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 상으로는 카드별 스테이터스나 덱 편성 등에 대해 먼저 설명해야 할 것 같지만
일단 도리어 라이브 플레이의 흐름을 알지 못하면 봐도 뭔 소린지 모를 수 밖에 없을 걸로 보여서
라이브 플레이의 흐름에 대한 설명입니다
원하는 악곡을 선택합시다
Quest Live의 경우 매 라이브 플레이마다 플레이 포인트(PP) 10이 소비되며 6분마다 1씩 PP가 회복되거나
재화(SIsCa)를 써서 회복 가능합니다
Daily Quest의 경우 매일 3회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회수가 한 번씩 차감됩니다.
점검 보상으로 준 아이템을 통해 아이템으로 일일곡 플레이 회수를 늘릴 수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스테이지를 선택하면 악곡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고 곡에 맞게 플레이할 덱을 선택한 뒤 LIVE 개시
덱 선택 시에는 미리 편성해둔 마이 덱과 해당 악곡을 기존에 플레이한 적이 있는 경우
하이 스코어를 기록했을 때 사용한 덱 편성을 자동으로 다시 가져오는 BEST LOVE 時 옵션이 있습니다
일단 대략적인 라이브 화면은 이렇습니다
간단하게 화면에 시시각각 파란색 하트가 나타나고 점차 아래를 향해 서서히 떨어지고
일정 시간 이상 회수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회수되거나 혹은 연녹색 하트로 변하는데 조건 차이는 아직...
여하튼 화면의 아무 곳이나 터치하면 화면에 있는 하트들이 전부 회수되는데 각종 계산 규칙에 따라 계산한 뒤 LOVE(스코어)에 더해집니다
이 때 기본적으로 하트의 판정 등급에 따라(GREAT, NICE, GOOD), 한 번에 얼마나 많은 하트를 회수했느냐,
그리고 편성된 카드의 성능에 따라 획득하는 LOVE의 양이 달라집니다
가운데에 있는 그래프로 표시되는 무드의 경우 현재까지 확인된 정보로는
그래프가 중앙 점선을 기준으로 위쪽에 선이 있을수록 해피, 중앙에 가까울수록 뉴트럴,
아래로 내려갈수록 멜로우에 해당하는 무드를 가진 카드의 스킬에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즉, 플레이의 흐름을 정리하면
1. 화면에 나타나는 하트를 탭해서 LOVE를 얻는다(판정이 떨어지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많은 하트를 한 번에 처리하는 편이 유리)
2. AP가 모이면 하단에 손패를 이중 탭해서 스킬을 사용.
라이브 중 얻는 AP는 한정적이므로 멘탈 회복을 할건지, 스코어를 얻을 건지 등을 적절하게 선택해야 하며
현재 악곡 진행 단계의 무드에 따라 해당 무드의 카드는 스킬 효과에 보너스를 받으므로 이도 고려
물론 멘탈 회복을 해야 되는데 손패 중에 없으면 빠르게 스킬을 써서 새로 드로우를 하고 손패에 잡히기를 기도하고 AP를 다시 모아야...
3.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카드는 바로 버림패로 버려지고 패산에서 바로 한 장을 드로우하여 손패를 5장으로 유지.
일부 특성의 내용을 봤을 때 드로우 시 패산에 쌓여진 순서대로 드로우하는 것이 아니라
패산에 있는 카드 중 랜덤으로 뽑으며 특성 등에 따라 확률에 변동 적용
4. 패산에 뽑을 카드가 없으면 버림패를 다시 가져와서 섞은 뒤 패산으로 쌓는다.
즉, 이 때 손패에 들고 있는 카드는 패산으로 들어가지 않으므로 언제 손패의 스킬을 써서 버림패로 보낸 뒤
패산에 섞이게 한 뒤 다시 뽑을 것인가를 판단할 필요가 있음
5. 하트를 탭했을 때 얻는 점수는 아마도 손패에 들고 있는 카드들의 악곡 속성에 맞는 카드별 속성 스테이터스에 따라 적용되는 것으로 예상되며
때문에 스킬을 쓰면 버려지고 새로운 카드를 뽑기 때문에 화면 탭을 통해 얻는 LOVE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
스페셜 어필 사용 시 해당 캐릭터의 단독 컷씬이 나옵니다
해당 스페셜 어필 스킬에 맞게 가장 적절한 순간에 사용합시다
멘탈이 0이 되면 이렇게 SD 캐릭터들이 바닥에 주저앉게 되고
멘탈이 빠른 속도로 회복되기 시작합니다
이 동안에는 손패들이 전부 빨간색으로 처리되어 스킬을 발동할 수 없게 되며
확인된 걸로는 볼티지 레벨이 감소하는 등의 페널티가 존재합니다
이 동안에도 화면에 나타나는 하트를 회수하는 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라이브를 클리어하면 획득한 LOVE에 따라 클리어 여부 및 별 개수가 정해지고
획득한 아이템이 표시되면서 종료
222.97.***.***
210.204.***.***
아 공개되었군요. 감사합니다, 반영하겠습니다! | 23.05.21 19:47 | |
222.97.***.***
의문인건 무드메이커와 퍼포머인데 이건 모르겠네요(...) | 23.05.21 20:01 | |
210.204.***.***
데일리 퀘스트 중에도 퍼포먼스 퀘스트, 무드 메이커 퀘스트, 치어리더 퀘스트 뭐 이렇게 나뉘어져 있던데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단 말이죠... | 23.05.21 20:12 | |
222.97.***.***
일단 그 출처로 인게임내 도움말 입니다. | 23.05.21 20:14 | |
222.97.***.***
해당 속성별로 성장재화가 다른걸로 봐선 해당 성장재화를 드롭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 23.05.21 20:44 | |