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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 디아블로4 루팅 정보 및 이전 시리즈 거래, 경매장의 역사 살펴보기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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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26847 | 댓글수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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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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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시스템이 지금 디아3랑 뭐가 다른건지 전혀 이해가 안되네
19.11.19 18:35

(IP보기클릭)58.233.***.***

BEST
빠른시일에는 안나오고 2년넘게 걸릴지도 모른다고 하니 지금 올라오는 정보들이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
19.11.19 18:37

(IP보기클릭)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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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레어템은 구린 거 아님?
19.11.19 18:39

(IP보기클릭)118.42.***.***

BEST
아이템 체계랑 루팅 시스템이랑은 별개 아닌가.. 루팅 시스템은 3 확장 이후 스마트 드랍이 극찬 받고 2 루팅 시스템은 지금 와서는 못해먹을 짓이라고들 하는데..
19.11.19 18:59

(IP보기클릭)112.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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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링이랑 신발/장갑은 옵잘붙은 레어가 최종템이에요 가격도 왠만한 룬워드보다 비싸구요 그 중 장갑은 크래프팅이 더 옵션이 좋아서 보통 크랩 쓰지만 링이나 신발은 레어가 훨씬 좋아요
19.11.19 18:57

(IP보기클릭)58.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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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시스템이 지금 디아3랑 뭐가 다른건지 전혀 이해가 안되네
19.11.19 18:35

(IP보기클릭)1.1.***.***

토르램지
설명이 애매한 점이 있어 이해가 좀 더 쉽도록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 19.11.19 18:50 | | |

(IP보기클릭)223.62.***.***

토르램지
원시고대가 1개만 껴진데요 | 19.11.19 19:07 | | |

(IP보기클릭)119.197.***.***

토르램지
디아3은 모든 부위를 원시고대로 도배 가능 디아4는 단 한부위만 가능 | 19.11.19 19:17 | | |

(IP보기클릭)211.40.***.***

데빌즈웨이
원시고대랑 신화랑 다른거 아니에요? 원시고대는 고대에서 옵션 만땅으로 뜬거랑 같은건데 확률이 낮긴 해도 불가능한건 아니잖아요 신화가 스탯이 엄청 높다면 원시고대 위에 신화 등급이 별도로 나온다는거 같습니다 | 19.11.19 19:53 | | |

(IP보기클릭)119.197.***.***

카오리즈마
자세한건 모르지만 신화템은 원시고대 전설이랑 다르게 특수 옵션이 덕지덕지 붙은 희귀 아이템인가 보더군요 그래서 1부위만 착용 가능해지는거 같음 | 19.11.19 19:58 | | |

(IP보기클릭)58.237.***.***

글쓴이가?!
19.11.19 18:36

(IP보기클릭)58.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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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시일에는 안나오고 2년넘게 걸릴지도 모른다고 하니 지금 올라오는 정보들이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
19.11.19 18:37

(IP보기클릭)58.123.***.***

신화 아이템은 와우 군단 때 전설 느낌인건가
19.11.19 18:37

(IP보기클릭)59.5.***.***

PaRaeKim
네 그럴거 같네요. | 19.11.19 18:43 | | |

(IP보기클릭)223.62.***.***

BEST
결국 레어템은 구린 거 아님?
19.11.19 18:39

(IP보기클릭)58.151.***.***

이거 보니까 갑자기 생각난건데 블컨 전에 돌던 디2 리마스터는 그냥 루머로 끝난건가요?
19.11.19 18:39

(IP보기클릭)223.39.***.***

하동맨
다른건 다 적중했던거 보면 근거없는 소리는 아니었을거 같은데... 1. 루머이거나 2. 디아4에 포커싱하기 위해서 일부러 발표안했거나 둘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 19.11.19 23:40 | | |

(IP보기클릭)175.212.***.***

신화 아이템은 디아3 원시고대 같은느낌인데 디아3도 전설 - 고대전설 - 원시 전설 이렇게있으니.......
19.11.19 18:39

(IP보기클릭)222.233.***.***

신화등급
19.11.19 18:41

(IP보기클릭)119.197.***.***

디아2에서 유니크랑 룬워드 말고 일반 레어 아이템을 썼다고..? 유니크랑 룬워드 없어서 못쓴게 아니고?..
19.11.19 18:45

(IP보기클릭)115.136.***.***

Spkatl
디아블로 초장기 시절 얘기 하는거겠죠 그리고 pk에선 레어아이템 많이 써요 | 19.11.19 18:49 | | |

(IP보기클릭)119.197.***.***

무과리
디아블로 초창기땐 애초에 룬워드가 없었어요 근데 같이 언급하고 있잖음; | 19.11.19 18:50 | | |

(IP보기클릭)115.136.***.***

Spkatl
확장팩 초창기에 룬워드 있었어요 | 19.11.19 18:50 | | |

(IP보기클릭)49.161.***.***

Spkatl
확장판 초기부터 레더나오기전까진 국탬이라고 레어많이 썼었죠. | 19.11.19 18:50 | | |

(IP보기클릭)119.197.***.***

죄수번호-672309915
그건 룬워드가 제대로 보급되기전에 이야기죠 | 19.11.19 18:53 | | |

(IP보기클릭)119.197.***.***

죄수번호-672309915
다들 복템 끼고 다니던 시절만해도 레어템은 거들떠도 안봤는데 세팅이 다채로웠다는게 이해 안감; | 19.11.19 18:54 | | |

(IP보기클릭)112.147.***.***

BEST
Spkatl
지금도 링이랑 신발/장갑은 옵잘붙은 레어가 최종템이에요 가격도 왠만한 룬워드보다 비싸구요 그 중 장갑은 크래프팅이 더 옵션이 좋아서 보통 크랩 쓰지만 링이나 신발은 레어가 훨씬 좋아요 | 19.11.19 18:57 | | |

(IP보기클릭)112.147.***.***

Spkatl
쌍흡+스탯+올레지 이런 링은 부르는게 값임 | 19.11.19 18:57 | | |

(IP보기클릭)175.215.***.***

Spkatl
PVP 위주로 하셨으면 아마 다채로웠다는게 이해 가셨을듯.... PVP템으로 보면 매직/레어템들 진짜 무궁무진합니다. | 19.11.19 18:59 | | |

(IP보기클릭)61.82.***.***

Spkatl
고수들 파밍가이드 우스게 소리로 나오는게 초보일수록 유니크만 따지고 중수일수록 룬워드만 따지고 고수일수록 매직 레어 따진다는 말 괜히 있는게 아님.. 소위 지존급 타령하는 템들에 레어나 솟작 매직템들 껴있는게 아님.. | 19.11.19 19:21 | | |

(IP보기클릭)211.36.***.***

Spkatl
디2서 지금도 현으로 팔리는건 거의 전부 지존레어들임. 햄딘템 대충 나눔 줏어서 뛸때나 오오 수수 오오 무공 하지 .. | 19.11.19 20:59 | | |

(IP보기클릭)115.137.***.***

Spkatl
디아2 오리지널 레어와 매직 - 노멀, 익셉셔널 유니크와 세트 - 노멀 소켓 아이템 각종 보석 디아2 확장팩에서 추가된 점. 레어와 매직 - 엘리트 등급 유니크와 세트 - 익셉셔널과 엘리트 등급 룬과 룬을 소켓 아이템에 순서대로 박아서 만드는 룬워드 아이템도 (수수 같은 사기적인 룬워드템은 1.10패치때 추가됨) 액트 5 참 (인벤토리에 넣었을때 효과 발휘) 무기 스왑 기능 (W키) 용병에게 아이템 착용 가능 신캐릭터 2명 (어쌔신, 드루이드) 주얼 크래프트 | 19.11.19 23:33 | | |

(IP보기클릭)115.136.***.***

레어아이템 사장시킨거 보니까 할맛 안나네 ㅋ
19.11.19 18:48

(IP보기클릭)174.216.***.***

불지옥 그렇게 안어려웠는데... 그냥 극대화만 잘올려도 됬는데
19.11.19 18:49

(IP보기클릭)121.154.***.***

응니얼굴
??? | 19.11.19 18:55 | | |

(IP보기클릭)183.108.***.***

응니얼굴
뭐 불지옥도 악사는 엑트4가서 흑형앵벌 하고 있었긴 하니까요 ㅋ | 19.11.19 18:58 | | |

(IP보기클릭)119.196.***.***

응니얼굴
어떻게 세팅해도 한방시절이라 극공격으로 밀어붙여서 악사와 법사위주로 파티가 돌아가고, 근딜러들은 티리온앵벌이라는 희대의 병맛잔치가 일어나던 시절이었는데요? | 19.11.19 19:04 | | |

(IP보기클릭)39.116.***.***

응니얼굴

괜히 디아3 오리지널 시절에 이런 팬아트가 나온게 아님. 오리지널 극 초창기에 밀리캐는 진짜 답도 없던 시절이었고, 수도사는 그나마 액트 4까지만 가면 흑형앵벌이라고 했었지만 야만용사는 불지옥 2막 사막말벌을 못 넘겨서 묘지에서 항아리 깨고 다녔을 때임. | 19.11.19 19:41 | | |

(IP보기클릭)119.197.***.***

OODOODOOD
근데 아이러니한게 불지옥 디아블로 전세계 최초킬이 야만전사였음 ㅋㅋㅋ | 19.11.19 20:00 | | |

(IP보기클릭)39.116.***.***

Spkatl
불지옥 퍼스트킬은 덴마크 법사유저였을걸요. 하드코어 불지옥 퍼스트킬이 야만이랑 법사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야만용사가 탱만 전담하고 딜은 법사가 전담해서 하드코어 퍼스트킬 냈을거에요 | 19.11.19 20:04 | | |

(IP보기클릭)175.211.***.***

OODOODOOD
진짜 캐공감 야만용사로 시작했는데 불지옥 입성하고 2막 들어가는 순간 말벌과의 슈팅게임하다가 못피하고 죽어만대서 겜 접을뻔했던게 생각나네요 경매장 폐쇄하고 난이도패치안해줬으면 진짜 대부분 유저들 다 빠져나갔을듯 4막흑형앵벌한다는 글 많이 봤는데 얼마나 부럽던지.. | 19.11.19 21:53 | | |

(IP보기클릭)58.146.***.***

룬워드 그래 이거 재밌지
19.11.19 18:49

(IP보기클릭)115.137.***.***

디아블로 1 금화(골드)도 아이템이여서 인벤토리를 차지. 물론 바닥에 떨굴 수 있음.(이걸 이용한 아이템 복사가 있었음) 바닥에 아이템을 떨궈도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음. 1편은 창고가 없기 때문에 마을 바닥에 아이템을 떨궜음. 어차피 사라지지 않기 떄문에. 그리고 세이브파일을 자신의 PC의 HDD에 저장되기 때문에 언제든이 에디트를 할 수 있었음. 디아블로 2 개인간의 거래가 가능한 거래창이 도입되어 거래가 쉬워졌음. 바닥에 아이템을 떨구고 나가면 아이템이 사라지게 바뀜. 대신 창고 역할의 보관함을 재공(크기는 매우 작음) 금화(골드)는 인벤토리가 아닌 별도의 인벤토리를 차지하게 변경. (조던링이 화폐가 된 이유가 드랍율이 매우 낮으면서 붙는 옵션과 수치 모두 고정이기 때문, 또 옵션도 좋음) 2001년인인가? 그 때 조던 1개에 1만원이었던걸로 기억함. 디아블로3 (~ 1.08) 개인간의 거래창은 여전히 존재. 금화(골드)로 경매장에서 가이템 구매 및 판매 가능. 그래서 전작에 있던 사기는 많이 줄일 수 있었지만 거래가 쉬워진만큼 직접 사냥해서 템을 얻기 보다는 경매장만 보는 사람들이 많아짐. 디아블로 3 (2.0 ~) 2.0 패치후 몇주후에 경매장을 폐쇄함. 더불어 아이템들이 계정귀속이 되어 더 이상 거래가 되지 않음. 단 아이템이 드랍될때 같이 있던 파티원들에 한해 2시간이내에는 거래가 가능. 즉 스스로 파밍해서 세팅해야함.
19.11.19 18:50

(IP보기클릭)115.137.***.***

<소중한 사람>
그리고 보문에 잘못되어있는데 디아3의 난이도는 보통, 악몽, 지옥, 불지옥 이 4단계였어요. 뭐 지금은 이 난이도가 삭제되어 없어졌지만요. | 19.11.19 18:51 | | |

(IP보기클릭)1.1.***.***

<소중한 사람>
난이도 부분 오류에 관해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19.11.19 19:02 | | |

(IP보기클릭)115.137.***.***

<소중한 사람>
또 추가하자면 디아블로 2의 경우 싱글의 경우 자신의 PC의 HDD에 세이브파일이 저장됨. 오픈베틀넷은 P2P방식인걸로 생각됨(정확한건 아님), 자신의 PC의 HDD에 있는 세이브파일로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모드라고 보면 됨. 디아블로 3 오리지널 패치 (각 캐릭터들의 변경점은 제외) 1.02 - 도중에 공격속도를 크게 너프, 아이템당 붙을 수 있는 공격속도를 최대 9%로 조정(화살통은 여전히 20%까지 붙음) 1.03 - 불지옥 난이도 하락, 아이템 수리비 크게 증가, 1막에서도 63레벨 아이템이 드랍되게 변경. 정예와 보스몹의 광폭화 추가. 1.04 - 정복자 레벨 도입(캐릭터당 최대 100으로 사실상 만랩이 160), 전설/새트 아이템이 크게 개편(61레벨까지 있던 전설/세트템을 63레벨로 상향, 물론 모든 전설 / 세트템이 상향 먹은건 아님), 불지옥 난이도 하락 1.05 - 괴물강화 시스템 도입(1 ~ 10단계), 전설/세트 아이템 드랍시에 빛기둥 표시, 우버 보스 추가 및 지옥불 반지 제작 추가 1.06 - 안정성 개선 1.07 - PVP 추가, 63레벨 레어 아이템 제작 추가(목걸이, 어깨, 손목, 장갑), 빛 나는 별모양 보석 보다 윗등급인 입술모양 보석 추가. 1.08 - 아이템을 한번에 까는 케인의 기록 추가, 모든 막의 몬스터 밀집도 수정. 2.0 - 대격변 패치 1. 정복자 2.0 - 정복자 레벨은 계정을 공유하며 최대 레벨은 10,000레벨. 1레벨당 정복자 포인트를 받으며 이 포인트로 능력치를 직접 찍을 수 있게 변경. 2. 스마트 드랍 - 자신이 플레이 하는 중의 캐릭터에 맞는 아이템 위주로 드랍. 또 아이템당 레벨이 정해지는게 아니라 적들의 레벨에 맞게 아이템이 떨어짐. 예를 들어 같은 전설 / 세트 아이템이라고 하더라도 32레벨에 드랍되면 32레벨을 가지게 되고 60레벨에서 드랍되면 60레벨을 갖게 되는 식. 3. 난이도 재구성 - 보통, 악몽, 지옥, 불지옥의 난이도 삭제, 몹의 레벨은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변동, 기존에 있던 괴물강화는 유지하는 대신 명칭을 변경 (보통, 어려움, 고수, 달인, 고행 1 ~ 6으로 변경) 4. 전설, 세트 아이템의 변경 및 상향 - 전설옵션의 대거 추가와 세트 아이템 옵션의 대대적 변경, 그리고 붙을 수 있는 스텟의 수치도 크게 증가. 5. 희귀와 마법(레어와 매직) 아이템 상향 - 붙을 수 있는 스탯과 무기 공격력 수치등이 크게 상향(예를 들면 이전에는 DPS 1400이 넘는 도검이 상당히 희귀했지만 1400이 넘는 도검이 흔해짐) 6. 경매장 폐쇄 (패치와 동시에 폐쇄하지는 않았음) | 19.11.19 19:03 | | |

(IP보기클릭)115.137.***.***

<소중한 사람>
정복자 레벨이 10,000레벨이 만렙이라고 썼는데 보니까 현재 10,000레벨을 넘긴 사람이 있는걸 보아 그 이상인것으로 보입니다. | 19.11.19 19:06 | | |

(IP보기클릭)115.136.***.***

불지옥 시스템의 문제점은 지옥까진 컨트롤도 해보고 주워먹은 아이템들로 셋팅도 바꿔보고 하면서 성장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불지옥 입성 하자마자 근접캐릭터들은 앞마당 잡몹도 힘들게 잡거나 아예 못잡는 기현상이 발생함;;; 갑자기 차이가 극명해져서 하기싫어지는데 문제는 원거리딜러들은 잘만 때려잡으니 상대적 박탈감이 장난 아니었죠
19.11.19 18:53

(IP보기클릭)121.154.***.***

디아3 경매장은 확장팩 나올때까지 정말 오랜시간동안 유지되었었다. 누가보면 핫픽스로 바로 패치해서 없앤줄 알겠음.
19.11.19 18:57

(IP보기클릭)1.1.***.***

브레이브
오해 방지를 위해 해당 문구를 삭제하였습니다. | 19.11.19 19:03 | | |

(IP보기클릭)112.161.***.***

브레이브
? 뭔 개솔 오랜시간은 아님 | 19.11.19 22:20 | | |

(IP보기클릭)175.215.***.***

디아2에서 접두접미 잘붙은 매직, 레어 찾는 재미로 했는데... 4에선 과연?
19.11.19 18:57

(IP보기클릭)211.51.***.***

hrlv
아직도 생각나는 크루얼 퀴크니스 콜로서스 블레이드 상점런 | 19.11.19 19:06 | | |

(IP보기클릭)118.42.***.***

BEST
아이템 체계랑 루팅 시스템이랑은 별개 아닌가.. 루팅 시스템은 3 확장 이후 스마트 드랍이 극찬 받고 2 루팅 시스템은 지금 와서는 못해먹을 짓이라고들 하는데..
19.11.19 18:59

(IP보기클릭)118.42.***.***

노리스팩커드
물론 나도 아이템 시스템은 2가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함 | 19.11.19 19:02 | | |

(IP보기클릭)119.197.***.***

노리스팩커드
2 루팅이 추억미화되서 그렇지 복사템 풀리기전까지 룬워드는 진짜 현질아니면 만져보기도 힘든 템들이였죠 | 19.11.19 19:22 | | |

(IP보기클릭)61.75.***.***

노리스팩커드
디3은 부위별로 붙어야하는 옵션들이 거의 정해져있음 기본적으로 극확극피속피는 붙는 부위에서 최대한 땡기고 스킬이랑 전설템 빌드에 따라서 쿨기 많이 쓰면 재감, 자원 많이 쓰면 자감 이런식... 디2때 크러싱블로우 이런건 기본옵션에서 다 빠지고 죄다 전설옵 | 19.11.19 19:55 | | |

(IP보기클릭)116.255.***.***

노리스팩커드
극찬은 무슨 그냥 캐릭터에 따라 힘,민첩,지능 맞춰서 떨어지는게 뭐 대단하다고ㅋㅋㅋ 패치전이 너무 븅같았던 거지 | 19.11.19 20:14 | | |

(IP보기클릭)119.197.***.***

헬보이
아직도 poe는 타직업 아이템도 떨어지는데 선녀지 | 19.11.19 20:20 | | |

(IP보기클릭)121.152.***.***

헬보이
직업별 아이템 드롭도 스마트 드랍으로 인한 변화인데 그동안 완전 확률에 맡기던 전설 드랍이 사냥량을 채울수록 확률이 올라가서 일정 사냥량에서는 100%가 되는 것도 중요했음. | 19.11.20 00:19 | | |

(IP보기클릭)121.152.***.***

노리스팩커드
물론 고행 10이 넘게 뚫린 시점에서는 그냥 전설이 쏟아져버리지만 ㅋㅋ | 19.11.20 00:20 | | |

(IP보기클릭)124.56.***.***

디아3 오리는 악몽까지 달리고 불지옥에서 난이도때문에 접었던 기억이 나네요. 전설2개정도 먹었엇나.. 그래도 플레이 시간은 54시간 정도 했던거 같은데... 시간은 정말 잘간듯...
19.11.19 19:03

(IP보기클릭)182.208.***.***

신화 괜찮은듯
19.11.19 19:03

(IP보기클릭)61.77.***.***

작년까지 디아2한 사람인데 창고 창 크기랑 이상한 버튼들은 본적이없는데 MOD깔아서 찍은 스샷인가요?
19.11.19 19:04

(IP보기클릭)115.137.***.***

모에타로
MOD 깐것 같습니다. 창고 원래 저렇지 않아요. | 19.11.19 19:10 | | |

(IP보기클릭)123.142.***.***

모에타로
PlugY인가 그랬을거예요 창고 무한 + 싱글캐릭간 창고공유가능 근데 아마 제작자가 1.13인가 그쯤부터 업뎃 안할걸로 기억해서 쓰시려면 백패치해서 써야될거예요 저거 하면 싱글에서 횃불퀘 가능하고 래더룬워드는 저거로 됐었는지 따로 모드 썼었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욤 | 19.11.19 19:19 | | |

(IP보기클릭)122.42.***.***

이거.. 생각보다 빨리 나올지도? 2021년 초?? ps5 꿀좀 빨려나
19.11.19 19:06

(IP보기클릭)106.247.***.***

정보 정리해주신건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근데 패치 한두번 하면 블리자드 게임은 이전내용은 딴세상 이야기 되는게 하도 많아서 ㅎㅎ
19.11.19 19:07

(IP보기클릭)222.239.***.***

근데 과연 4에서는 레어템의 가치가 얼마나 올라갈지 의문임. POE 하면서 가장 놀라웠던게 대체 불가한 특수 옵션을 지닌 몇몇 코어 유니크템을 제외하면 무기나 갑옷 장신구 가릴 것 없이 유저가 제작한 레어템이 최종 장비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임. 잡레어 중에 필요한 메인 옵션 몇가지 달린거 줏어쓰다가 좀 더 좋은 유니크로 교체하고 최종으로는 필요한 옵션만 달린 제작 레어 아이템을 쓰게 되는 구조가 상당히 맘에 들었음. 과연 디아4가 이 정도로 장비 파밍할 때 재미를 줄 수 있을까 기대반 걱정반
19.11.19 19:10

(IP보기클릭)218.156.***.***

댜3 불지옥은 단순 적들의 공격력과 체력만 오른게 아니고 막 이상한 패턴도 있던 걸로... 일정 시간내에 못잡아서 그런지 캐릭터 머리에 해골 마크 생기고 체력이 순식간에 줄어버린다거나 액1이나 2보스 등에서 장판이 화면 전체에 깔린다거나 그랬던 걸로 기억하네요. ㄷㄷㄷ
19.11.19 19:10

(IP보기클릭)39.7.***.***

룬워드...밸붕 주역,
19.11.19 19:15

(IP보기클릭)115.40.***.***

POE의 좋은점을 많이갖고와서 제대로만들었으면
19.11.19 19:28

(IP보기클릭)115.4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비슷한장르겜중에 더롱런하고있는데 배울게 왜 없음? | 19.11.20 01:49 | | |

(IP보기클릭)115.4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디3은걍호흡기만붙여논거고 | 19.11.20 01:52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1년 차이라 도토리 키재기급 아닌가여 ㅋㅋㅋ | 19.11.20 12:48 | | |

(IP보기클릭)220.90.***.***

(주 스탯은 수치만 변하고 있다)라고 적힌 스샷에 공격력 94 방어력 86으로 변하고 있지 않은데요
19.11.19 19:46

(IP보기클릭)121.179.***.***

걍 유저가 제작한 템이 졸업템급으로 되게 해주면 안 되나? 세트템이나 전설템 등에 붙는 특수능력 따위는 소켓의 룬 조합으로 대체하게 하고.
19.11.19 19:58

(IP보기클릭)121.148.***.***

경매장이 폐쇄된 이유를 잘못 알고 있네요. 헬난이도는 말그대로 게임 난이도 문제로 경매장 자체와는 큰 상관이 없었고 유저들의 비아냥때문도 아니었습니다. 해킹이 첫번째 문제였고 경매장 오류문제 그리고 패치로 인한 템구조 변화시 기존템의 가치가 크게 떨어지는등의 문제가 발생을 했었고 현금으로 템을 구매한 유저들이 분노에 대규모 집단 소송을 걸기 시작하면서 나중에 감당이 불가능해진 블리자드가 급히 경매장을 없애버렸죠. 그당시에는 게임 끄고 자고 일어나면 비싼템은 흔적도 없이 사라져서 케릭터들이 헐벗고 있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 없어진 템들은 주로 중국해커들 용돈 벌이로 활용되었구요. 이 글을 읽다보니 그당시 해커들이 탐낼 물건이 없던 제 케릭들이 생각
19.11.19 20:28

(IP보기클릭)221.158.***.***

그만 살펴보자
19.11.19 21:23

(IP보기클릭)1.250.***.***

비슷한 생각이어서 답글 디아3경매장문제를 단순히 난이도나 블쟈 얘기대로 바람직하지못한 유저들 게임패턴때문인지는 계속 토론할 문제같음 일관된 논리라면 같은방식을 취하는 다른게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거나 새로운게임 평가에도 같은 기준을 들이대야 하는데 현재 과연 그런상황인지 디아3 경매장문제는 단순히 본다면 그냥 블쟈의 관리실패 아닌가 싶음 하나의 경제가 돌아가는데는 기축통화나 시세안정 머 이런게 필요한데 일단 오토문제에서 실패하니 블쟈가 게임내에서 이득을 볼수있는 가장 중요한 잣대가 사라진거고 그것으로 얻는 이득보다 오토잡고 서버 운영하는데 드는 비용이 훨씬 큰 상태라면 당연히 경매장엎고 지금처럼 퍼주기 드랍시스템으로 소위 개발철학을 바꾼척 하는거 아닐지 지금의 드랍시스템에 경매장이 다시 도입된다면 옛날의 그런 문제가 생길지 예상한다면 전 아닐거라 봅니다 결론은 단순히 경매장 하나만을 악의축으로 볼게 아니라 블쟈의 다른 속사정도 봐야한다는거
19.11.19 21:42

(IP보기클릭)223.38.***.***

네 다음 세트아이템
19.11.20 09:43

(IP보기클릭)175.223.***.***

디아2도 레어아이템이 쓰이는건 몇몇 한정된 부위뿐이고 결국 룬워드가 파밍의 핵심이고 룬워드를 중심으로 세팅이 교복화되어있는데..... 세팅별 교복화는 어쩔 수 없는듯
19.11.20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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