더이상 일부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에 발동하지 않습니다.
● 루난의 허리케인이 더이상 빅토르의 방어력 감소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버그 수정: 제국 (5)의 모든 제국 유닛에게 피해량 증가 효과가 더이상 흔하지 않은 상황에서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없어지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이전에 다른 태생 증강을 가져갔을때 여전히 왕관 증강이 등장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팀 전체에 이익을 가져다주는 영혼 증강은 여전히 등장할 수 있습니다. (예: 집행자 영혼, 비전 마법사 영혼)
● 자크가 더이상 스킬을 같은 적에게 가끔씩 두 번 대상으로 삼지 않습니다.
● 자크가 드물게 대상 중 하나에게 두 배의 피해를 입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IP보기클릭)118.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